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모바일 RPG ‘열혈강호 오리진’ 퍼블리싱 계약…CBT 테스터 모집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11일 비누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재용)와 모바일 RPG ‘열혈강호 오리진’의 퍼블리싱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비공개 시범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23일부터 5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OS 유저라면 누구나 공식 모집 페이지를 통해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열혈강호 오리진’은 1994년부터 인기리에 연재 중인 무협 만화 ‘열혈강호’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 RPG로, ‘한비광’ 및 ‘담화린’ 등 원작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 및 스토리에 기반한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2015년 5월 설립된 ‘비누스엔터테인먼트’는 ‘열혈강호 오리진’을 비롯해 지난해 선보인 바 있는 ‘하이브 with NAVER WEBTOON’ 등 인기 만화 및 웹툰의 지식 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서비스 3주년 기념, 마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유저 초청 상영회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마블 퓨처파이트’에서 다가오는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유저 초청 이벤트 ‘마블 퓨처파이트 3주년 기념 시네마 데이’를 오는 28일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마블 퓨처파이트 3주년 기념 시네마 데이’ 행사에서는 마블 스튜디오의 최고 기대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상영과 함께 경품 추첨 및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28일(토)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개최 예정인 이번 상영회는 16일까지 공식카페를 통해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여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50여 명에게 상영회 초대권 2매를 지급하며, 당첨자는 오는 26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대만 타이페이에서도 대만 현지 유저들을 대상으로 동일한 영화 상영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톡 게임별, 마블 스튜디오 10주년 기념 스낵톡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편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을 통해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제휴 스낵톡을 공개했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마블 스튜디오 10주년과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을 맞아 카카오톡 대화 형태 게임인 ‘스낵톡’에서 ‘게임별 스낵톡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편’을 선보였다. 이번 스낵톡에서는 DJ 라이언이 ‘별이 빛나는 게임별에’ 콘셉트로 마블 영화에 등장했던 히어로들과 관련된 퀴즈쇼를 진행해 어벤져스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별 스낵톡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편’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 희귀 마블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낵톡 내에서 퀴즈 정답을 맞히고 미션 수행에 성공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오는 4월 25일(수) 개봉하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예매권과 ‘어벤져스 티셔츠’, ‘어벤져스 백팩’, ‘인피니티 스톤 컬렉션’을 선물로 제공한다.

한편, 2018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모든 마블 히어로들과 사상 최강의 빌런 등장으로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오는 12일(목)에는 베네딕트 컴버배치, 톰 히들스턴, 톰 홀랜드, 폼 클레멘티에프, 네 명의 배우가 영화 홍보를 위해 방한할 예정이다.

신스타임즈, ‘해전 1942’ 제 15회 서버 최강전 접수 시작

㈜신스타임즈(대표 왕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해상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 1942’의 제 15회 서버 최강전 참가자 접수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제 15회 서버 최강자전은 오는 17일까지 신청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예선전이 펼쳐지며 19일 구역전을 거쳐 20일 오후 9시부터 결승전을 진행, 대망의 우승자를 가려낼 예정이다. 그간 서버 최강전이 시작된 이후 매회 1만 명 이상의 참가자가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치르고 있다.

이엔피게임즈, 모바일 MMORPG ‘반지’, 1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앞두고 사전예약 실시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반지:Age Of Ring(이하 반지)’가 1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금일(11일) 밝혔다.

‘반지’는 신규 클래스 ‘드라코’의 추가와 함께 레벨 확장과 게임 내 UI 최적화, 신규맵 오픈 등의 1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반지’의 유저들은 4월 17일 진행 예정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드라코’를 만나볼 수 있다. ‘드라코’는 주무기인 창을 사용해 중・근거리 공격에 뛰어나며, 기존의 캐릭터들과 다르게 드래곤의 외형으로 변신이 가능해 더욱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와 더불어 신규맵인 황혼골짜기, 레벨 확장과 함께 풍성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반지’는 이번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보스 아이템 드랍율을 증가시키는 보스 이벤트와 프로모션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 시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접속 보상 이벤트, 글자 카드를 조합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글자 찾기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2주 동안 게임 접속 기록이 없는 유저를 위한 돌아온 유저 이벤트와 신규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신규 유저가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추가적인 레벨업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한 풍성한 보상과 더불어 1주년 이벤트 기간에만 증정되는 특별 칭호도 받아볼 수 있다.

플레로게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요리차원> 프로모션 영상 공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요리 모에화 미소녀 RPG <요리차원>의 프로모션 영상을 금일(11일) 공개했다.

<요리차원>은 도넛, 나폴리피자, 마카롱, 월병, 김치 등 세계 각국의 요리를 미소녀화 한 수집형 RPG다. 모티브가 되는 요리의 특성에 따라 주식, 메인, 반찬, 전채, 후식, 탕류로 구분된 식령들을 전략적으로 조합하여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용자는 이세계 ‘요리차원’의 셰프가 되어 요리에서 태어난 캐릭터들과 함께 오염된 차원을 정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에 선보인 프로모션 영상은 경쾌한 피아노 선율을 바탕으로 하며, 한국 한정 식령으로 게이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돌솥비빔밥’, ‘붕어빵’, ‘떡볶이’가 요리에서 태어나는 모습을 역동적으로 그리고 있다. 이 외에도 인기 순위 상위권의 ‘백미밥’, ‘월병’ 등 다양한 식령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플레로게임즈는 벚꽃 시즌을 맞아 공식 카페를 통해 신규 일러스트 1종을 공개했다. 흐드러지게 핀 벚꽃 아래를 걷고 있는 식령 ‘유과’, ‘돌솥비빔밥’, ‘랍스터파스타’의 모습이 담긴 이번 일러스트는 게임 정식 론칭 후 로딩 이미지로 사용될 예정이다.

넷마블, ‘펜타스톰 for kakao’ 신규 콘텐츠 ‘길드전’ 추가 및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에서 신규 콘텐츠 ‘길드전’을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신규 콘텐츠 길드전은 5명의 길드원으로 팀을 구성하고 길드 등록 지역 최강자의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치는 온라인 리그다. 해당 리그는 매주 금, 토, 일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진행되며, 약 한달 여 동안 진행되는 시즌 동안 참여 횟수와 성과에 따라 길드전 한정 스킨과 랭킹에 따른 칭호를 제공한다.

또, 펜타스톰은 오는 25일 출시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마련했다. 우선 1주년 기념 프로필 프레임을 획득할 수 있는 ‘1주년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전 진행으로 획득할 수 있는 조각을 모아 프레임으로 교환할 수 있다.

1주년 기념 보상도 마련됐다.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인기 영웅 크릭시의 돌고래 조련사 스킨 등 특별 선물을 매일 지급하며, 복귀 유저에게는 20일 간 매일 보상을 지급하는 복귀 유저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종의 영웅을 영구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의 길’ 이벤트는 기존 3판당 영웅 1명을 지급했지만, 이제 1판당 1명을 제공하면서 보다 영웅 획득이 용이해졌다.

동남아 최대 규모 게임사 가레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가레나 월드 2018’ 성료

가레나(Garena)는 자사가 주최한 e스포츠 대회 ‘가레나 월드 2018(Garena World 2018)’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금일(11일) 밝혔다.

태국 방콕에서 펼쳐진 ‘가레나 월드 2018’에는 이틀간 총 23만 여명의 관객이 방문해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가레나가 서비스 중인 다양한 게임들로 구성된 e스포츠 대회에는 대회에 참가한 선수는 물론, 선수들을 응원하는 팬들의 함성과 뜨거운 열기로 경기장을 가득 메웠다.

이번 대회에서는 프리파이어, 리그오브레전드, 블레이드앤소울, 배틀로얄, 피파온라인3, 포인트블랭크, 디디탱크, 아레나오브밸러, 음양사, 히어로즈오브뉴어스 총 10개의 게임으로 열띤 경합이 벌어졌다.

먼저 프리파이어는 50여 명이 넘는 참가자가 200,000바트의 상금을 놓고 치열한 토너먼트를 펼친 끝에 대회 첫 날에는 ‘Nakboon’, 둘째 날에는 ‘Bangrajan x’팀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31일 준결승을 통해 결승에 진출한 두 팀 중 독일의 ‘Mid Season Invitation’팀이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블레이드 앤 소울과 음양사에서도 치열한 경합을 비롯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프레 콘테스트까지 열리면서 관람객들을 위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 채워졌다.

피파온라인3는 이번 대회를 통해 총 6명의 선수가 오는 6월 열리는 FIFA 세계 결승전 진출을 확정 지었고, 총 5,000,000바트의 상금이 걸린 아레나오브밸러와 2,000,000바트의 상금이 걸린 히어로즈오브뉴어스의 우승자도 가려졌다. 포인트 블랭크와 디디탱크, 배틀로얄은 선수들의 경기 외에도 럭키 드로우, 스탬프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해서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 코어사이트와 중소 개발사 위한 모바일 게임 데이터 분석 지원 사업 시작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 이하 협회)와 코어사이트(대표 김주일)가 중소 모바일 게임 개발사를 돕기 위해 모바일 게임 데이터 분석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코어사이트가 개발한 씽크코어(Think-Core)는 게임에 최적화된 분석 서비스다. 인 게임에서 발생하는 모든 로그를 수집하고 빅데이터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정확도 높은 사용자 이탈 예측 정보와 상세한 게임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게임 내 밸런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스테이지 플레이 패턴, 아이템의 획득/소비, 재화의 흐름을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문제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이번 지원 사업에 선정된 개발사는 ▲실시간 유입, 인-게임 분석 서비스 ▲사용자 이탈 예측 및 원인 분석 서비스 ▲게임 내 심층 데이터 분석 ▲코호트 별 지표 분석 등을 지원받는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 봄 맞이 신규 의상 공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이 따뜻한 봄 시즌을 맞아 새로운 의상을 대거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기존 의상은 봄을 맞아 새롭게 재단장 됐으며, ‘장미 코르사쥬’, ‘토끼귀 모자’ 등 깜찍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어 화사한 봄의 정취를 게임 내에서도 만끽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다채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뽑기 이벤트’를 실시, 오는 25일까지 일일퀘스트 및 업적 퀘스트 완료 할 때 마다 ‘뽑기 코인’을 지급한다.

뽑기 코인을 통해 기존에는 얻을 수 없었던 디타르데우르스 조각, 제니, 물약, 프라콘, 의상 코인 등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열띤 참여가 예상된다. 뽑기 이벤트는 일일 및 업적 퀘스트 등 두 가지 모두 적용되며, 이용자들은 원하는 퀘스트를 선택해 수행하여 뽑기 코인을 획득하면 된다.

팡스카이, 신작게임 ‘DNA(데스티니 앤 어드벤처)’ 사전등록 개시

㈜팡스카이(대표 지헌민)는 'DNA(데스티니 앤 어드벤처, 이하 DNA)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DNA'는 '신들의 세계'라는 서양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판타지 MMORPG로, 유니티3D로 제작된 4K해상도의 고퀄리티 그래픽을 기본으로 갖췄다. 또 성장과 커뮤니티라는 기존 MMORPG의 틀 위에 '3단계 연계스킬', '펫순차 출전' 등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도적, 광전사, 거너, 마법사 등 4종의 직업이 존재하고, 직업별로 각각 다른 코스튬이 구비되어 있어 자신만의 개성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또 이 캐릭터들은 스킬 사용시 3단계 콤보 스킬을 발동, 기존 MMORPG에서 느끼기 힘들었던 화려한 액션성까지 갖췄다.

한편 펫은 방어형과 공격형, 보조형으로 나뉘고, 취향에 따라서 원하는 펫을 선택해 출전시킬 수 있다. 전투시에는 지정한 순서에 따라 총 4종의 펫이 순차적으로 출전하여,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한다.

스타크래프트 고스트: 노바, 스타크래프트 20주년 한정판 출간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세계관 속 유령 요원 노바의 이야기를 담은 소설, ‘스타크래프트 고스트: 노바’가 오는 4월 25일 출간된다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에 처음 등장해 스타크래프트 II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맹활약 중인 노바는 비상한 능력과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일급 암살자다. 이번 소설은 노바가 유령 요원이 되기 전 시절을 다루며 어떻게 노바가 평범한 소녀에서 사이오닉 능력을 지닌 암살자가 되었는지 그려낸다.

제우미디어가 출간하는 이번 작품은 초판에 한해 스타크래프트 20주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한정판은 스타크래프트 20주년 로고를 소설 앞 표지에 인쇄해 소장가치를 한층 높였다. ‘스타크래프트 고스트: 노바’는 14,800원에 판매되며 오늘 4월 11부터 온라인 서점을 통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