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LCK 스프링 결승전, 4월 14일 부산사직실내체육관에서 개최

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자사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OGN과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가 주관 방송하는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의 스프링 스플릿 포스트시즌 및 결승전 진행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 1월 16일 시작돼 오는 3월 25일까지 진행되는 LCK 정규 시즌의 상위 5팀이 진출하는 포스트시즌은 3월 31일부터 진행된다.

결승전은 4월 14일 오후 5시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부산은 한국 e스포츠의 대표적인 성지다. 2014년에는 LCK 서머 결승전이 부산 해운대에서 진행됐으며, 사전 판매 5천석을 포함해 총 1만 2천여명의 관객이 모이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포스트시즌은 정규시즌 5위팀과 4위팀이 맞붙는 와일드카드전으로 시작한다. 와일드카드전은 3월 31일 오후 5시에 열리며, 승자는 4월 4일 오후 5시 정규시즌 3위팀과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치른다. 이 경기의 승자가 4월 8일 오후 5시 정규시즌 2위팀과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맞붙으며 최종 승자는 결승에 진출한다.

와일드카드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플레이오프 1, 2라운드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와일드카드와 플레이오프 1라운드 경기는 상암 소재의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치러지며, 플레이오프 2라운드는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다.

이번 LCK 스프링 우승팀에게는 우승 상금 1억원(총상금 2억 9,500만원)과 함께 LCK 대표로 5월 독일과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대회인 ‘2018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방송 생중계는 와일드카드전과 플레이오프 1라운드는 OGN이, 플레이오프 2라운드와 결승전은 스포티비 게임즈가 맡는다. 포스트시즌 티켓은 3월 26일 오후 5시부터 티켓 링크 예매처를 순차적으로 판매되며, 결승전 티켓 1차 판매분은 3월 26일 오후 6시 30분, 2차 판매분은 4월 2일 오후 5시에 예정돼 있다.

네오위즈, ‘탭소닉TOP’ 정식 출시 사전예약 개시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자사가 직접 제작한 정통 리듬액션 게임 ‘탭소닉TOP’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4월 10일까지 약 1달간 진행되는 사전예약은 IOS와 안드로이드 사용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출시 후 ‘고급캐스팅티켓’과 게임 내 사용이 가능한 ‘캐시’가 선물로 제공된다.

4월 중 정식 출시되는 ‘탭소닉TOP’은 국내 1,400만, 글로벌 2,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탭소닉’의 후속작이다. 디제이맥스 시리즈부터 탭소닉, 그리고 테크니카Q 제작에 참여했던 ‘ARES’팀이 개발을 담당해 정통성을 살렸다. 탭소닉 특유의 탭&슬라이드 플레이에 라인변경 등 다양한 액션을 추가해 더욱 진화된 플레이와 개성 강한 캐릭터로 다이나믹한 스토리를 선보인다.

네오위즈가 보유한 디제이맥스와 탭소닉의 음원은 물론 게임 캐릭터들이 부르는 특별한 주제곡도 추가해 ‘탭소닉TOP’만의 오리지널 음원의 매력을 더했다. 또한 스토리 전개에 따라 새로운 곡을 획득하며, 다양한 미션과 퀘스트를 즐기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원빌드로 전 세계 유저와 매주 랭킹을 겨룰 수도 있으며, 세련된 게임 인터페이스도 장점이다.

 

‘컴투스’, KBO 기반 야구 게임 2종 2018시즌 준비 본격 시동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2018년 한국 프로야구(이하 KBO) 시즌 개막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 중인 야구게임 2종 컴투스프로야구와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가 각각 ‘컴투스프로야구2018’,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2018’로 이름을 바꾸고 본격적인 새단장에 나설 계획이다.

컴투스는 KBO 리그를 기반으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야, 컴프매)의 대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3월 24일 시작되는 국내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맞이할 계획이다.

먼저, 두 게임 모두 2018 KBO 리그 일정 반영 및 최신 선수 데이터와 유니폼 등 새로운 시즌을 맞는10개 구단의 최신 정보들을 꼼꼼히 챙겼다.

올해로 시리즈 16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고 인기 모바일 야구게임 컴프야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 국내 모바일 스포츠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모바일 최고 인기 모바일 야구게임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컴프야는 2018년 새 시즌에 맞춰 최신 변경 사항들이 반영되는 실제 구장 환경 및 KBO 1군 선수가 참여한 모션 캡쳐 등을 통해 그래픽과 물리엔진을 고도화 하며 현실의 야구를 손 안에서 그대로 재현할 계획이다.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프매 역시 최신 선수 및 유명 레전드 선수들의 외형과 매칭되는 스킨 콘텐츠와 실제 리그 성적을 반영한 2018 라이브(LIVE) 모드를 추가해 현실감을 극대화한 구단 운영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컴프야와 컴프매는 새로운 시즌 준비를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3월 초 부터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두 게임 모두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 모두에게 제공되는 보상을 더욱 강화해 게임 플레이를 보다 쉽고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상반기 최고 기대작 ‘라그나로크M’ 양대 마켓 정식 출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14일 오전 11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오늘 밝혔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원작의 방대한 스토리를 그대로 계승하고 모바일 환경에 게임성과 편의성이 강화됐다. 이 게임은 지난 12일, 사전 예약자 200만 명을 돌파하고 최종 사전 테스트에 최대 3만 5천 명이 몰리며 흥행 예감을 낳은 바 있다.

특히 지난 12일부터 양일간 진행되었던 최종 테스트에서는 다양하고 귀여운 고양이 용병이 공개 되어 큰 호응을 얻었으며, NPC와 유저들이 교감할 수 있는 모션과 표정이 친밀감도를 높인다는 평이 이어졌다.

슈퍼셀, 세계 최대 규모 모바일게임 e스포츠 ‘클래시 로얄 리그’ 개최

슈퍼셀은 자사 인기 실시간 모바일 전략게임인 ‘클래시 로얄’의 공식 e스포츠 리그인 ‘클래시 로얄 리그’가 이달 중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슈퍼셀은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오래 즐기고, 영원히 기억하는 게임을 만든다”라는 회사 비전 아래 이에 부합하는 게임만을 출시하고 있다. 슈퍼셀의 4번째 게임인 클래시 로얄은 전세계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이번 e스포츠 리그 출범을 통해 슈퍼셀의 비전을 확고하게 실현하는 계기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클래시 로얄 리그는 모든 유저가 프로 게이머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유저는 금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게임 내 이벤트인 ‘클래시 로얄 리그 챌린지’에 참여해야 하며 추가적으로 나이 제한 등의 리그 요구 사항 및 팀 선발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클래시 로얄 리그 챌린지에서 20승을 달성한 유저들은 추가적으로 트라이아웃 등의 선발 과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프로 선수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모든 프로 팀에게는 클래시 로얄 리그로부터 팀 운영 지원금이 제공될 예정이다.

클래시 로얄은 실시간 모바일 PvP 액션 게임으로 e스포츠에 최적화된 게임 방식을 갖추고 있다. 3분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승패가 가려지기 때문에 경기 진행 내내 긴장감 넘치는 승부가 펼쳐진다. 규칙이 단순해 일반 유저들도 즐겁게 관람할 수 있으며, 동시에 고도의 전략과 미세한 컨트롤이 필요해 몰입해서 경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막판 대역전, 연장전에서의 서든데스 등이 수시로 발생하는 등 경기 막판까지 승패를 예측하기 어려운 점 역시 e스포츠로서 매력을 배가시켜준다. 클래시 로얄 리그는 선수들의 열정과 관객들의 응원 속에서 감동과 환호, 그리고 드라마가 만들어지는 전통 스포츠의 매력 요소들도 모두 담고 있는, 새로운 모바일 e스포츠 리그로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배틀 카니발’ 스팀 버전 CBT 참가자 모집

㈜제페토(대표 김지인)가 개발한 온라인 FPS ‘배틀 카니발(Battle Carnival)’이 글로벌 PC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 버전 비공개 테스트(CBT) 참가자를 글로벌 대상으로 모집한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3월 14일부터 28일까지이며, 배틀 카니발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스팀키를 부여 받은 신청자는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진행되는 1차 테스트와 4월 6일부터 4월 8일까지 진행되는 2차 테스트에 참여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CBT에서 선보일 배틀 카니발은 현재 러시아와 태국에서 서비스 중인 버전에 비해 완전한 캐릭터 중심의 팀플레이 방식으로 개편되었다. 캐릭터별 장착할 수 있는 주무기와 스킬이 각기 다르고 한정적이라, 팀내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조합해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다.

제페토는 해당 테스트를 통해 서버 안정성, 게임 밸런스 등을 점검한다. 또한 컨텐츠에 대한 유저의 전반적인 피드백을 반영해 러시아, 태국을 제외한 전 국가를 대상으로 4월말 배틀 카니발의 스팀 얼리억세스(Early Access)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로스트사가> 강렬한 사운드로 사로잡는다! ‘록스타’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오늘(14일) 진화용병 ‘록스타’를 공개했다.

록 스피릿 넘치는 ‘록스타’는 전자 기타를 무기로 사용하는 일반 용병으로, 진화 단계를 거쳐 더욱 파괴력 넘치는 공격 기술을 선보인다. 먼저, 1차 진화 시 타격 효과가 넉백에서 무릎 꿇기로 변경된다. 이와 함께 기술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쿨타임 시간이 감소하며, 공격력 및 타격 범위가 증가된다. 여기에 궁극 진화를 거치면 방어를 무시하는 관통 대시 기술은 물론, 빠른 속도로 타격할 수 있는 속주 기능이 추가된다.

 

프로야구 H2, 2018 시즌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프로야구 H2 유저는 오는 26일까지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참여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18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는 다음날인 27일에 실시한다.

모든 유저는 프로야구 H2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을 신청한 유저는 최고 등급의 선호구단 선수를 얻을 수 있는 ‘선호구단 EX팩’과 게임 내 재화(1,000,000PT, 1,000PT)를 받는다. 다양한 게임 아이템(EX팩 구단 선택팩, EX 플러스 팩 등)을 얻을 수 있는 게임 쿠폰도 매일 1회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자는 27일 업데이트 이후 ‘개막 기념 패키지’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프로야구 개막과 사전예약을 기념한 이벤트를 연다. 유저는 14일부터 21일까지 프로야구 시범경기의 결과(승리팀, 최종 순위)를 맞추는 ‘승부 예측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예측에 성공한 유저는 보상(선호구단 골든글러브 팩, 구단 70+ 선택팩 등)을 받는다. 시범경기 전체 기록(득점, 안타, 삼진)에 따라 게임 내 재화를 제공하는 ‘시범경기 스페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프로야구 H2는 게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유저는 현대 유니콘스의 레전드인 박재홍 선수와 ‘95년도 선수 등 377명의 신규 카드를 영입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1995년까지 한국프로야구에서 활약했던 ‘태평양 돌핀스’ 선수도 만날 수 있다.

 

하스스톤, ‘까마귀의 해 축하 이벤트’ 3월 14일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에 4월부터 적용될 새로운 정규력 ‘까마귀의 해(Year of the Raven)’를 맞이하여 ‘까마귀의 해 축하 이벤트’를 3월 14일(수)부터 3월 28(수)까지 약 보름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이벤트는 지난 3월 13일(화) 발표된 신규 확장팩 ‘마녀숲(The Witchwood™)’의 4월 출시와 함께 시작되는 하스스톤의 새로운 정규력인 ‘까마귀의 해’를 축하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약 16,850여명의 당첨자들에게 하스스톤 오리지널 카드 팩과 3대 통신사 모두 사용 가능한 휴대전화 데이터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종료 후 한번도 당첨되지 않은 이들을 대상으로 1,550여명을 추가 추첨하여, 자사의 다중접속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의 차기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World of Warcraft®: Battle for Azeroth™) 디지털 딜럭스 묶음 상품과 블리자드 배틀코인을 증정하여 보다 많은 하스스톤 팬들이 ‘까마귀의 해’ 시작을 축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유저들은 이벤트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Battle.net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당첨시 안내를 위해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행운의 바퀴를 돌리면 된다. 당첨 결과는 이벤트 참여 후 바로 알 수 있으며, 당첨 선물의 수령 코드 번호는 웹페이지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이온, ‘신입 데바 환영회’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새로운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아이온 유저는 오늘(14)일부터 4월 11일까지 ‘신입 데바 환영회’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최근 30일 이내 계정을 생성한 유저와 60일 이상 미 접속 유저가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는 10레벨 상승할 때마다 ‘레벨업 보상 상자’를 받을 수 있다. 80레벨을 달성하면 ‘신입 전설의 데바 수호자 무기 상자’도 얻는다.

엔씨는 ‘미니온을 키우는 가장 완벽한 방법’ 이벤트를 4월 4일까지 진행한다. 40레벨 이상 유저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미니온은 게임 안에서 유저를 돕는 보조 캐릭터다. 각종 버프와 스킬로 캐릭터를 지원한다.

유저는 이벤트 NPC인 ‘미니룽’에게 미니코인을 주고 미니온, 미니움(미니온 진화재료)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미니코인은 인스턴스 던전을 공략하거나 게임 접속 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봄맞이 캠페인 실시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봄맞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늘(14일)부터 5일 간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는 성정석(게임재화)을 매일 5개를 받는다. 5일 동안 꾸준히 접속하면 총 25개의 성정석을 받을 수 있다. 성정석뿐만 아니라 넷마블은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게임 이용자에게 '예지의 맹화(4성 경험치 카드)', '포우 카드(HP, ATK상승)', '호부(무료 소환 1회권)'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을 증정한다.

'다 빈치 공방(게임 상점)'에서는 마나 프리즘(플레이 통해 획득 가능한 게임재화)을 교환해 '4성 영령초상(개념예장/일종의 장비)'을 획득할 수 있는 캠페인이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제공되는 개념예장은 주요 서번트(캐릭터)들로 디자인 됐으며, 장착하면 전투 시 획득하는 인연 포인트의 획득량을 올려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마스터(이용자)에게 장착할 수 있는 마술예장(옷)을 제공하는 캠페인도 열린다. 이번 예장은 Fate 시리즈의 히로인 '알트리아 펜드래곤'의 사복을 이미지화 한 것으로 '칼데아 게이트'에서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다. 마술예장을 장착하면 마스터의 표정과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달라진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런칭 때부터 실시하고 있던 '스타트 대시 캠페인'의 혜택을 강화했다. 튜토리얼과 서장을 완료하지 못한 신규, 기존 이용자들은 튜토리얼과 서장을 완료하면 성정석(12개)을 제공받고, 모든 유저는 7일 간 게임에 접속하면 ‘성정석’ '친구 포인트', '호부', '경험치 카드' 등을 풍성히 받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