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태국 최대 콘텐츠 행사 ‘BIDC 2018’ 참가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태국 최대의 콘텐츠 행사인 ‘방콕 인터내셔널 디지털 콘텐츠 페스티벌(Bangkok International Digital Content Festival 2018, 이하 BIDC 2018)’에 참가한다고 금일 밝혔다.

태국 방콕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리는 BIDC 2018는 올해로 5회를 맞이했으며, 태국 정부와 기업들이 모여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CG&VFX, e러닝 분야까지 차세대 기술 및 인기 콘텐츠가 총출동한다.

그라비티는 BIDC에 초청되어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에 참가해 국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 라그나로크 IP(지식 재산권)를 활용한 협업 기회를 마련하고, 새로운 세컨드 IP 개발에 힘 쏟을 예정이다.

태국에서 흥행의 아이콘으로 꼽히는 라그나로크IP인 만큼 현지 시장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되며, 새로운 IP 탄생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넷마블, ‘펜타스톰 for kakao’ 월드컵 태국 전지훈련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 월드컵 국가대표팀들이 태국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진행되는 펜타스톰 월드컵((Arena of Valor : World Cup) 전지훈련에는 한국 대표팀 ahq OP(전 Team Olympus)를 포함해 총 12개 팀이 참가한다.

각 지역의 대표팀들은 전지훈련 연습경기 결과에 따라 펜타스톰 월드컵 시드를 배정받게 된다. 약 2주 동안 진행되는 전지훈련 기간 동안 연습게임을 통해서 실력을 갈고 닦으며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텐센트가 주최하는 펜타스톰 월드컵은 오는 7월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서 개최된다. 한국을 포함해 태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ㆍ말레이시아ㆍ필리핀(통합), 북미, 남미, 유럽 등 총 9개 지역에서 12개팀이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총 상금 규모는 55만 달러(약 6억 원)으로 모바일 MOBA e스포츠 대회 사상 최대 규모다. 우승팀은 20만 달러를 획득하게 된다. 다양한 개인 상금도 준비돼 있다. MVP 선수에게는 1만 달러를 지급하며, 최대 처치수와 어시스트, 최고 딜러와 탱커 등을 차지한 선수에게도 최대 3000불의 상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유저가 함께 만든 4주년 포토 모자이크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4주년 기념일을 맞아 세계 유저들과 함께 만든 4주년 기념 포토 모자이크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는 장기간 ‘서머너즈 워’를 사랑해준 전세계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지난 4월 글로벌 IT교실 5호 건립을 위한 기부 이벤트를 실시하고, 최근 뜨거운 호응 속에 태생 4성 몬스터 특급 소환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오고 있다.

글로벌 서비스 4주년 기념일에 맞춰 공개된 이번 포토 모자이크 또한 전세계를 대상으로 실시한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4주년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마련됐다.

이달 초 ‘서머너즈 워’ 공식카페 및 페이스북 등 각 지역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 축하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전세계 유저들로부터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축하하는 수천 여 점의 이미지가 전달됐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가 받은 사랑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세계 각지에서 보내온 재치 넘치는 축하 이미지를 활용해 글로벌 서비스 4주년 기념 포토 모자이크를 완성했으며, 유저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각 지역 ‘서머너즈 워’ 공식 페이스북 및 카페 등을 통해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 글로벌 서비스 4주년 기념 이미지는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1 LoL팀과 함께 어린이를 지켜주세요

SK텔레콤 T1 LoL(League of Legends)팀이 페이커(이상혁)와 뱅(배준식), 울프(이재완) 등 소속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6월 11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엔드 바이올런스(#ENDviolence) 캠페인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유니세프의 #ENDviolence 캠페인은 아동과 청소년에 대한 모든 폭력의 예방은 물론, 정신적·육체적 폭력으로 고통받는 아동과 청소년에 대한 지원을 목표로 2013년부터 전개된 글로벌 캠페인이다.

T1은 선수들이 개별적으로 펼쳐오던 결식아동돕기 등의 기부활동을 선수단 차원의 사회적 기여로 확대할 방안을 모색해 왔다. T1은 SK텔레콤 스포츠가 팬과 함께 희망을 꿈꾸며 행복을 이루자는 의미를 담아 추진중인 <드림투게더(Dream Together)>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니세프 #ENDviolence 캠페인 지원을 결정했다.

T1 선수단은 협약식을 체결한 후 6월부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본격적으로 공동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T1이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ENDviolence 캠페인을 알리는 활동을 시작으로 캠페인 액세서리를 특별 제작해 판매한 수익금을 기부하는 것은 물론, 팬과 함께하는 후원기금 조성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장기적으로 SK텔레콤이 운영하는 스포츠단이나 후원 종목 및 선수들이 아동과 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에 공감해 동참을 원할 경우 적극적인 공동 캠페인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야망’, 정식 서비스 일정 6월 26일으로 확정

스카이라인게임즈는 Dream of Dragon Games(드림 오브 드래곤 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대형 3D 모바일 MMORPG ‘야망’의 출시 일정을 오는 26일로 확정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야망’은 대규모 ‘떼쟁’이 특징인 모바일 MMORPG이다. 유저는 버서커, 워리어, 레인저, 그리고 위자드 등 4개의 직업으로 나뉘어진 캐릭터를 선택하여 육성해 나가게 되고, 6개로 나뉘어진 진영 중 한 곳을 선택하여 그 진영을 지키는 영광 및 진영을 정복해 나가는 성취감까지 느껴볼 수 있다.

실시간 대규모 전투가 특징인 만큼, 이를 뒷받침하는 육성 및 강화 시스템도 잘 마련되어 있다. 캐릭터 속성을 증가시키는 기사도 시스템이나 날개 시스템, 방대한 장비 강화 시스템 등을 통해 캐릭터를 강력하게 만들어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야망’은 게임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26일 전까지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사전등록자 전원에게는 3급 공격보석 및 강화석, 골드, 귀속 다이아 등으로 구성된 인게임 아이템을 100%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서는 갤럭시 s9과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야망’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추가적인 인게임 아이템과 치킨 교환권, 백화점 상품권 등의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갓 오브 하이스쿨X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2차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재반등’ 노린다!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이 2차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통해 다시 한 번 매출 순위 역주행에 나선다.

와이디온라인(대표 변종섭)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갓 오브 하이스쿨’이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이하 코노스바, 일본어 약칭)’과의 2차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금일(12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2차 이벤트를 통해 오는 28일(목)까지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이벤트 뽑기 시스템이 추가 오픈되어 [태고] 아쿠아, [태고] 메구밍, 바닐, 위즈 4종을 만날 수 있게 됐다. 특히 지난 5월 29일(화) 1차 업데이트에서 공개된 [태고] 다크니스, [태고] 카즈마에 이어 최강의 회복, 공격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아쿠아, 메구밍까지 주요 캐릭터가 모두 추가되며 유저들의 수집욕을 한층 더 자극할 예정이다.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외에도 다음달 1일(일)까지 페이백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스테미나, 골드, 배틀 포인트 사용량에 따라 영혼석, 스테미너 등의 보상을 지급하며, 일일 미션 및 주간 미션, 기간 미션에 따라 [태고] 캐릭터 뽑기권 등의 더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액토즈, '스타크래프트' 아마추어 대회 & 랜파티 개최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아마추어 대회 'WEGL THE GATEWAY: SC'와 랜파티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WEGL THE GATEWAY: SC'는 지난 달부터 2주간 전국 공인 e스포츠 PC클럽에서 예선이 펼쳐졌으며, 치열한 예선을 통과한 아마추어 고수 40명이 결승행 진출권 6장을 놓고 한판 승부를 벌인다.

서울 신도림 나이스게임TV PC방에서 열리는 'WEGL THE GATEWAY: SC' BJ 대표 선발전은 17일, 24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며, 각각 ‘총사령관’ 송병구, ‘홍그리거’ 임홍규가 해설을 맡아 보는 맛을 더할 예정이다.

BJ대표 선발전을 통과한 6명은 결승에서 3명씩 송병구팀과 임홍규팀으로 나뉘어 5판3선승제 경기를 펼친다. 결승전은 오는 30일 진행되며, '흑운장' 이성은이 해설을 맡아 재치 있는 입담을 뽐낼 예정이다.

또한 17일, 24일 현장에서는 ‘스타크래프트’ 게이머들을 위한 랜파티도 진행된다. 이날 랜파티에서는 개인전, 단체전 등 BJ가 참가하는 이벤트 매치 및 팬 사인회가 준비돼 있어 현장을 찾은 게이머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랜파티 참가자 1차 모집은 오는 14일까지, 2차 모집은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선발 인원은 각 회차별 최대 60명이며, 지인 1명까지 함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만 12세 이상, 본인 명의 계정의 블리자드 아이디를 보유한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배틀독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로스트사가> 차원이 다른 축구를 즐겨라! ‘축구선수’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오늘(12일) 신규용병 ‘축구선수’를 공개했다.

이번에 등장한 ‘축구선수’는 201번째 레어 용병으로, 강력한 발차기를 비롯해 실제 경기장을 누비는 듯한 박진감 넘치는 공격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축구공 주변의 상대를 한곳에 모아 발로 차는 ‘마하킥’ ▲상대를 공처럼 드리블해 공격하는 ‘강철 드리블’ ▲슬라이딩 태클로 상대를 공중에 띄워 날려버리는 ‘뻥~축구!’ 등 다양한 축구 기술을 활용한 날카로운 공격이 특징이다.

<로스트사가>는 오늘부터 20일(수)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 ‘태극기 모션’과 ‘액세서리 패키지’를 선물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동안 접속 시간 45분을 달성 시 반지, 목걸이, 팔찌 등의 다채로운 ‘액세서리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전투 시간을 기록할 때마다 ‘고급 HP 포션’ 15개를 얻을 수 있다.

주말에는 접속 시간에 따라 ‘남녀치장 선물상자’, ‘얼굴 치장’ 등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치장 아이템을 비롯해 개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뷰티 이용권’을 제공한다.

한편, 오는 17일(일)까지 <로스트사가>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계적인 축구 대회를 기념하는 GM(운영자) 이벤트가 실시된다.

카카오게임즈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인기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 히트곡 업데이트 예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2일(화),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와 부시로드(대표 하시모토 요시타카)의 인기 모바일 리듬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한국 버전에서 인기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의 히트곡을 연주 음악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가 서비스 시작 후 처음으로 시도하는 케이팝(K-pop) 컬래버레이션의 주인공 ‘여자친구’는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등 다섯 명의 멤버로 구성된 그룹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6월 말부터 ‘여자친구’의 대표곡 ‘밤(Time for the moon night)’, ‘오늘부터 우리는(Me gustas tu)’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여자친구’ 음원 업데이트를 예약하는 유저 전원에게 캐릭터 획득에 필요한 ‘스타’ 250개, 캐릭터 성장에 사용하는 ‘연습티켓(더블)’ 100개 등 풍성한 혜택을 선물한다. 또 예약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국내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Melon)’ 이용권을 제공한다.

한편, ‘Yes! BanG_Dream!’, ‘BLACK SHOUT’ 등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오리지널 곡들이 수록된 싱글 앨범이 6월 중 ‘멜론’ 등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바람의 검심 콜라보레이션 제 3탄 진행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가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에서 서비스 중인 ‘퍼즐앤드래곤’이 ‘바람의 검심’과 또 한번 만난다.

글로벌 인기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과 일본의 대표적인 유명 만화인 ‘바람의 검심’의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이 지난 11일 10시부터 오는 25일(월) 10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이번에는 바람의 검심 콜라보 2탄까지 만날 수 있었던 캐릭터는 물론 주인공 켄신과 깊은인연이 있는 ‘유키시로 에니시’와 ‘유키시로 토모에’, ‘막부 말의 망령 시시오 마코도’가 새롭게 콜라보 에그에 추가되며, 콜라보 실시 기간 중 퍼즐앤드래곤에 로그인 하면 ‘개최기념! 바람의 검심 콜라보 에그’를 받을 수 있다. 이 콜라보 에그에서는 바람의 검심 콜라보 에그 대상 캐릭터 중 1개를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더해 ‘니이츠 카쿠노신’의 또다른 궁극진화와 ‘유키시로 에니시’와 ‘막부 말의 망령 시시오 마코토’ 궁극진화가 추가되며, 일부 캐릭터가 ‘파워 업’되어 던전 공략에 한층 재미를 더하였다. 뿐만 아니라 같은 기간 등장하는 바람의 검심 콜라보 던전에서는 적을 쓰러뜨리면 드물게 콜라보 캐릭터와 같은 스킬을 지닌 물건을 획득할 수 있다.

네이버,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 데이터 생중계 진행

네이버는 라이엇 게임즈, SPOTV GAMES와 함께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이하 LCK 서머)’실시간 데이터 생중계를 모바일 네이버에서 12일부터 진행한다.

기존 영상 중계만으로는 화면에 비춰지지 않는 영역 등의 경기 내용을 분석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데이터 중계를 통해 게이머들은 경기를 분석하고, 흐름을 예측하는 등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네이버 LCK 서머 모바일 생중계는 국내에서 최초로 라이엇 게임즈의 경기 데이터를 제공해, 유저들이 정확한 데이터로 경기를 예측, 분석하는 즐거움을 배가했다.

네이버는 이번 모바일 생중계부터 ▲ 골드 획득량 ▲ 포탑, 억제기 수 ▲ 팀/플레이어별 KDA 등 경기 데이터를 영상 중계와 함께 제공함으로써, 유저들이 각종 데이터를 통해 경기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각 세트별 실시간으로 팀별 골드 변화량 추이, 경기의 주요 전투 타임라인을 제공해, 처음부터 경기 중계를 보지 못한 이들도 손쉽게 게임의 흐름과 이전 경기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LCK 서머 관련 검색시, 경기 전, 중, 후 상황에 맞춰 실시간 경기정보, 순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검색으로도 경기 상황과 결과를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MMORPG ‘검은사막’, 여름 시즌 특별 미스터리 콘텐츠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검은사막’이 12일(화), 여름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의 티저 페이지와 영상을 공개했다.

금일 공개된 티저 페이지는 6월 28일 선보일 예정인 여름 시즌 특별 콘텐츠 업데이트에 앞서 ‘검은사막’ 모험가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콘텐츠 기대감을 선사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대양을 무대로 한 미스터리 콘셉트 콘텐츠로, 프롤로그부터 에피소드4로 이어지는 재미있는 볼거리가 제공된다.

티저 페이지와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도 미스터리 한 배경과 의문의 지도, 상자 등이 등장해 모험가들의 궁금증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6월 12일부터 18일까지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티저 영상 공유하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름 프로모션 티저 영상을 공유한 모험가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1만원’과 ‘검은사막 마우스패드’ 패키지를 증정한다.

구글, Marketing Arena 2018 개최

구글(Google)이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및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협력하여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인 ‘Marketing Arena 2018’을 6월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Marketing Arena 2018은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가 유저와 더욱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이 프로그램은 차별화된 마케팅 교육과 비즈니스 관련 세션을 제공하며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여 이행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만든 교육 프로그램이다. 

황성익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이날 발언에서 ‘모바일게임의 미래’ 라는 주제로 한국 모바일게임의 현실적으로 어려운 문제에 대하여 설명하면서 ‘다윗과 골리앗’의 사례를 들며 희망을 버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대기업 프레임과 비관적 프레임을 예로 들며 모바일 게임은 자본없이, 그리고 대형게임이 아니면 안된다는 인식을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 문화예술진흥법개정 ▲게임공익광고 개발 ▲대기업과의 상생 ▲관심과 연대 ▲인디게임 정의 재정립 등 5가지를 제안하면서 특히 인디게임에 대한 새로운 정의로 “고정관념과 선입견을 깨고 끝없는 실험정신과 지속적인 도전의 산물” 이라고 말했다.

행사는 6월 11일~6월12일까지 진행되며 교육 커리큘럼은 ▲ 모바일 게임 및 마케팅 업계 리더가 전하는 게임 비즈니스 운영 노하우와 성공 스토리 ▲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실현되고 있는 게임 마케팅 크리에이티브와 미디어 혁신 ▲ PR, 소셜 커뮤니티 관리 등 전반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홍보 교육 ▲ 게임 프로듀싱과 퍼블리싱, 클라우드 활용을 통한 데이터 분석 등 게임 비즈니스 관련 인사이트 가 있다.

‘파이널판타지14’, ‘새벽의 빛’ 출시 기념 사전 이벤트 실시

액토즈소프트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새벽의 빛’ 출시를 기념하는 대규모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전했다.

먼저, 내달 9일까지 희귀 아이템 ‘나그샤 비단’과 ‘비활성 클러스터’를 지급하는 ‘새벽의 빛을 준비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아이템은 ‘영웅의 귀환’ 주요 퀘스트와 연대기 퀘스트 '현상 규명'을 완료하거나, 이벤트 던전 6종을 3주간 매주 한 번씩 클리어한 유저를 대상으로 지급된다.

또한 ‘파이널판타지14’ 공식 트위터 및 페이스북를 통해 ‘새벽의 빛’ 트레일러 영상을 공유하는 유저 50명 추첨해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한편,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7월 10일 ‘파이널판타지14’에 ‘새벽의 빛’을 출시하고, 메인 시나리오와 퀘스트, 인스던스 던전, 토벌전, 레이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