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에 ‘워크래프트’ 세계관이 합류한다.

히어로즈는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등 블리자드를 대표하는 게임들의 세계관이 담겨있는데, 가장 큰 세계관인 워크래프트 배경은 등장하지 않았다. 가장 큰 세계관이 등장하는 만큼,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 역시 방대하다.

우선 신규 전장인 ‘알터랙 고개’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알터랙 계곡’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전장을 보기만 해도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떠올릴 수 있도록 돌격병 요새나 성채 등이 워크래프트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다.

알터랙 고개는 맵 전체가 눈으로 덮여있으며 총 3개의 공격로를 비롯해 좌측 파란 진영의 ‘얼라이언스 전장’, 우측 붉은 진영의 ‘호드 전장’으로 구성된다.

알터랙 고개는 히어로즈의 타 전장과 다른 독특한 점이 있다. ‘포로 수용소’의 존재다. 포로 수용소는 주기적으로 맵에 활성화되는데, 아군과 적군의 것이 동시에 활성화된다. 유저는 적의 포로 수용소를 점령하면서, 동시에 아군의 포로 수용소를 방어해야 한다.

포로 수용소의 전투를 승리하고 ‘정신 집중’을 완료하면, 포로 수용소에 갇혀있는 기병대가 탈출을 시도한다. 탈출에 성공하면 이벤트를 승리하며, 기병대 주위에 아군의 이동속도와 공격력을 올려주는 오라가 발생한다. 해당 오라는 전투의 승패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포로 수용소에서 전투가 보다 자주 발생하고, 포로 수용소에서의 전투가 게임의 승패를 좌우할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은 사령관이다. 알터랙 고개는 일반적인 핵 대신 알터랙 계곡의 상징적인 사령관들이 출현하는데, 호드 진영은 ‘드렉타르’, 얼라이언스 진영은 ‘반다르 스톰파이크’가 등장한다. 각 사령관들은 돌진 공격 및 소용돌이 공격으로 광역 피해를 주며 자신이 있는 참호 내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참호 밖으로 적이 도망갈 경우, 제자리로 돌아와 생명력을 회복한다.

알터랙 고개에는 총 3개의 성채가 존재한다. 성채를 파괴하면 약탈자 돌격병을 소환하고 소환된 약탈자 돌격병은 돌격대 무리 선봉에서 공격을 인도한다. 일반 돌격병은 사령관들에게 쉽게 제거당하는데, 약탈자 돌격병이 사령관들의 공격을 대신 맞아 일반 돌격병들이 공격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추가로 사령관들은 성채 당 일정 수치의 방어력을 획득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성채를 파괴하는 것이 전술적인 측면에서 효과적이다.

알터랙 고개의 용병 캠프는 두 곳이다. 맵의 상단과 하단에 위치하며, 다른 전장의 무덤 골렘이나 군단 숙주 우두머리와 달리 ‘산악 거인’이 등장한다. 기존 무덤 골렘처럼 주위에 기절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과 광역 근거리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동 속도 디버프를 제공하는 장판과 함께 지속 피해를 입힌다.

알터랙 고개의 추가와 함께 새롭게 추가되는 영웅은 ‘이렐’이다. 이렐은 드레나이 성기사로 강력한 근접 전투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무력화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전투에서 강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렐은 ‘충전’이라는 독특한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한 번의 클릭으로 충전을 시작한 후, 다시 한 번 클릭해 충전한 시간에 비례해 효과가 상승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기술을 충전하는 동안 이동 속도는 감소하며 동시에 하나의 기술만 충전할 수 있다. 기절과 침묵 같은 군중제어기를 맞을 경우 충전 효과는 취소된다.

이렐의 Q 스킬은 ‘비호’다. 신성한 에너지를 내보내 자신을 치유하고, 적에게 피해를 준다. 충전 시 치유량과 공격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유지력에 도움을 준다.

W 스킬은 ‘정의의 망치’다.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면서 밀쳐낸다. 충전 시 공격력과 밀쳐지는 거리가 증가하며, 최고치로 충전할 경우 밀쳐냄과 동시에 적중당한 적들을 짧은 시간 기절시킬 수 있다.

E 스킬은 ‘응징의 격노’로 대상 지역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충전 시 도약거리가 증가하며, 피해 효과와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증가하지 않는다. 벽을 넘을 수 있기 때문에 추격 및 도주에 탁월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고유 능력은 ‘신성한 목적’이다. 신성한 목적을 사용하면, 이렐이 다음 사용하는 기술이 즉시 최고치로 충전된다. 충전된 강력한 스킬을 연달아 2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킬 연계에 익숙해질 경우 상당한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첫 번째 R스킬은 ‘헌신적인 수호자’다. 짧은 시간 동안 모든 피해를 흡수하며, 흡수된 피해의 일부를 생명력으로 회복한다. 피해를 입지 않는다는 측면에서 ‘보호’ 상태와 비슷하지만, 강력한 치유 능력으로 인해 별도의 ‘흡수’ 상태가 표시된다.

두 번째 R스킬은 ‘신성한 대지’다. 이렐 주변의 지면을 신성화해 본인의 방어력을 대폭 증가시킨다. 이렐이 해당 지역을 벗어날 때까지 효과는 지속되며, 시간제한이 없기 때문에 상대하는 입장에서 빠르게 이렐을 밀쳐내는 것이 중요하다.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저들이 원하는 진영(호드/얼라이언스)을 선택해 퀘스트를 완료하면, 선택한 진영에 따라 ‘무료 영웅’, ‘초상화’, ‘탈것’, ‘전쟁 깃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퀘스트와 더불어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대립을 그린 이벤트의 취지에 맞게 최고사령관 바리안, 대장군 가로쉬, 전쟁노래 사령관 요한나 등의 스킨이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