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대한축구협회(KFA, Korea Football Association)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3일 오후 경기도 파주 NFC(National Football Center) 대강당에서 넥슨 이정헌 대표, 정몽규 KFA 회장, 조병득 KFA부회장, 신태용 축구국가대표팀 감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파트너십 조인식 행사를 진행했다.

넥슨과 대한축구협회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총 4년간 공식파트너십을 맺고, 뜻을 모아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과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넥슨은 ‘피파온라인4’에서 활용 가능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공식 파트너로서 경기장 보드 광고, 공식 파트너사 명칭 등 대표팀이 보유한 지식 재산을 마케팅 활동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 신태용 국가대표팀 감독은 “파트너십에 참여해주신 넥슨에 감사한다. 우리 대표팀도 훌륭하고 투혼 넘치는 경기로 후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넥슨과 공식 파트너십 체결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또 국가대표팀 주장 기성용과 ‘피파온라인4’ 구단주명 선점 이벤트에서 국가대표 선수 중 인기 순위 상위권을 차지한 손흥민 선수가 참석해 간단한 문답을 주고 받으며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

넥슨 이정헌 대표는 “올해 러시아에서 개최되는 2018 FIFA 월드컵을 앞두고 대한축구협회의 공식파트너사로 함께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공식후원사로서 협회와 대표팀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게임 콘텐츠를 통해 한국 축구팬과 ‘피파온라인4’유저들에게 더욱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은 “넥슨과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대한축구협회도 축구 게임시장이 더욱 성장하고, 관련 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