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블리츠X’ 한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 정식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메이플블리츠X(MapleBlitzX, 해외명 MapleStory Blitz)’를 한국 및 동남아시아 전 지역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22일 정식 출시했다.

총 8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로 한국을 비롯해 대만,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전 지역의 유저간 실시간 매칭이 가능한 아시아 통합 서버로 운영된다.

‘메이플블리츠X’는 ‘메이플스토리’ IP(지식 재산권)를 활용한 실시간 전략배틀 모바일게임으로, 원작 영웅들의 다양한 캐릭터, 몬스터, 맵을 장르적인 환경에 맞게 재해석했으며, 실시간 PvP를 비롯한 연습 및 던전 모드와 다양한 몬스터 카드를 수집하고 제작할 수 있는 컬렉션 요소를 갖췄다.

이번 출시 버전에서는 ‘루디브리엄’, ‘골렘의 사원’, ‘오르비스’, ‘저주받은 신전’ 등 4종의 전장과 ‘메르세데스’, ‘카이린’, ‘팬텀’ 등 5종의 영웅들을 공개하고, 핵심 콘텐츠인 PvP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와 ‘몬스터파크’, ‘버추얼 아레나’ 등을 즐길 수 있는 싱글플레이 모드들을 선보인다.

게임빌, ‘로열블러드’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로열블러드’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가신인 ‘아리아’를 추가했다. 약초뿌리, 황철석을 제공하는 재료형 가신이다. ‘물리 장신구 패키지’, ‘마법 장신구 패키지’, ‘빛나는 장비 성장 패키지’, ‘레벨업 꾸러미 II’ 등 다양한 신규 상품들도 추가했다. 또, 캐릭터 최대 레벨도 150레벨로 상향했고, 전쟁 필드는 세번으로 확대했다. 물약 성장 및 물약 효과도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UI를 개선하는 등 전반적인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앞선 ‘돌발 임무’ ON/OFF 기능 추가 이후로 호응이 높아진 상황이라 게임빌은 유저들이 더욱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정화와 최적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로열블러드는’ 1차, 2차 업데이트로 안정화와 최적화에 만전을 기하는 모양새다. 앞으로 게임성을 더욱 강화하여 글로벌 시장에 출사표를 던질 예정이며, 무엇보다 최초 ‘세계적인 모바일 MMORPG’ 배출을 위해 총력을 다 할 전망이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나이트 크로우 ‘오를리’ 리메이크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나이트 크로우 ‘오를리’에 대한 리메이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를리는 뛰어난 성능과 매력적인 외형을 갖춘 인기 마법형 영웅이다. 이번 리메이크로 오를리는 보다 높은 생존력을 갖추게 됐으며 또한 전투시 아군에게 다양한 버프를 제공해 보다 도움이 되도록 변경됐다.

우선 패시브 스킬의 ‘피해 무효화’ 지속 횟수가 7회로 늘어나 생존력이 증가했다. 또한 아군 전체에게 반사 피해 면역 효과를 부여하고 자신이 죽을 때 아군 전체의 상태이상 효과를 제거하는 등 다재다능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총검사’ 신규 전직 캐릭터 2종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총검사’ 캐릭터의 신규 전직 2종을 추가했다.

지난 1월 새롭게 등장한 ‘총검사’는 총과 칼을 사용해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는 중년 남성 캐릭터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전직 ‘히트맨’과 ‘스페셜리스트’를 비롯, 전직 캐릭터별 1, 2차 각성 캐릭터 ‘빅보스’와 ‘갓파더’, ‘코어 마스터’와 ‘패스파인더’를 추가했다.

전직 캐릭터 ‘히트맨’은 전술지휘를 통해 아군을 강하게 해주고, ‘서브머신건(SMG)’과 ‘장도’를 사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제압할 수 있다. 또한, 빠른 기동력을 이용해 적에게 접근, 화려한 검술로 상대를 무력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50레벨 달성 시 ‘빅보스’로 각성할 수 있으며, 75레벨에는 ‘갓파더’로 각성해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스페셜리스트’는 신기술 습득 및 응용력이 뛰어난 콘셉트의 캐릭터로, ‘코어 블레이드’와 ‘코어 피스톨’을 사용하고, ‘특수 코어 동력원’을 투척하는 등 에너지를 다양하게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 공격 외에도 적을 정지시키거나 약하게 하는 다양한 기능성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스페셜리스트’로 일정 레벨 도달 시 ‘코어 마스터’와 ‘패스파인더’로 1차, 2차 각성을 진행할 수 있으며, 에너지가 방출되다가 터지는 ‘버스트 필드’, 극한의 코어 응축 후 폭발시키는 ‘익시드’ 등의 각성기를 사용할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 새롭게 선보이는 용병은 5성 방어형 ‘제니스’와 5성 지원형 ‘플로리아’ 그리고 4성 마법형인 ‘Dr.로직’ 등 총 3종으로 화려하고 개성 강한 용모와 활용도 높은 스킬이 장점이다.

갈색 머리의 미녀 ‘제니스’는 5성 방어형 용병답게 상대편에게 강력한 1발의 화살을 새겨 아군의 공격을 집중시켜주는 캐릭터다. 한 번의 공격이 승패를 가를 때 전략적 활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고대 유럽에서 최고의 소환술사로 인정받는 드루이드 캐릭터인 ‘플로리아’는 5성 지원형 용병으로 강력한 생명력 회복을 자랑한다. 상반신을 뒤덮는 곱슬머리의 화려한 외모는 덤이다. 마지막으로 외모부터 괴짜 과학자의 분위기를 뿜어내는 4성 마법형 용병 ‘Dr. 로직’이 추가된다. ‘Dr. 로직’은 번개를 활용해 적에게 피해를 준다.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 신곡 2곡 추가 및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자체 제작 게임인 모바일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이하 ‘테크니카Q’)에 신곡 2곡 추가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음악은 ‘Secret World’와 ‘Lovely Hands’다. 먼저 ‘Secret World’는 카라, 인피니트의 유명 곡들을 담당했던 스윗튠(Sweetune)의 곡으로 디제이맥스 시리즈를 대표하는 주요 보컬 중 한 명인 ‘Miya’가 참여했다. ‘Miya’ 특유의 낮은 톤의 미성이 매력적이라는 평이다.

두 번째 곡인 ‘Lovely Hands’ 역시 디제이맥스 시리즈에서 독특한 기타 연주곡을 선보였던 ‘Planetboom’의 곡으로 후반부터 시작되는 어쿠스틱 솔로가 매력적인 음악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외에도 게임 플레이 후 자신의 순위가 변하면 결과화면에서 자동으로 순위 변경 연출이 발생하도록 하는 업데이트도 추가했다.

네오위즈는 신곡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월 8일까지 ‘뉴 스타터 팩(NEW STARTER PACK)’ 50% 할인 이벤트를 연장 진행한다. ‘뉴 스타터 팩(NEW STARTER PACK)’에는 엄선된 인기곡 8곡과 게임 내 소소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한 게임머니 MAX가 탑재되어 있다. 더불어 광고만 시청하면 서비스하는 음악 모두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전체 곡 무료 이벤트’도 함께 실행한다.

카오스마스터즈, 조합시스템 및 신규 레이드 보스 ‘켈베로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 하고 ㈜네오액트(대표 김현민)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카오스마스터즈’가 조합시스템 및 신규 레이드 보스 ‘켈베로스’를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2일(목) 밝혔다.

정식 출시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는 카오스마스터즈가 어느새 2018년 두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보유한 영웅과 장비, 장신구를 조합해 다른 영웅이나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조합 시스템이다. 특정 영웅을 조합해 자신이 원하는 영웅을 획득할 수 있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신규 희귀 영웅인 ‘순백의 요정 로사린테’와 ‘드워프 왕 마르쿠스’가 추가되었으며, 해당 영웅들은 조합시스템을 통해 확정적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신규 희귀 및 전설 장신구와 신규 세트 옵션이 추가되어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게 됐다.

신규 레이드 보스 ‘무참한 켈베로스’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강력한 광역 공격이 특징인 켈베로스는 기존 레이드 보스인 ‘어둠의 청소부 후릅’의 난이도 7단계를 클리어 해야만 입장 할 수 있으며 공략에 성공하면 강력한 성능의 신규 희귀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어 유저들의 적극적인 도전이 기대된다. 이 밖에도 다수의 아군 유닛을 3초간 추방시켜 위기를 회피할 수 있는 신규 마스터 스킬 ‘어둠의 장막’이 추가 되었으며 상대방의 방어력을 효과적으로 감소 시킬 수 있는 신규 능력치 ‘직격 확률’이 도입돼 전투에 더욱 다양한 변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넥슨, ‘클로저스’ 사냥터지기팀 ‘소마’ 정식요원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나딕게임즈(대표 박광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에 신규 캐릭터 ‘소마’의 정식요원(2차 승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냥터지기팀 요원인 ‘소마’는 탁월한 치유 능력과 다양한 즉시 시전 공격기를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플레이와 손쉬운 기술 연계가 가능하다.

42레벨부터 승급 가능한 ‘정식요원’이 되면 자신의 몸을 한 줄기 섬광으로 바꾸어 정면의 적을 향해 돌격하는 ‘결전기: 브라흐마스트라’와 전방을 향해 연타 공격을 구사하는 ‘뇌신무’ 등 4종의 신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월드 대전 수집형 RPG ‘소울 오브 히어로즈’, 프리 오픈 서비스 시작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는 자사의 월드 대전 수집형 모바일 RPG ‘소울 오브 히어로즈’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프리 오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소울 오브 히어로즈’는 다양한 영웅들을 수집하여 전략적인 전투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모바일 RPG이다. 판타지 속에서 등장할 듯한 서구형 캐릭터뿐만 아니라 동양적인 캐릭터, 한국형 캐릭터를 수집하고 조합하면서 치열한 전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소울 오브 히어로즈’의 대규모 연맹전은 국가를 초월한다. 북미와 유럽, 싱가포르, 호주 등 여러 국가의 유저들과 함께 대규모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이용자는 전 세계 연맹원들과 함께 연맹 기술을 개발하여 핵심 지역을 점령하고 승리를 쟁취하게 된다.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 전략 전투를 즐기는 ‘소울 오브 히어로즈’는 금일부터 프리 오픈 서비스를 거쳐 오는 27일에는 그랜드 오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펀플웍스, 신작 모바일게임 '케모노프렌즈 퍼즐놀이' 출시

펀플웍스(대표 김 현)는 자사의 일본 자회사 ‘펀플스트림’이 일본 ‘케모노프렌즈 제작위원회’와 IP계약을 맺고, 신작 모바일게임 ‘케모노프렌즈 퍼즐놀이’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케모노프렌즈 퍼즐놀이’는 3매치 퍼즐 방식의 게임으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에 출시됐으며, 애니메이션 내 주인공 ‘서벌’ 과 다양한 프렌즈들이 등장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유저는 총 1,000개의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각 스테이지 마다 준비된 다양한 미션을 비롯해 세루리안과 럭키비스트 등 ‘케모노프렌즈’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요소들을 활용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케모노프렌즈’ 애니메이션의 IP를 활용해 게임을 선보이는 것은 ‘케모노프렌즈 퍼즐놀이’가 최초다.

플레로게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요리차원> 오리지널 캐릭터 추가 공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요리 모에화 미소녀 RPG <요리차원>의 오리지널 캐릭터(식령)를 금일(22일) 추가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는 한국 전통 과자 ‘유과’에서 태어난 식령으로, 이달 초 선보인 ‘돌솥비빔밥’과 마찬가지로 오로지 국내 서비스를 위해 제작됐다. 공식 트위터를 통해 먼저 알려진 ‘떡볶이’와 ‘붕어빵’을 포함하면 현재까지 공개된 오리지널 식령은 총 4종으로 국내 서버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이 중 일부는 사전예약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플레로게임즈 관계자는 “국내 공식 BI와 함께 선보였던 ‘돌솥비빔밥’이 예상보다 훨씬 큰 호응을 얻어 다른 캐릭터들도 연이어 공개하게 됐다”라며, “이용자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요리차원>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웹젠 ‘뮤 온라인’, 역대급 보상으로 돌아온 ‘스피드 서버 시즌 4’ 공개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뮤 온라인’의 ‘스피드 이벤트 서버 시즌 4’ 운영을 시작했다.

웹젠은 오늘(2월 22일)부터 3월 29일까지 5주 동안 ‘스피드 서버 시즌 4’를 열고 유저들의 빠른 캐릭터 육성을 돕는다. 스피드 서버는 캐릭터 경험치를 3배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은 10배로 상향 조정해 최대 700레벨까지 빠른 속도로 캐릭터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웹젠은 ‘스피드 서버 시즌 4’에서 캐릭터를 특정 레벨 이상으로 육성하고 본 서버로 이전한 유저 모두에게 레벨에 맞는 보상을 지급한다. 달성한 레벨이 높을수록 더욱 강력한 장비를 얻게 되며, 최대 레벨인 700레벨을 달성한 유저들은 ‘+15 직업별 무기와 세트 방어구’ 외에 ‘+11 3차 날개, 행운’ 등 최고급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스피드 서버에서 육성한 캐릭터는 3월 22일부터 본 서버로 이전 가능하며, 4월 5일 예정된 정기점검 전까지 ‘프리미엄 서버 이전 쿠폰’을 무료로 지원한다. 21일 자정까지 캐릭터를 650레벨 이상 달성한 유저들에게는 한정판 ‘티벳톤 뮨’과 ‘1개월 무료 패키지’ 등의 다양한 혜택도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