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플레이하면, 암호 화폐를 얻을 수 있다?

프렉탈은 23일, 게임 플레이 데이터의 보상으로 암호 화폐를 제공하는 ‘프렉탈 플레이’의 파일럿 버전 시연회를 개최했다.

프렉탈 플레이는 EOS 블록체인 기반의 DApp 프로젝트로, 모바일게임의 플레이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방식이다.

유저는 자신의 플레이 데이터를 블록체인 이력서에 업데이트하고 프렉탈 코인으로 보상받을 수 있으며, 게임사는 유저의 블록체인 이력서를 바탕으로 보다 정교한 타겟에게 마케팅을 진행하는 구조다.

유저가 프렉탈 코인을 얻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프렉탈 플레이 앱을 설치하고, 자신이 평소 즐기던 게임을 플레이하면 된다. 프렉탈 플레이는 유저의 게임 플레이 시간에 따라 ‘젬’이란 재화를 지급하고, 젬은 프렉탈 코인으로 변환한다. 프렉탈 코인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기 때문에 환전도 가능하다.

다만 하루에 한 게임 당 1회씩 총 5회 획득으로, 획득 횟수가 한정되어 있다.

프렉탈 코인은 총 10억 개 발행되며, 40%는 프리세일 및 ICO 등으로 판매된다. 나머지 60%는 젬을 활용한 교환과 내부 마케팅에 사용될 예정이다.

프렉탈 김천일 대표는 “프렉탈 플레이를 설치하고 게임에 접속할 경우 부가적인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게임 리텐션이 증가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라며 프렉탈 플레이의 도입이 게임사에게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줄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게임 결제에 프렉탈 토큰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다. 또한 프렉탈 플레이로 얻은 보상으로 인해 첫 결제의 허들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결과적으로 유저와 게임사가 선순환할 수 있는 구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구체적인 목표를 설명했다.

한편, 프렉탈 플레이는 현재 파일럿 버전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 테스트를 거쳐 2018년 4분기 정식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