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추첨 결과

‘2018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의 ‘플레이-인(Play-In) 스테이지’ 1라운드 조 추첨이 지난 24일(한국 시각 기준)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A조에는 북라틴 아메리카, 독립 국가 연합, 남라틴 아메리카, 동남아시아가, B조에는 브라질, 터키, 오세아니아, 일본 팀이 편성됐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1라운드는 5월 3일부터 5월 6일까지(이하 현지 시각 기준) 진행되며, 각 조는  플레이-인 스테이지 1라운드에서 단판제 풀리그 형태로 같은 조 다른 팀들과 두 번씩 경기를 진행한다. 각 조의 1위 팀은 2라운드로 진출하며, 부전승으로 2라운드에 올라 있는 베트남 및 대만/홍콩/마카오 팀과 각각 맞붙게 된다. 2라운드 대진은  5월 6일 플레이-인 스테이지 1라운드 마지막 경기 종료 후 추첨으로 결정되며, 2라운드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경기 결과 승리한 두 팀이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한국, 중국, 북미, 유럽 지역은 과거 국제 대회 성적을 감안해 그룹 스테이지로 직행했으며, 그룹 스테이지는 5월 11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CFS 2017 그랜드 파이널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3편 공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CFS 2017 그랜드 파이널의 시작과 끝을 담은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3편을 CFS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25일(수)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CFS 2017 그랜드 파이널 다큐멘터리는 지난해 12월 중국 시안에서 진행됐던 대회의 전과정을 담아냈다. 본 대회가 시작되기 전 무대 제작부터 선수들의 출국과 시안에서 있었던 선수들의 뒷이야기까지 담겨 있다. 이를 통해 팬들은 좀처럼 볼 수 없었던 CFS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속마음과 대회를 운영하는 스태프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처음 공개된 1편에는 대회가 열리기 전까지의 모습이 담겨 있다. 선수들의 중국 입국기와 폭 45미터에 달하는 대형 LED 스크린의 설치 과정과 중국의 자랑인 ‘진시황릉 병마용갱’의 모습, 그리고 CFS를 준비하는 스마일게이트 구성원들의 소감 등이 공개됐다.

스마일게이트는 1편을 시작으로 오는 27일과 30일에 2편과 3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남은 영상에는 CF 프로게이머들의 환희와 감동, 그리고 CFS를 성공리에 이끈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의 노력이 담겨 있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CFS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전세계 CFS 팬들을 위해 제작된 다큐멘터리인 만큼 영어로 제작됐고, 기본 자막 역시 영어로 제작됐다. 또한, 각 현지 퍼블리셔의 도움을 통해 중국과 남미, 베트남 등에서는 현지 언어로 시청할 수 있다.

 

야구 게임 전문 개발사 에이스프로젝트, ‘NC 다이노스 드림 티켓' 기부 

야구 게임 전문 개발사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는 ‘NC다이노스 드림 티켓’ 8좌석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드림 티켓은 평소 야구를 접하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무료 야구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좌석 티켓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소규모 학교 학생, 다문화 가정 등 소외계층들에게 스포츠 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에이스프로젝트는 드림티켓 기부활동 외에도 사내 자선 바자회, 연탄 전달 행사, 기부 마라톤 참가 등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을 비롯, 야구와 야구 문화 발전을 위한 기부 활동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가이아모바일 ‘이터널 라이트’, 레드벨벳 광고 모델 발탁 및 사전 다운로드 시작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는 금일(25일) 게임 출시 하루를 앞두고 신작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가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는 소식과 함께, 게임을 위한 광고 모델로 대세 걸그룹 ‘레드벨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레드벨벳’은 아이린, 웬디, 슬기, 조이, 예리 5명의 멤버들로 구성된 여성 아이돌 그룹으로, 최강 비주얼과 대체 불가능한 매력, 감각적이고 세련된 음악과 안무 등으로 2014년 여름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최고의 걸그룹으로의 입지를 다지며 전 연령층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SNK, 텐센트와 손잡고 '사무라이 쇼다운' 모바일게임 출시

세계적인 인기 격투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이 모바일게임으로 다시 태어난다. 

갈지휘 레도 인터렉티브 대표(SNK 회장 겸임)는 지난 23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UP 2018 텐센트 네오컬처 크리에이티브 에코 컨퍼런스'에 등장해 액션 모바일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 롱월전설'(이하 롱월전설)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롱월전설'은 '사무라이 쇼다운'의 라이선스를 보유한 SNK가 직접 개발한 것으로, 올 하반기 전 세계 모바일 게임계 최대 기대작이다. 그에 걸맞게 세계 최대 게임사인 텐센트가 독점 퍼블리싱한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어린이날 특집 이벤트 실시…풍선을 키워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내달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 이벤트인 ‘풍선을 키워라’를 선보이고 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수)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된다. 결혼 후 처음 맞이하는 어린이날을 맞아 동화나라 런너들에게 색다른 선물을 주고자 사브리나 여왕이 준비한 특별한 이벤트로 유저들이 모은 공기로 풍선을 터뜨리면 선물이 쏟아진다는 내용이다.

테일즈런너 유저들은 게임 내 달리기를 할 때마다 공기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해당 포인트로 풍선을 부풀릴 수 있다. 풍선이 클수록 보상도 좋기 때문에 많이 뛰고 포인트를 많이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풍선이 터지기 10분 전에 전체 공지로 유저들에게 알람이 전해지고, 풍선이 터진 뒤 단 10분 동안에만 선물을 찾아갈 수 있어 긴장감도 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겨울방학 테마였던 ‘꽃보다 기사’의 인기 맵이었던 ‘비밀번호를 찾아줘’를 정규 맵으로 새로 등록됐다. 꽃보다 기사 테마가 종료된 뒤에도 유저들로부터 지속적으로 플레이하고 싶다는 요청이 이어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어린이날 한정 메이코인 뽑기판을 추가했고, 유저들에게 동심을 떠올릴 수 있게 하는 ‘삐약이 스쿨 패키지’도 출시했다. 또한, 신규 아이템인 일루젼 캡슐을 출시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어필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