게임빌, ‘별이되어라!’ 출시 4주년 기념 프로모션·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의 출시 4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과 업데이트로 유저 성원 보답에 나섰다.

‘별이되어라!’는 2월 17일 서비스 4주년을 앞두고 다각도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먼저 시즌 5의 마지막 이야기를 공개하고, 신규 지역인 ‘엘 아스가르드’도 오픈했다.

캐릭터 최고 레벨도 135로 확장했으며, 패왕급 동료 캐릭터 2종도 새롭게 추가했다. 적의 생명력, 버프, 능력 등을 약탈하여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앤 보니(사제)’와 바다의 힘을 이용해 괴력을 발휘하는 ‘크리스토퍼 에이버리(도적)’다.

색 다른 길드 콘텐츠인 ‘길드 탐험 시스템’도 첫 선을 보였다. 신비로운 유적지를 길드원들과 함께 탐험하면서 몬스터 전투, 보상 획득 등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넷마블, ‘테라M’ 강력한 보스 ‘칠흑의 라우라바’ 등장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대작 MMORPG(다중역할수행게임) ‘테라M’에 강력한 필드 몬스터인 ‘칠흑의 라우라바’를 추가했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한 ‘칠흑의 라우라바’는 기존 필드보스 출현 타이밍에 일정 확률로 정예 필드보스로 등장한다. 특히, 해당 보스는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강력한 힘을 지닌 만큼 ‘테라M’의 핵심 재미인 탱커(방어형 영웅), 딜러(공격형 영웅), 힐러(회복형 영웅)의 조합에 따른 역할 플레이가 중요하게 작용될 전망이다.

유저들은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면 최소 전설급 이상의 장비 및 재료 상자 등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외 장비 등을 보유할 수 있는 장비 및 컬렉션 인벤토리도 기존 300에서 400까지 확장해 보다 다양한 아이템을 운용할 수 있게 했다.

넥슨, ‘니드포스피드엣지’ 2018년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의 개발스튜디오 스피어헤드(Spearhead, GM 이병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엣지’에 신규 트랙을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서부마을’은 미국 서부를 배경으로 포장되지 않은 흙길과 목조 건물로 이뤄진 트랙이다. 오던 길의 반대 방향으로 바로 꺾이는 급커브(헤어핀)는 없지만 가파른 지형에 따른 세심한 주행 감각이 요구된다.

또 유저 취향에 따라 차량을 꾸밀 수 있는 ‘래핑 6종’과 ‘차량 번호판 교체 기능’을 도입했다. ‘슈퍼 터보’와 ‘니트로’에 대한 주행 가이드를 강화하는 동시에 ‘차량 재정비’는 시속 50km의 속도를 유지한 채 게임에 복귀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넥슨, ‘테일즈런너R’ 신비로운 미소년 캐릭터 ‘R’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러닝 게임 ‘테일즈런너R’에 신규 캐릭터 ‘R’을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캐릭터 ‘R’은 양쪽 눈 색깔이 다른 신비로운 미소년 캐릭터로 아이템 박스가 등장하는 모든 게임 모드에서 아이템을 생성할 수 있는 캐릭터 고유 스킬을 발휘한다. 또한 동화마을 재건 과정에서 깃발을 더 많이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3대3 동화 점령전’의 신규 시즌을 오픈했다. 기존 연금보다 한 차원 높은 ‘전설연금’ 3종(아키 모자·아린 장갑·티르 목걸이)도 도입됐다.

“Pokémon GO”, 전설의 포켓몬 ’레쿠쟈’와 호연지방 포켓몬 대거 등장

나이언틱(Niantic.inc)과 ㈜포켓몬코리아(Pokémon Korea, Inc.)는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작품의 무대인 호연지방에서 출현하는 전설의 포켓몬 ‘레쿠쟈’와 새로운 포켓몬이 추가됐다고 9일 밝혔다.

전설의 포켓몬 ‘레쿠쟈’는 오는 3월 16일까지 전세계 체육관 레이드배틀에 등장하며, 바다의 화신으로 불리는 포켓몬 ‘가이오가’는 오는 14일까지 한국에 출현한다. 또한 10일 오전부터 ‘비행타입’이나 ‘드래곤타입’을 중심으로 호연지방 포켓몬이 등장할 예정이다.

이를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한국에서 호연지방의 포켓몬만 출현해 ‘보만다’, ‘파비코리’, ‘메타그로스’ 등 강력한 포켓몬을 육성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포켓몬의 등장과 함께 체육관에서 레이드배틀에 등장하는 보스 포켓몬이나 알에서 부화하는 포켓몬에도 변화가 생긴다.

베스파 '킹스레이드', 신규 영웅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King's Raid)'가 신규 영웅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등장한 영웅은 바람총을 이용한 각종 독의 힘으로 적을 무력화 시키는 '독의 만물상인 레퀴나'와 고귀한 마족과 인간의 혼혈아 '저주받은 피 에제키엘', 타로카드를 조종하는 점성술사 '운명의 길잡이 오펠리아' 총 3종이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벤·픽룰로 진행되는 PvP 콘텐츠 '영광의 리그'가 정규 1시즌을 시작했으며, 카셀, 제인, 닉스 등의 영웅 밸런스가 조정되었고, 토벌 전투 및 일일/주간 미션 일부 보상 등이 개선되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모험가 3종 등장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모험가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모험가인 ‘히어로’, ‘섀도어’, ‘신궁’ 3종을 추가했으며, 각 캐릭터에 따른 다양한 장비, 스킬 등을 새롭게 공개했다. 먼저, 최고의 전사 ‘히어로’는 ‘두손 검’과 ‘두손 도끼’를 전용 무기로 사용하며, 공격 시 쌓이는 콤보를 이용해 강력한 공격과 스킬을 사용하는 딜러 캐릭터로 활약한다.

또 근접거리 공격 속성을 지닌 ‘섀도어’는 ‘단검’을 주무기로 ‘메소’를 이용한 다양한 공격과 방어를 펼칠 수 있으며, ‘신궁’은 ‘석궁’을 전용 무기로 사용해 적과의 거리에 따라 대미지가 변하는 다양한 능력을 갖췄다.

‘삼국지M’, 사전예약 시작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 대표 이명)는 Teamtop Games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전쟁 게임 ‘삼국지M’이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금일(9일) 밝혔다.

이문열을 홍보모델로 선정한 ‘삼국지M’은 자신의 군대를 강력하게 육성하여 영토를 확장해 나가는 모바일 삼국지 전쟁 게임이다. 지역을 점령하여 영토를 확장해 나가고, 다른 유저의 성지를 함락시키는 등 세력을 확장시킬 수 있으며, 연맹원들과 함께 수 백 개의 주요 성지를 점령할 수도 있다.

‘삼국지M’은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신청자는 S급 무장 견희가 포함된 20만원 상당의 사전예약 패키지를 무조건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게임 출시 이후, 7일 동안 출석할 경우에는 SS급 무장 조운까지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사전예약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과 이문열 친필 싸인 삼국지 세트, 구글 기프트카드 등 풍성한 상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