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모바일 게임 공식 게임명 확정 및 CBT 일정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 중인 ‘스카이랜더스 모바일’의 공식 게임명을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Skylanders Ring of Heroes)’로 확정하고 게임 로고와 콘셉트를 담은 이미지를 공개했으며, 오는 6월 14일부터 CBT(유저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액티비전의 유력 비디오 게임 IP(지식 재산권) ‘스카이랜더스’를 활용해 컴투스의 자체 개발력으로 제작되고 있는 턴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이다. 배경인 스카이랜드를 지키는 다양한 영웅들의 모험과 전투를 다루고 있으며, 이와 같은 게임의 특징과 원작 IP의 재미를 공식 게임 타이틀에 상징적으로 담았다.

게임에는 전투의 핵심인 다양한 스카이랜더 캐릭터가 등장하며, 유저는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켜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열 가지 고유의 속성을 가진 캐릭터들이 존재하며, 전투 시 최대 다섯 개의 스킬 중 두 개의 스킬을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조합과 구성을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이는 룬 세트 시스템도 있어 자신의 스카이랜더를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더불어 난이도별로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다양한 종류의 던전, 유저간 실시간으로 겨루는 아레나 등 풍부한 전투 콘텐츠도 선보이는 등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올해 3분기 출시를 목표로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로 개발 중이다.

펍지주식회사, Xbox E3 2018 브리핑서 업데이트 로드맵 영상 공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북미 최대 게임쇼 E3 개최에 앞서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진행된 Xbox E3 2018 브리핑을 통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로드맵 업데이트를 깜짝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배틀그라운드 소개 영상은 실제 게임플레이 장면을 담아, 에란겔부터 미라마, 그리고 곧 출시될 사녹에서의 치열한 전투를 그렸다. 또한, ‘워 모드’와 함께 팀 간 협력 플레이를 강화해줄 신규 아이템인 ‘방탄 실드’를 공개했으며, 마지막에 ‘설원 맵’에 대한 출시를 예고했다.

사녹 맵은 동남아 섬 지역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맵으로 PC에는 6월 22일, 엑스박스원에는 올 늦여름에 추가된다. 영상 마지막에 짧게 공개된 설원 맵은 새로운 맵에 목말라 있던 배틀그라운드 팬들의 눈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설원이라는 특수한 설정이 전투에 어떻게 활용될지 배틀그라운드 유저 사이에서 많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설원 맵은 겨울에 맞춰 PC 및 엑스박스원 버전에 선보인다.

 

넥슨, 모바일 MMORPG ‘카이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5위 안착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이저(KAISER)’가 정식 서비스 시작 3일 만에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5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일 정식 출시된 ‘카이저’는 3040세대 유저 증가에 힘입어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5위에 올라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10위권에 진입한 유일한 자체 IP(지식재산권) 기반 MMORPG다.

넥슨은 7월 4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해 얻은 ‘카이저 인장’을 모아 이벤트에 응모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현물 경품을 제공한다. 또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아이템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와 ‘레벨업 이벤트’도 진행된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4주년 특별 이벤트 “4성 몬스터를 가져라!”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태생 4성 몬스터를 선물하는 특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의 지난 4년간 장기 흥행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전세계에서 보내준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늘부터 오는 7월 8일까지 약 한달 간 펼쳐지며, 전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매일 출석, 아레나 출전, 몬스터 소환 등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를 통해 쉽게 참여 가능하다. 플레이를 통해 모은 포인트로 최대 10마리의 몬스터를 모두 소환했을 경우, 그 중 원하는 한 마리 또는 데빌몬을 자신의 몬스터로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는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의 의미를 담아 모두 태생 4성 몬스터로 소환되며, 획득한 누적 포인트에 따라 크리스탈∙고대의 주화 등 다양한 아이템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6차 공표

자율규제 평가위원회(위원장 황성기, 이하 평가위)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이하 자율규제)’ 6차 미준수 게임물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차 미준수 게임물 공표 이후, PWRD의 모바일게임물 ‘슈퍼진화스토리’, Funcell123 Korea의 모바일 게임물 ‘렐릭: 신의 노래’가 게임물이 모니터링 기준인 게임트릭스(온라인) 전국표본PC게임사용량 및 게볼루션(모바일) 종합순위 100위권 밖으로 탈락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편 Moonton의 모바일 게임물 ‘모바일 레전드: Bang bang’은 종합순위 100위권에 재진입 하였으나 확률을 공개하지 않아 3회 누적 미준수 게임물로 이름을 올렸다.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6차 공표 총 8종 게임물 중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 협회장 강신철) 회원사의 게임물이 전무한 것은 주목할 만한 점으로 국내, 특히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원사의 자율규제 준수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결과라 하겠다. 자율규제 평가위원회는 이후로도 자율규제 정착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5주년 사전 이벤트 ‘오!두방정 페스티벌’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금일(11일) 서비스 5주년을 맞은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7월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푸짐한 보상과 역대급 즐거움을 선사하는 5주년 사전 이벤트 ‘오!두방정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먼저, 지난 5년간 ‘모두의마블’ 내 유저별 게임 승리 횟수에 따라 최대 1,000 다이아와 5주년 사전 코인을 지급하는 것으로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렸다. 코인으로는 다이아를 1,000개까지 추가로 획득 할 수 있으며, 5주년 한정 특별 캐릭터 등과 교환 할 수 있다.

매주 1,500개씩 최대 6,000 별사탕을 제공하는 ‘별사탕 미션’과 매주 다른 맵 플레이를 제공 하는 난투전도 진행된다. 난투전에서는 연속 승리를 통해 최고 1억 골드를 추첨을 통해 선물 받을 수 있는 ‘난투전 최강자를 뽑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6월 15일부터는 5주년 특별 ‘타임캡슐’ 이벤트도 추가 진행된다. 별사탕으로 오픈 가능한 ‘타임캡슐’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 할 수 있으며, 넷마블은 ‘타임캡슐’을 오픈한 유저들에게 다양한 스킬을 경험할 수 있는 스킬 버프와 개발자들의 5주년 축전 메시지도 공개 할 예정이다.

이외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유저들이 ‘모두의마블’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도 응모 받아 추첨을 통해 실제 게임 내 메시지 카드로도 노출 할 예정이다.

 

"중소 모바일게임 해외 진출 도와드립니다”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회의 문이 열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산 모바일게임을 돕기 위해 오는 18일까지 지원 대상을 모집한다.

‘2018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사업’은 해외 직접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게임을 개발한 주체 즉 개발사만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개발이 완료됐거나 임박한 게임, 또는 해외 서비스를 계획 중이거나 새로운 권역에 추가적인 진출을 희망하는 게임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24여 개의 모바일게임은 다음해 5월까지 한콘진으로부터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해당 개발사에는 ▲진출 국가 현지화를 위한 번역지원 ▲글로벌 게임 운영을 위한 CS 및 커뮤니티관리 ▲게임 제작에 대한 컨설팅 지원 ▲게임 품질 관리를 위한 테스트 ▲해외 마케팅 및 홍보 등의 혜택이 제공될 방침이다.

서울 다이너스티, 케이팝 유망주 pH-1 및 DaviDior과 협업한 선수 입장곡 공개

오버워치 리그 팀 서울 다이너스티가 인기 재미교포 뮤지션 pH-1(피에이치원, 박준원) 및 프로듀서 DaviDior(데이비드 박)과 협업해 선수 입장곡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뮤지션 pH-1은 박재범이 만든 글로벌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레코즈 소속으로 트렌디한 랩으로 사랑받고 있다. 서울 다이너스티는 e스포츠와 한류를 접목한 이번 음원 제작을 통해 게임,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문화 간의 융합을 선보인다.

현지 시각으로 지난 8일 오후 8시에 펼쳐진 서울 다이너스티와 대서양 디비젼 라이벌인 필라델피아 퓨전과의 경기에서 최초 공개된 이번 입장곡의 제목은 ‘82’로, 한국 국가 번호에서 착안해 탄생했다. 래퍼 pH-1 특유의 리드미컬한 한국 음악 스타일과 영어 가사 및 플로우가 조화를 이룬 곡이다.

pH-1은 “서울에 사는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이번 프로젝트에 합류해 서울 다이너스티를 응원하는데 주저할 이유가 없었다.”라며 “내가 사는 이곳 서울을 대표하고, 나만의 음악으로 서울 다이너스티 팀에 기여하고 싶었다. 음악이 팀 사기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알기에 강렬한 에너지를 뿜어내는 곡을 만들고자 했다.”고 전했다.

 

'천년지애M' 사전예약 CF 및 메이킹 필름 공개

나이스플레이(9Splay, 대표 Ken Chou)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큐유(Kuyou)가 개발한 무협 MMORPG '천년지애M'의 CF영상과 함께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천년지애M’은 화려한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로 중국, 대만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공개된 CF 영상에서는 홍보모델 송다은이 출연하여, 특유의 청순한 매력은 물론 무협 게임에 맞는 강렬한 카리스마도 발산한다. 또한, 고풍스러운 한옥을 배경으로 전생에서 송다은이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희생하고, 현세에서 인연이 되어 다시 재회하는 모습을 감동적으로 담아냈다.

한편, 지난 5일(화)부터 26일(화)까지 ‘천년지애M’의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며, 신청자 전원에게 ‘금화 500만’, ‘사파이어Lv3 3개’, ‘루비 Lv3 3개’ 등 풍성한 아이템을 100% 지급한다.

 

섀도우버스, 글로벌 서비스 2주년 맞이 이벤트 실시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의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출시 이후 꾸준한 성원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파격적인 수준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튜토리얼을 클리어하고 게임을 플레이 한 모든 유저들에게 한정 로그인 보너스를 지급할 방침이다.

특히 최신 카드팩인 ‘제 8탄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을 포함해 10일간 로그인하면 총 50장의 카드팩 티켓을 획득할 수 있으며, 기존 로그인 보너스 보상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어 유저들의 열띤 반응이 예상된다.

한편, ‘섀도우게임즈’에서는 오는 13일까지 각 클래스 카드의 인기 투표 이벤트를 게임 내에서 실시한다. 유저들은 클래스별로 총 8장의 카드에 투표를 할 수 있으며, 상위에 선정된 카드들은 향후 리더스킨으로 제작된다.

 

‘블레이드2 for kakao’, ‘암살자(Assassin)’ 코스프레 화보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1일(월), 액션스퀘어(대표 박상우)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대작 ‘블레이드2 for kakao’ 속 캐릭터 ‘암살자(Assassin)’의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 촬영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코스프레 전문팀 ‘RZ COS(알지 코스)’의 ‘레브(강수빈)’가 참여해, ‘암살자’의 매력적인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했다.

‘암살자’는 ‘블레이드2’의 캐릭터 4종 중 가장 민첩한 캐릭터로, 지난 5월부터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을 통해 연재 중인 브랜드 웹툰 속 주인공이기도 하다. 단검과 사슬을 무기로 사용해 현란한 전투를 펼치며, 특히 ‘그림자 습격’, ‘칼날 부채’, ‘어둠의 춤’ 등 막강한 공격력을 지닌 다양한 기술도 보유하고 있어 유저들의 큰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유저들은 ‘블레이드2’ 공식 카페를 방문해, ‘암살자’ 코스프레 화보는 물론, 스킬 소개 영상도 감상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