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6 일 00:22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이벤트&소식]펍지주식회사, 매드글로리 인수 및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 사전 테스트 실시 등
김동준 기자 | 승인 2018.03.13 16:57

펍지주식회사, 게임 서비스 개발업체 매드글로리 인수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 개발업체 매드글로리(MadGlory)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들의 게임 플레이 및 시청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매드글로리는 게임 내 맞춤형 온라인 기능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소수의 독립 개발사 중 하나로, 이번 인수를 통해 펍지 매드글로리(PUBG MadGlory)로 사명을 변경하게 되었다. 펍지 매드글로리는 펍지주식회사와 협력해 다양한 새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외부 개발자들이 게임 내 경험을 게임 밖으로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툴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주현 펍지주식회사 인텔리전트 서비스 개발(Intelligent Service Development) 본부장은 “매드글로리를 펍지주식회사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펍지를 위한 다양한 플랫폼과 시스템 개발·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드글로리는 다수의 유명 게임을 위해 맞춤형 매치메이킹 엔진, 토너먼트 플랫폼, 파티 시스템, 오픈 게임 API 및 e스포츠 포털 등을 제작해 온 회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브라이언 코리건(Brian Corrigan) 매드글로리 창업자 겸 CEO는 “수백만 명의 열정적인 플레이어들과 독창적 재능을 가진 개발사가 만나면 남다른 것이 탄생할 수 있다”며 “펍지주식회사의 일원이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펍지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펍지주식회사와 펍지 매드글로리는 곧 펍지 개발자 포털(PUBG Developer Portal)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커뮤니티 내 외부 개발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배틀그라운드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API를 활용해 도구와 웹사이트, 애드온(add-ons)을 만들 수 있다. 현재는 개발자 포털 이용 신청 페이지가 공개돼 있으며, 3월 19일에 비공개 베타 키를 배포한다. 개발자 포털은 오는 4월 2일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Early Access Program)으로 선별된 일부 개발자들은 일반 공개에 앞서 펍지 API에 먼저 접근할 수 있다. 얼리 액세스 권한을 받은 개발자들은 배틀그라운드 전체 데이터 접근, 개발 관련 지원 등과 더불어 오픈 데이터의 미래를 펍지주식회사와 함께 만드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 새로운 도전 선언… 차주 스팀 사전 테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협력해 ‘마블 IP’를 활용하여 개발한 PC 온라인 MOBA 게임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Marvel End Time Arena, 이하 마블 아레나)’를 세계 최대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 론칭하기에 앞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3일(화)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테스트를 위해 지난달 23일부터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팀 서비스를 위한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사전 예약 페이지를 오픈한 지 사흘 만에 당초 목표로 내걸었던 1만 명의 테스터가 신청을 완료하는 등 유저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 같은 유저들의 성원에 힘 입어 테스트 인원 제한을 풀고, 추가 신청자들에게도 테스터 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은 차주로 예정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사전 예약을 기념한 이벤트로 예약에 참여하는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어벤져스 아이언맨 헐크버스터’ 대형 스태츄를 증정하며,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 정식 서비스부터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스페셜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결정의 배경으로 회사 측은 스팀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시도하며 유저들에게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제공하고 새로운 경험을 드리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기존 스토브의 서비스는 스팀에서의 정식 론칭 시점에 맞춰 종료되며 스토브에는 유저 커뮤니티 활동 등이 지속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누적 9천만 다운로드 감사 이벤트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글로벌 누적 9,0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정복자들’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전세계 9,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성과를 기념하고 그간 게임을 즐겨온 유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푸짐한 혜택도 선물로 제공한다.

먼저 매일 시나리오 모드와 카이로스 던전 등 ‘서머너즈 워’의 전투 콘텐츠를 즐기고 몬스터를 처치하면, 해당 몬스터 수에 따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자신이 처치한 몬스터의 누적 개수도 집계돼, 최대 9.000마리를 달성하면 빛 또는 어둠 속성의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빛과 어둠의 소환서’가 선물로 제공된다. 또한 고난도 전투 콘텐츠인 아레나∙길드전 및 이계레이드∙이계 던전 등의 플레이를 통해서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콘텐츠를 플레이할 경우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넥슨, ‘다크어벤저 3’ 대규모 업데이트 ‘블록부스터’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불리언게임즈(대표 반승철)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13일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블록부스터’로 명명된 ‘다크어벤저 3’의 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는 3월 중 진행될 예정으로, 신규 지역과 스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은 ‘블록부스터’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다크어벤저 3’의 최상위 등급 아이템인 ‘불멸++ 장비 풀세트’를 지급한다.

라그나로크M, ‘사전 테스트’ 성공적 마무리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정식 서비스에 앞서 실시한 ‘사전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오전 11시부터 13일 오전 11시까지 총 24시간 진행된 이번 사전 테스트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 서버 수용 한계치를 점검하고 안정성을 최종적으로 점검하는 스트레스 테스트에 초점이 맞춰졌다.

그라비티 측은 최종 점검 상황에 맞춰 유저들을 대거 받아들이기 위한 서버 과부하 테스트부터 각종 이슈 완화, 그리고 사용자들이 전달하는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한 걸음 더 다가가고자 하는 운영 및 서비스에 집중했다.

특히 최초 테스트 참여 인원은 2만 명으로 설정, 이후 유저들의 기대와 관심이 고조 됨에 따라 최대 3만 5천 명의 인원을 증원했으며, 진행 되는 동안 순항을 이어가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사전 테스트를 접해본 유저들은 공식 카페에 테스트에 참여한 다양한 의견과 후기, 그리고 기대와 관련된 이야기를 전달했다. 그 가운데 아련한 추억이 바로 떠 오를 만큼 라그나로크의 장점들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잘 계승하고 있는 요소들을 단연, 높게 평가했다.

여기에 양과 질적으로 모두 충족시킨 게임의 높은 완성도,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서 엿볼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함께 어우러지며 정식 서비스가 무척 기대된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들 또한 함께 전달되었다.

에픽세븐-윤하, OST 메이킹 티저 영상 공개!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를 준비 중인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싱어송라이터 윤하가 참여한 OST(오리지널 사운드트랙) ‘Desperate’의 메이킹 티저 영상을 13일(화) 공개했다.

에픽세븐 공식 카페와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이번 티저 영상에서는 OST 녹음 과정 속 윤하의 생생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으며 에픽세븐의 방대한 세계관과 잘 어우러지는 웅장하면서도 슬픈 멜로디의 OST ‘Desperate’의 일부분도 감상할 수 있다.

‘Desperate’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뿌리깊은 나무’, ‘반짝반짝 빛나는’을 비롯해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음악 및 OST를 작업해온 진명용 음악감독이 작곡과 작사를 맡았으며, 가요계의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 윤하의 매력적인 목소리로 완성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추후 미공개 애니메이션 컷씬을 비롯한 다양한 추가 정보들이 포함된 공식 OST 메이킹 영상과 윤하의 인터뷰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하자드게임즈, 기적 같은 RPG ‘미라클’ CBT 시작

하자드게임즈(대표 박준규)는 자사가 개발하고, 자체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RPG ‘미라클(Miracle)’의 CBT를 금일(13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미라클’의 CBT는 오는 15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이번 CBT는 사전예약 앱을 통해 신청한 유저만 참여할 수 있으며, CBT 신청자에게는 사전예약 앱을 통한 푸시 알림으로 별도의 다운로드 링크가 전달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CBT를 통해 나만의 성향에 맞춘 캐릭터 선택을 통한 다양한 전략 전투와 다채롭게 준비된 국가별 캐릭터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미라클’은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와 완성도 높은 스토리로 게임의 몰입력을 높인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 속 다양한 캐릭터 역시 고유의 스토리라인을 가지고 있어 개성 강한 외형과 함께 각각 캐릭터들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유저는 각양각색의 캐릭터들을 다양하게 조합하여 박진감 넘치는 실시간 전투를 매번 새롭게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귀엽고 깜찍한 펫들을 수집하는 재미도 맛볼 수 있고, 수집한 펫을 캐릭터에 장착해 높은 전투 효과를 부여하는 등의 전략을 펼칠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3기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청소년을 4월 9일(月)까지 모집한다고 금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참가학생들에게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 등을 약 8개월에 거쳐 진행한다. 교육은 ‘게임아카데미’ 전용 스튜디오에서 이뤄지며, 넷마블사옥에서는 참가자 외 일반인들도 들을 수 있는 특강을 개최해 게임산업과 진로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게임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자신이 만든 게임을 외부에 선보일 수 있는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한 단계 다가가는 다양한 기회도 제공한다.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