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천애명월도’ ‘대규모 진영전’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신규 RVR(대규모 진영전) 콘텐츠를 추가했다.

먼저, 320대320의 규모로 최대 640명까지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맹회결전’을 선보였다. 매주 일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열리며, 전투는 상대 맹회의 주요 NPC(Non-Player Character)를 처치하고 지점을 점령해나가는 ‘공격측’과 적의 공격으로부터 아군 NPC를 방어해내는 ‘수비측’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또, 맹회별로 가장 번영한 연맹에 거점을 부여하는 ‘총타/분타’ 시스템과 120대120 규모의 ‘강탈전’, 80대80 규모의 ‘거점전’ 등 다양한 규모의 진영전을 추가했다. ‘총타/분타’를 보유하고 있는 연맹은 평일 저녁마다 열리는 ‘강탈전’에 참여해 상대 맹회의 자원을 약탈할 수 있고, 거점이 없는 연맹은 ‘거점전’에서 다른 연맹을 점령해 ‘총타/분타’를 빼앗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유저도 다채로운 레벨 제한 콘텐츠를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서버 최고 레벨을 기준으로 일정 수준 이하의 캐릭터를 성장시킬 때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레벨 추격’ 시스템을 도입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원수 시스템▲전투 통계 시스템▲몬스터 카드▲신규 장비▲망토/펫 초월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원수 시스템'은 유저들 간의 플레이 재미를 위해 추가한 시스템으로, 캐릭터가 누군가에게 사망했다면 원수로 등록할 수 있다. 혈맹에서 특정 명령을 내리면 혈맹원들이 원수로 등록한 캐릭터를 대신 복수해줄 수 있다.

전투 통계 시스템은 유저의 활약을 수치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전투를 치를 때 적에게 가한 데미지, 받은 피해량, 회복량을 측정해 보여준다. 해당 시스템은 유저가 파티에서 탱커, 딜러, 힐러 클래스로서 역할을 얼마나 잘 수행했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몬스터 카드'는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얻은 카드 아이템을 획득, 조합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끌어올리는 시스템이다.

새로운 장비는 용족 특성의 몬스터에게 강한 데미지와 높은 방어력을 가질 수 있는 용족 특성의 장비다. 이제 망토, 탑승펫 초월이 가능하여 캐릭터의 전투력을 추가적으로 올릴 수 있다.

 

웹젠 ‘뮤 템페스트’, 거대한 전쟁을 준비하라! ‘프로스트 전투’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의 신작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에 출시 후 세 번째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오늘(3월 15일) ‘뮤 템페스트’에 회원들이 대규모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스트 전투’와 ‘액세서리 합성 시스템’, ‘방패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매일 저녁 7시 30분마다 열리는 ‘프로스트 전투’는 참여한 회원들이 ‘15 vs 15’로 자동 매칭되어 싸우는 단체 투기장 형식의 콘텐츠다. 캐릭터 레벨에 따라 총 6개 구간으로 나뉘어 입장 가능하며, 회원들은 전투 결과에 따라 액세서리 제작에 필요한 조합 재료 등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프로스트 전투’에서 얻은 액세서리 조합 재료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함께 추가된 ‘액세서리 합성 시스템’에 사용되는 필수 아이템으로, 이를 통해 최상급 장비인 ‘엑셀런트 3옵션 반지, 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웹젠은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방패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방패는 최대 15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고 강화 수치에 따라 캐릭터의 생명력, 공격력, 방어력 등 모든 부분에 높은 능력치를 얻게 된다.

웹젠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29일 정기점검 전까지 ‘프로스트 전투’에 1회 이상 참여하면 ‘축복의 보석’, ‘투명망토’ 등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을 지급하고, 획득한 포인트 순위에 따라 1~5위까지 ‘9급 2옵션 방어구’ 등의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통합서버 콘텐츠로 더 즐거워진다! 웹젠 ‘아크로드 어웨이크’ 업데이트 진행

웹젠은 오늘(3/15), ‘아크로드 어웨이크’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통합서버 약탈전’과 ‘통합서버 5vs5 토너먼트’ 등을 추가했다. 통합서버 콘텐츠는 서버 구분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먼저, ‘통합서버 약탈전’은 매주 금요일 19시부터 30분간 진행된다. 참가 희망 길드는 사전에 진행되는 경매 시스템을 통해 공격하는 ‘약탈 길드’와 이를 막는 ‘방어팀’의 역할을 지정 받으면 된다. 진행 방법은 ‘방어팀’이 ‘약탈 길드’의 특정 구역 진입을 막는 방식이다. 참가자들은 전투가 끝나면 점령 및 방어 정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자원 약탈 및 개인 처치 수치를 순위로 기록해 추가 보상도 지급 받는다.

‘통합서버 5vs5 토너먼트’도 추가됐다. 5명씩 팀을 이뤄 유저 간에 대결을 펼쳐 승리하면 ‘캐릭터 경험치’와 ‘경기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대결을 통해 ‘64위’ 이상의 순위를 기록한 팀은 진급전에도 진출할 수 있다. 진급전에서 최종 우승한 팀은 ‘기간제 탈것’을 지급 받는다. 진급전에 참가할 수 없는 회원들도 베팅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명성 장비와 탈것 장비의 등급에 따라 보상을 증정하는 ‘명성/탈것 장비 추가 버프’를 적용 한다. 유저는 필요한 조건의 장비 아이템 장착 정도에 따라 ‘캐릭터 속성 버프’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웹젠은 지난 2월 ‘아크로드 어웨이크’의 첫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해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게임 회원과 소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파이널 블레이드, 신규 영웅 업데이트와 봄 맞이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파이널 블레이드’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로운 영웅 ‘양양(암살 초월 영웅)’과 ‘비광(술사 초월 영웅)’을 공개했다. 양양과 비광은 신규 스킬 시스템인 ‘랜덤 발동’을 사용할 수 있다. 랜덤 발동은 여러 스킬 효과 중 1개 스킬이 랜덤으로 작동하는 스킬이다.  

엔씨는 ‘봄 축제 이벤트’를 오늘(15일)부터 이달 29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게임 화면에 흩날리는 봄 연관 그림(벚꽃, 네잎클로버, 나뭇잎 등)을 터치해 ‘꽃잎’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꽃잎은 교환소에서 ‘쌀가마니’, ‘천년호리 정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 ‘고대의 장비’ 업데이트 실시

아키에이지가 지난 1월 단행한 대규모 업데이트 ‘변화의 서막’에 이은 후속 업데이트를 3월에도 이어간다.

㈜엑스엘게임즈는 오늘(15일,목)부터 아키에이지의 3월 업데이트 ‘고대의 장비’를 통해 원대륙 내에 신규 몬스터와 장비를 추가한다. 또 리마스터 서버인 오키드나는 순차적인 콘텐츠 오픈 전략에 따라 2차 콘텐츠 오픈을 진행하고, 장비 점수 확인을 쉽게 하는 등의 편의성 업데이트도 동시 진행하고 있다.

새로 투입될 ‘고대의 장비’는 원대륙 내에서 고대 히라마족의 무기였으나 키르바차 교단에 의해 빼앗긴 것으로 합성을 통해 최대 에페리움 서사에 준하는 수준까지 성장 시킬 수 있다. 게이머들은 악의 세력, 나차쉬를 숭배하는 키르바차 교단의 광신도들을 처단해 장비획득이 가능하다.

‘아홉번째하늘’ 신규 시나리오 및 빛 속성 보스 업데이트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엑스브레이크(대표 张景文)가 개발한 나만의 스토리 모바일 RPG ‘아홉번째하늘’이 신규 시나리오 5장과 함께 영웅 2종, 보스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챕터 5장의 시나리오와 함께 신규 지역이 오픈됐으며, 이와 함께 5성급 물속성 ‘무혼’과 4성급 빛속성 ‘퀘이서’를 추가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여러 아이템 획득 콘텐츠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대형 전투 내 빛 속성의 신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아홉번째하늘은 이미 지난 달 27일 키즈나 아이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끊임없이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플레이위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영웅 획득을 보다 쉽게 하기 위해 조각 소환, 특별 소환, 연속 소환 등 3가지 방식을 통해 영웅을 만나보기 쉽게 만들었다. 이어 새롭게 추가된 5장 시나리오를 지역에 따라 공략순대로, 무료 다이아, 계약서, 지혜의 열매 등 푸짐한 아이템을 추가로 증정한다. 그리고 대형전투 이벤트 퀘스트 진행시 각 속성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도 보상 지급한다. 이밖에도 출석 체크, 장비 제작, 모든 시나리오 공략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네시삼십삼분,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 화려한 검술의 소유자 ‘조비’ 등장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조비’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장수 ‘조비’는 ‘조조’와 황후 ‘변씨’ 사이에 출생한 서자로 어릴 때부터 ‘조조’의 영재교육을 받고 검술에 뛰어난 재능을 보였다. 이후 ‘조조’의 죽음으로 왕위를 이어받아 민심을 안정시키고 사회 질서를 유지시키는 정책을 펼쳤다. 또, 가난한 백성을 구제하여 위나라를 삼국 시대 중 가장 번영한 나라로 만들었다. 삼국블레이드에서는 화려한 검술로 적을 베고 검기를 전방으로 날리는 스킬을 사용하며, 적 사이를 빠른 속도로 오가며 수많은 적을 한 번에 베는 공격을 사용한다.

더불어, ‘조비’는 기존 장수들과 조합하면 더 큰 위력을 발휘한다. ‘견희’와 같은 팀에 배치하면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 ‘부인약탈’ 효과가 발생하며, ‘조조’와 함께 배치하면 물리 피해가 증가하는 ‘위의 부자’ 효과가 적용된다. 이밖에도, 연맹 협공전 지원 장수 설정 창에 닫기 버튼을 추가했고, 장수 뽑기권의 표기 오류 수정 등 유저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리버스D’ 업데이트 진행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는 스노우팝콘(대표 김기억)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리버스D(Reverse D)’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크로니클(모험)모드에는 신규 난이도 ‘악몽’이 추가되었다. 난이도에 걸맞는 풍성한 보상과 계정 최고 레벨 확장 등을 통해 최고 난이도 던전 공략의 동기부여 및 전투 재미를 높이는 한편, 밸런스 조정을 통해 좀 더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신규 영웅 2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암석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손을 소환하여, 적들을 단숨에 해치우는 영웅과 불로 강력한 화염 데미지를 주고, 소환체를 소환하여 적들을 해치우는 무녀가 ‘리버스D’에 등장한다. 기존 영웅들과는 차별화된 특징으로 조합의 재미가 더해질 수 있도록 했다.

나선의 결계도 개편된다. 일정한 주기에 따라 바뀌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즌제 형태로, 유저들은 보다 높은 공략의 재미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리버스D’에서는 영웅 소환이 개편됨과 동시에 게임 내 재화 밸런스 개편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에 따라 유저가 상위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고, 콘텐츠 플레이 동기 부여와 유기 콘텐츠 및 재화 순환도 강화되었다.

‘사이퍼즈’ 신규 캐릭터 ‘폭룡 레오노르’ 업데이트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15일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신규 캐릭터 ‘폭룡 레오노르’를 업데이트했다.

‘사이퍼즈’에서 선보이는 신규 캐릭터 ‘폭룡 레오노르’는 묵직한 한방의 공격력과 방어에 특화된 캐릭터다. 뛰어난 각력(脚力)을 바탕으로 견고한 방어 자세를 취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침착함을 잃지 않아 전장에서 선봉장을 맡고 있다.

창과 방패를 번갈아가며 적을 공격하는 ‘용창 4식’을 비롯해 부대원에게 투창 공격을 지시하는 ‘전술지휘-투창’, 방어 자세를 취해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철벽 태세’, 거대한 창으로 주변 적들을 올린 뒤 내리찍는 ‘폭룡 비전식 용격’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 신곡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자체 제작인 모바일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이하 ‘테크니카Q’)에 신곡 2곡을 추가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이는 곡은 ‘Ready Now’와 ‘Voyage’로 디제이맥스 포터블 블랙스퀘어에 수록돼 인기를 끌었던 대표적인 음악들이다.

‘Ready Now’는 디제이맥스에서 오랜 기간 활동한 작곡가 ‘Ruby Tuesday’의 작품으로 레트로 풍의 유로 댄스 음악이다. 강한 비트와 여성 보컬 음색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Voyage’ 역시 디제이맥스에서 이름이 알려져 있는 ‘makou’ 작가의 곡으로 1990년대 등장한 브로큰 비트가 서정적인 멜로디와 조화를 이룬다. ‘Voyage’의 뮤직비디오를 작곡가 ‘makou’가 특별하게 좋아했다는 일화도 유명하다. 신곡 추가와 함께 안드로이드에서 이미지 파일을 최적화하고, 중저사양 모바일 기기에서 플레이 감도를 개선시키는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넥슨, ‘테일즈위버’ ‘프라바 전초기지’ 2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RPG ‘테일즈위버’에 ‘프라바 전초기지’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고레벨 사냥터 ‘프라바 전초기지’에 신규 모드 3종을 추가했다. 혼자 플레이 가능한 ‘프라바 방어전 1인 모드’를 통해 ‘경험치’와 ‘명예점수’를 제공하고, 별도 임무 성공 시 보상으로 환원 가능한 ‘훈장’을 지급한다.

또 ‘진행 시간’과 ‘몬스터 퇴치’ 점수에 따라 랭킹을 산정하고 매주 보상을 지급하는 ‘수르트의 힘의 근원’ 모드를 추가하고, ‘클럽’ 구성원들과 함께 제한 시간 내 완료한 맵의 개수로 랭킹을 겨루는 ‘거인족 섬멸전’ 모드를 추가했다. 각 모드별 랭킹에 따라 ‘능력치’, ‘이동속도’, ‘프라바 지역 추가 대미지’ 등 효과를 제공하는 ‘칭호’와 ‘명예점수’, ‘백사장 훈장’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퀘스트를 통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아카드라트 아티펙트’를 추가했다.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는 신규로 추가된 필드보스와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넥슨, ‘클로저스’ ‘루나 아이기스’ 특수요원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나딕게임즈(대표 박광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에 ‘루나 아이기스’ 캐릭터 3차 승급(이하 특수요원)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완전무결함’을 중요시하는 ‘루나 아이기스’는 주무기인 방패 ‘아이기스’를 활용해 빈틈없는 방어뿐만 아니라 강력한 공격을 구사하는 사냥터지기팀 요원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기스’의 힘을 완전 해방시켜 모든 존재를 멸하는 빛을 발산하는 ‘결전기 : 코스모 블래스트’와 ‘아이기스’를 휘둘러 광범위의 적을 공격하는 ‘EX 까마귀 추격’ 등 신규 스킬 4종을 추가했다.

넥슨은 오는 29일까지 ‘루나 아이기스’ 캐릭터를 생성하는 유저 전원에게 ‘지고의 날개 10세트 7일 이용권’, ‘유니온 엘리트 육성코스 15일 이용권’ 등이 담겨있는 ‘루나 초고속 성장 상자’를 지급한다.

 

플레로게임즈, 배틀 동화 RPG <그림노츠> 3월 업데이트 실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배틀 동화 RPG <그림노츠>가 3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우선, 동화 ‘백설공주’에 등장하는 인물, 양손 지팡이의 ‘백설공주(왕녀)’, 마도서를 사용하는 ‘독사과의 왕비(마녀)’ 그리고 창을 주무기로 하는 ‘발트 왕자’, 너클의 ‘츠베르크’ 총 4종이 신규 캐릭터로 추가됐다. 이번에 추가된 ‘백설공주’와 ‘독사과의 왕비’는 기존 한손검과 활을 사용하던 캐릭터와는 다른 버전으로, 무기 변경에 따른 직업 변화와 전용 무기가 별도로 존재한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인다.

아울러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백설공주 그 후의 이야기와 왕비의 숨겨진 이야기가 담긴 히어로 에피소드가 함께 공개되었다. 서비스사인 플레로게임즈는 이를 기념해 3월 29일까지 신규 캐릭터 소환 확률을 대폭 높일 예정이다.

또, ‘염룡의 화염 반지’와 ‘염룡의 각성 팔찌’를 비롯해 각종 코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신규 협력 이벤트 ‘수호 염룡의 각성’이 업데이트됐다. 본 이벤트는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어, 3월 29일까지만 플레이 가능하다.

 

넷마블, ‘테라M’ 레이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대작 MMORPG(다중역할수행게임) ‘테라M’에 총 4종의 레이드를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 밝혔다.

먼저, 밤피르의 저택 및 달의 호수 등 2종의 정예 던전, 그림자 기수 및 굴 등 정예 토벌대 2종 등 총 4종의 레이드를 추가해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또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무한의 탑도 기존 50층에서 60층까지 확장됐다. 확장된 층에서는 명품화 조각 및 고대주화, 전설의 PVP 장비와 장신구 상자 등 최고급 아이템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이외 필드보스 영웅 장비 상자도 추가하는 등 분쟁 지역과 풀파티 보상도 높였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