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러너Z> 5월 29일 정식 서비스 실시

㈜조이맥스(대표 이길형)의 신작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 for kakao>가 오는 5월 29일(화)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 한다.

<윈드러너Z>는 1세대 국민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의 핵심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러닝 어드벤처 게임으로, 원작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게임성과 세련된 그래픽이 특징이다.

특히, ▲런게임 최초로 도입된 4명과 달리는 ‘실시간 멀티플레이’ ▲마지막 최종관문 강력한 ‘보스전’ ▲협동 플레이가 필요한 ‘챔피언쉽’ 등 다양한 모드가 더해져 새로운 러닝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윈드러너Z>는 현재 신청자 수 100만 명을 훌쩍 넘어서며 출시 전부터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전예약은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사이트 및 브랜드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청 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국 출시 첫 날 다운로드 200만 돌파​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지난 16일 한국 및 일본에 동시 출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다운로드 건수가 하루 만에 각 200만(한국), 150만(일본)을 돌파했으며, 양대 앱 마켓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차트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 일본, 중국 제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동시접속자(DAU) 1천만 명을 달성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10월 12일 한국 등 전세계 출시

트레이아크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액티비전이 퍼블리싱하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이하 블랙 옵스 4)’가 오는 10월 12일,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출시된다.

블랙 옵스 4는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PC로 10월 12일 한국을 포함, 전세계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며 특히나 한국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음성과 텍스트가 한국어로 현지화된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가격, 사전 구매 여부 등 한국 출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PC 버전의 블랙 옵스 4는 콜 오브 듀티 역사상 최초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Battle.net®을 통해 독점적으로 출시, PC 환경에 맞는 전면적으로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PC 버전과 관련해 트레이아크는 Battle.net용 블랙 옵스 4 최적화를 위해 블리자드와 긴밀히 협조하고 있는 비녹스(Beenox)와 공동개발하고 있다. 블랙 옵스 4 PC 개발을 위한 팀은 시리즈의 PC 타이틀 개발팀 중 가장 크다는 데서 또 다른 의미를 갖는다. PC버전블랙 옵스 4는 제한이 없는 프레임 레이트, 4K 해상도와 HDR,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지원, 그리고 플레이어들이 각자의 세부적인하드웨어에 따라 광범위하게 그래픽과 성능을 조절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여기에 추가로 플레이어들은 왼손잡이 플레이어들 위한 옵션을 포함, 기 지정된 컨트롤 옵션들을 선택하거나 선호도에 따라 완전히 키보드와 마우스 컨트롤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또한 트레이아크와 비녹스는 블리자드의 유관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10월 12일 출시 준비를 위해 Battle.net의 소셜 기능, 보안그리고 서버 안정성을 블랙 옵스 4에 추가하고 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는 액티비전 블리자드(NASDAQ: ATVI)의 완전 소유 자회사인 액티비전에서 퍼블리싱되며, 트레이아크가레이븐 소프트웨어(Raven Saftware) 및 PC 버전과 관련해서는 비녹스에서 추가적인 지원을 받아 개발하고 있다.

 

블리자드,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방문해 희망과 선물 나눠

블리자드는 서울 신촌동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원장 김호성)에서 블리자드 임직원들이 어린이 환자 및 그 가족들을 찾아 선물을 전하고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작은 영웅들과 함께하는 블리자드 데이’를 가졌다고 밝혔다.

블리자드는 지역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6년 6월,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내에 병마와 싸우는 어린이 환자들과 그 가족들이 병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인 ‘블리자드 i-Room’을 개설하고, 미술 심리 치료, 종이접기, 한지 공예 등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들을 후원하고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정기적인 행사를 여는 등, 인연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열린 이 날 행사는 작년 5월과 12월에 이어 블리자드 임직원이 참여한 세 번째 행사로 마련됐다. 블리자드 직원들은 직접 병실을 방문해서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을 만나, 블리자드를 대표하는 게임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기반한 아동용 소설 ‘아제로스의 여행자’와 병원에서 사용 가능한 위생물품 등 선물을 증정하고 쾌유를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지역 사회와 함께 하고자 하는 블리자드의 취지에 동참하고자, 다양한 블리자드 캐릭터의 코스튬 플레이를 선보여온 전문 코스프레 팀 ‘스파이럴 캣츠’가 오버워치에 등장하는 치유 지원가 캐릭터 메르시와 대표 영웅 D.Va의 코스튬 플레이를 선보이며 함께 해, 어린이 환자들과 가족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며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했다. 이 날 게임 속 영웅들을 현실에서 만난 어린이와 가족은 놀라움과 즐거움 속에 어서 나아서 건강해지자는 다짐을 나누고 함께 즉석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한편, 이 날 행사를 통해 블리자드는 지난 7월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의 이벤트 기부금으로 진행한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과 함께 하는 ‘희망의 영웅들’ 캠페인의 대단원을 마무리했다. 앞서 블리자드가 전달한 해당 기부금 25,000달러(28,566,250원)를 통해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은 병원 로비에 병원 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어린이 환자들이 각자의 소원을 담은 편지를 걸어 둘 수 있는 ‘소원의 나무’를 만들고, 지금까지 채택된 열 한 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가족 여행, 악기 선물 등 마음 속 바람이 이뤄지는 특별한 하루를 선사해왔다.

 

Gen.G LoL팀, ‘몽’ 문창민, ‘플라이’ 송용준 선수 영입​

Gen.G e스포츠(CEO 케빈 추)가 Gen.G LoL팀에 문창민 (Mong, 몽) 선수와 송용준(Fly, 플라이) 선수를 신규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입은 다가오는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시즌 및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무대를 앞두고 전력 강화를 위해 결정됐다.

이번에 영입한 문창민(Mong) 선수는 2017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에서 BPZ를 3위로 이끈 선수다. Gen.G는 문창민 선수 영입 배경에 대해 솔로랭크에서 두각을 나타내어 테스트를 거친 결과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문창민 선수는 기존 톱 라이너 ‘큐베’ 이성진 선수와 함께 다가오는 시즌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송용준(Fly) 선수는 KT롤스터에서 활약하며 2016 LCK 서머 시즌 준우승을 이끌었던 선수다. 데뷔 시즌부터 수려한 외모와 개성 넘치는 플레이로 주목을 받아온 송용준 선수는 중국, 북미 지역에서 활동하며 많은 경험을 쌓았다. 송 선수는 기존 미드 라이너 ‘크라운’ 이민호 선수와 색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선보이며 Gen.G LoL팀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예정이다.

 

섀도우버스, ‘글로벌 올스타 팀배틀’ 오는 20일 개최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가 오는 5월 20일 ‘글로벌 올스타 팀배틀’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올스타 팀배틀’은 일본, 북미, 대만의 ‘섀도우버스’ 최강자들이 모인 글로벌 올스타 팀이 나서 ‘섀도우버스 챔피언십 코리아 시즌2’의 우승팀 ‘한밭스타즈’와 자웅을 겨루는 이벤트 매치다.

경기 형식은 팀 대항 로테이션 방식의 7전 4선승제로 진행되며 캐스터는 정인호, 해설에는 마스카, 고인규 등이 나서 생생한 중계가 기대된다. 또한 역대급 선수들이 출전하는 만큼 총 상금도 이벤트 매치 중 최대급 금액인 1,000만 원으로 실시되며, 우승팀에게는 600만 원, 패배팀에게는 300만 원, MVP에게는 100만 원이 수여된다.

더불어 사이게임즈코리아는 현장을 찾는 팬들을 위해 코스프레 인증샷, 선수 인증샷, 응원 메시지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으며, 3가지 이벤트 모두 참여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클리어파일 세트, 핀뱃지, 이어폰, 러버 매트, 스티커 등 다채로운 굿즈를 판매하는 머천다이즈샵을 운영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아쉽게 현장을 방문하지 못한 유저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스포티비 게임즈의 IPTV, 네이버,유튜브, 트위치, eSports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신삼국지 모바일’ 출시 하루 만에 가입자 수 10만 명 돌파​

비비게임(BBGame, 대표 William Lam, 윌리엄 린)은 Aligames(이하, 알리게임즈), TCI play(Shanghai TCI Entertainment Technology Corp.)와 공동 서비스 중인 ‘신삼국지 모바일’이 출시 하루 만에 가입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신삼국지 모바일’은 출시 전부터 코에이 테크모 삼국지 시리즈의 원작자 키타미 켄이 개발 과정에서 참여하고 배우 김명민과 남다름이 홍보모델로 활약하며 화제를 모았다. 1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신삼국지 모바일’은 하루 만에 게임 가입자 10만 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파이널 블레이드, 가정의 달 기념 두 번째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파이널 블레이드’가 가정의 달을 기념한 두 번째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5월 30일까지 ‘5월 가정의 달 맞이 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모험 지역에서 드랍(Drop)되는 세 가지 재료(카네이션, 사랑의 리본, 감사의 편지)를 모아 ‘감사의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교환소에 감사의 선물을 가져가면 다양한 아이템(공깃밥, 금화, 신수 영혼석 등) 중 1종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유저는 6월 17일까지 ‘문파 협동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각 문파원이 ‘문파 협동 임무’를 완료하면 ‘문파 협동 점수’를 얻는다. 문파 협동 점수 500점마다 ‘문파 협력 말판 주사위’를 1개씩 획득할 수 있다. 문파원은 ‘문파 협력 말판’에서 주사위를 굴려 ‘말판 보상(금화, 청옥, 공깃밥 등)’과 ‘말판 완주 보상(각종 영혼 호리병)’을 받는다.

 

SNK 'KOF:Destiny', 중국 출시 1일 만에 게임 차트 1위…국내 진출 '청신호'​

SNK의 격투 모바일 게임 킹오브 파이터스 'KOF:Destiny'가 중국 시장 발매와 동시에 게임 차트 1위에 오르면서 한국 시장 전망도 밝아지고 있다.

텐센트가 퍼블리싱하는 'KOF:Destiny'은 지난 17일 발표돼 출시 24시간도 지나지 않아 중국 애플스토어 게임 무료차트에서 '배틀 그라운드'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인기 여배우인 안젤라 베이비가 메인 모델인 'KOF:Destiny'는 안젤라 베이비가 게임 세계로 들어가 킹오브 파이터스의 인기 캐릭터인 쿠사나기 쿄, 야가미 이오리, 시누라이 마이와 대전을 펼치는 광고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흥행 힘입어 매출 Top 10 재진입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천만 관객 돌파에 힘입어 넷마블의 ‘마블 퓨처파이트’ 매출 순위가 양대 앱 마켓에서 급상승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오늘, 자사의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테마 업데이트 직후, 국내 애플 앱스토어 게임 부문 매출 6위, 구글 플레이 9위를 차지해 다시금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4월 25일 영화 개봉 시기에 맞춰, 자사의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등장하는 영웅들의 영화 버전 유니폼을 추가하는 맞춤형 업데이트로,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 인기 캐릭터들의 유니폼 10종을 추가했다. 또한, 주요 컨텐츠인 ‘레전더리 배틀’에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테마를 추가해 영화 속 주요 장면들을 재구성한 스테이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4월 30일로 출시 3주년을 맞은 마블 퓨처파이트는 업데이트 직전 비교 각각 40계단과 50계단 가량 상승한 6위와 9위를 기록해 신작 출시에 버금가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 특히, 지난 15일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순위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등장 영웅 중에서는 ‘캡틴 아메리카’가 유니폼 판매 1위로 새로운 인기몰이의 일등 공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4월 업데이트에 이어,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테마로 한 후속 업데이트도 준비하고 있다. ‘스칼렛 위치’, ‘스타 로드’ 등 주요 영웅들을 비롯해 ‘컬 옵시디언(블랙 드워프)’, ‘에보니 모’와 같은 악당들의 신규 유니폼이 추가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한국잡월드 게임개발회사 체험관 리뉴얼 오픈

(재)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운영 중인 게임개발회사 체험관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8(금) 밝혔다.

이를 위해 희망스튜디오는 17일 한국잡월드에서 게임개발회사 체험관 오픈식을 진행 했다. 이 행사에는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양동기 대표를 비롯해 선데이토즈 민광식 이사, 한국잡월드 이현영 팀장 등 유관 단체 인사들이 참석 했다.

희망스튜디오는 2014년 게임개발체험관 게임개발회사 개관 이래 총 두 번의 체험관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는 산업 중에서도 가장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특수성을 고려, 청소년들이 게임개발회사의 최신 직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번 리뉴얼은 올해부터 초중고 소프트웨어 의무교육이 실시 됨에 따라,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본인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는 도구 ‘스크래치(Scratch)’를 기반으로 한 게임 창작 프로그램을 신설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울러 스크래치 경험 여부에 따라 기초와 심화 두 단계로 나눠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도 제공한다.

특히 희망스튜디오는 청소년들이 보다 흥미를 갖고 학습할 수 있도록 선데이토즈와 협업해, ‘상하이 애니팡’, ‘아쿠아스토리’. ‘애니팡3’ 등 게임 내 인기 캐릭터와 음악을 스크래치 프로그램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습 효과에 대한 검증을 위해 한국컴퓨터학회로부터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검수 과정도 거쳤다. 한국잡월드 역시 기존 대비 프로그램이 확대 된 만큼 체계적인 지도를 위해 학습 교사를 기존 2명에서 4명으로 증원했다.

이 밖에도 최근 게임 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VR(가상현실) 체험관 프로그램 강화를 비롯해 청소년들이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에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매직미러’, 게임 산업 규모와 직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제공한다.

‘미라클’ 25일 출시 확정​

하자드게임즈(대표 박준규)는 자사가 개발하고, 자체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RPG ‘미라클(Miracle)’이 정식 출시 일정을 확정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미라클’은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배경을 가진 모바일 RPG이다. 기본적으로 개성 강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고, 캐릭터 음성더빙을 진행해서 리그오브레전드(LoL) ‘룰루’ 역 이명희, 오버워치 ‘겐지’ 역 김혜성 등 유명 성우의 목소리도 들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저는 각각의 캐릭터에 더욱 이입되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수집한 캐릭터와 펫의 전략적 요소를 바탕으로 즐길 수 있는 실시간 전투는 물론 무한의탑 랭킹 시스템, 결투장, 친구 및 도감 시스템과 같은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PvP와 난이도가 높은 던전에서는 더욱 풍성한 보상이 지급되기 때문에 도전 욕구를 자극하고 보상 획득의 쾌감을 느끼게 한다.

액토즈, '게임스타 코리아' 참가자 모집 "프로게이머 지망생 모여라"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게임스타 코리아(GameStar KOREA, 이하 GSK) 시즌1 PUBG'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GSK'는 게임을 소재로 한 국내 최초 e스포츠 프로게이머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첫 시즌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로 진행되며 총 상금은 1억 원이다. 참가자 모집은 5월18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만 18세 이상, 스쿼드 레이팅 2,000점 이상을 획득한 유저다. 한국 국적 지원자는 카카오 서버 3인칭 스쿼드 레이팅, 해외 국적 지원자는 스팀 서버 1인칭 또는 3인칭 스쿼드 레이팅이 기준이 된다. 현재 펍지주식회사 공인 프로팀에 소속된 선수를 제외한 모든 국내외 게이머들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GSK'는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게이머 중 숨어있는 진주를 발굴해 스타 플레이어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프로게이머가 되고자 하는 참가자들의 성장 과정을 그린다. 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나타낸 선수들에게는 총 상금 1억 원과 함께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임단에 선발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프로게임단 코칭스태프가 멘토로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프로게이머 및 선수 출신 감독의 트레이닝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더불어 평소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연예인이나 셀럽은 구단주 및 서포터가 되어 참가자들을 지원하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에 대한 인지도 또한 끌어올릴 계획이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연휴 기간 스페셜 경품 2,500개 쏜다​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개발사 펍지주식회사, 대표 김창한)에서 금일(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의 스페셜 경품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쌓은 포인트를 사용해 교환소에 마련된 경품에 응모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만의 차별화된 이벤트로,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이번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유저들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5월 22일까지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 내 스페셜 경품을 추가했다. 유저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포인트로 기존 경품 외에 매일 달라지는 스페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경품은 18일에는 편의점(GS25) 상품권 500장, 19일은 아이스크림(베스킨라빈스) 교환권 500장, 20일에는 BHC 후라이드 치킨과 콜라 교환권 500장이 마련되며, 21일과 22일에는 버거킹 햄버거 교환권 500장과 도미노 피자 및 콜라 교환권 500장이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스페셜 경품에 3회 이상 응모한 유저에게는 1명을 추첨해 특별 제작한 커스텀 PC도 증정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 스페셜 경품 추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모바일 턴제 RPG ‘나이츠크로니클’ 글로벌 사전등록 50만 명 돌파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턴제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사전등록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7일 정식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브랜드 사이트 오픈 및 사전등록을 진행했으며 2주가 채 되지 않아 사전등록 참가자 50만 명을 돌파했다.

넷마블은 나이츠크로니클을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40여개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출시 직전까지 진행되는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백색기사단 멤버 중 한 명인 SSR등급 6성 레베카, 200다이아, 100만 골드 등 풍성한 보상을 100% 지급한다.

‘나이츠크로니클’은 애니메이션 감성의 정통 턴제 RPG로 주인공인 테오를 중심으로 가니에르 행성의 멸망을 막기 위해 비밀에 싸인 과거를 추적해 나가는 영웅들의 모험을 담고 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각인석을 찾아라’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모바일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Lineage Red Knights)’의 ‘각인석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유저는 5월 30일까지 하루 7번(00시, 06시, 09시, 12시, 15시, 18시, 21시) 등장하는 각인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다. 출몰시간마다 스토리모드에서 2마리의 각인 몬스터가 등장한다.

유저가 각인 몬스터를 잡고 '각인석 상자'를 열면 랜덤하게(무작위로) 각인석 조각, 각인석 정수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유저는 받은 아이템으로 영웅과 소환수를 보다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포트나이트> 최강자를 가린다! ‘솔로 결전’ 대회 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전 세계 최강의 플레이어를 가리는 '솔로 결전’ 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솔로 결전’ 대회는 치열한 생존경쟁의 승부를 벌이며 갈고 닦은 자신의 실력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를 확인하고, 최고의 플레이어에 도전하고 싶어 하는 <포트나이트>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특별 기획됐다.

‘솔로 결전’ 대회 참가 방법은 기간 한정 모드인 '솔로 결전'을 선택해 플레이하면 된다. 게임 플레이 방식은 일반 솔로 모드와 동일하지만, 각 참가자는 ‘솔로 결전’ 모드의 첫 50회 매치 후 각 매치 별로 기록한 순위에 따라 점수를 얻어 이를 합산해 대회 우승자를 가린다. 동점자가 나온 경우, 총 승수, 총 처치 횟수, ‘솔로 결전’ 기간 한정 모드에서의 평균 순위(열거한 항목 순서대로 선 적용)를 기준으로 승자를 정한다.

대회가 종료되면 상위 100위 플레이어에게 게임 내 현금 재화인 V-Bucks로 상금을 지급한다. 1위에게는 50,000 V-Bucks가 지급되며, 2~4위는 25,000 V-Bucks, 5~50위는 13,500 V-Bucks, 51~100위까지는 7,500 V-Bucks가 지급된다.

이번 대회는 5월 17일부터 21일 오전 10시까지(미국 동부 시간 기준) 진행되며, ‘솔로 결전’ 모드를 최소 50회 플레이해야 한다. 참가 자격은 2018년 5월 15일 또는 그 이전에 등록된 포트나이트 계정을 가진 만 16세 이상 플레이어면 참여 가능하다.

 

넥슨, 세운상가 장인·메이커와 협업한 2차 창작물 ‘네코제’서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이달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에서 서울 세운상가와 협업한 특별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세운상가를 대표하는 50여 년 경력의 류재용 장인이 제작한 진공관 앰프 스피커를 ‘네코제’에 전시한다. 홍초선 사운드 디자이너가 모바일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 속 음악을 재구성한 ‘게임사운드 스토리’를 류 장인의 스피커를 통해 처음 선보인다.

스피커는 진공관 오디오의 아날로그 음색과 블루투스의 편리함을 결합해 탄생했다. 행사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세운상가 중정에 위치한 청음 부스에서 넥슨 게임 음악을 직접 들을 수 있다.

또 세운상가에 입점한 업체인 ‘숨끼’의 권용운 대표와 자사의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디자인 공예 수업을 진행한다. 원데이클래스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26일과 27일 각각 2시간씩 진행된다.

이 밖에도 넥슨은 다양한 공작 도구와 재료를 갖춘 ‘팹랩서울(제작실험실·Fabrication Laboratory)’에서 온라인게임 ‘클로저스’에 등장하는 캐릭터 ‘이세하’의 무기를 직접 만들어보는 수업도 진행한다.

‘제5회 네코제’는 서울시가 시행한 도시재생사업 ‘다시·세운 프로젝트’를 통해 활력을 되찾은 ‘세운상가’에서 열린다. ‘세운상가’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청년 창업가와 노련한 기술 장인이 협업하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리니지M, ‘총사’ 업데이트 기념 사전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M이 새로운 클래스(Class, 직업) ‘총사’ 업데이트를 기념한 사전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엔씨는 ‘총사’ 업데이트 기념 사전 이벤트 지역인 ‘오염된 땅’을 오픈했다. 오염된 땅의 몬스터를 사냥하면 ‘화약’과 ‘의문의 무기 강화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유저는 ‘화약’으로 ‘의문의 무기’를 제작해 ‘의문의 무기 강화 주문서’로 ‘의문의 무기’를 강화할 수 있다. ‘의문의 무기’는 강화 수치에 따라 악마왕의 무기 상자, 퓨어 엘릭서 상자 등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5월 30일 이후부터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엔씨는 에피소드 블랙 플레임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5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이벤트 종료 후 무기/방어구 세트와 ‘태고의 옥새’ 아이템을 지급한다. 사전 예약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S9과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한다.

엔씨는 오늘(18일)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 총사 변신 3종을 공개했다. 총사는 이실로테, 해적 사냥꾼 진, 다크 슬레이어로 변신 가능하다.

총사의 상세 스킬도 소개됐다. 상대방을 기절시키는 ‘마법탄: 스턴(Stun)’과 걸려있는 스턴 효과를 없앨 수 있는 ‘브레이크: 스턴’이 대표적인 스킬이다. 대상에게 걸려있는 어스 바인드 효과를 파괴하는 ‘브레이크: 어스 바인드’ 스킬도 총사의 핵심 스킬 중 하나이다. 총사는 대시 스킬(Dash Skill)을 사용해 유저가 원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거나 상대방에게 접근할 수도 있다.

유저는 5월 30일 리니지M의 첫 번째 에피소드인 ‘블랙 플레임(Black Flame)’ 업데이트 이후 총사 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다. 총을 주무기로 하는 총사는 리니지M의 여섯 번째 클래스이다. 원작 리니지에서는 볼 수 없는 리니지M만의 고유 콘텐츠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이동통신3사와 결제 제휴 프로모션 실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이 이동통신 3사와 결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SK 텔레콤, KT, LG 유플러스 등 한국 대표 통신사 3사와의 공동 프로모션으로 ‘라그나로크M’ 유저들에 추가 혜택을 주기 위하여 진행되며, 오는 31일까지 실시된다.

이벤트 대상자는 안드로이드 버전 유저 중 2018년 2월부터 4월까지 통신사 결제를 하지 않은 유저들로, 해당 기간 동안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동통신 3사 결제 제휴 프로모션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 한국 대표 선발전 19일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스웨덴 개발사 스턴락 스튜디오(Stunlock Studios AB, 대표 리카드 프리세게드)가 개발한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Battlerite Pro League, 이하 BPL)’의 한국 대표 선발전을 19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예선에서 상위권을 기록한 16개팀이 미화 13,000불 규모의 상금과 BPL 결승전 진출 기회를 두고 경기를 펼친다.

특히, 우승 및 준우승 팀에게는 6월 16일부터 19일까지 스웨덴에서 열리는 BPL 결승전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BPL 결승전은 총 상금 미화 28,000불 규모로 4개 지역(대한민국, 유럽, 북미, 남미)의 팀들이 참가한다.

넥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우승팀 & 준우승팀 예측’ 이벤트(18일 자정 종료)와 ‘생중계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각각 100명, 2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5,000원)’를 지급한다.

한편, 한국 대표 선발전 4강 및 결승은 19일 오후 네시부터 넥슨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소셜 비디오 서비스 트위치(Twitch)는 BPL의 독점 스트리밍 파트너로서 앞으로 세 시즌 동안 대회를 독점 생중계한다.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 21일 본선 티켓 판매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의 본선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 본선은 5월 26일부터 6월 10일까지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오프라인 예선으로 선발된 8개 팀이 참가한다. 최종 우승팀은 상금 2,500만원(총 상금 9,000만원 규모)과 한국 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그래픽카드 전문 기업 ‘이엠텍아이엔씨’가 대회를 후원한다.

엔씨는 오는 21일부터 티켓링크에서 관람 티켓을 판매(1매 10,000원)한다. 티켓 구매 이용자에게는 현장에서 신규 e스포츠 의상 ‘함성&필승’ 세트, 응원주화 등 선물을 지급한다. 대회 시작 15분 전에 경기장에 도착하거나 선수들에게 열정적인 응원을 보내준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 본선 대회는 블소 토너먼트 홈페이지, 블소 토너먼트 트위치 채널, 케이블TV OGN, OGN 글로벌 트위치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