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에 ‘월드컵 모드’를 31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포함한 32개 본선 진출국을 선택해 실제 월드컵처럼 경기를 진행하는 ‘월드컵 모드’를 오픈했다. PvE로 즐기는 ‘VS COM’ 모드는 32강 조별 예선부터 16강 토너먼트, 우승까지 경험할 수 있으며, PvP인 ‘VS USER’ 모드는 16강전부터 시작하여 다른 유저와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하며 4승 시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다. 또한 본선에 진출하지 못한 6개의 국가도 선택할 수 있어 색다른 월드컵을 만들 수도 있다.

넥슨은 월드컵 개막을 기념해 월드컵 진행 일정에 따라 ‘승부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별로 진행되는 1~4개 매치에 대한 승부를 예측하며 16강과 4강 진출팀을 맞히면 해당 팀이 속한 조의 ‘브론즈 선수팩’과 ‘실버 선수팩’을 각각 지급하고, 8강과 결승 진출팀을 맞히면 최대 ‘3천만 BP’를 얻을 수 있는 ‘행운의 BP카드’를 제공한다.

또, 6월 14일부터 7월 18일까지 하루 3회 이상 ‘월드컵 모드’를 플레이하면 ‘A~H조 레드 선수팩’과 ‘행운의 BP카드(5천~500만 BP)’를 제공하고, 4연승 시 ‘A~H조 브론즈 선수팩’과 ‘행운의 BP카드(5천~500만 BP)’를 추가로 지급한다.

같은 기간, 국가대표팀 경기 결과에 따라 ‘2018 대한민국 블루 선수팩’ 등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대한민국 응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월드컵 모드’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피파온라인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