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신규 영웅 ‘브리기테’ 오늘 공식 합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27번째 영웅인 ‘브리기테(Brigitte)’가 21일(수) 정식 서버 적용과 함께 오버워치에 공식 합류한다고 밝혔다.

브리기테는 무기 제작자이자 오버워치 영웅 중 한 명인 토르비욘 린드홀름의 막내딸로 갑주와 방어에 특화된 지원 영웅이다. 특히, 기존 발표된 오버워치 단편 만화 ‘라인하르트: 드래곤 슬레이어’와 단편 애니메이션 ‘명예와 영광’ 편을 통해 토르비욘의 가까운 벗이자 브리기테의 대부이기도 한 라인하르트의 동료로 등장하며 오버워치 플레이어의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브리기테는 지난 3월 1일(목) 공개와 함께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 이후 팬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브리기테는 수리 팩을 던져 아군을 치료할 수 있으며, 도리깨로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는 자동으로 근처 아군을 치유할 수 있다. 주 무기인 로켓 도리깨를 한 번 휘두를 때마다 여러 적을 동시에 타격하며, 도리깨 투척으로 원거리에 있는 적을 기절시킬 수도 있다. 전장 속 브리기테는 방벽 방패로 스스로를 방어하거나, 방패 밀쳐내기로 적을 공격할 수도 있다. 궁극기 ‘집결’은 일시적으로 본인의 이동 속도를 높여 주고 주변의 모든 아군에게 지속되는 방어력을 제공해준다.

브리기테의 오버워치 공식 합류에 따라 플레이어들은 오늘부터 경쟁전을 제외한 모든 게임 모드를 통해 이 신규 영웅을 플레이할 수 있다. 단 새로운 영웅에 대한 충분한 연습 시간을 제공하고자 경쟁전에서는 바로 플레이할 수 없다.

한편,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를 통해 브리기테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1분 30초 분량의 이 영상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브리기테의 기술들이 사용되는 모습과 어떤 상황에 어떤 기술을 사용하면 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MMORPG ‘이카루스’, 신규 던전 ‘무명의 탑’ 업데이트 진행

와이디온라인(각자대표 김남규∙변종섭)은 위메이드아이오(대표 장현국)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이카루스’가 신규 던전 ‘무명의 탑’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1일) 밝혔다.

‘이카루스’는 판타지 세계관을 지닌 중세 유럽 스타일의 MMORPG로,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입체적인 전투, 화려한 액션 등 우수한 그래픽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무명의 탑’은 주어진 시간 내에 각 층의 몬스터들을 클리어하여 보상을 획득하는 신규 던전으로, 최대 20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특정 층을 제외한 모든 층에는 제한 시간이 존재해 짜릿한 정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무명의 탑’은 1인부터 최대 3인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3인이 함께 던전을 클리어할 경우 더 많은 양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상으로는 타락한 왕족의 피, 신비한 세포, 젤나리스의 징표 등의 특별한 혜택을 지급한다.

 

블레이드 & 소울, 신규 던전 ‘귀면극단’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던전 ‘귀면극단’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블소를 즐기는 유저는 오늘(21일)부터 가장 높은 난이도의 영웅급 던전인 ‘귀면극단’을 플레이할 수 있다. 6명의 유저가 협력해 도전하는 ‘챌린지 파티’ 모드와 장신구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는 ‘전수’ 시스템도 업데이트했다.

‘귀면극단’은 최대 6명의 유저가 함께 입장 가능한 영웅급 던전이다. 2종의 보스 몬스터(귀형, 귀면왕)를 처치하면 완료할 수 있다. 던전 공략에 성공한 유저는 랜덤하게(무작위로) ‘봉인된 귀면극단의 보물함’을 얻을 수 있다. 보물함에는 신규 전설급 귀걸이인 ‘태왕귀걸이’가 담겨있다. 유저는 자신의 플레이 성향(PvE/PvP)에 따라 ‘태왕귀걸이’를 성장시킬 수 있다.

새로운 도전 모드인 ‘챌린지 파티’ 콘텐츠를 추가했다. 유저는 6인 파티를 꾸려 도전할 수 있다. 특정 기준(던전 공략 시간, 받은 피해 등)으로 계산된 점수에 따라 다양한 게임 아이템(귀면왕의 내단, 맞춤 가무백희 등)을 보상으로 받는다.

장신구 아이템에 능력치(항마공격력, 치명 등)를 부여할 수 있는 ‘전수’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전수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특수 아이템(정기)이 필요하다. 유저는 영웅급 던전(나류성지, 저주받은 해적선, 귀면극단 등) 숙련 모드와 게임 내 상점(전장 교환원)에서 특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블소는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봄맞이 성장운동회’ 이벤트를 4월 18일까지 실시한다. 신규·복귀 유저는 N샵 포인트존에서 ‘고속성장 이용권’, ‘성장령’, ‘성장수호석’을 무료(0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성장령과 성장수호석을 성장시키면 추가 선물(홍문 팔각 금강석, 전설 등급 팔찌)도 받을 수 있다.

엔씨는 유저 편의성을 고려한 업데이트를 함께 진행했다. 유저는 ▶난이도가 조정된 레이드와 영웅급 던전 ▶연계 무공(스킬)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투 간소화 모드를 즐길 수 있다.

 

게임빌, 신작 ‘빛의 계승자’ 첫 번째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전 세계 유저들과 소통하면서 출시 2주 만에 빠르게 업데이트를 진행함으로써 초반 인기몰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던전 콘텐츠인 ‘나락의 탑’을 최초로 오픈했다.

음산하고 어둠이 가득한 100층짜리 탑으로 높은 층으로 올라갈수록 점점 강력한 보스가 등장한다. 층에 따라 일반 보스, 중간 보스가 나타나며, 100층에는 최종 보스 ‘흑화 카르밀라’가 기다려 유저들의 도전 의식을 자극한다.

보상도 다각도로 확대했다. ‘나락의 탑’의 각 층을 클리어할 경우 ‘특수 소환석 파편’, ‘캐럿’, ‘진화번’, ‘스킬번’, ‘각종 소환석’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최고 층수와 클리어 소요 시간에 따라 랭킹이 정해지며 그에 따른 보상도 제공된다.

처음으로 5성과 6성을 달성하면 전용 출석 체크를 통해 7일 간 매일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캐릭터 보관함 확장 등 유저 편의성도 대폭 높였다.

 

<로스트사가> 식물을 자유롭게 다루는 정원사 ‘가드너’ 등장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오늘(21일) 신규용병 ‘가드너’를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한 ‘가드너’는 198번째 일반 용병으로, 덩굴 담장이 등 각종 식물을 생성해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향상 시키는 동시에 상대를 무력하게 만드는 특수 능력을 보유했다.

특히, ▲상대방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움직이는 공중정원’ ▲담쟁이 덩굴로 상대를 가둬버리는 ‘미궁정원’ ▲선택한 대상에게 무적효과를 부여하는 ‘가드너의 소망’ 등 공격과 방어에 최적화된 기술을 선보인다.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신규 스토리모드와 함선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대표 조성원)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봄을 맞이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신규 스토리모드 ‘아틀란티스의 보석’ 이 추가 된다. 스토리모드 ‘아틀란티스의 보석’은 산 자를 죽게 할 수도, 죽은 자를 살릴 수도 있을 만큼 강력한 힘을 가졌으나 저주로 인해 그 힘을 잃어버린 보석의 힘을 되 찾는 내용으로, 클리어 했을 경우 신규 유니크 함선인 ‘HMS 엔더버(HMS Endeavour)’를 획득할 수 있다. HMS 엔더버는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2,3편에 등장한 커틀러 베켓의 함선으로 동인도 회사 최강의 함선이기도 하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도전의 탑 콘텐츠인 ‘심연의 동굴’을 새롭게 선보인다. ‘심연의 동굴’은 전략성 강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콘텐츠다. 함대를 필드의 이벤트 섬인 심연의 동굴로 보내면 도전이 진행되며 전투 결과에 따라 최대 3개의 별을 획득 할 수 있다. 특히 다른 유저의 전투장면을 리플레이로 확인해 자신만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함선의 최대 레벨이 기존의 20에서 25까지 확장 된다.

 

넷마블, 모바일 턴제 RPG ‘스톤에이지’ 신규 정령 펫 ‘네이로’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정령 펫, 부족점령전 맵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리바이어던’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정령 펫 ‘네이로’는 주 무기인 도끼를 활용해 상대에게 큰 피해를 주는 공격형 펫이다. 정령 펫은 최상위 신화 등급으로 높은 능력치와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전투력 상승에 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부족점령전 신규 맵도 새롭게 추가했다. 신규 맵은 아군 진영의 진입로를 지키고 적 진영의 진입로를 막는 전략으로 최대한 많은 중립 영토를 오랫동안 확보하는 부족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승리한 부족은 토템, 스톤 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외 속임수의 동굴, 토벌대, 부족원정대 지역을 빠르게 완료할 수 있도록 편의성 기능을 개선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