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리그, 22일 시작 예정인 스테이지2부터 경기 시간 변경 발표

오버워치 리그의 경기 시간이 오는 2월 22일(이하 한국 시간 기준) 막을 올리는 스테이지2부터 변경된다.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1이 지난 11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가운데, 2월22일 목요일 시작되는 스테이지2를 앞두고 각 팀의 선수들은 짧은 휴식을 취하고 있다. 오버워치 리그는 팀과 선수들, 그리고 팬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피드백을 적극 반영, 스테이지2 시작과 함께 적용될 새로운 경기 시간대를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특히, 일요일 경기가 오전 4시에서 오전 6시로 변경됨에 따라 우리 나라 오버워치 리그 팬들이 보다 편한 시간대에 경기를 관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버워치 리그 첫 시즌의 모든 경기는 오버워치 리그 트위치 공식 페이지와 MLG.com, OverwatchLeague.com, 그리고 MLG 앱 및 오버워치 리그 앱(iOS 및 안드로이드용)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블리자드 플레이어들은 또한 블리자드 Battle.net 데스크톱 앱의 오버워치 리그 탭에서 오버워치 리그 웹사이트에 쉽게 접속할 수 있다. 또한, 매 경기들은 각각 한 시간으로 편집돼 MBC스포츠플러스2를 통해 당일 녹화 중계된다. 금주 22일 목요일 개막 경기는 오후 8시부터 중계되며, 이후 각 경기의 정확한 방송 시간은 MBC 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빌, 신작 ‘빛의 계승자’ 글로벌 사전 예약 진행 중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오는 3월 글로벌 시장에 출격할 예정으로 앞선 국내·외 CBT를 통해서도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어 주목된다. ‘빛의 계승자’는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참여 유저들에게는 ‘캐럿’ 300개, ‘2성 MAX 진화 재료’, ‘탐사력’ 100개 등 푸짐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 게임은 전략성과 액션성의 매력을 동시에 보여주는 수집형 RPG이며, 이 장르에서는 드물게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독특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유저는 ‘빛의 계승자’로서 어둠에 빠진 세계에서 적들을 물리치고, 오염된 지역을 해방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방사형 월드맵'으로 자유로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3:3으로 진행하는 '대전', 상대방의 타워를 공략하는 '타워 침공' 등 PvP 콘텐츠로 다른 유저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일 수 있다.

네오위즈, 뮤즈메이커 정식 론칭 사전예약 개시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트웰브모먼츠(대표 전영욱)가 개발한 리듬액션 모바일게임 ‘뮤즈메이커’의 정식 론칭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3월 7일 정식 론칭에 돌입하는 ‘뮤즈메이커’는 터치앤드래그(TOUCH & DRAG) 방식과 톡톡 터지는 버블로 리듬액션의 경쾌함은 물론 그래픽의 귀여움까지 더했다. 여기에 400 여종에 달하는 헤어, 의상, 신발 및 각종 액세서리를 활용해 자신의 캐릭터를 마음껏 꾸밀 수 있는 스타일링 콘텐츠도 강점이다.

보유 중인 의상에 따라 패션 수치가 상승하면 매력 수치도 함께 상승하여 더욱 쉽게 각 스테이지를 완결할 수 있다. 지난 12월 실시된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통해 얻는 각종 데이터 및 게이머 의견을 반영해 보다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네오위즈에서 서비스되는 음악 게임의 장점을 살려 DJ MAX 및 탭소닉 시리즈의 인기 음원은 물론 2002년 출시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던 O2Jam의 오리지널 음원도 포함해 약 180여 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이브, 타이라, 듀크래빗, 릭과 같은 4개 게임 캐릭터 테마곡도 선보인다. 정식 론칭 이후 업데이트마다 다양한 음원을 추가해 지루할 틈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KGMA, 한국게임전문기자클럽 워크숍에서 김진호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KGMA, 회장 이택수)와 한국게임전문기자클럽(KGRC)은 오는 23일 양지파인리조트에서 진행되는 한국게임전문기자클럽 워크숍에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미래’를 주제로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빅데이터 MBA 주임교수인 김진호 교수를 초청해서 강연회를 개최한다.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한 ‘말로만 말고 숫자를 대봐’의 저자이자 빅데이터 전문가인 김진호 교수는 지난 2016년 큰 화제를 불러모았던 구글의 인공지능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바둑대결에서 바둑계와 과학계 할 것 없이 이세돌 9단이 승리할 것이라는 대부분의 예상에도 불구하고 알파고의 완승을 점쳐 화제가 된 인물.

김진호 교수는 이번에 한국게임전문기자클럽 워크숍에서 게임전문기자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회에서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인공지능 시대에서 기업은 어떻게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등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나이언틱, AR게임 ‘인그레스’ 리얼 월드 글로벌 이벤트 계획 공개

나이언틱(Niantic)은 올해부터 내년까지 현실 세계에서 진행될 AR(증강 현실) 게임 인그레스(Ingress)의 이벤트 계획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계획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위치와 날짜 등 세부적인 정보가 공개됐으며, 프라이머리 행사 개최지에서는 특별한 현장 활동과 무대 공연, 실제 배우 참여, 특별 발표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인그레스’는 나이언틱의 AR모바일게임 데뷔작으로, 2012년 출시 이래로 2,000개 이상의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수많은 플레이어들의 네트워크를 연결해왔다.

대표적인 이벤트인 ‘인그레스 어노말리(Ingress XM Anomaly)’는 현장에서 플레이어 활동과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행사 결과가 반영되어 목표를 완료하는 방식으로 매번 플레이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환경보전과 지역사회 복구 활동에 적합한 ▲오퍼레이션 클리어 필드(Operation Clear Field)를 비롯해 도시 곳곳을 여행할 수 있는 ▲미션데이(Mission Days), 팀원들과 함께 신체적 정신적 단련으로 팀웍을 기르는 ▲고럭(GORUCK) 등 다양한 상호작용 이벤트를 실시해왔다.

한편, 나이언틱은 최근 인그레스의 후속작인 ‘인그레스 프라임(Ingress Prime)을 개발중이며,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풍성한 사운드, 최첨단 증강 현실 기술을 적용해 공상과학 모바일 AR게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바일 한게임 포커’, 제2회 한게임 포커 챔피언십 결승전 개최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제 2회 한게임 포커 챔피언십 결승전을 오늘 밤 9시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의 온라인 포커 토너먼트인 ‘한게임 포커 챔피언십’은 작년 10월, 총 16명의 BJ가 참여한 1회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특히 당시 상금 전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되어 국내 아동지원에 사용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으며, 기대 이상의 열기로 2회 대회를 진행하게 된 것.

이번 행사는 두 번째 대회로 이영호, 송병구, 강은비, 이설, 이말년 등 12명의 인기 BJ와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자웅을 겨뤘다. 1월 23일부터 2월 6일까지 총 3번의 본선 라운드를 통해 4명의 BJ 송병구, 기뉴다, 이설, 이영호가 대망의 결승전에 올라 진정한 포커 최강자를 가릴 전망이다.

결승전은 오늘 밤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개그맨 출신의 김익근 캐스터와 전문 포커 플레이어 스펑키, 그리고 레이싱 모델 홍지연이 1회 대회에 이어 마찬가지로 MC를 맡게 된다.

동양 판타지게임 '패 레볼루션' 캐릭터 원화 공개

㈜엘씨씨미디어(대표 조익경)가 개발중인 ‘패 레볼루션’의 캐릭터 원화를 금일(19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캐릭터는 ‘패 레볼루션’에 등장하는 4종의 캐릭터 중 이족∙하족 여성 2종으로 이족 여성은 동양적인 여성의 미를 살린 북방계 얼굴형이며, 하족 여성은 서양적인 여성의 미를 살린 남방계 얼굴형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패 레볼루션’의 핵심 콘텐츠인 개인간 대결(PvP)인 탁록대전의 배경이미지도 선보였다. 탁록대전은 동서로 중앙을 가로지르며 흐르는 거대한 강을 두고 이족의 비옥한 땅을 차지하기 위하여 전쟁을 할 수 밖에 없는 하족의 운명을 사실적으로 표현하였다.

‘패 레볼루션’은 동아시아 판타지를 표방하며 ‘환단고기∙규원사화∙산해경’ 등의 역사적 자료를 바탕으로 방대한 시나리오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고대의 두 영웅 ‘치우천왕’과 ‘헌원황제’의 패권을 둘러 싼 탁록대전을 대규모 적진점령전(AOS)의 방식으로 도입하는 첫 MMORPG다.

오르고소프트, 모바일게임 블랙박스 ‘스마트비트’ 언리얼 엔진 지원

오르고소프트(대표 장목환)는 자사에서 국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앱 해석 툴 스마트비트가 2월 2일부터 언리얼 엔진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오르고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에러 해석 툴 스마트비트는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웹인 HTML5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강점을 갖췄다. 사용자가 앱을 이용할 때 오류가 발생하면 실시간으로 오류와 관련된 정보를 스마트비트 사용 업체가 확인할 수 있도록 웹 페이지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비트를 사용하면 에러 로그는 물론 에러 발생 직전의 화면, 유저 이탈율, 유저 단말기 상태, 스택트레이스, 네이티브 로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로써 서비스 제공 업체는 오류를 좀 더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이번 언리얼 엔진 지원을 통해 개발 업체는 블루프린트와(BluePrint)와 Unreal C++에서 모두 스마트비트를 적용해 구현할 수 있다.

최근 국내에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개발하는 업체가 늘고 있고, 에러 검출 서비스 중에서는 언리얼엔진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많지 않아 관련 업계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