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8.21 화 17:41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업데이트&출시]‘아이언쓰론’ 글로벌 출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정식 서비스 등
김동준 기자 | 승인 2018.05.16 16:05

넷마블, 차세대 전략 MMO ‘아이언쓰론(Iron Throne)’ 금일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차세대 전략 MMO게임 ‘아이언쓰론<Iron Throne, 개발사 포플랫(4PLAT)>’을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에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언쓰론은 건설과 생산, 전투 등 전통적인 전략 요소에 넷마블의 RPG 노하우를 가미한 차세대 전략 MMO 게임이다. 360도 풀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세계와 다양한 전장 콘텐츠, 독특한 영웅 시스템 등 기존 전략 게임과 차별화 된 요소들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지난 4월 19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아이언쓰론을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했으며,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참가자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전 세계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정식 서비스 시작​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정식서비스를 출시했다. 서비스 오픈은 기존 공지된 오전 10시보다 앞당긴 오전 6시 50분 경에 진행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PC 버전과 동일한 게임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에란겔과 미라마 두 가지 맵이 모두 제공되며, 배틀그라운드의 기존 콘텐츠를 모바일로 완벽히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 4월 25일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자 숫자는 정식 서비스 직전까지 400만 명을 넘어섰다.

 

<로스트사가> 중국 전통 무예의 대가 ‘격투가’ 등장​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오늘(16일) 신규용병 ‘격투가’를 공개했다.

이번에 등장한 ‘격투가’는 200번째 레어 용병으로, 절도 있는 중국 전통 무예를 떠올리게 하는 강철 주먹과 발차기를 활용한 공격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상대의 뒤에서 붙잡아 회피하지 못하게 만든 후 연속 공격하는 ‘파운딩’ ▲공격 중 자리를 이동할 수 있는 ‘팔극권무’ ▲주먹을 내질러 밀쳐내는 ‘맹호권’ 등 파괴력 넘치는 특수 능력을 보유했다.

 

넥슨, ‘삼국지조조전 ONLINE’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5월 16일 밝혔다.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손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통합 임무 시스템 ‘영웅의 여정’을 도입하고, ‘복귀 유저 임무’ 난이도를 일부 하향 조정했다.

이 밖에도 유저의 의견을 반영해 직관적으로 ‘보패’를 조합할 수 있도록 조합 효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보패’ 승계 시 소모 ‘위패’를 선택 가능하도록 수정했다.

또한, ‘격전지’의 방어 부대 배치, ‘천리행’의 돌파, ‘연의’의 인장 조건 확인 등 자주 사용되는 기능을 간소화하고, ‘섬멸전’ 기록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 기능을 추가했다.

신규 콘텐츠 ‘유방전(상)’, ‘주작의 보패’도 선보였다. ‘유방전(상)’은 작은 시골의 건달로 시작해 훗날 한 왕조의 기틀을 세워낸 유방의 생애를 각색한 연의다. ‘주작의 보패’는 ‘화염 지형’ 등 신규 조합 효과를 보유하고, 지난 1월 선보인 ‘청룡의 보패’에 결여된 속성을 다수 보유한 점이 특징이다.

 

게임빌, 신작 ‘빛의 계승자’ 글로벌 업데이트.. 신규 콘텐츠 ‘길드 던전’ 최초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빛의 계승자'의 세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길드 던전’을 최초로 공개했다.

‘길드 던전’은 길드에 속한 모든 인원이 참여 가능한 길드별 독립 던전이다. 일 3회만 한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각 길드가 기록한 피해량을 점수로 환산해 길드 랭킹이 정해지며 랭킹 및 스테이지 클리어에 따라 아이템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길드 포인트와 골드, 경험치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특히, 길드 포인트로는 5성 서번트인 ‘바스티유’를 교환할 수 있어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서번트 ‘스핑크스’와 ‘오일렌슈피겔’을 새롭게 선보였다. 2종의 신규 서번트 모두 5성 캐릭터로 새로운 스킬 조합을 활용해 전략적인 덱 구성의 핵심 서번트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외형 변화와 함께 연계기 낙인을 변경할 수 있는 신규 아바타 3종도 추가했다. 신규 아바타는 ‘헤이렐’, ‘그리젤다’, ‘홉킨스신부’에 착용이 가능하다.

 

‘구음진경’, ‘열반’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대표 LU XING, 이하 스네일게임즈)는 16일, 자사가 개발한 무협 모바일 MMORPG ‘구음진경’의 신규 성장라인 ‘반박귀진’과 신규 콘텐츠 ‘서부감옥’, ‘용담호굴’을 포함한 ”열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열반’ 업데이트에서는 100레벨을 달성한 유저만 수령할 수 있는 ‘반박귀진’ 퀘스트가 추가되었다. ‘반박귀진’퀘스트를 완료후 새로운 성장라인이 오픈되며, 기본스텟 추가와 새로운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외 구음진경은 이번 ‘열반’업데이트를 통해 신규콘텐츠 ‘서부감옥’과 PVP콘텐츠 ‘용담호굴’을 선보인다. ‘서부감옥’은 단계별 파티전투로 난이도가 다소 높지만 보상도 그만큼 풍부하다. ‘용담호굴’은 동일 전투력으로 진행되는 페어플레이 PVP콘텐츠로 게임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요구한다.

이외에도 금지구역, 지하자원 등이 포함된 총 27개의 콘텐츠 보상이 개편 및 상향되며, 신규 콘스튬 4종과 탈것 1종, 기존 장비에 새로운 스텟을 추가할 수 있는 ‘각명’시스템도 업데이트되었다. 그리고 일부 시스템과 콘텐츠 및 인터페이스 최적화와 오류수정이 실시되었다.

 

넥슨, ‘도미네이션즈’ ‘세계의 보물’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빅휴즈게임즈(Big Huge Games)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게임 ‘도미네이션즈(DomiNations)’에 ‘세계의 보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생산 시간 감소’, ‘공성 유닛 체력 증가’ 등 보유한 유닛에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신규 건물 ‘뮤지엄’을 추가했다.

‘이순신의 투구’, ‘바이킹 장갑’ 등 신규 유물 5종도 업데이트했다. ‘유물’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재료로 제작할 수 있다.

또한, ‘M42 더스터 전차’, ‘C130 수송기 – 쉐리던 전차’ 포함 일반 유닛 5종을 추가하고 영웅 유닛 ‘이순신’을 선보였다. ‘이순신’ 장군은 거북선을 호출해 선택한 적에게 맹공을 퍼붓는 점이 특징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아크비숍’ 신규 스킬 대거 추가​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캐릭터 ‘아크비숍’ 직업 개선 프로젝트를 업데이트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기 직업군인 ‘아크비숍’의 기존 스킬을 대폭 개선한 것은 물론 새로운 강력한 스킬을 추가했다.

먼저, 신규 스킬 ‘콘베니오’를 추가해 동일한 맵에 있는 파티원을 자신의 위치로 소환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거대한 파리 날개’를 지속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 시켰다.

또한 기존 스킬 '아도라무스'는 광역 공격기로 변경됐으며, '레노바티오'는 회복율 상승과 함께 광역 회복기로, '엑스피아티오'는 기존 물리 방어력에서 마법 방어력까지 무시하는 효과가 추가되도록 변경됐다.

아크비숍 직업개선을 진행함에 따라 기존 아크비숍 캐릭터들의 스킬 초기화를 진행하여 새로운 스킬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