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보드게임 부루마불이 모바일에 오다 ‘부루마불M’ 그랜드 오픈

부루마불 보드게임 전문 기업 아이피플스(대표 김장수)는 2월 20일(화) <부루마불M>을 정식 출시했다.

<부루마불M>은 35년 전통의 한국 대표 보드게임인 ㈜씨앗사의 ‘부루마불’ 공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국내 유일의 모바일 게임이다. 대전, 도전, 스토리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비하였으며 영웅을 활용한 주사위 컨트롤 및 고유 스킬, 공성병기 등 독특한 아이템을 통해 전략적 요소를 강화하여 모바일의 특성에 맞게 ‘부루마불’의 재미를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루마불M>은 출시 전부터 다양한 화제로 주목을 받아왔다. 2017년 11월 와디즈에서 진행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최단 기간 최고 금액(하루, 2억 5천만원) 모집을 달성하고 추가 모집을 통해 약 7억 5천만원 모집과 역대 최다 투자자를 기록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무선인터넷산업협회(MOIBA),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 원스토어가 주관한 ‘모바일게임 스타어워즈 2017’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피플스는 이번 <부루마불M> 출시를 기념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MBC의 인기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여 4명의 대표 연예인 캐릭터를 게임 캐릭터로 만날 수 있으며 7일 출석 특별 이벤트를 통하여 접속만으로도 무한도전 캐릭터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인기 만화인 열혈강호의 캐릭터도 조만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계획이다. 또한 튜토리얼만 완료해도 100% 주사위 컨트롤과 고유 스킬을 발동할 수 있는 영웅 2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를 초대하거나 초대를 수락하는 유저에게도 풍부한 보상이 지급된다.

네이버수요웹툰 ‘돌아온 럭키짱’, 모바일 액션 RPG로 구글플레이 오픈

엔탑커뮤니케이션(대표 고정재)이 모바일 액션 RPG ‘돌아온 럭키짱’을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프리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돌아온 럭키짱’은 네이버 인기웹툰을 배경으로 한 게임으로 김성모 작가의 세계관이 녹아있는 원작에 충실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복고풍의 레트로 디자인을 컨셉으로 제작됐다. 현재 전체 시나리오의 1/3 이상이 반영돼 있으며, 향후 원작의 이야기를 다 풀어낸 후 새로운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특히 유저의 조작 숙련도나 플레이 성향에 따라 승부를 결정지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액션 RPG 게임 특유의 조작성을 극대화 해 기존 게임과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자동게임에 쉽게 지루해지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자동전투가 가능한 모드와 별도로 직접 조작만 가능한 모드를 적용한 것. 또한 유저가 직접 각기 다른 전투 스타일의 강건마, 전사독, 마영웅 등 웹툰 속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선택한 캐릭터를 자신의 성향에 맞게 육성할 수 있다.

숫자퍼즐 ‘2048’이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으로 돌아오다! 메모리, ‘2048Cats’ 출시!

메모리(대표 미코시 히로야스)는 HTML5 기반 신작 게임 ‘2048캣츠(2048Cats)’를 금일부터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스’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2048캣츠’는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숫자퍼즐 ‘2048’을 기반으로 개성있는 고양이 캐릭터를 덧입혀 만든 게임이다. 같은 숫자가 쓰여진 두 개의 타일을 합치면 두 숫자를 더한 하나의 타일이 나타나며, 60초의 제한시간 동안 타일을 더 이상 움직일 수 없을 때까지 가능한 큰 숫자를 만드는 것이 게임의 기본 룰이다. 기존의 ‘2048’의 재미에 더해, 귀여운 캐릭터가 진화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 난관을 헤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하여 정해진 시간 내에 누가 더 높은 점수에 도달하였는지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친구들과 경쟁하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은 별도로 게임을 설치하거나 본인의 계정을 등록할 필요 없이 페이스북 또는 페이스북 메신저 상에서 게임을 즉시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 기존의 모바일 게임들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성인전용 액션RPG ‘FOX’, 첫 번째 업데이트 진행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는 자사의 성인전용 액션RPG ‘FOX(Flame of Xenocide)’가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1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업데이트를 통해 ‘유물탐사’ 콘텐츠가 추가된다. 유물탐사는 각 지역의 바닥에서 다양한 기믹(함정)들을 피하면서 임무를 완료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탐사 단계에 따른 보상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유물탐사는 드론과 함께 전투가 가능하며, 특정 유물효과를 이용하여 버프를 받아볼 수 있다.

명예의 전당도 추가된다. 최고 랭커를 확인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에서는 개인 전투력에 따른 순위와 투기장 점수에 따른 순위, 클랜 포인트를 기준으로 산정한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FOX’는 싱글배틀과 드론 시스템에 대한 최적화 및 밸런스 조정도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