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제23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카카오는 16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첨단로 242 스페이스닷원 1층 멀티홀에서 ‘제2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여민수·조수용 공동 대표이사 내정자를 사내이사로 선임하였고 이후 열린 이사회에서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하였다.

임기 만료된 송지호 사내이사와 조민식·최재홍·피아오얀리·조규진 사외이사가 재선임 되었으며 이규철 어피니티 에쿼티 파트너스 한국대표가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또한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을 포함한 총 6개 안건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카카오는 신임 공동대표이사 선임을 시작으로 카카오 공동체 내 다양한 서비스 간의 시너지를 확대하고,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한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서비스들을 선보여 나갈 방침이다. 

‘라그나로크M’ 출시 이틀 만에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달성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중국, 대만 등 글로벌에서 인정 받은 게임성과 흥행성을 바탕으로 따뜻한 그래픽과 아기자기한 협동 콘텐츠 등이 더해져 유저들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출시 전 파이널 테스트를 통해 서버의 한계치를 파악하는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 적극적인 피드백을 적용하여 출시 당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이모티콘, 모션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은 물론 NPC와 교감을 진행하는 감성적인 콘텐츠도 인기에 한 몫 했다는 평이다.

여기에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방대한 스토리를 그대로 계승하는 한편, 불필요한 스킬을 없애고 스킬을 강화 형태로 변경한 점도 호응을 얻고 있다.

넥슨, 제 5회 넥슨 콘텐츠 축제 '네코제 프로젝트’ 일정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 제 5회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에 참여할 아티스트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올 상반기 개최되는 제 5회 ‘네코제’에서는 상품 전시 및 판매가 가능한 ‘개인 상점’을 비롯해 ‘뮤지션 공연’, ‘아트워크 전시’, ‘코스튬플레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린다. 행사는 문화예술의 다양성을 대표할 수 있는 공간에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네코제’는 아티스트 모집에 만화·소설 분야를 신설해 영역을 더욱 확장했다. 또한 오는 4월 14일 사전에 선발된 유저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미국 LA에서 개최되는 첫 번째 유저 초청 행사인 ‘MapleStory Fest’ 참가 기회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유저들이 제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 '네코장'은 올해 총 4회(3월·6월·9월·12월)에 걸쳐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듀랑고 콤피 인형’ 등 자체브랜드(Private Brand·PB) 상품 3종과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테일즈위버’를 활용한 유저 상품 11종을 텀블벅 플랫폼에서 판매한다.

‘MapleStory Fest’ 참가를 희망하는 아티스트는 3월 20일까지, ‘네코제’ 참여를 희망하는 아티스트는 4월 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 오후 6시부터 지원할 수 있다.

게임인재단, 민족문제연구소 및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과 협약식

게임인재단은 16일, 사단법인 민족문제연구소, 재단법인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과 함께 ‘게임을 통한 역사 대중화’를 위한 협약식을 하고 각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가장 대중적인 여가 문화 활동으로 자리 잡은 게임을 통해, 역사 인식을 높이고 시대적 메시지를 일반 대중에게 더욱 친숙한 형태로 알려 나가는데 각 기관이 뜻을 모았다. 특히, 기존 교육 중심의 게임을 넘어 재미와 몰입도를 갖춘 게임 고유의 장점을 활용함으로써, 일반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게임인재단과 민족문제연구소,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은 게임과 역사의 가교가 되어, 각종 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3월 19일 개막!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첫 번째 시즌이 19일 BlossoM과 Meta Athena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본선 경쟁의 막을 올린다.

MBC스포츠플러스는 '2018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의 1주차 경기가 오는 3월 19일(월)부터 3일간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19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개막전 첫날에는 BlossoM과 Meta Athena의 1경기를 시작으로 Runaway와 MVP Space의 2경기가 치러질 예정이다. 20일에는 Foxes와 Seven, Kongdoo Panthera와 Meta Bellum의 경기가 펼쳐지며, 21일에는 Element Mystic과 X6 Gaming, WGS Laurels Nine과 O2 Ardeont의 경기가 치러진다.

웹젠 ‘R2’, ‘클레이모어’의 감동을 다시 한 번! 파이널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R2(Reign of Revolution)’의 지난 11주년 기념 이벤트에 이어 파이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어제(3월 15일)부터 3월 29일까지, ‘R2’와 인기 애니메이션 ‘클레이모어’의 제휴 이벤트를 열고 ‘클레이모어 변신 스킬북’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웹젠은 지난해 11월, ‘R2’의 정식서비스 11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 및 ‘클레이모어’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파이널 이벤트는 지난 이벤트의 큰 호응에 힘입어 회원 감사의 의미를 담아 다양한 혜택을 선물한다.

먼저, 애쉬번 마을의 ‘검은 옷의 사내’ NPC를 통해 퀘스트를 완료하면 ‘클레이모어 변신 스킬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공개했다. 해당 이벤트는 퀘스트 달성 조건에 따라 ‘클레이모어’의 5개 캐릭터 중 클레어/데네브/밀리아/칼라테아로 변신 할 수 있는 스킬북을 증정한다. 또 ‘클레이모어 변신 스킬북’을 받은 후 각 변신에 필요한 다색카드를 수집해 변신 타이틀도 활성화할 수 있다.

특히 ‘클레이모어’의 캐릭터로 변신해 몬스터를 사냥하면 ‘클레어 영혼석’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테레사’ 변신 스킬을 활성화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캐릭터 육성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유저들은 이벤트동안 퀘스트 아이템과 ‘클레어 영혼석’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져 이벤트를 즐기기에 편해졌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더빙 현장 스케치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공동 퍼블리싱 모바일 게임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더빙 현장 스케치 영상을 16일 공개했다.

액토즈소프트는 상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는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특별한 분들을 모셨다. 바로 원작에 참여한 성우들을 그대로 섭외해 더빙 작업을 진행한 것.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는 '드래곤네스트'를 즐겼던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목소리들이 대거 등장한다. 이번에 공개된 더빙 현장 스케치 영상에는 정선혜(워리어), 윤여진(아처), 이계윤(소서리스), 최재호(클레릭), 박경혜(아르젠타), 박선영(아카데믹), 김기흥(벨스커드), 신용우(제레인트) 등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주요 캐릭터를 연기하는 성우들이 열연을 펼치는 모습이 담겨있다. 8년 전 캐릭터를 그대로 다시 연기하는 성우들의 얼굴에서 즐거움과 진지함, 애틋함 등 다양한 감정을 엿볼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더욱 풍성해진 2018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활동 개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문화유산 향유 교육 프로그램인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더욱 풍성하게 발전시켜 올해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활동은 라이엇 게임즈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문화재청과의 협약을 맺어 2012년부터 LoL 플레이어 및 차상위 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해온 프로그램이다. 지난해까지 총 89회 진행해 누적 참가자 수가 3,107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약 2배로 늘어난 예산을 투입해 더욱 다양화되고 고급화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먼저 LoL 플레이어 대상의 활동이 더욱 다양해졌다. 그 동안 좋은 반응을 얻은 창경궁 궁궐 문화 체험과 전통 성년식인 ‘관계례(冠筓禮)’ 체험이 2회 진행되며, 이외에도 탐방과 강연, 전통체험으로 구성된 ‘소환사 한양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이 4회, 경상/전라권 문화재 지정 서원 중심의 1박 2일 탐방으로 진행되는 ‘소환사 문화탐방 캠프’가 2회 추가돼 열린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1박 2일 문화재지킴이 캠프로 확대돼 진행된다.

새롭게 추가된 소환사 한양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은 북촌, 정동 등 서울 주요 권역의 현대적 문화유산을 향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북촌 문화 탐방’을 통해서는 한양의 역사와 전통 생활문화를 체험하고, ‘정동 문화 탐방’에서는 개화기의 근대문화와 독립운동, 임시정부의 의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1박 2일 소환사 문화탐방 캠프는 ‘21세기 선비’를 주제로 각 지역의 주요 서원을 거점으로 열리며, 주요 문화유산 및 고택을 방문하고 전통문화 체험 및 전통공연 관람, 지역특산 먹거리를 즐기는 일정으로 풍성하게 진행된다. 2인 이상의 가족 및 친구가 신청할 수 있어, 함께 역사를 배우고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 대상의 1박 2일 문화재지킴이 캠프에서는 문화유산 탐방 및 문화재지킴이 봉사활동이 진행된다. 전주 한옥마을, 광주 월봉서원, 장성 필암서원, 축령산 편백림 군락지 등을 방문해 전통문화와 예술을 체험 및 향유하고 문화유산 보존 및 청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매년 차상위 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공해 온 역사교육 프로그램 역시 더욱 확대됐다. 현장감 있는 역사문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청소년 역사논술 강좌가 청소년 문화유산 탐방 활동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서울 곳곳을 찾는 역사 문화 탐방 교육이 연 12회 진행된다. 이외에도 1박 2일 청소년 문화탐방 캠프가 연중 3회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첫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활동은 창경궁 궁궐 문화 및 관계례 체험 행사로, 오는 31일 토요일 오전 9시 2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LoL 홈페이지를 통해 3월 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며, 26일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만 12세 이상인 LoL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미성년자는 신청 시 보호자 동의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

카카오TV, <PUBG #1 Club Match> 개최

카카오TV에서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PUBG #1 Club Match’가 3월 17일 (토) 오후 7시에 첫 시작을 알린다.

‘PUBG #1 Club Match’는 진정한 배틀그라운드 No.1 클럽을 가리기 위한 대회다. 여러 대회를 통해 실력이 검증된 국내 상위 랭커팀을 비롯해 유명 스트리머들이 속한 팀, 프로팀 등 국내 최상위 팀을 초청해 4주간 뜨거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에란겔 맵에서 총 4라운드 진행되며, 전반 2라운드는 3인칭 모드로, 후반 2라운드는 1인칭 모드로 펼쳐진다. 특히, 이번 ‘PUBG #1 Club Match’에서는 각 라운드 별로 1위를 차지한 팀에게 30만원, 킬 포인트 1위를 차지한 팀에게 20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져 더욱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총 상금 1,000만원 규모의 ‘PUBG #1 Club Match’는 3월 17일 (토)부터 4월 7일 (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에 4주간 진행된다. 중계는 배틀그라운드 카카오TV 인비테이셔널 스쿼드 선발전에서부터 꾸준히 호흡을 맞춰온 박한얼 캐스터와 오승주 해설이 맡는다. 본 경기는 카카오TV 내 ‘PUBG #1 Club Match’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다시보기는 카카오TV 내 ‘PUBG #1 Club Match’에서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전체 16라운드 종료 후, 상금 순위를 종합해 1위를 차지한 팀에게 200만원의 상금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PUBG #1 Club Match’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TV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