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6.21 목 15:13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업데이트&출시]리니지M, ‘오림’ 업데이트 및 '리니지2 레볼루션', '전투 코끼리' 업데이트
김동준 기자 | 승인 2018.06.12 15:52

리니지M, 파티(Party) 플레이 던전 ‘오림’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M이 오늘(12일) v’파티 던전(Party Dungeon) 오림’을 업데이트 했다. ‘파티 던전 오림’은 여러 명이 함께 공략하는 던전이다.

유저는 게임 내 ‘던전’ 메뉴를 통해 오림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70레벨 이상 유저는 매일 정해진 시간에 플레이 가능하다. 총 4명이 파티를 구성해서 입장할 수 있다. 개별 입장 시 자동으로 파티를 구성해주는 매칭 시스템을 지원한다.

‘파티 던전 오림’은 ▶추종자들 ▶실험 ▶함정의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각 던전에는 ▶몬스터 공격에서 살아남기 ▶조합의 비밀 풀기 ▶함정을 피해 살아남기 등의 목표가 있다. 유저는 3가지 난이도(일반/어려움/지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유저는 ‘파티 던전 오림’ 클리어 보상으로 ‘오림의 일기장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오림의 일기장은 ‘비법서 제작 시스템’의 재료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비법서 제작 시스템을 통해 나이트발드의 양손검(전설급) 등을 얻을 수 있다.

일주일 동안 파티 던전 랭킹을 집계해 1~3위에게는 별도의 보상을 지급한다. ‘파티 던전 오림’ 참여 횟수에 따라 ‘아인하사드의 축복’ 등을 추가로 받는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희귀 탑승펫 '전투 코끼리'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신규 탑승펫 '전투 코끼리'를 추가하고, 대난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전투 코끼리'는 유용하고 강력한 능력치를 갖고 있는 희귀 탑승펫으로 S등급으로 바로 소환할 수 있다. 이번 탑승펫은 기존 탑승펫들처럼 소환석과 육성석을 통해 더 높은 등급(R, SR 등급)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오는 6월 20일까지 열리는 '대난투'는 최대 50명이 모여서 격투를 벌이는 PvP 이벤트로, 전투는 동등한 조건에서 정해진 스킬만 사용할 수 있다. 전투 결과에 따라 차등 순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8시에 오픈한다.

레볼루션의 공식 인터넷 방송 '공썰전'이 '썰루션'으로 이름을 바꾸고 6월 14일부터 4주간 방송한다. 이 방송은 커뮤니티의 핫이슈를 다루는 '썰전', 유저 참여형 이벤트 '썰맨을 잡아라', 패널들이 유저들의 장비를 강화하는 인기 코너 '장비감정단'으로 구성된다. '썰루션'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방송되며, 유튜브와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룽투코리아, 서비스 2주년 맞은 ‘검과마법 for kakao’ 신규 직업 ‘니키타’ 공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검과마법 for Kakao(이하 검과마법)’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80레벨 점핑 이벤트 등 무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민첩하고 날렵한 신규 직업 ‘니키타’가 추가되고, 신규 콘텐츠인 ‘혼란의 미궁’, 신규 시스템 ‘혼령’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그 외에도 신규 지옥 난이도 던전이 추가되고, 캐릭터 신규 속성 및 기영 장착 부위가 확장됨에 따라 캐릭터 능력치를 대폭 강화 시킬 수 있다.

회사측은 ‘검과마법 for kakao’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역대급 업데이트와 함께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서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는 캐릭터를 생성하자마자 80레벨 캐릭터로 점핑 할 수 있다. 직업에 상관없이 캐릭터 생성과 동시에 80레벨로 캐릭터 점핑이 가능하며, 캐릭터 점핑 후 60레벨대 영웅 장비 셋트는 물론 날개 및 정령, 탈 것이 바로 활성화 되는 등 초특급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복귀 유저에게는 ‘전우 소환 이벤트’와 ‘복귀 전용 퀘스트’를 진행하며 진화석, 영원의 수정, 강화모래, 강화석, 정령 경험석, 원소의 깃털 등 레벨에 따른 보상 아이템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프로야구 H2, 레전드 김원형과 ‘92년도 선수 카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12일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쌍방울 레이더스의 주축 투수로 활약했던 김원형 선수가 레전드 카드로 등장한다. 레전드 카드는 모든 구단/연도 배지의 강화 효과를 받는다. 유저는 지정된 40명의 선수 카드를 조합해 신규 레전드 카드를 얻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92년도 선수 카드 367명(EX 등급 2명, 포텐셜 등급 16명)을 업데이트했다. 유저는 오늘(12일)부터 장종훈(빙그레), 김성한(해태) 등 ‘92년도에 한국프로야구에서 활약한 선수들을 영입할 수 있다.

새로운 특수 능력 4종(위기관리 전문, 슬로우 스타터, 신바람, 백전노장)을 추가했다. 유저는 특수 능력을 사용해 경기 상황에 따라 선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엔씨는 프로야구 시즌 동안 돌발 이벤트 ‘CM 홈런이의 갑자기 기분 좋은 날’을 진행한다. 모든 유저는 실제 경기 기록에 따라 다양한 선물(선수팩, 게임 내 재화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일자와 조건은 프로야구 H2 공식 홈페이지의 ‘CM의 이야기’ 메뉴에서 볼 수 있다.

 

게임빌, ‘자이언츠워’ 글로벌 구글∙애플 동시 출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자이언츠워(GIANTS WAR)’를 글로벌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자이언츠워’는 ‘히어로’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가 돋보이는 히어로 육성형 RPG다. 총 50종에 이르는 독특한 히어로를 수집하고 역할을 고려하여 파티와 공격대를 구성해 전략적인 전투로 승리를 거둬야 하는 것이 핵심이다.

RPG의 핵심 재미 요소인 싸우고 키우는 것에 집중한 콘텐츠 구성이 돋보이며, 무엇보다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탐사’를 통해 만날 수 있도록 구성해 게임의 성장 및 진행 등이 개방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특정 지역 취향에 국한되지 않은 아기자기하고 직관적인 그래픽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점도 주목되며, 화려하고 무거운 게임성의 신작들이 쏟아지는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적은 스트레스로 전투와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유저 친화적인 게임이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격투가 초극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게임빌은 지난달 공개한 ‘격투가’ 캐릭터에 ‘액티브 스킬 각성’ 및 최고 레벨인 ‘초극 시스템’을 적용한다. ‘격투가’는 주먹에 ‘권갑’을 장착해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근접 전투 캐릭터인데, ‘액티브 스킬 각성’을 통해 더욱 빠르고 화려한 공격을 구사할 수 있다.

‘초극’을 하게 되면 ‘각성’보다 한 차원 높은 스킬과 함께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초극 업데이트’를 기념해 총 7일 간 접속하면 ‘캐럿’, ‘라피스’, ‘초극석’, ‘청옥’ 등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를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한다.

 

<포트나이트> 기간 한정 모드 '스나이퍼 총격전 3탄', '50 vs 50 3탄' 오픈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 '스나이퍼 총격전 3탄'과 '50 vs 50 3탄'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나이퍼 총격전 3탄'과 '50 vs 50 3탄'은 <포트나이트> 유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각 모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많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한층 새로워진 재미 요소들과 함께 다시 돌아왔다.

'스나이퍼 총격전 3탄'에서는 기존 저격소총 외에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 등 새롭게 추가된 무기를 사용해 긴장감 넘치는 저격전을 즐길 수 있다.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은 상자, 보급품 그리고 다른 플레이어의 열 신호를 감지해 원거리에서도 정확하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무기로, 에픽 및 전설 등급으로만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스나이퍼 총격전’에서는 에픽, 전설 등급의 저격소총을 보급품과 상자에서만 한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었지만, ‘스나이퍼 총격전 3탄’에서는 바닥 전리품으로 어디서든 획득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화력의 저격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듀오와 스쿼드로 팀게임 진행 시 적들에게 공격을 받아 빈사 상태가 되어도 다른 팀원이 부활시켜 줄 수 없어 긴장감이 한층 높아진 전투가 벌어질 예정이다.

'50 vs 50’ 모드는 50명이 한 팀을 이뤄 듀오, 스쿼드 플레이와는 또 다른 대규모 단체전의 재미를 선사하며, 게임 후반부에 폭풍 원 최종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 액션빌딩을 활용한 대규모 공성전이 연출되어 유저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모드 중 하나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50 vs 50 3탄'에서는 폭풍 원 위치가 맵의 중앙에 가깝게 생성되면서 맵 어디서 시작하든 폭풍 원 안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되었으며, 폭풍 원에 떨어지는 보급품이 4~8개로 기존보다 늘어나면서 폭풍 원에서 보급품을 차지하기 위한 양 팀의 자리싸움이 더욱 치열해질 예정이다.

 

‘챔피언스 매니저[모바사카]’, 정식 서비스 실시

캡스톤 게임즈는 MOBCAST Games(대표 스기노 노리카즈)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리얼 축구 RPG ‘챔피언스 매니저[모바사카](Champions Manager MOBASAKA, 이하 챔피언스 매니저)’가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챔피언스 매니저’는 전 세계 63개국에서 활약하는 5천 명 이상의 선수가 소속된 FIFPro(국제 축구 선수 협회)의 라인선스 계약을 맺은 모바일 축구게임이다. 유명 선수를 직접 영입하고 육성하면서 자신만의 드림팀을 만들 수 있다. 스카우트 에이전시를 통해 원하는 선수를 직접 영입할 수 있지만 게임을 즐기면서 유능한 선수에게 러브콜을 받는 등 색다른 선수 수집 방법도 도입했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강화시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점도 큰 특징이다. ‘챔피언스 매니저’에서 유저는 신의 반응, 키퍼의 신, 팀리더, 마에스트로, 캐논 슈터 등 다양한 특성을 가진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선수를 교체하거나 전담 선수를 설정, 실시간으로 전술을 변화시키면서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장비 조각을 획득하는 메인 퀘스트 커리어, 다른 유저와 대결하고 시즌 종료 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아레나, 선수를 훈련시키거나 스킬을 강화하는 훈련 캠프, 또 다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리그 등 유저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끊임없이 제공한다.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