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원작 검은사막 온라인과 크로스 프로모션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와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검은사막 모바일’과 원작 ‘검은사막’ 온라인의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출시 후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 매출 2위를 기록하며 단숨에 흥행작에 오른 ‘검은사막 모바일’은 원작 ‘검은사막’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 원작은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12종의 언어로 서비스되는 글로벌 흥행작이며 국내에서도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특히 두 게임의 시너지 효과로 원작 ‘검은사막’ 온라인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 버전 출시 후 온라인 버전의 신규 가입자는 65%이상 증가, 휴면 복귀 이용자도 같은기간 대비 45% 증가했으며 전체 트래픽도 10% 이상 상승했다.

펄어비스와 카카오게임즈는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를 기념하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15일부터 4월 13일까지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인게임 배너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관련 내용이 안내되며, 해당  마스터 쿠폰을 입력하면 ‘검은사막’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따라서 신규 유저 뿐만 아니라 ‘검은사막’ 온라인 플레이타임이 24시간 미만인 유저라면 원작 ‘검은사막’을 보다 쾌적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게임머니, 새로운 여정의 상자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 중 ‘새로운 여정의 상자’는 펄 의상, 기능성 의상, 인게임 머니, 할인 쿠폰 등 검은사막 온라인을 플레이하는데 유용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상자다. 유저의 빠른 성장을 돕도록 현재 레벨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만 선별했으며 11레벨부터 56레벨까지 파격적으로 지원해 유저가 원하는 구간에서 개봉해 사용 가능하다.

블리자드, 오버워치 e스포츠 홈페이지 오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로 펼쳐지는 다양한 e스포츠 대회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오버워치 e스포츠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된 오버워치 공식 e스포츠 홈페이지를 통해 e스포츠 팬들은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오버워치 트라이얼의 전 경기 결과와 경기 영상, 그리고 참가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와 함께 홈페이지에는 팬들이 즐길 수 있는 각종 오버워치 e스포츠 관련 뉴스와 영상이 제공되며 다양한 이벤트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오버워치 공식 e스포츠 홈페이지는 앞으로 오버워치 대학부 리그, 각종 커뮤니티 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 대한 등록 및 정보 제공 등 참여와 소통을 위한 창구로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KSV, 새 선수 영입으로 ‘배틀그라운드’ 프로팀 리빌딩 완료

KSV(CEO 케빈 추)가 배틀그라운드 프로팀 ‘KSV PUBG’에 새로운 선수를 영입하며 팀 리빌딩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영입한 선수는 강지희(Gramatic) · 김민기(Chelator) · 박정영(Loki)로 총 3명의 선수이다.

이번에 영입한 강지희(Gramatic) 선수는 4:33 및 MVP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쳐 온 선수로 지난 APL 파일럿 시즌 결승에서 오스카드래곤즈 팀 소속으로 뛰어난 저격 능력을 발휘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보인 바 있다.

이 밖에도 KSV는 엄격한 온·오프라인 테스트를 거쳐 김민기(Chelator) 선수와 박정영(Loki) 선수를 발굴했다. 두 선수는 신인이지만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 KSV PUBG 팀의 차세대 유망주로 꼽히고 있다.

한편, KSV는 지난해 11월 배틀그라운드 프로팀 창단을 전격 발표하였으며, 소속 팀은 지난 APL 파일럿 시즌 결승에서 초대 우승을 차지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팀 리빌딩을 통해 전력을 재정비한 KSV 배틀그라운드 팀은 차기 시즌 우승을 목표로 도전을 펼칠 예정이다.

슈퍼이블 메가코프, 中 알리바바 ‘알리스포츠’와 파트너십 체결

슈퍼이블 메가코프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의 스포츠 지사 ‘알리스포츠’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베인글로리’는 ‘WESG 2018’ 정식 종목으로 선정 되었으며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도타2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2 등 쟁쟁한 타이틀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WESG 2017’ 그랜드 파이널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WESG 2018’에 출전하는 모바일 게임 최초의 신규 종목으로 ‘베인글로리’가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5V5’ 출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국가 대항전은 ‘WESG 2017’ 그랜드 파이널에서 오는 17일부터 양일간 이벤트전으로 실시되며 한국 최고의 팀으로 손꼽히는 락스 무적함대와 에이스 게이밍의 팀원이 함께 참여한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는 2015년 ‘알리스포츠’를 설립해 e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6년부터 ‘WESG’ 토너먼트를 개최했으며, 그간 125개국에서 6만 3천여 명 이상의 플레이어들이 참여하며 세계적인 토너먼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게임을 만나다‘2018 플레이엑스포’무료사전등록 시작

최신 게임을 만날 수 있는 종합게임전시회 ‘2018 플레이엑스포’가 5월 10~13일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플레이엑스포(B2C전시관)은 지난 3월 13일부터 온라인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현장결제 시 입장료 6천원이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0일까지 사전등록을 하면 B2C전시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는 650개사 1,100부스 규모로 모바일/온라인게임은 물론 콘솔게임, 아케이드게임, 체감형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 내 메인무대에서는 게임분야 멘토링컨퍼런스인 게임이야기콘서트, 유명 게임개발자와 성우들이 출연하는 토크쇼, 유명 스트리머가 참여하는 라이브쇼, e스포츠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려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 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게임아카데미 3기 수료식 진행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는 경기게임아카데미 3기의 수료식을 지난 3월 14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했다고 전했다.

경기게임아카데미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게임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이다.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수강생이 선정되면 6개월간의 교육 과정 동안 게임개발 및 창업 등에 관한 실무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올 4월부터는 4기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3기 수료생들의 게임개발 성과 및 후속 지원에 대한 방안이 발표되었으며, 명예총장인 당사의 민용재 대표를 비롯해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오창희 원장, 경기게임아카데미 권오찬 교수, 지국환 교수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민용재 명예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수료에 대한 축하의 말과 함께, 냉정한 업계에 첫 발을 내딛은 창업자로써의 마음가짐과 아카데미 및 업계에서 만난 관계자들간 인적 네트워킹의 중요성 등 따뜻하고 실용적인 조언을 전했다.

게임빌-컴투스, 게임X아트 멀티유즈 展 참가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콘텐츠 멀티유즈전 ‘봄의 반란’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원소스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 지원을 위해 마련한 기획 전시 프로젝트로 게임과 아트의 만남이 주목된다. 양사는 이번 게임X아트 멀티유즈 展 ‘봄의 반란’ 전시회에 대표작 ‘별이되어라!’와 ‘서머너즈 워’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두 게임은 ‘봄’의 계절적인 의미에 맞춰 예술과 게임의 결합을 통해 회화, 설치 등 예술 작품으로 거듭났다.

‘별이되어라!’는 강세희 작가의 손을 거쳐 ‘소환사 캐릭터가 봄을 소환한다’는 내용을 주제로 한 설치 미술 작품으로 재탄생했다. ‘서머너즈 워’는 ‘블러썸(blossom)’이라는 주제로 화려한 색상의 게임 캐릭터를 통해 천공의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전투를 따뜻한 봄의 기운으로 표현한 전인애 작가의 작품으로 재해석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콘텐츠멀티유즈랩이 주관하는 기획 전시 프로젝트다. 2017년에 첫 선을 보였으며, 이번이 두 번째로 내달 30일까지 판교 기업지원허브 콘텐츠멀티유즈홀에서 열린다. 특히 게임빌, 컴투스 외에도 다양한 게임사들이 8종의 게임 IP 예술 작품을 공개해 주목된다.

2018 HGC 이스턴 클래시 3월16일 개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Heroes of the Storm Global Championship, 이하 HGC) 이스턴 클래시가 3월16일(금)에 개막해 3월 18일(일)까지 사흘 동안 열린다고 밝혔다.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타이베이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스턴 클래시는 한국, 중국, 대만 등 3개 지역을 대표하는 8개 팀들이 출전해 총상금 10만 달러와 이번 여름에 있을 미드 시즌 난투 출전권을 두고 격돌한다. 특히, 클래시 우승팀은 지역별로 할당된 미드 시즌 난투 출전권 외에 해당 지역 팀을 위한 출전권을 한 장 더 확보하게 되어, 승리의 기쁨에 더불어 같은 지역 팀들을 위한 의미 있는 기여를 하게 된다.

한국 리그에서는 Tempest, Ballistix, KSV Black, Team BlossoM 등 4개 팀들이 이번 이스턴 클래시에 출전한다. 중국 리그에서는 SPT, TheONE, CE 등 3 개 팀들이 출전하며 LM팀이 대만 리그를 대표해 이스턴 클래시에 참여한다. 한국 팀들은 세계 최상위 수준의 히어로즈 플레이를 선보여왔고 Tempest, Ballistix, KSV Black 세 팀은 모두 글로벌 대회 우승을 차지한 경력이 있어 중국과 대만 팀들이 어떤 전략으로 한국 팀들을 맞이할지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Tempest의 경우, 강팀들로 구성된 국내 히어로즈 리그인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Heroes Global Championship Korea)에서 무패를 기록하고 있어, 이번 이스턴 클래시에서도 연승 행진을 이어갈 지에도 팬들이 관심이 쏠려 있다.

이스턴 클래시는 HGC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금, 토, 일 오후 2시(한국 시간 기준)부터 3일간 전 경기 한국어로 생중계되며, 김정민, 정우서, “홍코노” 이대형, “오프라임” 오성균, 신정민, 서형욱 등 친숙한 HGC 한국 리그 중계진이 해설에 참가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글로벌 의상 디자인 공모전 본선 투표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4일부터 2018 글로벌 의상 디자인 공모전의 본선 투표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017년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던 의상 디자인 공모전을 글로벌 이벤트로 확장한 것이다. 2월 7일부터 3월 6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았으며, 3월 12일까지 국내 예선 심사를 통해 총 127종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오는 3월 19일까지 진행되는 본선 투표는 국내 접수 작품 127종이 대상으로, 유저들은 공모전 페이지에 마련된 작품을 감상 한 후 최고의 디자인 작품 하나를 선택해 투표하면 된다.

국내 본선 투표 결과는 20일(화)에 발표되며, 선정작 10개는 해외 접수 작품과 함께 다시 글로벌 예선과 본선 투표를 거쳐 BEST 작품으로 선정된다. 글로벌 본선 투표 페이지는 오는 3월 28일에 오픈될 예정이다. 공모전 최종 당선자에게는 상금 1만 달러(USD, 한화 약 1천만 원)와 특별 칭호가 수여되며, 작품은 실제 게임 속 의상으로 제작되어 출시되는 영예를 얻는다.

아울러 지난 8일 첫 선을 보인 신규 지역 ‘드리간’에서 즐길 수 있는 길드 토벌 의뢰 12종도 업데이트되었다. 이번 의뢰는 소형, 중형, 대형, 초대형으로 구분되며, 모험가들은 트쉬라 폐허, 붉은늑대 부락, 셰레칸의 묘(낮)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완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29일까지 게임 내 해안 동굴과 알티노바 앞바다, 발렌시아 호수, 그라나 계곡가, 드벤크룬에서 낚시를 해 획득한 물고기를 상점에 팔면 50만 은화를 지급하는 ‘봄 맞이 낚시’ 이벤트도 오픈한다.

넥슨, ‘배틀라이트(Battlerite)’ ‘얼티밋 파트너’ 참가자 모집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스웨덴 개발사 스턴락 스튜디오(Stunlock Studios AB, 대표 리카드 프리세게드)가 개발한 ‘배틀라이트(Battlerite)’의 ‘얼티밋 파트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얼티밋 파트너’는 ‘배틀라이트’ 관련 개인 방송을 진행하거나 리뷰 영상을 업로드하는 온라인 홍보대사다. 오는 4월 18일까지 1천 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또는 50명 이상의 트위치 채널 구독자를 보유한 유저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넥슨은 선정된 ‘얼티밋 파트너’ 중 최우수자 3명에게 각 300만 원을, 인기 파트너 10명에게 각 10만 원을 지급한다. 또, ‘얼티밋 파트너’ 전원에게 전용 아이템을 지급하고 ‘배틀라이트’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얼티밋 파트너’가 운영 중인 채널을 소개할 기회를 선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배틀라이트’의 정식 론칭에 앞서 올해 2분기 내에 서비스 안정성 등을 점검하는 ‘글로벌 매칭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새학기 우정 응원 이벤트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5일(목),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개발사 펍지주식회사, 대표 김창한)의 새학기 우정 응원 이벤트를 오픈 했다.

이번 이벤트는 새학기를 맞아 새로운 친구들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선물을 증정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은 금일(15일)부터 4월 4일까지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들은 2인 이상의 친구와 함께 PC방과 집 등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한 후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이나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면 된다. 참여한 유저에게는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5만원 상당의 고급 헤드셋(10명)과 문화상품권 5천원권(150명)을 친구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2개(1+1)씩 증정한다.

한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금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친구 기능과 로비 음성 채팅, 이모트 시스템을 추가했다. 앞으로 유저들은 친구 기능을 통해 최대 50명까지 자유롭게 친구를 추가할 수 있으며, 최근 같은 팀에서 플레이했던 유저 30명도 RECEN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여기에 로비 음성 채팅을 지원해 게임 플레이 전, 후 로비에서 파티원과 음성 소통이 가능해 졌으며, 캐릭터가 감정을 표현하는 이모트 12종도 업데이트되었다. 이모트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넥슨, 온라인 신작 군단형 MMORPG ‘아스텔리아’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 참가자 모집!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바른손이앤에이(대표 윤용기) 산하의 스튜디오8이 개발한 신작 온라인 군단형 MMORPG ‘아스텔리아(AstelliA)’의 두 번째 비공개 시범(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스텔리아는 다수의 유닛을 조합 및 컨트롤하여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군단형 MMORPG로, 전술의 핵심인 다양한 종류의 아스텔을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와 수집 및 강화의 재미를 추구한다. 특히, 동시에 900명의 유저가 함께 싸울수 있는 대규모 군단형 전장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레벨별 던전 및 콜로세움 도전 콘텐츠 등을 통해 정통 MMORPG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테스트는 3월 27일부터 4월 9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 이달 25일까지 ‘아스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당첨자는 3월 26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차 테스트에서 수렴한 유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이번 테스트에서는 라이브 서비스 안정성 검증과 함께 동시에 900명이 함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아발론’ 대규모 전장 콘텐츠 등 신규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반응을 확인할 예정이다.

블루스택-그라비티 공식 앱플레이어 파트너 제휴, ‘라그나로크M’ 최적화된 게임 환경 선봬

블루스택(대표 Rosen Sharma)은 ㈜그라비티(대표 박현철)와 공식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앱 플레이어 ‘블루스택’에서 최적화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이하, 라그나로크M)’ 게임 환경을 선보인다고 금일(15일) 밝혔다.

블루스택은 모바일 게임에 알맞은 플랫폼 환경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에게 높은 퀄리티와 안정성을 보장하는 앱 플레이어로서 주목 받고 있다.

블루스택과 그라비티 양사는 ‘라그나로크M’을 앱 플레이어 ‘블루스택’에 최적화하기 위해 향상된 게임 성능과 쉽고 간편한 조작법으로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로 제작했으며, 정식 서비스에 맞춰 최적화를 함께 구축해왔었다.

현재 블루스택에 접속하면 이용자는 ‘라그나로크M’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음은 물론, 빠르게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다양한 게임 소식을 ‘블루스택’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스웨덴 e스포츠 연맹 알렉산더 할베리(Alexander Hallberg) 회장 넥슨 아레나 방문

금일(15일) 넥슨의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넥슨 아레나’에 스웨덴 e스포츠 연맹 알렉산더 할베리(Alexander Hallberg) 회장과 스웨덴 국회의원 및 관계자가 방문했다.

글로벌 e스포츠 산업이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e스포츠 종주국인 대한민국의 대표 e스포츠 경기장 ‘넥슨 아레나’를 방문해 경기장을 탐방하고, 열기 가득한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진 것.

스웨덴 e스포츠 연맹 알렉산더 할베리(Alexander Hallberg) 회장은 “오프라인 상에서 유저들과 함께 호흡하며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잘 갖춰져 있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e스포츠는 함께 볼 때 더욱 재미있는 만큼 스웨덴에도 ‘넥슨 아레나’와 같은 시설을 갖춰나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