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H2, 레전드 이종범과 ‘94년도 선수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12일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유저는 오늘(12일)부터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 ▶’94년도 선수 카드 ▶신규 클래식 카드를 프로야구 H2에서 만날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이종범을 레전드 선수 카드로 추가했다. 유저는 지정된 40명의 선수 카드를 등록해 레전드 이종범을 영입할 수 있다. 이종범은 빠른 발을 지녀 ‘바람의 아들’이라는 별명으로 불렸다. 이종범이 활약하는 모습은(‘94년 84도루) 프로야구 H2 특별 영상에도 담겨있다.

‘94년도 시즌에 한국 프로야구에서 활약한 선수 366명을 업데이트했다. 유저는 선수팩과 선수 조합을 통해 신규 선수 카드를 얻을 수 있다. 함께 공개한 배지 4종과 브로치 6종을 제작하면 선수 카드에 버프(buff, 강화) 효과를 줄 수 있다.

클래식 선수 카드 10명(구단별 1명)을 선보였다. 유저는 삼성 박충식, KIA 최희섭, 한화 이도형 등 베테랑 선수 카드를 영입해 구단 전력을 강화할 수 있다.

엔씨는 훈련 전수 시스템을 개편했다. 유저는 같은 등급(EX, 골든글러브, 올스타 등) 선수의 훈련 기록을 다른 선수에게 그대로 전수할 수 있다. 전수에는 훈련 전수권, 훈련 포인트(TP), 훈련 리셋권이 필요하다.

<포트나이트> 혁신적인 리플레이 시스템 추가!​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리플레이 시스템이 추가됐다고 12일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리플레이 시스템은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게임개발자콘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8)에서 처음 소개된 것으로, <포트나이트> 유저가 자신이 플레이한 게임의 리플레이 파일을 플레이어 정보 메뉴에서 선택해 다양한 시점으로 다시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트나이트> 리플레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단순히 다시 보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재생 속도 조절, 3인칭 및 자유 시점 카메라 모드, 노출, 조리개, 초점 거리 조절 등 전문적인 카메라 촬영 기능을 활용해 누구나 고퀄리티의 <포트나이트> 트레일러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리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버그 플레이, 비매너 플레이는 물론 혹시 모를 핵과 같은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를 더욱 명확하게 확인해 제재할 수 있을 전망이다.

 

네시삼십삼분,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 장비의 아들 장포 등장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장포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장수 장포는 중국 삼국시대 촉나라의 명장인 장비의 장남이다. 삼국지연의에 따르면 그는 죽은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오반과 함께 ‘이릉 대전’에 참전하여 관우의 차남인 관흥과 선봉을 두고 다투다가 유비의 중재로 화해하고 의형제를 맺기도 했다.

삼국블레이드에서 장포는 양날의 회전창으로 적을 모으고 내려찍는 기술을 사용하며, 화려한 난무를 펼쳐 적을 공격한다. 또, 적에게 피해를 입으면 일정 확률로 생명력을 회복하는 기술을 사용하기도 한다.

이와 함께 장포는 기존 장수들과 조합하면 더 큰 위력을 발휘한다. 장비와 같은 팀에 배치하면 생명력이 증가하는 ‘맏아들’ 효과가 발생하며, 장성채와 함께 배치하면 피해가 증가하는 ‘장씨남매’ 효과가 적용된다. 또, 황충과 유비를 같은 팀에 배치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하고 피해량이 증가하는 ‘호위무사’ 팀 효과가 적용된다.

이밖에도, 연맹전이 더 잘 연결되도록 매칭 방식이 변경되었고, 연맹전 시즌2 점수 산정 방식이 개선되는 등 유저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웹젠 ‘뮤 템페스트’, 서버를 넘나드는 길드 대전! ‘아르카 전쟁’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에 서버 통합 콘텐츠를 포함한 4차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오늘(4월 12일) ‘뮤 템페스트’에 서버의 구분 없이 길드 간 치열한 전투를 펼치는 ‘아르칸 전쟁’과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여주는 ‘방패 룬 시스템’ 등 유저들이 오랜 시간 동안 기대하던 콘텐츠를 추가했다.

‘아르칸 전쟁’은 ‘뮤 템페스트’의 전 서버에서 비슷한 점수대에 있는 3개의 길드가 랜덤으로 매칭되어 서로 경쟁하는 ‘서버 통합 길드전’으로,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마다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각 길드는 전장에 있는 2개의 첨탑을 먼저 점령하기 위한 전투에 돌입하게 되고, 점령 후 일정 시간 방어에 성공하면 ‘방패 룬 재료’가 들어있는 ‘보물상자’를 얻게 된다. 단, 첨탑을 점령하지 못한 길드는 다른 길드가 보물상자를 열지 못하도록 방해할 수 있어 길드원들은 마지막까지 스릴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아르칸 전쟁’에서 획득한 재료는 4차 업데이트의 신규 콘텐츠 중 하나인 ‘방패 룬 시스템’에 사용된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최대 생명력/방어력 증가’, ‘받는 데미지 감소’ 등 여러 가지 옵션을 부여해 더욱 강력한 내구력을 지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또한 웹젠은 ‘뮤 템페스트’ 전장에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의 드랍 시스템을 개선해 파티를 맺지 않고 전투에 참여해도 개인 데미지 순위에 따라 ‘엑설런트 방어구’, ‘콘도르의 깃털’ 등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했다.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 음원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체 제작 모바일 리듬 게임인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이하 ‘테크니카Q’)에 새로운 음원을 업데이트 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3월 31일과 4월 1일 개최된 MUCA(Neowiz Music Cafe)의 첫 번째 콘서트 ‘The Opening’을 기념해 기획됐다. 콘서트를 기념하는 만큼 ‘The Opening’에 주요 출연진인 ‘Dyon Joo’ 와 ‘DJMAX House Band’가 함께 공연한 ‘glory day’와 ‘Over Your Dream’을 업데이트 음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Over Your Dream’은 2008년 PC 플랫폼으로 출시된 ‘DJMAX TRILOGY’의 오프닝 곡으로, 공개 이후 약 10여 년 만에 처음으로 게임에 등장해 더욱 뜻깊다. 백그라운드 영상 역시 공연 실황을 음악에 맞춰 편집해 선보여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glory day’는 한국어와 일본어 버전으로 공개된다. ‘glory day’는 ‘DJMAX’가 오랜 침묵을 깨고 팬들에게 부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BEXTER와 Mycin.T의 공동 작품으로도 유명하다. 신곡 추가와 더불어 HYBRID PACK을 50% 할인해 판매한다. SUPER VALUE30의 판매 방식도 개선해 30곡의 묶음을 구성할 수 없는 유저들도 구매가 가능하게 했다.

 

MMORPG <검은사막>, ‘점령전 시즌 5’ 및 ‘길드연맹’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검은사막>이 12일(목), ‘점령전 시즌 5’ 및 ‘길드연맹’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점령전’은 검은사막의 대표적인 길드 전쟁 콘텐츠다. 이번 ‘점령전 시즌 5’에서는 기존 일반 거점과 함께 새로운 규칙이 적용된 통치 거점이 추가되었으며, 이를 점검하기 위한 리허설이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통치 거점은 총 3단계로 구분된다. 참여 길드는 단계별 통치 거점을 점령해야 다음 단계에 도전할 수 있으며, 3단계에서는 총 5개의 거점을 두고 치열한 쟁탈전이 벌어진다. 아울러 최종 3단계 거점까지 점령한 길드는 영지 점령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점령전’을 통해 거점과 영지를 차지한 길드에게는 해당 지역 세금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이와 함께 ‘길드연맹’ 시스템도 추가되었다. ‘길드연맹’은 100인 이하의 2개 이상 길드가 하나로 합쳐 거점전에 참여하는 시스템이다. 최대 10개 길드가 연맹을 결성해 길드원을 100명까지 구성할 수 있어, 거점전 참여를 망설였던 소규모 길드에게 활용도가 높은 시스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기존 강화 시스템과 함께 모험가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강화를 시도 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 ‘카프라스의 돌파’도 선을 보였다. 특정 지역에서 사냥, 채집, 일일 의뢰를 통해 획득한 ‘카프라스의 돌’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실패 없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만으로 강화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앞으로 모험가들은 ‘카프라스의 돌’을 사용해 단계별 요구치를 채우면 고유의 효과를 적용 받게 되며, 총 20단계 요구치를 모두 쌓으면 실패 없이 다음 잠재력 단계로 강제돌파도 가능해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