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29일 모바일 게임 개발사 에브리펀(대표 김도훈)에 전략적 지분 투자를 단행하고 ‘Project NR(가제)’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브리펀은 온라인 댄스 게임 ‘클럽 엠스타’를 개발한 前 누리엔소프트 김도훈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올해 상반기 구글 플레이 아케이드 액션 게임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는 모바일 RPG ‘용의 심장’의 개발사다.

조이시티는 이번 에브리펀과의 계약을 통해 자체 개발력은 물론, 퍼블리싱 사업 경쟁력을 높여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강화하고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에브리펀이 개발 중인 신작 ‘Project NR(가제)’은 화려한 그래픽과 통쾌한 타격감을 경험할 수 있는 RPG 장르로,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현재 막바지 개발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에브리펀의 개발력과 조이시티의 퍼블리싱 능력을 총 망라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 받는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에브리펀 김도훈 대표는 “이번 전략적 지분 투자를 통해 풍부한 모바일 게임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조이시티와 파트너십을 형성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며 “그 동안 축적해온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Project NR’을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탄생시키겠다” 고 밝혔다.

조이시티 조한서 상무는 “우수한 개발력을 보유한 에브리펀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며, “’Project NR’을 시작으로 양질의 모바일 신작을 선보여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