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피닉스, 모바일 스포츠 게임 <월드사커킹> 글로벌 출시

블루홀(대표 김효섭) 자회사인 블루홀피닉스(공동대표 김정훈, 신봉건)가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게임 <월드사커킹(World Soccer King)>을 글로벌 출시한다고 금일(24일) 밝혔다.

<월드사커킹>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축구의 복잡한 규칙을 단순화 해 초보자도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월드사커킹>은 실시간 매칭을 통해 전세계 유저들과 경쟁할 수 있다. 모든 조작이 원터치로 가능하며 턴제 시스템으로 초보자도 서두르지 않고 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3등신의 캐릭터들이 몸싸움을 통해 코믹한 장면을 연출하는 점도 재미 요소 중 하나다. 포메이션, 유니폼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선수와 팀을 성장시킬 수도 있다.

블루홀피닉스는 2015년 출시한 <볼링킹>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6,700만, 2016년 출시한 <아처리킹>이 5,700만을 돌파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2017년 출시한 <미니골프킹>을 이을 차기작 <월드사커킹>은 지난 4월 글로벌 소프트 런칭을 하여 호평을 이끌어내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조이시티,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소프트 런칭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모바일 전략 MMO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이 소프트런칭을 시작했다고 24일 전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1995년에 처음 출시되어 2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국산 명작 시리즈, ‘창세기전’을 바탕으로 제작된 모바일 전략 MMORPG 게임이다. '아틀란티카', '영웅의 군단',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등 다수의 인기 타이틀로 유명한 김태곤 상무가 게임 개발을 이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창세기전’의 고유의 세계관, 등장 인물 및 스토리를 바탕으로 제작, 길드 단위로 대규모 전쟁을 벌이는 콘텐츠를 구현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게임 내에서 비공정 업그레이드, 영웅 육성 및 강화를 통해 군비를 증강하여 길드 단위의 대규모 전쟁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영웅의 속성과 스킬, 마장기 시스템으로 수준 높은 전략성을 구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는 다양한 스토리 모드가 소개된다. ‘창세기전’ 고유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전개되는 메인스토리 외에도 주요 영웅과 새로운 콘텐츠로 구성된 ‘서브 스토리’ 및 전 서버의 유저가 직접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는 ‘커스텀 스토리’ 모드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유사 장르에서 볼 수 없었던 주식시스템은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게임 내에서 실제와 같은 주식 공모와 거래를 통해 재화를 획득하고 새로운 투자 기회를 모색하는 등 다양한 경제 활동이 가능하다.

이번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소프트 런칭은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및 싱가폴 총 4개 국가에서 실시된다. 조이시티는 소프트 런칭 이후 안정성을 검증한 후 글로벌 서비스를 할 계획이다.

 

<포트나이트> 신규 모드 '전설 무기 2탄' 오픈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에 기간 한정 모드인 ‘전설 무기 2탄’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포트나이트>의 ‘전설 무기 2탄’은 지난 2월 시원한 화력전으로 국내 유저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었던 ‘전설 무기’ 모드에 새로운 무기와 아이템이 추가된 업그레이드 버전이며, 이번 버전은 친구들과 팀을 이뤄 즐길 수 있는 스쿼드 게임 방식으로만 플레이할 수 있다.

'전설 무기 2탄'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점사 돌격소총과 중산탄총을 포함해 핸드캐논, 소음기 장착 권총, 저격소총, 미니건, 로켓/유탄 발사기 등의 무기들을 전설 등급으로만 획득할 수 있어 더욱 다양해진 무기와 함께 진정한 화력전의 묘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포트나이트>에서 공중전을 펼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 ‘제트팩’이 추가돼 게임에 재미를 더했다. 전설 등급 아이템인 제트팩은 보물상자에서 발견할 수 있으며, 아이템 장착 후 공중에서 점프하면 일정 시간 동안 공중을 날아다닐 수 있어 전술적으로 위치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전설 무기 2탄’에서 전설 무기들의 강력한 화력에 액션빌딩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내구도가 높은 석재와 금속 자원의 수확량을 50% 증가시켰다.

 

웹젠 ‘뮤 오리진’, 적대 세력의 광물차를 파괴하라! ‘안개 동굴’ 아이폰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오리진’의 아이폰 유저를 대상으로 신규 콘텐츠인 ‘안개 동굴’을 업데이트한다.

웹젠은 오늘(5월 24일) 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뮤 오리진’의 업데이트 점검시간을 갖고 새로운 세력전을 포함해 ‘디바인’, ‘마법부여’ 등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한편, 공식 카페 게릴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안개 동굴’은 기존의 세력 시스템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통합서버 이벤트로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된다. 전장 내 동굴의 한 지점에서부터 고정된 노선을 따라 움직이는 각 세력의 광물차를 약탈하거나, 보호하기 위해 세력 간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 한다.

적대 세력의 유저를 공격하고, 광물차를 파괴해 적립한 전장 포인트에 따라 세력 공헌도, 경험치, 게임 재화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단, 상대편의 광물차를 파괴하지 못했거나, 전투에 참여했더라도 종료 시점에 전장 안에 없으면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는다.

웹젠은 일종의 변신 시스템인 ‘디바인’과 장비의 랜덤옵션을 획득할 수 있는 ‘마법부여’ 등의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디바인 기능을 활용해 변신하면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의 외형이 변화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또, 특정 퀘스트를 수행하면 개방되는 마법부여 콘텐츠를 통해 캐릭터가 장착하고 있는 장비의 랜덤옵션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친구에게 선물 받은 ‘마법부여석’을 사용하면 장비에 옵션이 장착되어 캐릭터가 더욱 강한 능력치를 발휘한다.

웹젠은 ‘뮤 오리진’의 점검 시간 동안 공식 카페를 통해 ‘숨은 단어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 이름 중 콘텐츠와 관계없는 단어의 개수를 맞춘 유저들에게 추첨을 통해 ‘귀속 다이아 700개’, ‘특급 보석 세트 2개’ 등을 증정한다.

 

플레로게임즈,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 발전소 업데이트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이하 에브리타운)가 24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시스템 ‘발전소’가 추가됐다. ‘발전소’는 청정도 상승(버프) 효과를 지닌 건물로 배치하는 것 만으로도 전체 마을의 청정도(타운의 쾌적한 정도)가 올라가고, 인접한 조경물의 청정도 또한 함께 증가한다.

‘발전소’ 하나만으로도 주변 조경물의 청정도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한정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청정도가 상승하면 전문점, 공장, 농장의 생산품이 썩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늘어나므로 전문점을 다량으로 가지고 있거나 농작물을 많이 수확하는 이용자들에게는 ‘발전소’ 건축이 필수다.

아울러, 신규 채집 지역 ‘안개섬’이 오픈됐다. ‘안개섬’에서는 호박석, 상급 편백나무, 은 등 고급 재료를 채집할 수 있으며, 여기서 얻은 아이템은 랜드마크, 테마파크 제작에 재료로 사용된다. 이와 함께 신규 생산 시설 ‘고구마 피자 전문점’과 ‘만조 파스타 전문점’이 업데이트 됐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촌장 부기선생과 거북이 캡슐’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동화 ‘토끼와 거북이’ 테마의 두 번째 업데이트인 ‘촌장 부기선생과 거북이 캡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목)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촌장 부기선생의 신규 퀘스트가 추가됐다. 유저들은 해당 퀘스트를 완료한 뒤 획득한 메이코인으로 거북이 캡슐기계를 사용할 수 있다. 거북이 캡슐에서는 코스튬 아이템인 ‘신사의 수트’를 비롯해 용의군주 상자, 스페셜 종합 보석상자, 이달의 뽑기 쿠폰, 신사의 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길드와 관련된 유저들의 편의성이 개선됐다. 우선 길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맵을 늘렸고, 길드 점령전 진행 시 길드원 변동을 제한해 밸런스를 조정함으로써 보다 공정성을 가했다. 길드전에 대한 보상 역시 기존 1등 길드에게 지급하던 망토를 5등 길드까지 지급하고, 1등 길드에는 깃발을 지급해 이전보다 두드러져 보일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테일즈런너의 캐주얼 e스포츠 리그인 ‘레인보우리그 시즌5’가 이날부터 시작됐다. 이번 대회는 오는7월 18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획득 경험치 500% 증가의 혜택이 주어진다.

‘검은사막’, 길드 콘텐츠 보상 강화 및 스크린샷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24일(목), 길드 콘텐츠 보상 강화와 함께 ‘‘길드 스크린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대표적인 길드 콘텐츠 이벤트였던 ‘길드로 대동단결’이 상시 콘텐츠로 전환되어, 이제 길드 임무를 완료하거나 사냥, 채집, 낚시등을 통해 언제든 훼손된 지도 조각 아이템을 획득해 다양한 길드 보상을 얻을수 있게 됐다. 또한 새로 추가된 길드 보상 ‘아푸아루의 보물상자’를 처치 시 오우거의 반지, 나크의 귀장식 등 총 7종의 아이템 중 하나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출현 시 PvP 시스템 최적화로 모험가들이 보다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수 있게 했으며, 흑정령의 분노 흡수 공통 기술 추가와 함께 기존 직업 흡수 기술 사이에 선택할수 있도록 해 직업간 격차를 완화하고 보다 극적인 전투 환경을 제공한다.

모험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와 설문조사도 마련됐다. 이 중 길드 스크린샷 이벤트는 ‘길드 멤버들과 함께한 순간’이라는 주제로 검은사막 홈페이지 웹 게시판에 스크린샷을 올리면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는 프로모션으로, 금일(24일)부터 6월 7일까지 진행된다.

선정된 길드는 보상으로 보물상자를 소환하여 최상위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아푸아르의 보물 지도'를 받게 되며, 이와 함께 길드 인터뷰 기회도 주어진다. 아울러 이벤트에 참여한 모험가 중 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흑정령 쿠션, 피규어, 노트 패키지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점령전 시즌5’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싶은 모험가를 대상으로, 5월 26일부터 설문조사를 진행된다. 설문조사에서 취합된 의견은 분석을 거쳐 향후 점령전 개발 및 개선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한편, 6월 23일까지는 접속한 모든 모험가에게 잠재력 돌파 재료를 지급하는 접속 보상 이벤트가 진행되며, 6월 7일까지는 ‘검은사막’ 최초로 기능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 신규 펫 ‘갓 태어난 붉은 용’ 출시 기념 패키지 판매 이벤트가 오픈된다.

 

‘​라그나로크M’, 결혼 시스템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서 3.5 에피소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인성인 ‘벚꽃의 나라-아마쯔’가 추가되어 95 레벨 이상의 모험가들이 메인 퀘스트 및 애장품 수집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결혼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면서 결혼 전용 모험 스킬 ‘보고싶어요’, ‘우리 집으로’, ‘함께라면 더 좋아’ 등 이색적인 스킬들이 대거 추가됐다.

또한 결혼 날짜 예약, 결혼식 정보, 스타일, 반지, 앨범 등이 포함된 ‘결혼 준비 수첩’은 실제 결혼식을 올리는 것처럼 세부적으로 기획되어 흥미를 자극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펫 아르바이트 콘텐츠가 신규 업데이트되어 호감도 레벨 5이상의 ‘펫’을 각 아르바이트 장소로 파견해 아이템, 공헌, 명예의 증명, 고양이 티켓 등 폭넓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던전인 ‘카드 던전’도 선보였다. 모든 파티원이 60레벨 이상일 경우, 프론테라 이벤트 광장 옆 ‘환상의 곡예단’ NPC와 간단한 대화를 통해 난이도별 카드 던전에 입장 가능하다.

아울러 신규 NPC ‘피오나’를 통해 캐릭터의 성별을 1회 변경할 수 있는 성별 변경 기능도 추가됐으며, 피라미드 3F, 페이욘 숲 남부, 페이욘 동굴 3F, 오크 마을 남부, 게펜 지하2F, 코볼트숲 깊은 곳, 고성 변방, 고성 지하 묘지 2F 등 일부 맵이 보다 원활한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리뉴얼 됐다.

 

넥슨, ‘열혈강호M’ ‘무림외전 시즌 2’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4일 액트파이브(ACT5, 대표 정순렬)가 개발한 횡스크롤 액션 RPG ‘열혈강호M’에 ‘무림외전 시즌 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무림외전 시즌2’는 총 10개 챕터 및 관련 스토리로 구성되며, 보유한 동료 한팀(최대 6명)이 각각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이다. 해당 스테이지에서는 동료의 ‘불멸 승급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또, ‘지화자’, ‘차연수’ 등 14자질의 신규 동료 캐릭터 2종을 추가했다. 쾌속성의 ‘지화자’는 6인 공격에 대한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유속성의 ‘차연수’는 1인 공격에 특화된 동료이다.

이와 함께 동료 캐릭터의 최대 레벨을 60에서 70으로 확장하고, ‘불멸’, ‘궁극 불멸‘ 등 승급 단계를 추가했다.

 

‘이터널 라이트’ 출시 후 첫 업데이트, 신규 레이드 및 배틀 로얄 방식 PvP 추가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가 게임출시 한 달여 만에 첫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신규 레이드와 다채로운 신규 PvP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금일(24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한 신규 레이드 ‘불타는 폴라리스(일반)’를 통해 유저들은 ‘탈리샤’, ‘아칼리스’, ‘바티움’, ‘플라가니’ 총 4종의 새로운 보스를 만날 수 있다. 신규 PvP 콘텐츠는 ‘생존 배틀’, ‘애드홀 연마장’, ‘경기장’ 3종류로, 이중에서도 ‘생존 배틀’은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배틀 로얄’ 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점에서, ‘애드홀 연마장’은 크로스 서버 플레이 방식이라는 점에서 눈여겨 볼만 하다.

먼저, ‘생존 배틀’ 시합 방식은 45인 서바이벌 배틀로 최대 15분까지 진행되며, 참가는 매일 오후 2시부터 밤11시 30분까지 레벨 제한 없이 모든 유저들이 개인 및 파티를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생존 배틀 콘텐츠에서는 ‘워리어’, ‘미스틱’, 레인저’ 등 모든 직업군이 동일한 속성을 사용하고, 아이템도 기존의 것이 아닌 플레이 도중 획득해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큰 흥미 요소이다.

다음으로 ‘애드홀 연마장’은 3대3, 5대5로 이뤄지는 PvP로, 현재 7개로 나뉘어져 있는 각 서버의 유저들이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 협력하거나 대결할 수 있어 게임에 새로운 활력소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외 ‘경기장’은 푸짐한 아이템 보상을 두고 3대3, 5대5로 이뤄지는 PvP로, 매주 토, 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씩 진행된다.

 

‘쟁탈’ 전 마켓 동시 출시!

㈜이바타코리아(EVATAR KOREA, 대표 임종혁)가 서비스하고, 국내에서는 음양사를 개발한 회사로 잘 알려진 넷이즈(NETEASE)가 제작한 글로벌 MMORPG 모바일 게임 ‘쟁탈’이 3대 마켓인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동시 출시한다고 5월 24일(목) 밝혔다.

‘쟁탈’은 한국을 포함한 대만, 홍콩, 중국, 동남아 국가지역을 포함하여 총 8개 지역에서 24일 동시 출격을 하며, 출시 전까지 진행된 글로벌 사전예약자에서는 250만 명 이상이 참여하며 미리부터 흥행에 청신호를 보내왔다.

주요 특징으로는 5개 국가로 설정된 드넓은 오픈 필드와 총 5개의 개성 넘치는 직업군과 다양한 보조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자유도 높은 게임성, 캐릭터의 성향, 성격, 그리고 특징 등을 설정, 설정한 캐릭터가 성장하면서 게임 스토리를 바꿀 수 있는 여타 게임들과의 차별화된 특징들이 백미로 뽑힌다.

특히 ‘쟁탈’은 넷이즈에서 자체 개발한 NeoX 엔진은 PC게임 못지않은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 플레이는 물론, 고퀄리티로 구현된 게임 배경과 실제 전투에 참여하는 듯한 실감 넘치는 다양한 전투들이 눈을 사로잡는다.

이와 함께 24일 정식 출시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 또한 눈길을 끈다. 먼저 매일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를 참여하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된 보상을 지급받는 복권이벤트를 시작으로, 서버 오픈 후 특정 임무를 수행, 그리고 친구와 함께 의형제를 맺어 다양한 임무를 진행하면 게임 내 쉽게 얻을 수 없는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임무 이벤트를 포함한 20종 이상의 이벤트들이 출시와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