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피파온라인4’ 3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참가자 모집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의 3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테스트 참가는 ‘피파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에서 3월 25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당첨자는 27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1차와 2차 CBT 설문조사 참여자는 자동 당첨되어 별도 신청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테스트에서는 개선된 선수 체감과 수비 밸런스 조정 등 지난 2차 CBT 테스터의 의견을 반영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3차 테스트에서 5회 이상 경기를 플레이한 유저에게 ‘UL, EL 포함 WORLD LEGEND TOP 45’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 테스트 기간 ‘멋진 골장면’, ‘완벽한 수비’, ‘현란한 개인기’를 주제로 플레이 영상을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업로드 유저 전원에게 ‘3억 EP’를 지급하고, 주제별 ‘우수작’과 ‘최우수작’을 선정해 ‘넥슨캐시(3만~5만 원)’를 선물한다.

유니티, 유니버셜 게임즈와 파트너십 맺고 게임 공모전 개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유니버셜 게임즈(Universal Games)와 파트너십을 맺고 ‘유니버셜 게임 공모전(Universal GameDev Challenge)’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선발된 참가자들에게 유니버셜이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해 직접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후원사인 유니티,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컨설팅도 제공하는 등 이색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세계 유니티 개발자들은 오는 4월 19일까지 게임 디자인 문서와 홍보 동영상을 유니티 커넥트에 제출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종 6개의 팀은 유니버셜의 대표적인 콘텐츠인 ‘백 투 더 퓨처(Back to the Future)’, ‘죠스(JAWS)’, ‘배틀스타 갤럭티카(Battlestar Galactica)’, ‘볼트론(Voltron)’, ‘투록(Turok)’ 중 하나를 활용해 PC 게임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참가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유니티, 마이크로소프트, 유니버셜과의 컨설팅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유니버셜은 이번 공모전으로 개발자들이 자사의 가장 인기 있는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게임 개발자들이 NBC유니버셜(NBCUniversal)의 콘텐츠를 이용해 작업하고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 스팀 플렛폼 사전 테스트 시작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Marvel End Time Arena, 이하 마블 아레나)’의 스팀 플렛폼에서의 사전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21일(수) 밝혔다.

이날 시작된 테스트는 오는 25일까지 닷새간 진행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테스터 키를 제공 받은 유저들은 스팀에 접속한 뒤 키를 등록한 뒤 접속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테스트로 스팀 서비스에서의 안정성과 내부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버그 등을 체크할 예정이다. 또한, 테스트 과정에서 나오는 유저들의 목소리에 집중해 정식 서비스 전 만반의 준비를 갖추겠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사전 테스트에 참가하는 유저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 중 특정 조건을 달성할 경우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장 시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 중 2명을 선정해 마블 캡틴아메리카 게이밍 의자를, 최다 승을 달성한 유저 2명에게는 마블 아이언맨 게이밍 의자를 지급한다. 매일 접속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 장패드를 제공한다.

게임빌, 실시간 대전 퍼즐 신작 ‘코스모 듀얼’ 글로벌 CBT 돌입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캐주얼 게임 신작 ‘코스모 듀얼(Cosmo Duel)’의 글로벌 테스트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인기 게임 ‘던전링크’를 개발한 미국 개발사 ‘Kong Studios(대표 Won)’와 손잡고 선보이는 두 번째 작품인 만큼 관심이 집중된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28일까지(3/20 ~ 3/28) 총 9일 간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오픈 마켓에서 내려받아 참여할 수 있으며, iOS 유저들은 별도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설치 및 참여가 가능하다. 테스트 참여 유저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 이벤트를 실시, 게임 플레이를 돕는 보석도 제공한다.

로한 오리진, 봄맞이 한정 이벤트 및 유저 혜택 강화 진행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다중접속역할 온라인게임(MMORPG) 로한 오리진(Rohan Origin)이 봄맞이 이벤트로 한정 퀘스트 이벤트 및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로한 오리진은 봄날맞이 퀘스트를 진행한다. 몬스터 사냥시 봄의 새싹이 일정 확률로 떨어지는데 이것을 모아 NPC 민팡을 통해 봄의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봄의 상자에는 에이션트 스킬 강화석, 방어구 옵션석, 무기 옵션석 1억크론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번 한정 퀘스트는 반복 수행이 가능하며 4월 18일까지 한정적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한정 신규 코스튬도 공개했다. 큐티독은 이번에 공개된 신규 코스튬으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대폭 상승시켜준다. 그리고 이전에 인기가 매우 높았던 폴라리스 코스튬도 추가로 공개됐다. 이 밖에도 로한 오리진에는 금빛주머니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금빛주머니 아이템은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금빛주머니 교환권과 아이템몰에서 판매하는 금빛 열쇠를 소지한 상태로 NPC 일화의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받을 수 있다. 특히 금빛주머니를 통해서 캐릭터의 능력치를 대폭 상승시켜주는 탈리스만 아이템 7종류를 확률에 따라서 획득 가능하다.

언리얼 엔진, AR 글래스 ‘매직리프 원’ 지원한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이하 AR) 장비 개발사인 매직리프(Magic Leap)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자들이 공간 컴퓨팅을 사용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콘텐츠를 제작 할 수 있도록 매직리프 개발을 지원한다고 19일(현지 시각) 밝혔다.

에픽게임즈와 매직리프의 이번 협력을 통해 언리얼 엔진 사용자들은 매직리프 하드웨어 키트, 매직리프 원 크리에이터 에디션 등을 이용, 매직리프의 공간 컴퓨팅 플랫폼용 콘텐츠를 먼저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매직리프 원’은 스마트폰이나 PC와 연결하지 않아도 작동하는 독립형 AR 헤드셋으로, 주머니나 허리에 착용하는 컴퓨팅 팩인 '라이트팩’에 헤드셋인 ‘라이트웨어’를 선으로 연결하며, 무선 컨트롤러가 포함돼 있다.

에픽게임즈는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과 함께, 언리얼 엔진 4 문서와 ‘매직리프 원’의 독특한 기능을 선보이는 강력한 샘플 프로젝트 그리고 매직리프 SDK를 사용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커스텀 언리얼 에디터 등의 리소스 모음도 이날 공개했다.

개발자들은 에픽게임즈의 문서 페이지를 통해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으며, 에픽게임즈 런처의 언리얼 엔진 탭에서 커스텀 언리얼 에디터를 받거나, 또는 깃허브(GitHub)에서 언리얼 에디터 소스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매직리프 원’에 대한 완전한 지원은 이번 여름에 발표될 언리얼 엔진 4.20 버전에 추가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은 ‘매직리프 원’ 콘텐츠 제작을 위해 헤드 트래킹, 아이 트래킹, 제스처 및 핸드 트래킹, 룸 스캐닝 및 메싱, 공간화 오디오, 마이크로폰 입력, 6축 컨트롤러(토템) 트래킹, 언리얼 엔진 4의 데스크톱 및 모바일 포워드 렌더링 패스 사용 등을 지원한다.

<드래곤삼국지> 사전 예약 35만 돌파! 출시 임박

㈜게임펍은 캐주얼 전략 RPG ‘드래곤삼국지’가 사전예약 35만을 돌파했다고 금일(21일) 밝혔다.

먼저, ‘드래곤삼국지’는 과금 정도에 따라 레벨이 나뉘는 기존 VIP 시스템을 전면 개편, 꾸준히 게임을 즐기면 상당 수준의 VIP 레벨을 획득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예고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공식 카페를 통해 플레이 영상과 게임 가이드를 순차적으로 공개 중이며, 전투 시 병사들을 상성 및 공격 방식, 이동 속도와 같은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배치할 수 있고 이에 따라 확연히 다른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전략적인 부분이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출시 전까지 사전 예약 신청만 해도 10만 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지는 스타팅 패키지를 지급한다. 또한, 게임 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만화 컷에 대사를 넣어 나만의 스토리로 구성, 공식 카페에 공모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오만의 탑 ‘비밀의 방’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리니지 레드나이츠(Lineage Red Knights)’의 오만의 탑 ‘비밀의 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유저는 3월 21일부터 4월 4일까지 오만의 탑 안에 있는 ‘비밀의 방’을 클리어 하면 ‘봄맞이 성장 꽃바구니’를 획득할 수 있다.

‘봄맞이 성장 꽃바구니’에는 별조각, [희귀]각인석 상자, 명장의 유물, [조각]아인하사드의 보주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다. 유저는 이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유저가 오만의 탑 보스층에서 ‘향기로운 아이리스’와 ‘벚꽃 연주자 나르엔’을 처치하면 일반/축복 영혼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