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中 5개 업체와 <미르의 전설2> 정식 수권 계약 체결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중국의 5개 업체와 <미르의 전설2, 열혈전기(중국서비스명)> 정식 수권(권한위임) 계약을 26일(목)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전기아이피와 중전열중문화발전(이하, 중전열중)이 추진하는 <미르의 전설2> IP 양성화 사업의 결과이며 현재도 많은 중국 게임업체들과 지속적으로 정식 수권 계약을 논의하고 있다.

또한, 계약과 함께 중국 베이징에서 ‘<열혈전기> 정판(정식판권) 자율연맹’을 설립하고, 새롭게 정식 수권 계약을 맺은 5개와 기존의 파트너사들이 동참했다. 이후 계약을 맺게 되는 업체들도 이 연맹에 가입할 예정이다.

중전열중 진지용(Qin Zhiyong) 대표는 "위메이드와 협력은 국가 지식재산권 전략을 차질없이 실천하고, 지식재산권 창출, 활용, 보호, 관리, 서비스 등을 연결하는 과감한 시도이다"며 "<미르의 전설2> IP는 게임 업계의 모범이며 향후 건전한 시장 환경을 조성해 지식재산권 집약형 산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이사는 “<열혈전기> 정판 자율연맹에 많은 업체들이 정식 수권을 받기 위해 문의를 하고 있다”며 “중전열중과 함께 IP 양성화 사업을 중국 전역으로 확대해 건전한 시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2> 불법게임 단속을 한층 강화하고 있으며, 위메이드의 신고로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삭제된 불법게임은 700여개에 이른다.

컴투스, 장남감을 넘어 예술로~ ‘아트토이컬쳐2018’ 후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오는 5월 2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아트토이 전시회 ‘아트토이컬쳐 2018’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 6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이번 ‘아트토이컬쳐2018’은 장난감을 넘어 예술의 장르로 발전하고 있는 아트토이를 선보이는 전시 행사로, 컴투스는 문화 콘텐츠로 발전하고 있는 아트토이 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이번 전시를 후원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아트토이컬쳐’는 매해 세계 여러 나라의 우수한 작품을 전시하며 관람객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이번 전시에도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150팀이 참가해 전세계의 다양한 아트토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참여 작가들의 작업 관련 영상과 다양한 단편 애니메이션 상영 등 풍성한 볼거리가 기획돼 있으며, 그 밖에도 어린이 대상 체험 이벤트, 유명 작가 사인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한편, 컴투스는 ‘알베르토 자코메티 특벌전’, ‘르 코르뷔지에 특별전’, ‘국립발레단’ 등을 후원하며 다양한 문화 예술 분야에 대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데브시스터즈, 내달 4일 잠실 롯데백화점서 쿠키런 팝업스토어 첫 오픈!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5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간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외부 공간에 위치한 월드스트리트에서 쿠키런 팝업스토어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쿠키런 캐릭터 상품만으로 구성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국내에 오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피규어부터 인형, 쿠션, 문구, 에코백까지 100여가지의 다양한 상품들을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키런 팝업스토어는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일부 품목의 경우 최대 80% 할인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은 물론, 쿠키런 스티커 세트와 핀 배지 6종 세트 등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는 스페셜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매일 100명 한정으로, 최대 16만원 상당의 상품이 담긴 럭키박스를 4만원에 제공하고 구매 고객에게 쿠키런 부채를 증정하는 등의 혜택을 선사한다. 더불어 주말동안에는 쿠키런 게임 플레이 이벤트와 쿠키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포토 타임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다음달 발매를 앞두고 있는 신상품 ‘쿠키런 미스터리 피규어 콜렉션’ 3탄도 팝업스토어를 통해 먼저 공개된다. 총 6종의 쿠키들로 구성된 피규어 3탄은 한정 수량에 한해 현장에서 선구매할 수 있다.

쿠키런 팝업스토어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오픈 당일인 5월 4일 추가 안내될 예정이다.

데스티니 차일드, 신규 레이드 콘텐츠 ‘걸 온 파이어’ 사전 예약 이벤트 진행

넥스트플로어(대표 황은선)는 26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이하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레이드(Raid) 콘텐츠 ‘걸 온 파이어(Girl on Fire)’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사전 예약은 5월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데스티니 차일드’ 및 ‘데스티니 차일드T’ 유저 및 17세 이상 안드로이드OS, iOS 유저라면 누구나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9로 진행되는 ‘걸 온 파이어’는 게임 내 인기 차일드 ‘드미테르’가 위기에 처한 인간 친구를 돕기 위해 주인공 일행과 함께 펼치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오는 5월 중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추가 될 예정이다.

넥스트플로어는 5월7일까지 ‘걸 온 파이어’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5성 차일드 소환권’ 3장을 지급하며,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10명의 친구에게 사전 예약 수락을 받은 유저에게는 ‘6,000 크리스탈’ 및 ‘블러드젬 150개’를 추가로 선물한다.

이와 함께 신규 및 복귀 유저를 대상으로 ‘기간한정 8일간의 약속’ 이벤트를 진행, 게임 접속일에 따라 다양한 속성의 ‘5성 차일드 소환권’ 및 최상급 무기 및 방어구,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A급 장비 소환권’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새롭게 돌아온 <윈드러너Z>, 달리기 함께 할 ‘러너’ 대모집 

㈜조이맥스(대표 이길형)의 모바일게임 신작 <윈드러너Z for kakao>는 오늘(26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윈드러너Z>는 남녀노소 누구나 손 쉽게 즐기 수 있는 러닝 어드벤처 게임으로 전작의 핵심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게임성과 세련된 그래픽으로 다시 한번 국민게임에 도전한다.

더욱 진화된 캐릭터와 함께 ▲유저 4명과 달리는 실시간 멀티플레이 ▲협동 플레이가 필요한 챔피언쉽 ▲마지막 최종관문 강력한 보스전 등 다양한 모드가 더해져 러닝 게임의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예정이다.

조이맥스의 2018년 기대작 <윈드러너Z>의 사전 예약은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사이트 및 브랜드 페이지, 구글플레이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 iOS 유저 모두 참여 가능하며 브랜드 페이지에서는 사전 예약 시 100루비(게임머니)를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을 통해 신규 러너로 등록한 신청자 전원에게는 인기 캐릭터 ‘봉달이’ 이모티콘과 트럼프 병장 ‘파이치’ 코스튬을 지급한다.

또한, 초대한 한 명의 친구가 사전 예약에 응할 경우 100루비를, 3명 이상 사전 예약 참여 시 300루비를 제공하고, 총 130명을 추첨해 ‘커피 교환권’ 및 ‘휴대용 미니 선풍기’를 선물한다.

이 외에도 전작 <윈드러너>를 즐긴 유저는 200루비를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인원 및 공식 카페 가입자 수가 증가할 때마다 최대 1,000루비를 받을 수 있는 ‘달성 이벤트’도 진행된다.

MMORPG ‘에오스’, 신규 콘텐츠 ‘공성전’ 사전예약 이벤트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에오스’가 26일(목), 신규 콘텐츠 ‘공성전’ 사전예약 이벤트를 오픈했다.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는 오는 5월 17일 ‘공성전’ 업데이트에 앞서 유저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금일부터 5월 16일 사이에 ‘공성전’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는 업데이트 이후 사용할 수 있는 ‘아르카나의 성장 패키지’ 아이템 쿠폰을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증정한다. 해당 패키지에는 ‘에오스’에서 최초로 제공되는 최고 레벨(70레벨) 점핑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어 유저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와 함께 6월 7일까지 복귀 유저를 대상으로 한 ‘다시 돌아온 에오스 복귀자 선물 상자’ 아이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시 돌아온 에오스 복귀자 선물 상자’에는 프리미엄 버프 서비스 30일,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 30일, 15 보석 패키지, 장비 세트 등 7종의 푸짐한 아이템이 담겨있다.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한 게임 적응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 담긴 ‘신규 아르카나의 레벨업 보상 상자’ 지급 이벤트도 5월 16일까지 오픈된다. 아울러 신규 가입자가 이벤트 기간 중 70 레벨 이상을 달성하고, 메인 퀘스트 100개를 완료하면 프리미엄 패키지 30일, 영웅 등급 장비 상자 5개, 게임머니 2,000골드, 강화석 300개도 추가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 ‘아케인 스트레이트 : 소환된 영혼’ 사전 예약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겜플리트(대표 우동완)가 개발한 모바일 카드전략 RPG ‘아케인 스트레이트 : 소환된 영혼(이하 아케인)’의 내달 10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6일(목)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실시하며, 국어를 비롯해 일본어와 영어로 제작된 사전 예약 홈페이지도 이날 오픈했다. 유저들은 홈페이지에 방문해 각자 보유하고 있는 휴대폰 번호와 iOS와 안드로이드 중 하나를 선택해 입력하면 된다.

아케인은 카드전략 RPG 장르의 게임으로, 머나먼 왕국으로 알려진 다이노쿨러사의 캐릭터들을 카드 형태로 표현하였으며, 특히 조합과 전략이라는 키워드가 핵심으로 작용하여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일반부터 전설까지의 카드 등급, 카드별 고유 스킬과 도트 디자인의 아기자기한 캐릭터는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고, 수집한 카드들의 직업, 속성, 계열을 활용하여 다양한 조합 및 전략으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 했다.

아케인 스트레이트는 350여 종의 아기자기한 캐릭터 카드와 쉬운 조작으로 가볍게 접할 수 있으며, 다양한 조합과 전략으로 깊이 있는 게임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카드 조합에 따른 데미지의 정도가 확연하게 차이나 유저들의 집중력이 필요하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사전 예약 이벤트로 사전 예약을 완료한 유저에게 다이아 50개, 기력 100개를 지급한다. 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진행하는 사전 예약을 진행한 유저에게는 2000골드를 지급하며, 홈페이지 내 마련된 카드 조합을 체험해 본 유저에게 추가 2000골드를 선물로 제공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 공유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개발사 펍지주식회사, 대표 김창한)에서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 홍보 영상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목) 밝혔다.

오는 5월 2일(수) 오픈하는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포인트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다. ‘배틀그라운드’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경품이 마련될 예정이며, 유저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쌓은 포인트로 경품에 응모하면 즉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금번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는 금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는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 홍보 영상을 페이스북에서 공유한 후 타임라인에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MMORPG ‘검은사막’, 5월 가정의 달 이벤트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26일(목), 5월 가정의 달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모험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기간은 금일(26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기간 중 정해진 일자에 접속한 모험가가 패키지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1마일리지에 구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5월 1일(근로자의 날)에 접속한 모험가는 힘이 솟아 치맥 박스와 대형 기운 강장제 3개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5월 5일(어린이날)에는 어른이날 선물 상자를, 8일(어버이날)은 효심을 담은 선물을, 15일(스승의 날)에는 존경심을 담은 상자를 1 마일리지에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20일에 접속한 모험가에게는 룰루피의 여행 세트를, 21일에는 성년의 날 기념 세트를, 22일(석가탄신일)에는 행복 기원 풍등 꾸러미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여기에 5월 21일부터 5월 31일 사이에 게임을 플레이하면 특정 시간에 전투 경험치 200%, 기술 경험치 30% 추가 효과를 주는 스페셜 경험치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4월 28일 오전까지 ‘아르샤의 창’ 결승팀 투표 이벤트도 진행된다. 4월 28일 개최 예정인 ‘아르샤의 창’ 결승전 우승 예상팀에 투표를 하면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5개) 등 아이템 3종이 지급되며, 우승팀을 맞히면 고급 아이템과 함께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GS 상품권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5월 24일까지 아이템 상점에서는 모든 펄 아이템을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넥슨, ‘배틀라이트(Battlerite)’ 글로벌 매칭 테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웨덴 개발사 스턴락 스튜디오(Stunlock Studios AB, 대표 리카드 프리세게드)가 개발한 ‘배틀라이트(Battlerite)’의 글로벌 매칭 테스트를 26일 실시한다.

5월 9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로 글로벌 유저와 원활한 매칭을 점검한다.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테스트 기간 제공되는 모든 ‘챔피언(27종)’과 ‘한국베타테스터’ 칭호를 제공하며, 테스트 기록은 종료 후에도 초기화 없이 유지한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동안 ‘배틀라이트’의 첫 공식 글로벌 대회인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Battlerite Pro League, 이하 BPL)’의 한국 대표 선발전 온라인 예선을 실시한다.

한국 대표 선발전은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토너먼트로 진행한다. 글로벌 매칭 테스트 종료 시점 기준 한국 지역 ‘3vs3 리더보드’ 상위권 팀들에게 5월 19일 서울에서 진행 예정인 오프라인 토너먼트 진출 기회가 주어진다.

BPL은 총 상금 미화 80,000불 규모로 유럽, 북미, 남미, 대한민국 4개 지역의 팀들이 참가한다. 결승전은 오는 6월 스웨덴에서 열리는 ‘드림핵 서머(DREAMHACK SUMMER 2018)’에서 치러진다.

이 밖에도 넥슨은 테스트 기간 동안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3승 기록’, ‘LV10 달성’ 등의 업적을 달성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100만 원 상당의 ‘넥슨캐시’를 지급하는 ‘글로벌 매칭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운영자들과 함께 ‘배틀라이트’를 즐기는 ‘운영자 방송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한편, 글로벌 매칭 테스트는 테스트 기간 중에도 ‘배틀라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얼티밋 팬’ 가입 시 바로 참여 가능하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사전예약 하루만에 50만 돌파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사전 예약 신청자 수가 접수 하루 만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4월 25일부터 출시 전까지 사전 예약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접수 시작 하루 만에 50만 명의 접수자가 몰리는 등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대한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사전예약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삼성 갤럭시 앱스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사전예약 기간 동안 접수를 완료한 유저에게는 푸짐한 인게임 아이템이 지급된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국내 모든 유저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보다 빠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국내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정확한 출시 날짜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