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마다 찾아오는 월드컵은 전 세계의 축구팬을 들썩이게 만드는 최고 스포츠 대회 중 하나다.

넥슨의 피파온라인4는 2018 러시아 월드컵 개최를 앞두고 신규 콘텐츠로 ‘월드컵 모드’를 준비했다. 월드컵 모드는 클럽팀을 생성한 유저라면 누구나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포함한 본선 진출 32개국을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PvE와 PvP 콘텐츠로 구성된다.

우선 PvE 모드를 선택하면, 실제 월드컵과 똑같은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본선 진출 32개국 중 하나를 선택하면 실제 월드컵 조 편성과 같은 조가 구성되며, 같은 조에 속한 국가끼리 1경기 씩 총 3경기의 조별리그를 치르게 된다. 3경기를 모두 마무리하면 각 조의 2위까지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하게 된다.

PvP 모드는 PvE 모드와 진행 방식의 차이가 있다. 조별리그부터 진행되는 PvE 모드와 달리 PvP 모드는 16강전부터 경기를 시작한다. 때문에 4연승을 거둘 경우 월드컵 우승을 달성할 수 있다.

매칭 상대는 유저의 토너먼트 라운드와 상관없이 선정되기 때문에, 단순히 4연승을 성공할 경우 월드컵 우승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구체적인 월드컵 우승 보상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스크린샷으로 미루어 볼 때 ‘브론즈 선수팩’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추가로 2종의 상품이 월드컵 우승 보상으로 주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월드컵 모드 진행 도중 팀 변경을 활용해 자유롭게 팀을 바꿀 수 있지만, 진행 중인 대회가 초기화되기 때문에 첫 선택을 신중하게 할 필요가 있다.

월드컵 모드의 팀 역시 일반 모드와 마찬가지로 ‘포메이션’, ‘팀 전술’, ‘개인 전술’, ‘전담 선수’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PvP 모드에서 같은 팀을 선택한 다른 유저를 만나더라도 개성 있는 전술로 색다른 양상이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월드컵 모드’는 오는 5월 31일(목)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