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동남아 베트남 유저 온라인 토너먼트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베트남 유저를 대상으로 온라인 토너먼트 ‘서머너즈 워 베트남 온라인 챔피언십 2018’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머너즈 워’ 온라인 토너먼트는 동남아시아 주요 지역 중 하나인 베트남에서 진행된 첫 번째 온라인 유저 대회로, 지난 4일부터 약 3주에 걸쳐 치러졌다. 대회 참가 신청자 중 월드아레나 시즌4 성적을 기준으로 총 32명을 사전 선발했으며, 선수들의 열띤 1:1 승부가 진행, 지난 18일 결승전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각 경기는 ’서머너즈 워’ 베트남 지역 페이스북을 통해 매주 온라인으로 생중계됐으며,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의 자세한 해설이 함께 곁들여져 더욱 쉽고 재미있는 관람을 도왔다. 또한 수백 명의 시청자가 매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했으며, 결승전 영상은 현재까지 약 2만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올리는 등 종료 후에도 여전히 현지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소울워커, 진 세이파츠 승급 업데이트 정보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게임 내 캐릭터 ‘진 세이파츠’의 승급 업데이트 안내 페이지를 오픈하고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고 24일(목) 밝혔다.

유저들은 소울워커 공식 홈페이지의 특별 안내 페이지를 통해 건틀렛을 사용하는 격투가 ‘진 세이파츠’의 승급 스킬 6종과 신규 보조 무기 ‘부스트 쉴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승급으로 더욱 강력해진 진의 전투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공개된 승급 콘텐츠의 정식 업데이트는 오는 5월 31일 진행될 예정이다.

안내 페이지 오픈과 함께 석가탄신일을 기념한 경품 지급 이벤트도 실시한다.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의사•간호사 코스튬’을 지급하고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상급 브로치 전송기, 아카식 레코드 전송기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6일 유저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있었던 게임 내 레이드 던전 3종의 대규모 플레이 환경 개선 패치를 진행하고, ‘잔디 이불 캠프’에 성우를 도입 하는 등 유저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게임 운영에 더욱 힘쓰고 있다. 이번 패치를 통해 ‘골든 시타델’, ‘더 프라이멀’, ‘캐쥬얼 레이드’의 3개 레이드 던전에서 난이도가 조정 되었으며 보상 아이템의 획득 확률도 상향되어 더욱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Gen.G-넷기어, 모든 Gen.G 팀으로 스폰서십 범위 확대

Gen.G e스포츠(CEO 케빈 추)와 넷기어(NETGEAR®, Inc.) (Nasdaq: NTGR)가 기존 스폰서십 계약 확대를 발표했다. Gen.G 소속 오버워치 리그 팀인 서울 다이너스티와의 기존 스폰서십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클래시 로얄 등 Gen.G e스포츠 팀 전체 로스터 스폰서십으로 후원 범위를 확대하는 것이다. 이번 계약은 이 달 초 중국에서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이 출시된 데 이어 진행됐다.

넷기어는 Gen.G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e스포츠 및 게임 커뮤니티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입증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넷기어는 Gen.G팀에 고성능 매치 퀄리티 네트워킹 하드웨어 및 다이얼인 소프트웨어를 제공함으로써 Gen.G 선수들이 네트워크 연결 지연으로 경기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스폰서십 확대는 Gen.G의 기존 팀 및 향후 프리미엄 팀 로스터에 적용되는 것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코리아(LCK), 아프리카TV 펍지 리그 (APL) 및 오버워치 리그 (OWL) 등의 전세계 유수 리그에서 경쟁하는 우수한 기량의 Gen.G 선수들에게 전문 토너먼트 급 네트워킹 장비인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무선 라우터 (XR500) 및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SX10 10G/멀티Gig LAN 스위치 (GS810EMX) 를 제공할 것이다.

애드웨이즈-삼성, 갤럭시 유저들에게 사전예약 서비스 제공 위해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애드웨이즈(ADWAYS, CEO 오카무라 하루히사)와 삼성전자가 갤럭시 유저들에게 애드웨이즈의 모바일 사전예약 플랫폼 ‘예약TOP10’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월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한국시장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며, 삼성 갤럭시 S7부터 가장 최신모델인 갤럭시 S9 그리고 갤럭시 S9+의 게임런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삼성 게임런처는 모바일게임을 갤럭시 휴대폰 내에서 편리하게 저장하고 설정할 수 있어 유저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게임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배터리 절약을 위한 음소거 기능, 알림 숨기기 기능 등 게임 설정 및 자동 신규게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삼성 게임런처를 통해 제공되는 애드웨이즈의 ‘예약TOP10’은 일본과 한국에서 가장 큰 사전예약 서비스 중 하나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게임사들은 게임 출시 전, 타겟 오디언스에게 게임을 홍보할 수 있다. 애드웨이즈와 삼성전자는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더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본 서비스는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이지만, 일본과 미국을 포함 ‘예약TOP10’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다른 주요 시장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대항해의길’, ‘갠지스의 여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라인콩코리아(대표 WANGFENG)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이 ‘인도 대륙’이 추가되는 ‘갠지스의 여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금일(24일) 밝혔다.

‘갠지스의 여름’ 업데이트는 6월 중 진행 예정이며, ‘대항해의길’에 관심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자 전원에게는 다빈치 탐측기, 선장의 친필서, 바커스의 물, 무역선물 등 9종의 푸짐한 아이템을 증정할 계획이다.

사전예약 접수 이후 유저들 앞에 선보일 ‘갠지스의 여름’ 업데이트는 ‘인도 대륙’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신규 스토리 및 신규 항구와 발견물 등 인도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돌격 대장 직위의 신규 항해사 마하라즈, 성당에서 화려하게 진행되는 결혼 시스템,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하고 추가속성을 획득할 수 있는 코스튬 시스템 등도 추가되면서 ‘대항해의길’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갠지스의 여름’ 업데이트 사전예약 영상도 공개되었으며, ‘갠지스의 여름’ 업데이트를 앞두고 유저들의 기대를 한껏 품게 만들 예정이다.

 

KOG, 정규직 전환 가능한 인턴 공개 채용​

엘소드와 그랜드체이스 개발사로 알려진 KOG가 2018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부문은 ▲게임기획 ▲프로그램 ▲아트 ▲마케팅 이다. 지원 자격 요건은 없으며, 1~2년 경력자도 지원할 수 있다. 인턴 종료 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9월 입사 가능자를 우대한다.

서류접수는 5월 21일(월)부터 6월 3일(일)까지 KOG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는 7월 2일부터 8월 24일까지 총 8주간 인턴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KOG는 인턴들에게 ▲숙소 무료제공 ▲아침, 점심, 저녁식사 무료제공 ▲사내 카페테리아/사내 도서관/사내 세미나 참석 ▲1대1 멘토링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

이규준 경영관리팀장은 “KOG 인턴은 개발팀에 배정되어 실무를 직접 경험하며 본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며 “열정 가득한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OG는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2년 전부터 대구게임아카데미 운영에 참여하며 대구∙경북 게임 개발 인력 양성에 기여할 만큼 인재를 위해 끊임없이 투자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KOG만의 개발자 육성 노하우가 인턴들의 만족도를 높여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인텔, 2020년 도쿄 올림픽에 인공지능 기술 제공 및 개발자 커뮤니티와 AI 아이디어 응모전 진행

인텔은 오늘 인텔 AI데브콘(AI DevCon) 현장에서 올림픽 대회를 위한 인텔 AI 챌린지(The Intel AI Challenge for the Olympic Games) 프로그램을 발표, 인공지능 기술이 세계 최대 규모의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대회의 경험을 어떤 방법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개발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수집한다.

인텔 수석 부사장 겸 AI 제품 그룹 총괄 나빈 라오(Naveen Rao)는, “월드와이드 TOP 올림픽 파트너이자 올림픽 대회 공식 인공지능 플랫폼 파트너로서, 인텔은 기술의 힘을 통해 전 세계의 올림픽 팬 및 선수들의 올림픽 경험을 실제로 향상시켰다는 사실에 매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하며, “인텔은 오늘 개발자 커뮤니티를 ‘올림픽 대회를 위한 인텔 AI 챌린지’에 초대하는 바이고, 인텔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와 함께 2020년 도쿄 올림픽의 팬과 선수들에게 놀라운 인공지능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AI 개발자 커뮤니티는 앞으로 3주간 인공지능의 기술이 어떻게 올림픽 대회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응모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대회 운영 및 물류·운송관리의 분야에서부터 대회 시청 경험이나 경쟁의 수준을 개선하는 문제에까지, 다시 말해 비즈니스 활용 사례는 물론, 어떻게 AI가 올림픽 팬 및 선수의 경험을 바꿔놓을 수 있을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볼 수 있다.

국제올림픽조직위원회(IOC) 텔레비전 및 마케팅 서비스 부문 티모 루메(Timo Lumme) 매니징 디렉터는, “우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올림픽의 팬들과 선수들을 전 세계 곳곳에서 함께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새롭고 강력한 기술의 힘을 경험했다,”며 “이제 인텔이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팬과 선수들을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서로 연결하게 될 것이고, 이것이 어떻게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릴 수 있을지 지켜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올림픽 대회를 위한 인텔 AI 챌린지는 총 상금 10,000 달러와 함께 진행되며, 참가하는 모든 개발자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로 도전할 기회를 갖게 된다.

‘챔피언스 매니저’, 사전예약 돌입

 

캡스톤 게임즈(Capstone Games)는 MOBCAST(대표 야부 코우키)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리얼 축구 RPG ‘챔피언스 매니저(Champions Manager)가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금일(24일) 밝혔다.

‘챔피언스 매니저’는 FIFPro(국제 축구 선수 협회)에 소속된 선수들을 만나볼 수 있는 모바일 축구게임이다. 유저는 유럽 5개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현역 선수들과 전 세계 63개국 6만명 이상의 선수들을 직접 영입하고 육성하여 최고의 드림팀을 구성해 나가게 된다.

특히, ‘챔피언스 매니저’는 현실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도록 FIFPro로부터 인게임 선수 사용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스페인 프리메라리그팀 ‘레알 마드리드’, 독일 분데스리가팀 ‘FC 바이에른 뮌헨’과 홍보 라이선스 계약까지 체결했다.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한 ‘챔피언스 매니저’는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는 다이아 500개를 비롯해, 고급EXP음료수, A선수 교환권 등 핵심 아이템을 무조건 받아볼 수 있다.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와 iOS 스마트폰 유저 모두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공식카페에서는 게임 응원 이벤트가 진행된다. 공식카페 ‘가입인사’ 게시판에 게임을 응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가입인사를 작성하면 게임 출시 후 선수랜덤 상자A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유니폼, 러시아 월드컵 공인구 등 총 8개로 구성된 아이템 패키지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 ‘테일즈위버’ 애니메이션 ‘전설의 마법 쿠루쿠루’ 제휴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RPG ‘테일즈위버’에 애니메이션 ‘전설의 마법 쿠루쿠루’와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6월 21일 점검 전까지 ‘테일즈위버’ 게임 내에서 ‘쿠루쿠루’의 캐릭터들이 NPC(Non-Player Charactrer)로 등장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네냐플’에 위치한 ‘쿠루쿠루’ 캐릭터 ‘깁플’ NPC에게 진지하거나 낯간지러운 대사를 건네면 1일 1회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또 ‘룰루’ NPC를 찾아 처음 대화를 하면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 10회 자동으로 ‘부활’할 수 있고, 하루 한 번 ‘룰루’와 대화를 할 때마다 ‘치료제’, ‘포션’,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룰루’ NPC와 대화하여 ‘레벨’과 ‘경험치’ 등을 보고하면,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3개까지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전설의 마법’의 주인공 ‘니케’ NPC를 통해 ‘미니게임’ 필드로 입장이 가능하다. 필드에서 생성되는 몬스터를 잡으면, 각 몬스터와 관련된 재료를 획득할 수 있고, 지급 받은 ‘식재료 가방’을 사용해 다양한 종류의 ‘도시락’을 조합하면 점수에 따라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이벤트 필드에 입장해 ‘테일즈위버’ 캐릭터들의 도플갱어 사이에 숨어있는 ‘마왕 기리’의 분신을 처치하는 ‘미니게임’과 ‘프라바 전초기지’ 필드에서 정해진 시간에 등장하는 ‘북북 영감’을 토벌하면 ‘백사자 훈장’과 ‘필드 보스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