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글로벌 시장 겨냥 ‘자체 개발 4종’ 일발장전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올해 4종에 이르는 풍성한 자체 개발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신규 IP 배출과 동시에 유명 IP 파워까지 가세하여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게임빌은 올해 RPG와 스포츠 장르로 구성된 자체 개발 신작 4종으로 글로벌 유저 취향 저격에 나선다. 해외 출시를 앞두고 있는 대작 MMORPG ‘로열블러드’를 필두로 자유도 높은 세계관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실시간 콘텐츠가 돋보이는 수집형 전략 RPG ‘엘룬’이 준비되고 있다.

더불어 피처폰 시절부터 게임빌을 전 세계에 알려온 명작 ‘게임빌 프로야구’ 신작도 5년 만에 부활한다. 누적 6,6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특별히 풀 3D 그래픽으로 거듭나 새로운 파워를 보여 줄 전망이다. 또, 장장 6년여 가까이 서비스되면서 대만, 핀란드 등 아시아와 유럽 시장을 사로잡은 스테디셀러 낚시 게임 ‘피싱마스터’의 후속작 ‘피싱마스터2’도 언리얼 엔진 4로 제작 중이다.

예년에 비해 높은 자체 개발 비중을 바탕으로 수익성을 통한 실적 개선도 기대되고 있다. 게임빌은 각각의 게임성을 내세워 참신한 히트작 배출과 안정감 있는 인기 시리즈 브랜드의 파워를 조화시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블레이드 & 소울, ‘던전 탐구생활’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3월 14일까지 ‘던전 탐구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

‘던전 탐구생활’은 9종의 던전(저주받은 해적선, 폭풍의 모래신전 등)을 공략하는 이벤트다. 이용자가 각 던전의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특별 선물함’을 받는다. 이용자는 특별 선물함 속 이벤트 아이템 ‘특별 주화’와 추가 선물(태천주, 은황주, 팔각 흑요석 등)을 얻을 수 있다. 특별 주화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다양한 아이템(신규 의상 ‘거울 나라’, 칠각 흑요석, 흑풍 날개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블소는 더 강력한 보석으로 변환할 수 있는 ‘변환식’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칠각 흑요석 3개, 성황 조각 50개, 영석 결정 100개로 ‘팔각 흑요석’을 만들 수 있다. 팔각 흑요석을 사용하면 상태 이상 피해와 추가 공격력 등 캐릭터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로스트사가> 서비스 9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시작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오늘(21일) 서비스 9주년을 맞았다.

<로스트사가>는 지난 2009년 첫 선을 보인 이래 다양한 콘텐츠와 꾸준한 업데이트로 국내뿐 아니라 북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유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서비스 9주년을 맞아 유저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늘부터 3주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접속 시간 90분 달성 후 출석을 인증하면 ‘차원조각’ 900개 및 ‘+29 영구장비 보급’ 등의 ‘비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2017년 1월 1일부터 2018년 2월 1일까지의 누적 접속일 수에 따라 ‘유니크 장비보급’을 비롯한 ‘9주년 기념 메달(ALL +10)’을 증정한다. 여기에 3주간 접속 인원 수를 합산해 ‘분노의 메달 합성기’ 및 ‘선택권 패키지’ 등으로 구성된 ‘감사 선물’을 이벤트가 종료되는 3월 14일(수) 이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광장에서 유물을 발견할 수 있는 ‘탐사모드’가 새롭게 개편됐다. 특정 탐사 레벨 달성 시 탐사장비 기능이 증폭되며, 유물 재감정을 통해 더 많은 게임머니 획득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게임별, 아이돌 편 첫 번째 주자 하이라이트 양요섭 전격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21일(수),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에서 ‘게임별 아이돌’을 공개하고 첫 번째 주자로 인기 아이돌 그룹 ‘하이라이트’의 보컬 양요섭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돌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게임별 내 카카오톡 대화 인터페이스에서 이용자와 아이돌이 가상의 대화를 나누고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된 ‘양요섭 편’에서 이용자들은 양요섭을 비롯한 하이라이트 멤버들과 스낵톡 가상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누나가 너무해’, ‘네모네모팡’ 등의 게임을 즐기며 양요섭이 제시하는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유저들은 양요섭의 미공개 셀카 이미지와 신규 앨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3월 6일(화)까지 모든 미션 달성 시 추첨을 통해 양요섭 친필 사인 미니앨범 2집을 받을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카카오게임 플러스친구를 통해 개별 통보된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양요섭 편을 시작으로 인기 아이돌과 함께 ‘게임별 아이돌 편’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게임별 아이돌’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크로스파이어 IEM 엑스포 인비테이셔널 2018 참가팀 발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오는 3월 3일(토)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열리는 ‘크로스파이어 IEM 엑스포 인비테이셔널 2018’에 참가하는 4개팀의 명단을 21일(수) 발표했다.

참가팀은 중국의 ‘Super Valiant Gaming(이하 SV)’과 유럽의 ‘PENTA Sports’, ‘XQ intenSe’, ‘FlipSid3 Tactics’의 총 4개팀으로 유럽에서 열리는 대회답게 유럽을 대표하는 강호 3팀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중국 대표이자 세계 최강팀으로 불리는 SV는 지난해 우승팀 자격으로 초청받아 대회 2연패를 노린다.

왕좌 탈환에 나서는 유럽팀의 면모도 만만치 않다. 1월 한 달 동안 열린 유럽 예선전에서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해 약 반년 만에 국제대회에 복귀하는 ‘PENTA Sports’, 전통의 강호들을 모두 꺾고 유럽 예선전 파이널 1등을 차지한 ‘XQ intenSe’는 물론, 초청팀 자격으로 참가하는 ‘FlipSid3 Tactics’도 지난 CFS 파이널 2017에서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인바 있어 중국과 유럽의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가 기대된다.

플레이위드존, 이스트게임즈의 스타일리시 온라인게임 ‘카발’ 시리즈 PC방 프리미엄 서비스 오픈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의 PC방 퍼블리싱 브랜드인 플레이위드존이 ㈜이스트게임즈(대표 이형백)가 서비스 중인 스타일리시 온라인게임 [카발] 시리즈의 PC방 프리미엄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발] 시리즈의 PC방 서비스 오픈과 함께 온라인 게임 카발 1, 2를 전국 플레이위드존 가맹PC방에서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이스트게임즈의 카발시리즈는 [카발 온라인], [카발2] 2종으로 이스트게임즈를 대표하는 MMORPG이다. 카발 온라인은 자체 개발한 3D 게임엔진으로 스타일리쉬 액션 RPG를 선보였으며, 지난 12월 악마의 탑이라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 힘입어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카발2는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강렬한 액션이 돋보이는 MMORPG이다. 카발 시리즈는 이스트게임즈가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카발 시리즈만의 특징을 살린 원활한 서비스로 국내외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플레이위드는 지난 해 11월 PC방 프리미엄 서비스 계약을 맺고 양사 시스템 개발 후 서비스를 오픈한다.

카발 시리즈는 플레이위드존 PC방 오픈을 기념해 카발1에서는 경험치, 스킬경험치 외 각종 수치 증가 및 스페셜인벤토리 선물, 프리미엄 채널 입장 등 가능하게 했으며 카발 2에서는 각종 점수 및 획득량 증가 외 원격과 관련된 혜택 등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한다.

썸에이지, 신작 <인터플래닛> 사전 예약 개시

썸에이지(대표 백승훈)의 모바일 게임 ‘인터플래닛(INTERPLANET)’이 오늘부터 3월 5일까지 사전 예약 모집을 실시한다.

썸에이지가 자체 개발해 국내외에 직접 서비스하는 ‘인터플래닛’은 SF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우주를 배경으로 한 함선 전투가 인상적인 게임이다. 또 게임 내 주요 콘텐츠로 ‘성단전’이 배치되어 길드 단위의 전략적 전투 및 탐험을 경험할 수 있고, 기지 건축, 행성 탐사, 우주 함선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해외 유명 작가 데이나 커틴이 모든 시나리오를 집필한 것이 특징이다.

전세계 단일 서버 지원을 내세운 ‘인터플래닛’은 안정적인 서버 운영과 동시에 다국어 채팅 지원을 통해 국내 이용자는 물론 해외 각국 이용자와 보다 쉽게 커뮤니케이션을 나눌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