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MLB 9이닝스 GM’ 2018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메이저리그 개막에 맞춰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스 GM(General Manager)’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MLB 9이닝스 GM을 즐기는 전세계 유저들에게 보다 전략적이고 다채로운 구단 운영의 재미를 제공 하는데 중점을 두고 마련 됐다.

먼저, 실제 MLB 경기 기록 및 일정과 연동되는 실시간 예측형 콘텐츠 ‘데일리 픽’이 적용 된다. 데일리 픽을 통해 유저들은 응원하는 팀의 실제 경기 결과를 예측해 이를 적중 시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 받는다.

또한, MLB 9 이닝스 GM의 핵심 요소인 선수 수집 및 구단 운영 전략의 다양성 강화를 위해 ‘프랜차이즈 선수’가 추가 됐다. 프랜차이즈 선수는 MLB 각 팀별 가장 오랜 기간 헌신적인 플레이를 펼친 현역 선수로 보유 시 같은 팀 모든 선수에게 적용되는 프랜차이즈 선수 전용 버프 스킬을 장착할 수 있다.

아울러 2018년 시즌 개막에 맞춰 MLB 리그 경기 일정 및 새로운 선수 데이터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물론 유저들이 구단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게임 내 모든 화면이 개편 됐다.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대표 김도운)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에서 1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업데이트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는 이미 예고되었던 ‘세력전’과 ‘소울웨폰’이다. ‘세력전’은 원작에서 착안해 기획된 시스템으로 협력과 대립을 반복하는 ▶루케도니아 ▶웨어울프 ▶유니온 등 세 진영의 전략적인 경쟁을 기본으로 한다. 진행 기간 동안 유저는 하나의 세력을 선택해 최후의 승자 세력에 포함하도록 힘쓴다. 세력 간 순위는 포인트 합산으로 결정되며, 순위에 따라 차별화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소울웨폰’은 웹툰 원작에 등장하는 가주들의 특별한 무기로 ‘일반’과 ‘고유’로 구분된 능력치를 보유한다. ‘일반 능력치’는 어떠한 캐릭터가 장착하더라도 적용되지만 ‘고유 능력치’는 ‘소울웨폰’에 맞는 캐릭터가 장착했을 때에만 능력을 발휘한다. ‘소울웨폰’은 게임 내 퀘스트와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획득 채널은 점차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신규 캐릭터 ‘마두크’가 공개된다. 원작에서도 권모술수에 능한 악역으로 등장했던 ‘마두크는 5성으로 유니온 장로이자 웨어울프 로드를 역임했던 절대자 중 한 명이다. 1주년을 기념해 금일 모든 유저들에게 지급된다. 

 

웹젠 ‘아크로드 어웨이크’, 본능적으로 저격하라!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MMORPG ‘아크로드 어웨이크’에 새로운 클래스를 업데이트하며 회원 맞이에 나선다.

웹젠은 오늘(4월 25일), ‘아크로드 어웨이크’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새로운 클래스 ‘볼캐닉’ 공개와 동시에 ‘혼의 정수 던전’ 및 ‘길드 던전’ 콘텐츠를 추가 또는 개편한다. 처음 공개되는 볼캐닉은 강력한 런처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공격형 직업이다.

‘4신’이상 레벨의 캐릭터만 전직할 수 있는 볼캐닉은 사냥을 함께하는 파티원에게 높은 명중률과 회피율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해당 클래스의 전직권을 특별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웹젠은 새로운 클래스 공개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하고 개편한다. 먼저 ‘혼의 정수 던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파티 던전으로 완료 결과에 따라 ‘혼의 정수’에 장착하는 각 속성의 수정을 얻을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한다. 최대한 많은 회원과 파티를 맺어 참여한 유저에게는 더 많은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주사위를 굴려 해당 칸의 보상을 받는 ‘해저탐험’과 ‘가디언 8종’을 새롭게 추가한다. 해저탐험에서는 전진한 칸수로 순위를 결정하고 일일 및 주간순위에 따라 추가 보상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기존 ‘보스처치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식을 ‘길드 던전’을 통해 입장하는 것으로 개편하고 악세사리 아이템인 ‘반지’를 분해해 합성에 사용했던 반지조각 및 마법반지를 되돌려 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 웹툰’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 웹툰’이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2주년 기념 업데이트인 만큼 신규 시나리오 ‘카오스모드’를 공개한다. ‘카오스모드’는 ‘헬모드’의 상위 단계로 보상 또한 상향된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출시된 모든 챕터에 ‘카오스모드’가 업데이트되어 새로운 도전을 실행할 수 있다. 

기간 한정으로 8성 캐릭터 ‘웨딩전사’와 ‘애봉피치’ 2종을 선보인다. ‘웨딩전사’는 히어로 사망 시 아군 히어로들이 일정 시간 동안 무적의 캐릭터로 변할 수 있게 한다. ‘애봉피치’는 공격 할 때 상대방 히어로의 최대 체력 스탯만큼 추가 피해를 입히는 특징을 지녔다. 2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두 캐릭터 중 1종이 모든 유저들에게 지급된다.

더불어 외계 괴물 모드의 거대 외계인 3종이 추가되고, 본부와 총기 그리고 강아지 캐릭터 레벨이 100까지 확장된다.

 

<로스트사가> 세상을 구하는 영웅으로 변신! ‘레이스 슈트’ 등장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오늘(25일) ‘레이스 슈트’ 코스튬을 공개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레이스 슈트’는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강화 슈트로, 악에 맞서 지구를 지키는 멋진 영웅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로스트사가>는 오늘(25일)부터 5월 2일(수)까지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정 접속 및 전투 시간을 기록한 유저들에게 ‘영구 코스튬 합성기’, ‘영구 장비 합성기’ 등을 선물한다.

주말에는 전투 시간 30분 기록 시 ‘고급메달 합성기’ 1개를, 이후 접속 시간 60분을 추가하면 ‘스페셜 메달 합성기 뽑기’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누적 전투 시간에 따라 ‘분노의 메달 합성기’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정식서비스 3주년 맞은 웹젠 ‘뮤 오리진’, 신규 콘텐츠 ‘안개 동굴’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오리진’이 세력 시스템을 바탕으로 하는 ‘안개 동굴’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웹젠은 오늘(4월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뮤 오리진’의 업데이트 점검시간을 갖고 새로운 세력전을 포함해 ‘디바인’, ‘마법부여’ 등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한편, 게임의 정식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로 꼽히는 ‘안개 동굴’은 기존의 세력 시스템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통합서버 이벤트다. 전장 내 동굴의 한 지점에서부터 고정된 노선을 따라 움직이는 각 세력의 광물차를 약탈하거나, 보호하기 위해 세력 간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 한다.

적대 세력의 유저를 공격하고, 광물차를 파괴해 적립한 전장 포인트에 따라 세력 공헌도, 경험치, 게임 재화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단, 상대편의 광물차가 파괴되지 않거나, 전투에 참여했더라도 종료 시까지 전장에 남아 있지 않으면 전장 포인트를 받을 수 없다.

웹젠은 일종의 변신 시스템인 ‘디바인’과 장비의 랜덤옵션을 획득할 수 있는 ‘마법부여’ 등의 신규 콘텐츠도 함께 업데이트한다. 디바인 콘텐츠를 활용해 변신하면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의 외형이 변화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또, 특정 퀘스트를 수행하면 개방되는 마법부여 콘텐츠를 통해 캐릭터가 장착하고 있는 장비의 랜덤옵션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친구에게 선물 받은 ‘마법부여석’을 사용하면 장비에 옵션이 장착되어 캐릭터가 더욱 강한 능력치를 발휘한다.

 

넷마블, 모바일 턴제 RPG ‘스톤에이지’ 신규 정령 펫 ‘라그라고스’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정령 펫, 신규 사냥터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4대 정령 펫 중 세 번째로 선보이는 불의 정령 ‘라그라고스’는 화염을 이용한 광역공격으로 상대에게 큰 피해를 주는 공격형 펫이다. 정령 펫은 최상위 신화 등급으로 높은 능력치와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전투력 상승에 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기존 ‘오픈 사냥터’만 존재했던 단일 방식의 특별 사냥터에 도전, 보스 사냥터를 새롭게 추가했다. 오픈, 도전, 보스 각 단계별로 기본 펫, 공략장비, 최종보스 공략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고 난이도인 보스 사냥터에서는 특별 칭호도 받을 수 있다.

이 외 모든 펫이 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고 공방의 재미가 한층 더 강화될 수 있도록 부족점령전 전투 방식을 개선했다.

 

리니지M, ‘오만의 탑’ 확장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오만의 탑’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는 ‘오만의 탑’의 7층을 추가했다. 오만의 탑은 올해 1월에 6층까지 오픈했다. 68레벨 이상의 유저는 오만의 탑 7층에 입장할 수 있다.

오만의 탑 7층에는 보스 몬스터인 ‘잔혹한 아이리스’, ‘감시자 리퍼’와 일반 몬스터인 ‘잔혹한 라이칸스로프’등이 등장한다. 유저는 몬스터를 사냥해 전설 제작 비법서, 아이리스의 목걸이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유저는 ‘오만의 탑 이동 주문서’를 모아 ‘오만의 탑 보물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오만의 탑 보물상자에서 ‘머미 로드의 왕관’, ‘영웅 제작 비법서’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오만의 탑 이동 주문서는 오만의 탑 몬스터를 사냥해 획득할 수 있다.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 대규모 업데이트 ‘새로운 빛’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엔젤게임즈(대표 박지훈)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SRPG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가 25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테마는 ‘새로운 빛’으로, 신규 마스터 ‘잔느’와, '탐험 모드’ 등 새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마스터: 로드오브다이스 세계관의 주인공들,)

신규 마스터 ‘잔느’는 여린 소녀의 모습이지만 강인한 신념을 가진 마법사 캐릭터로, 공격 범위가 넓은 만큼 유저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주목하고 있다.  

또한, 공략과 성장에 초점을 맞춘 ‘탐험 모드’가 신규 업데이트 된다. 이용자들은 던전 열쇠를 이용해 *다이서를 빠르게 육성시킬 수 있으며, 다양한 보상을 통해 게임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다이서 – 주사위를 갖고 있는 캐릭터로 공격력, 체력, 주사위 타입, 공격 타입, 이동력, 등급, 차지 포인트, 스킬 리스트의 총 8가지 정보 보유)

이외에도 신규 다이서인 ‘클로드’가 추가된다. 클로드는 타격감이 강한 캐릭터로, 전략적 파티 구성을 통해 액션의 재미를 배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