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규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를 공개했다.

스푼즈는 엔씨의 게임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얻어 새롭게 만든 캐릭터 브랜드다. 총 5종의 캐릭터(비티(BT), 신디, 디아볼, 핑, 슬라임)로 구성된다. 가상의 섬 ‘스푼아일랜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저는 스푼즈 이모티콘을 다양한 모바일 메신저(카카오톡, 라인, 위챗, Path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스푼즈 이모티콘은 중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지역에서 누적 약 9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스푼즈는 아트토이 박람회 ‘아트토이컬쳐 2018’에 참가한다. 아트토이컬쳐 2018은 오는 5월 2일부터 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박람회 방문객은 국내 아트토이 작가(쿨레인, 핸즈인팩토리)와 협업한 스푼즈의 피규어(figure, 모형 장난감)와 디오라마(diorama, 입체 모형)를 관람할 수 있다. 스푼즈 캐릭터 배지(badge)도 구매할 수 있다.

엔씨는 스푼즈의 ‘아트토이컬쳐 2018’ 참가를 기념한 이벤트를 29일까지 연다. 유저는 스푼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로스트사가> 강력한 스윙 한 방으로 통쾌하게! ‘초인야구단’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오늘(18일) 신규용병 ‘초인야구단’을 공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초인야구단’은 199번째 레어 용병으로, 야구 방망이를 활용해 360도로 회전하며 주변의 상대를 하늘로 날려버리는 압도적인 힘의 소유자다.

특히, ▲바닥에서 미끄러지며 공격하는 ‘스크류 슬라이딩’ ▲상대를 공중에 띄운 후 타격하는 ‘슈퍼 스윙’ ▲다양한 종류의 변화구를 던지는 ‘마구마구!’ 등 타격감 넘치는 기술을 선보인다.

 

엔씨재팬, 모바일 게임 ‘크로노 브리게이드’ 일본 출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일본 법인인 엔씨재팬(NC Japan)이 18일 모바일 게임 ‘크로노 브리게이드(Chrono Brigade)’의 일본 서비스를 시작했다.

크로노 브리게이드(현지 서비스 명: クロノ ブリゲード, 시간의 여단)는 엔씨재팬 산하의 모바일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라이언십 스튜디오(LIONSHIP STUDIO)’가 개발하고 서비스한다.

크로노 브리게이드는 ‘모바일 협력 턴제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이다. 최대 4명의 유저가 함께 돌아가며 플레이 하는 턴제 방식을 적용했다. 10종의 캐릭터와 수백 여장의 카드를 활용한 배틀(Battle,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다.

엔씨재팬은 4월 13일 일본 도쿄에서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다. 라이언십 스튜디오 총괄 프로듀서이자 크로노 브리게이드 개발 총괄인 오가와 요지로 PD가 게임을 소개했다. 게임 캐릭터 성우들도 참석해 크로노 브리게이드를 시연했다. 출시 전에 진행한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는 109만개 이상의 계정이 참여했다.

 

게임빌, 신작 ‘빛의 계승자’ 두 번째 대형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빛의 계승자'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달 출시된 ‘빛의 계승자’는 글로벌 유저들과 소통하고 빠르게 시스템을 갖추면서 초반 인기몰이를 가속하고 있다.

가장 주목할 내용으로는 서번트 캐릭터인 ‘[A]헤이렐’과 ‘하이데’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새벽의 전도사라 불리는 ‘[A]헤이렐’과 파문 기사인 ‘하이데’는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하며 거대한 비밀을 파헤쳐나가는 매력적인 캐릭터다. 외형 변화뿐만 아니라 연계기 낙인을 변경할 수 있는 ‘아바타 시스템’도 최초로 도입됐다. 스킬 발동 낙인을 변화시켜 전략적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새로운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벨라도나’, ‘지타’, ‘그리젯’ 3종의 아바타가 첫 선을 보여 유저들은 서번트 캐릭터를 더욱 멋지고 특별하게 변신시킬 수 있다.

음산하고 어둠이 가득한 100층짜리 ‘나락의 탑’도 더욱 새롭고 강력한 ‘나락의 탑 시즌 B’로 오픈했다. 마지막 최종 보스 ‘다크 루시엔’은 역대급의 강력함으로 무장해 유저들의 도전 의식을 자극한다.

더불어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많은 기능들을 추가했다. 아이템과 경험치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탐험 연속 전투 시스템’을 도입했고, 대전에서 무료로 초기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을 넣어 많은 유저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마스터의 스킬을 쉽게 바꿀 수 있도록 스킬세트 기능도 추가하는 등 다양한 편의 기능에 주력했다.

 

인기 PC 온라인 게임 ‘루나온라인’ 모바일로 부활! 사전등록 50만 ‘루나온라인M’ 24일 출시 예고

㈜게임펍은 달빛 로맨스 RPG ‘루나온라인M’이 오는 24일(화) 출시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4월 초부터 진행한 ‘루나온라인M’사전등록에는 50만 명이 넘는 유저들이 참여했으며, 공식 카페에 출시 후 게임을 함께 즐길 길드원을 모집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수십 여 개의 길드가 미리 생성되는 등 게이머들의 관심이 뜨겁다.

2007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루나온라인은 신비로운 판타지 세계관과 귀여운 캐릭터들이 눈길을 사로잡는 PC 온라인 게임으로 타 게임과는 차별화된 친구 매칭 시스템이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해외에 진출, 대만에서 OBT(Open Beta Test, 공개시범 테스트) 2주 만에 MMORPG 1위에 오르며 국민게임 칭호를 얻은 히트작이다.

루나온라인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루나온라인M’은 원작의 장점을 살린 아기자기한 그래픽은 물론, 결혼을 비롯한 커뮤니티 시스템, 게이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꾸미기 콘텐츠 등을 모바일로 구현해 기존 팬들의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 여러 가지 모드의 전투 콘텐츠와 이를 기반으로 한 성장 시스템, 타 유저들과의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길드 시스템, 펫 등 콘텐츠가 다양하다.

 

채플린게임, 미소녀 카드게임 ‘크리티걸’ 구글플레이 스토어 정식 출시

채플리게임은 자사가 야심차게 준비한 모바일 카드게임 신작 ‘크리티걸’이 4월 18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리티걸’은 슬로건에 내건 의미처럼 일본 애니메이션 풍의 일러스트와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카드게임으로, 춘추전국시대를 배경으로 등장하는 영웅들이 미소녀로 둔갑해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유저는 미소녀 일러스트를 수집하는 재미를 비롯해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다양한 PvP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전투 시 벌어지는 미소녀(캐릭터)들의 다양한 모션과 이들의 호감도에 따른 고백 시스템, 일본 음성 지원 등으로 육성의 몰입도를 더하고 있다. 또한 예선전/본선/결선 등의 리그전으로 전투가 진행돼 최후의 1인을 가려내는 토너먼트 시스템, 만화를 보는 듯한 스토리 진행과 행로 선택 시스템으로 역사를 바꿀 수 있는 전개 방식이 매력으로 꼽힌다.

크리티걸은 기존에 4월 11일 원스토어 선 출시한 바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성인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그라비티, 수집형 RPG ‘라그나로크R’ 1주년 기념 신규 펫 ‘룬나이트’ 등장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수집형 RPG ‘라그나로크R’의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라그나로크R’은 지난해 4월 1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기존 양산형 모바일게임과 달리 독특하고 특색있는 수집형 RPG를 표방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1주년 이벤트에는 신규 잠재력 펫 ‘룬나이트’를 얻을 수 있는 ‘신비한 보물의 상자’가 21일과 22일 한정 판매된다.

신규 잠재력 펫 ‘룬나이트’는 강력한 체력을 바탕으로 적에게 물리 데미지를 입히는 ‘탱커’ 역할로 스파이럴 피어스, 카오스 패닉, 룬 마스터리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이와 함께 사용한 다이아 개수에 따라 만능조각, 오리데오콘 망치, 오딘 재료 등 특정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페이백 이벤트가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오는 18일까지 로그인 보상 이벤트를 실시, 유저들은 매일 로그인하면 다이아, 만능조각, 붉은수정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진삼국무쌍8’ 콜라보 두 번째 콘텐츠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자사 인기 모바일 액션 RPG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에 ‘진삼국무쌍8’ 컬래버레이션 두 번째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진삼국무쌍’시리즈 최신작인 ‘진삼국무쌍8’ 무장 ‘유현덕’을 추가하고, 콜라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 3종(풍운재기/감개무량/위풍당당)을 공개했다.

신규 무장 ‘유현덕’은 ‘여몽’, ‘조조’, ‘여포’ 등과의 무장 인연을 통해 공격력 및 체력 등 다양한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으며, 전용 무기 착용시 전용 스킬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액션 RPG ‘라테일’,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라테일’에서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테마파크를 모티브로 제작된 시나리오와 신규 지역, 필드, 인스턴스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우선 200레벨 이상 유저에 한해 입장 가능한 신규 필드 ‘인형의 거리’를 추가하고, 제한 시간 내 보스 몬스터 ‘에이션트 칼로리’를 비롯해 다양한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는 인스턴스 던전 ‘아이스크림 정원’을 함께 선보였다.

또한 새로운 보스 몬스터 ‘봉춘식 특공대’가 등장하는 4인 인스턴스 던전 ‘춘식랜드 기념관’과 드래곤 형상을 한 보스 몬스터 ‘다크 플레임 로드 흑염룡’을 만날 수 있는 4인 인스턴스 던전 ‘그림자의 책’을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연관성이 있는 ‘타이틀’을 수집하는 방식의 신규 시스템 ‘타이틀 컬렉션’을 도입했다. ‘타이틀’은 몬스터 처치 및 퀘스트 완수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목표 수량 달성 시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총 6종의 직업 밸런스를 조정하고, 패션 아이템을 보다 용이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패션 전용 창고’를 추가했다. 경매장 및 개인 상점 기능 개선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