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글로벌 CBT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CBT(유저 시범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오늘(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총 9개 현지 언어로 번역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지역에서 동시에 펼쳐진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를 설치하고 진행할 수 있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액티비전의 유력 콘솔 게임 IP(지식 재산권)이자 피규어와 게임을 연동해 플레이하는 대표적인 ‘토이즈 투 라이프(Toys-to-life)' 게임 프랜차이즈 ‘스카이랜더스’를 활용해 컴투스가 제작 중인 턴제 모바일 RPG이다.

어둠의 마법사 카오스가 만든 차원의 균열로 인해 스카이랜드에 빨려 들어오게 된 포탈 마스터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유저는 게임 속에 펼쳐지는 다양한 스토리 모드와 던전 및 유저간 실시간 PVP(챔피언십 아레나) 등 풍부한 콘텐츠를 통해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원작 IP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모바일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해당 캐릭터를 수집 및 진화시키는 것은 물론, 스킬과 속성 등을 활용한 다양한 조합 및 구성으로 최상의 팀을 꾸리는 전략 플레이도 즐겨볼 수 있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현재 출시를 위한 막바지 개발 중에 있으며, 올해 3분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전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펍, 캐주얼게임 개발사 제퍼스튜디오 인수

㈜게임펍은 캐주얼 게임 전문 개발사 ㈜제퍼스튜디오를 인수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게임펍에는 제퍼스튜디오 손의진 대표(2007~2013 모비클 이사, 2014~2016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부사장 역임)를 비롯해 업계에서 평균 15여 년 이상 경력을 지닌 개발자들이 합류하게 됐다. 2017년 설립된 제퍼스튜디오는 단순히 게임을 만들어 서비스하는 것에서 벗어나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게임성을 고도화하고 이를 플랫폼화하는 전략을 기반으로 성장해왔다.

아울러, 작년 하반기 출시해 다운로드 110만 건을 기록한 스팀 레전드: 마블 퀘스트를 필두로 버블 샤크 프렌즈, 1010 블록 퍼즐 마스터 등 게임을 개발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약 5종의 자체 개발 신작 캐주얼 게임을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엔드림, 515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

엔드림(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이 51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기업은 알펜루트자산운용,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키움 신기사 투자조합, 에스비아이인베스트먼트, 디에스자산운용, 레이니어파트너스, 대신증권, 미래에셋대우 총 8개 기업이다.

엔드림은 조성원 대표, 김태곤 상무, 조한서 상무가 함께 설립한 모바일게임 개발사로 '군주', '아틀란티카', '영웅의 군단' 등 수많은 히트작을 만든 스타 개발자인 김태곤 상무의 지휘 아래 ‘오션 앤 엠파이어’와 디즈니 유명 영화 IP, ‘캐리비안의 해적’을 활용한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을 개발했다. 특히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은 지난해 5월 출시한 이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1위를 달성하는 등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이다.

또한 현재는 국내 인기 타이틀인 ‘창세기전’을 재해석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을 준비 중으로 지난 5월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에 소프트 런칭을 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였고 안정화를 거친 후 글로벌 런칭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법무법인 바른과 법무멘토링 업무협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센터 오렌지팜이 법무법인 바른과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성공으로 다가서는 길을 넓혀주기 위해 ‘오렌지팜 법무 멘토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목)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양동기 대표와 법무법인 바른 김재호 대표 변호사를 비롯해 양사 임직원 등 1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오렌지팜 내 입주해 있는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분기별 정기 법무멘토링과 상시적인 1:1 법률 자문을 진행하기로 했다.

실제 오렌지팜과 법무법인 바른은 이번 협약식에 앞서 지난 4월 23일 오렌지팜 서초센터에서 5가지 분야의 전문 변호사들이 참석한 일일 법무멘토링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현장에는 많은 스타트업 대표들이 참석해 본인들이 경험하고 있는 지분 분쟁이나 특허 출원, 사업 관련 법적 해석, 인사∙노무, 각종 계약서 작성 시 유의 사항 등과 관련된 고충을 상담한 바 있다.

 

MMORPG ‘검은사막’, 여름 시즌 해양 이벤트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검은사막’이 14일(목), 여름 시즌을 맞아 해양 이벤트와 해양 몬스터 3종 추가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금일(14일)부터 오는 7월 19일까지 오픈되는 이번 이벤트는 여름 시즌을 맞아 모험가들에게 게임 내 시원한 바다 배경과 함께 대양 콘텐츠 관련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모험가들은 ‘에페리아 항구 마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 의뢰를 수락해 완료하면, 탐험가의 나침반 부품, 항해 공헌도 및 스킬 경험치, 에페리아 범선 및 호위선 제작 재료 등을 받을 수 있다. 나침반 부품은 섬 위치를 찾을 수 있는 나침반 제작에 사용되며, 어선 제작 재료는 어선을 만들거나 장식하는데 활용된다.

이와 함께 어린 나인샤크, 어린 칸디둠, 어린 검은무쇠이빨 3종의 대양 몬스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도 단행됐다. 로스 해역과 마고리아 해역 경계 주변에서 출몰하는 이들 몬스터는 다른 몬스터와 달리 처치 시 항해 기술 경험치와 함께 어린 해양 괴수의 내단, 어린 칸디둠의 갑각, 어린 검은무쇠이빨의 턱뼈 등 개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오는 6월 28일 업데이트 예정인 여름 시즌 특별 미스터리 콘텐츠 관련 티저 페이지와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공식 페이스북에 영상 공유한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해 선물(GS25 모바일 상품권 1만원, 검은사막 마우스패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2018년 가을, 총상금 1,000억을 향한 ‘2019 Fortnite World Cup’의 여정이 시작된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게임쇼 ‘E3 2018’에서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2018-2019시즌 e스포츠 대회, ‘2019 Fortnite World Cup’의 진행 계획을 12일(현지 시각) 공개했다.

작년 9월 배틀로얄 모드가 출시된 후 9개월 만에 사용자 수 1억 2천 5백만을 기록, 올해 1월 발표 기준보다 사용자 수가 3배나 늘어나며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포트나이트>는 지난 5월 1억 달러(한화 약 1,078억 원)라는 역대 최대 규모의 상금을 공개하며 공식적으로 e스포츠 시작을 알렸다.

에픽게임즈는 누구나 참여해 우승할 수 있도록 전 세계 각국에서 열리는 커뮤니티 주관 이벤트, 온라인 이벤트, 대규모 대회를 후원할 계획이다. 1,000억의 상금은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대회에 나뉘어 사용된다.

2019년 하반기에 세계 최고를 가리기 위해 개최될 ‘2019 Fortnite World Cup’은 올해 가을부터 예선전을 시작으로 긴 여정이 시작할 예정이다. 전 세계 플레이어 누구나, 세계 곳곳에서 개최되는 공식 예선을 통해 ‘2019 Fortnite World Cup’에 도전할 수 있다. ‘2019 Fortnite World Cup’은 솔로전과 듀오전을 중심으로 진행되지만 스쿼드전도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대회 참가 자격은 게임 성적만을 기준으로 부여된다.

한편 ‘2019 Fortnite World Cup’ 계획 발표와 함께 진행된 E3 2018 <포트나이트> 유명인사 프로-아마 자선 기부 대회는 <포트나이트>의 e스포츠 흥행 가능성을 보여준 행사였다. 특히, 경기에 참여한 선수의 위치와 선수별 체력, 사용 아이템 등이 표시되고 3인칭을 포함한 다양한 시점에서의 경기 화면을 제공하는 관전 시스템도 최초로 공개되면서 주목을 끌었다. 관전 시스템은 <포트나이트>의 빠른 게임 전개를 방송 중계에서도 놓치지 않고 포착할 수 있게 해 특유의 '보는 재미'를 극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리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경기 후 하이라이트 장면을 보여주면서 대회 시청자들이 각 선수들의 재치있는 플레이 장면들을 다시 볼 수 있도록 했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中 스카이문스와 드래곤라자2 계약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대표 장푸)가 중국 스카이문스 본사와 드래곤라자2 중국 서비스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드래곤라자2의 1차 CBT는 올해 3월 서버 오픈 1시간 반만에 목표인원 4,000명을 돌파하여 총 12,000명의 유저가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된 바 있다. 현재 중국개발진이 직접 한국에 와서 한국개발진과 협력개발을 진행하여 한국게임의 중국시장의 가장 큰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수치밸런스 및 컨텐츠, 네트웍기술 등을 보강하고 있으며 2차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2018년 ‘어깨동무문고’ 장애인권교육 참여기관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어깨동무문고’의 동화책을 활용한 장애인권교육을 실시할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금일(14日)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된 ‘어깨동무문고’는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동화책을 매개로 한 장애인권교육을 펼치는 장애 인식개선 프로그램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어깨동무문고'를 보다 확대 진행하기 위해 동화책을 매개로 한 장애인권교육에 관심이 많은 전국의 공공도서관 등의 기관 신청을 받아, ‘어깨동무문고’를 활용한 장애인권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관은 장애우권익연구소 홈페이지 내 신청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그라비티, 모바일 RPG ‘요지경’ 파티 신규 단련 ‘풍운합종’ 추가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RPG ‘요지경’에서 신규 단련 ‘풍운합종’을 추가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신규 단련 ‘풍운합종’은 유저간의 협동 시스템인 파티 플레이로, 단계별로 최대 3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그간 힘겹게 사냥을 했던 솔로 플레이어 들이 보다 빠르고 손쉽게 보스를 처치할 수 있어 캐릭터 육성 및 협동의 재미를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연속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해 ▲원보 ▲순금 ▲진령원단 ▲3레벨 영혼 수정 복주머니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까지 2차 단련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 도전 누적 횟수에 따라 금화, 생철광, 척혼로, 순금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밖에 같은 기간 동안 신규 환화 보물 축복 이벤트를 통해 보물 축복주머니 원보를 소모하여 신규 환화 ‘청천유롱(절세 보물 등급)’, ‘영록벽수(절세 보물 등급)’ 등 환화 파편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 뮤 오리진2’, 배우 정상훈 TV 광고 방영/ 온라인으로 인터뷰 및 메이킹필름 공개

웹젠(대표 김태영)이 배우 정상훈이 등장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의 TV광고 방영을 시작했다.

웹젠은 어제(6월 13일)부터 배우 정상훈이 '뮤 오리진2'의 게임 특징과 장점 등을 엘리베이터 안에서 소개하는 TV CF의 방영을 시작했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유튜브'의 웹젠 공식 채널을 통해 광고 메이킹필름에 정상훈의 인터뷰가 추가된 영상도 같이 공개했다.

이번 ‘뮤 오리진2’ 광고는 특유의 말투와 스타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영어 교육 브랜드의 광고를 패러디한 것으로, 정상훈의 익살스러운 연기를 더해 '뮤 오리진2'는 ‘함께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웹젠은 1탄 엘리베이터 편 광고를 시작으로 이후에도 패러디 스타일로 제작한 '뮤 오리진2' TV 광고를 시리즈로 선보인다. 게임의 다양한 특징에 사무 공간, 사내 식당 등 일상의 생활공간 안에서 펼쳐지는 정상훈의 코믹 연기를 더한 광고로 시청자들의 웃음과 호응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또한, 웹젠은 오늘(6월 14일) '뮤 오리진2'의 안드로이드 버전에 유저 간 유료 재화로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경매장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경매장 콘텐츠가 포함되지 않은 12세 이용가 등급 버전을 별도로 출시했다. 경매장은 캐릭터 레벨 110레벨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다.

‘뮤 오리진2’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 각각 2위, 4위를 유지하고 있다. (6월 14일, 앱스토어 매출순위 기준)

한편, 웹젠은 게임공략 정보와 운영 일정 등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길드원도 모집할 수 있는 ‘뮤 오리진2’ 공식카페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또한 카페 및 게임 내에서 게임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에 플루리부스 우눔 픽업 캠페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스토리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에 플루리부스 우눔(E Pluribus Unum) 픽업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이번 캠페인 참여하면 '페이트/그랜드 오더' 제5 특이점에 등장하는 서번트(캐릭터) '쿠 훌린(5성/얼터)'과 '토머스 에디슨(4성)'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쿠 훌린(얼터)'은 공격력과 생존력이 상위권이라, 여러 콘텐츠에서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제 5특이점'은 '여럿이 모여 하나'라는 뜻의 미국 건국 이념 '에 플루리부스 우눔'이 세워진 1783년 북아메리카를 배경으로 한 스토리 콘텐츠로, 게임을 진행하면서 나이팅게일, 에디슨 등 역사 속 영령과 켈트 신화의 신령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헌팅 퀘스트 1탄이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5종의 적을 대상으로 한 헌팅 퀘스트가 게임에 등장한다. 퀘스트에는 3단계 난이도가 있으며, 난이도와 유저의 레벨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도전이 가능하다. 이번 퀘스트에 참여하면 특정 스킬 강화와 영기재림 소재를 얻을 수 있다.

한편,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스페셜 이벤트 '페이트/액셀 제로 오더(Fate/Accel Zero Order)'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애니메이션 ‘페이트/제로(Fate/Zero)’와의 스페셜 이벤트로, ‘페이트/제로’의 원작자 ‘우로부치 겐’이 집필한 오리지널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이벤트를 기념해 브랜드 사이트에는 애니메이션 '페이트/제로' VOD를 7월 27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아이온, 6월 신규 이벤트 3종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오늘(14일)부터 세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 이용자는 7월 4일까지 인스턴스 던전인 ‘추억의 불의 신전’을 즐길 수 있다. 76레벨 이상 이용자가 입장 가능하다. 유저는 인던 공략 점수에 따라 ‘크로메데의 불꽃’ 주화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크로메데의 불꽃을 모아 ‘데바니온 스킬 상자’, ‘크로메데 미니온 계약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엔씨는 ‘동글 동글 레이드(Raid)’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7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21시에 열린다. 이벤트 기간 동안 ‘라크룸’ 지역에 레이드 몬스터(축구 요정, 커다란 축구공)가 등장한다. 유저는 몬스터를 처치해 ‘불꽃 선물 상자’와 ‘크로메데의 불꽃’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온은 6월 26일까지 ‘서버 엠블럼(emblem) 공모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자신이 제작한 서버 엠블럼을 이미지 게시판에 업로드 하여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게시물 추천 수와 조회 수를 바탕으로 입상자가 선정된다. 부상으로 뉴 아이패드와 문화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변화 그 이상의 새로움 ‘시즌2’ 사전예약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스토리를 시작하는 시즌2를 예고하며, 이를 위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4일(목)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내달 2일까지 진행된다. 사전예약에 참여를 원하는 유저들은 테일즈런너 브랜드사이트 내에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뒤 개인정보 제공 항목에 동의하면 된다.

스마일게이트는 브랜드 사이트의 영상들을 통해 유저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 영상은 새 시즌의 신규 스토리를 담고 있는 ‘라라공주의 탄생’과 새로운 캐릭터를 소개하는 ‘천년의 비밀을 간직한 자’ 등의 클립 영상과 다양한 프로모션 영상으로 테일즈런너 고객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사전예약을 신청한 유저들에게는 다이아 체스트 2개, 은하수 주머니 3개, 퍼스트 헤어 변경권 1개 등이 즉시 지급된다. 사전예약 유저가 내달 4일에 게임에 접속하면 7대 죄악의 분노상자와 탐욕상자를 각각 1개씩 획득할 수 있다.

넥슨, ‘마비노기’ 14주년 기념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 30일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오는 30일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14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는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는 오는 30일 넥슨 아레나에서 250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유저는 2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4주년 이벤트의 일일 퀘스트에 꾸준히 참여하거나 개인 SNS에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 소식을 공유하면 당첨 기회를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서비스 14주년을 맞아 7월 5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된 ‘14주년 기념 축제’를 진행한다. 먼저, 주차별로 추억의 NPC가 등장하는 ‘신비한 상상 엿보기’ 퀘스트가 주어지며,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축제의 기운’을 수집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14단계의 이벤트 던전 ‘시험의 동굴’도 오픈하고, 주말에는 매 시간마다 30문제의 OX 퀴즈를 진행한다.

14주년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튤립 장식 페시의 가방’, ‘14주년 부착식 파우치’, ‘냉혹한 권능의 서리꽃 날개’ 및 신규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14주년 코인/특별한 선물 상자/즉석 경품권’ 등을 제공한다.

한편, ‘마비노기’에서는 15일 ‘밀레시안’을 주제로 제작된 굿즈를 첫 공개할 예정이다. ‘밀레시안’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 모자, 에코백은 6월 네코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라그나로크M, ‘매직 크리에이터 연’ 및 ‘페이욘 축제’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서 ‘매직 크리에이터 연’과 ‘페이욘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해변의 파티’ 테마로 새롭게 실시되는 ‘매직 크리에이터 연’ 이벤트와 ‘페이욘 축제’는 오는 6월 28일까지 2주간 시행될 예정이다.

먼저 이용자들은 프론테라 중앙 광장에 위치한 ‘매직 크리에이터 연’ 자판기를 통해 ▲남자 캐릭터는 코스튬 여름휴가, 여자 캐릭터는 코스튬 해변의 여인 ▲여름휴가 모자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해변의 파티’ 코스튬 의상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강렬한 태양 아래에서 휴가를 만끽하는 모습들이 담겨있어 유저들의 시선을 끈다.

또한 ‘페이욘 축제’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프론테라 중앙 광장에 이벤트NPC인 ‘페이욘 축제 대사’ NPC와 대화를 통해 이벤트 퀘스트를 수령할 수 있으며, 퀘스트 완료 시 ‘페이욘 축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페이욘 축제 상자’는 오픈 시, 페이욘 허브와 페이욘 축제 음식을 얻을 수 있으며, 획득한 페이욘 허브는 사용 시, ‘페이욘 축제 상점’이 오픈되어 게임 내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아울러 ‘위기! 진격의 세비지’, ‘의뢰 게시판 2배 보상 이벤트’ 등 보다 풍성한 보상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시즌 2, 6월 16일 개막

블리자드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시즌 2가 6월 16일(토) 공식 개막한다고 금일 밝혔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은 최고의 오버워치 프로가 되기 위해 거쳐야 하는 주요 대회로서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과 국내 최고 수준의 오버워치 선수들이 출전하는 오버워치 컨덴더스 사이에 열리는 승급 및 강등 대회다.

이번 대회는 16일(토) 시작해 24일(일)까지 총 9일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게임이너스 강남이스포츠점*’에서 매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된다. 오픈 디비전을 뚫고 올라온 상위 4개 팀과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 출신 4개 팀 등 총 8팀이 풀리그를 통한 치열한 경쟁을 벌여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에 진출할 상위 4팀을 선발하게 된다.

먼저 오픈 디비전을 뚫고 올라온 4개팀은 ‘GC 부산 웨이브(GC BUSAN WAVE)’, ‘아마먼트(Armament)’, ‘프리시아 게이밍(Frecia Gaming)’ 그리고 ‘팀BM호크(TeamBMHawk)’다. 이들 중 오픈 디비전에서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GC 부산 웨이브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 진출 여부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다음으로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에서 플레이오프 진출이 아쉽게 좌절되었던 ’MVP 스페이스(MVP Space)’, ‘블라썸(Blossom)’, ‘메타 아테나(Meta Athena)’ 그리고 ‘WGS H2(World Game Star H2)’가 컨텐더스 시즌 2 진출권을 놓고 경쟁하게 되었다.  특히 MVP 스페이스는 지난 시즌 뛰어난 실력에도 불구하고 안타깝게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한 강팀으로, 이번 시즌 트라이얼 성적이 기대되는 팀이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시즌 2는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전경기 생중계 될 예정이다. 오버워치 e스포츠의 신성들의 행보에 관심을 가진 팬들을 위해 현장 관람이 지원되며, 현장에 방문한 팬들은 열정이 가득한 선수들의 치열한 경기와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특별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