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든어택’ 신규 맵 ‘웨어스타디움’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서 신규 팀데스매치 맵 ‘웨어스타디움’을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웨어스타디움’은 서든어택 대표 맵 ‘웨어하우스’를 축구장 콘셉트로 변경한 신규 맵으로, 축구 경기 인원에 맞춰 11 대 11의 팀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는 전/후반으로 나뉘며, 최대한 많은 적을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축구공 아이템 ‘슈퍼볼’을 이용하면 더 많은 적들을 공격할 수 있으며, 맵 곳곳에 스피드 및 슈퍼 점프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돼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6월 28일까지 웨어스타디움에서 게임 한 판을 정상 완료하면 ‘10만 EXP’ 경험치를 비롯해 ‘TRG21(IS) Korea (15일)’, ‘응원 나팔 (7일)’, ‘[KOREA] 애니메이션 칭호’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국기’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달의 캐릭터로 비트 마스터 ‘DJ’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캐릭터에는 최신 캐릭터 기능과 함께 전용 감정표현이 담겼다. 6월 28일까지 DJ 카운트 구매를 통해 DJ 세트를 획득하면 ‘CM901(IS) Neon’, ‘윈체스터(IS) Neon’ 등 신규 컬렉션 영구제 아이템 및 ‘[DJ] 애니메이션 칭호’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미르의 전설3’, 2018 몽환 서버 오픈

와이디온라인(대표 변종섭)은 전기아이피(대표 장현국)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미르의 전설3’가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몽환 서버’를 오픈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미르의 전설3'는 '미르의 전설2'와 함께 꾸준한 인기를 받아온 1세대 무협 온라인 MMORPG로, 지난 2003년 국내 및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게임 한류를 이끈 주역으로 평가받은 바 있다.

몽환 서버는 기존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경험치의 20%만으로도 레벨업이 가능하고, 육성한 캐릭터 경험치의 30%를 다시 기존 서버로 이전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 서버로 쉽고 빠른 캐릭터 육성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몽환 서버는 다음달 11일(수)까지 오픈하며, 서버 접속 시 최초 35레벨의 캐릭터 생성 및 레벨에 맞는 무공, 장비, 기본 버프 효과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회 경험치 300% 증가 효과를 지닌 ‘속성운기(300)’를 지급하며, 요일 및 시간에 따라 경험치, 아이템 획득률, 채광률 등 특정 능력치가 증가하는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제공한다.

기존 서버로 이전할 수 있는 특별한 보상도 눈길을 끈다. 몽환 서버에서 캐릭터 레벨 및 랭킹 달성 등 각종 미션에 따라 최상급 황색장식구, 천공석상자, 혼천마도, 마비의 반지 등의 보상을 차등 제공하며 칭호 획득 및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는 유저에게는 신(新) 종류별 패키지, 세잎클로버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황금코인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이벤트 기간 동안 몽환 서버에 등장하는 몬스터 사냥 시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응원도구를 가장 많이 수집한 서버 순위에 따라 해당 서버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MSI 게이밍 노트북, 트롬베 공기청정기 등의 풍성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웹젠 ‘뮤 템페스트’, 새로운 장비로 정령의 땅을 지켜라! ‘극’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에 전보다 더 확장된 콘텐츠와 기념 이벤트 등 풍부한 내용으로 6차 업데이트를 준비해 유저들과 만났다.

웹젠은 오늘(6월 14일) ‘뮤 템페스트’의 점검 시간을 갖고 신규 지역 ‘아케론’과 관련 콘텐츠, 캐릭터 500레벨 이상만 참여할 수 있는 최상위 던전들을 공개하는 동시에,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11급 장비’ 등을 추가하는 ‘극(極)’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뮤 템페스트’에 정령족들이 평화롭게 살고 있는 ‘아케론’ 지역이 새로 추가됐다. 신규 지역이 공개됨에 따라 업적 달성 퀘스트는 물론, ‘잃어버린 땅’, ‘정예도전’ 등에서도 ‘아케론’ 던전에 참여할 수 있다.

‘블러드 캐슬’, ‘악마의 광장’, ‘칼리마’, ‘시련의 땅’ 등 ‘뮤 템페스트’의 인기 이벤트 던전에는 캐릭터 500레벨 이상 유저들부터 참여 가능한 상위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전보다 많은 경험치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최초로 공개되는 강력한 ‘11급 장비’와 ‘11급 코스튬 수집’, 고급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신규 보스 ‘선녀’ 등 다수의 매력적인 콘텐츠들이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새롭게 추가된 ‘11급 장비’는 ‘아케론’ 지역에서 획득 가능하다.

한편, 웹젠은 6차 업데이트를 기념해 ‘매일매일 출석체크’ 이벤트, ‘주말 핫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인기몰이에 나선다. ‘뮤 템페스트’ 유저들은 6월 28일 정기점검 전까지 매일 접속만 해도 ‘귀속 다이아’, ‘경험치 물약’, ‘공격/방어 스크롤’ 등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출석체크 7일/14일차에는 ‘기절 면역’ 등 특수 능력을 가진 신기 ‘신의 방패’ 조각도 선물로 준다. 7월 1일까지 매주 주말에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해 ‘악마의 광장 초대장’, ‘투명 망토’ 등을 받을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을 지급한다.

신규 서버 대상 이벤트도 준비했다. 업데이트 후부터 6월 21일 사이에 새롭게 열린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하면 게임 초반에 도움되는 ‘육성 지원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레벨 달성에 따라 그에 맞는 등급의 무기 및 방어구를 지급받아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에 소비한 다이아 수량에 맞게 귀속 다이아를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와, 최강의 ‘11급 2옵션 무기’를 얻을 수 있는 ‘다이아 소비 랭킹’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브라운더스트', 축구 페스티벌 기념 이벤트 및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축구 페스티벌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오는 7월 12일까지 게임 플레이 시 획득할 수 있는 축구 아이템들을 모으면 개수에 따라 4성과 5성 용병의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스킬북’, 4성 용병을 랜덤하게 소환할 수 있는 ‘랜덤권’을 비롯 용병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상점에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결투장 배경이 축제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축구장으로 바뀌고, 한국팀 경기 날 접속 하면 ‘유형계약서’, ‘명예점수’ 등의 특별보상이, 득점 골 개수에 따라 ‘다이아’와 ‘고급계약서’ 등의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기념 이벤트와 함께 5성 방어형 용병 ‘로봇매니아 라피나'의 스페셜 코스튬도 업데이트된다. 이는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유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갖고 싶은 용병 코스튬’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라피나’의 모습을 새롭게 표현한 것으로, 어릴 적 처음 만든 로봇을 손에 들고 다니는 '라피나'의 모습을 잘 담아냈다.

이 외에도 신규 유저들의 연속 출석 보상이 5일까지로 상향되고, 용병들의 무료 뽑기 기능이 1일 1회 추가된다.

 

라그나로크 제로, 신규 통합서버 ‘브륀힐트’ 오픈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신규 통합서버인 ‘브륀휠트’ 서버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신규 오픈한 ‘브륀힐트 서버’는 메긴기오르드’와 ‘궁그닐’ 서버를 통합한 것으로 강하고 굳건한 서버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갑옷류 신급 아이템 ‘브륀힐트’로 명명했다. 특히 두 개 서버가 통합한 만큼 유저간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다양한 게임 플레이가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서버 통합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먼저, 오는 9월 5일까지 경험치와 드랍률 20% 증가 이벤트를 진행해 신규 캐릭터의 성장을 빠르게 도울 예정이다. 또한, 브륀힐트 서버는 한달간 출석 아이템 2배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주 1회 유저들에게 스탯/스킬 초기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레벨 달성 이벤트를 시행해 신규 캐릭터 50, 75, 90 레벨을 달성 유저 전원에게 스페셜 툴박스 쿠폰, 탑승용고삐 30일 상자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규 캐릭터 99레벨 달성자는 추첨을 통해 어카운트 패키지와 신규 의상 아이템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파이팅!! 이벤트를 개최해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였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결과에 따라 오는 7월 16일까지 경험치 증가 아이템 1종을 제공하고, 서버 경험치 증가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패왕 동료 2종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패왕 동료인 ‘애시’와 ‘인헤리’를 최초로 공개하고, ‘사왕의 검’ 신규 업적도 추가한다.

‘애시’는 어둠의 신을 섬기는 시간의 지배자로 불리며, ‘사왕의 검’ 세력의 일원인 성기사 캐릭터다. 신성한 힘을 사용하여 아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고 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능력을 지녔다.

‘인헤리’는 ‘절대적인 죽음을 부여하는 암살자’라는 별명이 붙은 도적 캐릭터다. 적에게 죽음의 낙인을 부여하고 회피 불가능한 데미지를 주는 능력을 발휘한다. 이들 신규 패왕 동료 2종은 ‘사왕의 검’이라는 새로운 세력을 형성한다.

더불어 특별 프로모션으로 ‘도전자 던전 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루비 할인권’으로 게임 내 재화인 루비로 판매되는 상품들을 500루비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빛의 힘으로 무장한 드레나이 성기사 이렐, 시공의 폭풍 합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에 새로운 영웅 이렐(Yrel)이 오늘 공식 서버에 적용,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렐은 올해로 13주년을 맞은 블리자드 대표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등장하는 영웅으로 오크와 드레나이의 고향인 드레노어를 지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아제로스 영웅들의 도움을 받아 굴단과 강철호드를 물리친 바 있는 이렐은 이제 새로운 어둠이 찾아온 시공의 폭풍을 빛의 힘으로 정화하고자 거대한 ‘나루의 망치’를 들고 전장에 뛰어들게 됐다.

이렐의 일반 기술로는 비호, 정의의 망치, 그리고 응징의 격노가 있다. 비호는 자신을 치유하는 동시에 주변 적들에게 광역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정의의 망치는 이렐의 사용시 ‘나루의 망치’를 전방으로 힘차게 휘둘러 적들을 밀쳐내거나 기절 시킬 수 있다.응징의 격노는 사용시 목표 지점으로 도약하며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이렐은 헌신적인 수호자와 신성한 대지를 궁극기로 선택할 수 있다. 헌신적인 수호자는 사용시 이렐을 보호막으로 감싸 일정 시간동안 모든 피해를 흡수하고 흡수한 피해의 일정량만큼 생명력을 회복한다. 신성한 대지는 사용시 지면을 신성화해 대상 지역 내에 있는 동안 방어력이 대폭 상승한다. 신성한 대지는 이렐이 대상 지역을 벗어날 때까지 시간 제한 없이 지속된다.

이렐은 빛의 힘으로 아군을 보호하고 적들을 벌하는 근접전사 영웅이며 독특한 플레이스타일을 자랑한다. 이렐의 모든 일반 기술들은 강화가 가능하며 강화하는 시간에 따라 기술의 위력 혹은 효과가 증가한다. 고유 능력인 신성한 목적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을 최고치로 즉시 강화할 수도 있어, 전투 중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렐은 게임 내 상점에서 시공석(750 시공석) 혹은 골드(15,000 골드)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렐 영웅과 ‘광기 어린 광대 이렐’ 스킨으로 구성된 ‘이렐 영웅 묶음 상품’도 1,479 시공석에 선보인다. 또한 PC방에서 히어로즈를 플레이할 경우 이렐을 포함한 모든 영웅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경험치 및 골드 50% 추가 획득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11번째 직업 ‘투사’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11번째 직업 ‘투사’를 업데이트했다.

블소 유저는 오늘(14일)부터 투사를 플레이할 수 있다. 투사는 ▶적에게 받는 피해를 줄이거나 상태 이상 공격에 저항하는 ‘강체’와 ▶자신과 아군을 보호하고 캐릭터 능력치를 높이는 ‘강림’ 기술을 사용한다.

유저는 ‘광기’과 ‘신념’ 중 하나의 속성을 선택해 투사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광기 투사의 특징은 높은 이동속도와 상대의 체력을 빼앗는 ‘흡혈’이다. 신념 투사는 중거리 전투와 강력한 타격이 가능하다.

엔씨는 ‘신기 수련장’을 투사와 함께 업데이트했다. ‘신기 수련장’은 1인용 던전이다. 유저는 3종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새로운 던전을 공략할 수 있다.

블소는 ‘Ready, Action! 투사’ 이벤트를 7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캐릭터 ‘슬롯 추가 이용권’과 ‘고속성장 이용권’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투사 캐릭터로 퀘스트를 완료하면 신규 의상 ‘투신’, 신규 머리장식 ‘신념’, ‘신룡공상 확장권’ 등을 받는다. 이벤트 소식을SNS에 공유하고 ‘성장 비급함’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7월 25일까지 ‘자, 게임을 시작하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공허 무기 3단계, 전설급 장신구 4종)을 즉시 지급 받는다. 특정 퀘스트를 수행하면 ‘성장 주화’도 얻을 수 있다. 성장 주화로 아이템(투사령, 투사수호석)을 성장시키거나 전설급 무기 ‘공허무기 3단계(무기한)’ 등과 바꿀 수 있다.

엔씨는 PC방 이벤트인 ‘돌아온 블소데이’ 이벤트를 7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말에 PC방에서 블소를 플레이하면 ‘블소데이 주화’를 제공한다. 유저는 블소데이 주화를 ‘블소데이 기념상자’, 게임 의상 ‘봄소풍’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소데이 기념 상자에서 게임 내 재화(10,000금)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 ‘테일즈위버’ ‘세컨드 런(Second Run)’ 1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RPG ‘테일즈위버’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세컨드 런(Second Run)’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1차 업데이트 부제는 ‘오를란느의 봄’으로, ‘이스핀 샤를’ 캐릭터와 ‘시벨린 우’ 캐릭터의 스토리를 연결하는 에피소드3 챕터6 ‘Evergreen Haven’을 추가했다. 에피소드3 여섯 번째 챕터인 ‘에버그린 헤이븐(Evergreen Haven)’은 지난 해 추가된 시크릿챕터(이스핀 샤를 편)와 연결되는 메인 스토리로 ‘악의 무구’ 중 하나인 ‘부활의 보석’을 찾아 ‘오를란느 공국’으로 떠나는 ‘테일즈위버’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19일 점검 전까지 신규 챕터를 완료하면 ‘레어’등급 아이템 획득 확률을 1.5배 늘려주는 ‘로토의 부적(10개)’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스페셜스킬’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게임에 접속하면 ‘경험치’와 ‘드랍율’ 버프 효과와 ‘접속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고, 매주말 접속 보상으로 ‘스페셜 스킬’과 ‘랜덤 옵션 장비’, ‘무기/갑옷 강화권’, ‘변신망토’ 등을 제공하는 ‘테일즈위크’ 이벤트를 같은 기간 실시한다.

이 밖에도, 7월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캐릭터 ‘클라리체 데 아브릴’ 사전예약 이벤트와 ‘친구 초대’ 이벤트, ‘복귀 유저’ 이벤트 등 다채로운 기념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넷마블,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 금일 글로벌 정식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을 금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40여 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나이츠크로니클은 화려한 애니메이션 풍의 전투 연출과 깊이 있는 스토리 전개를 기반으로, 풀3D 그래픽을 활용한 스토리 연출과 모든 스토리 음성에 유명 성우 목소리를 적용하는 등 차별화 요소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100 종 이상의 다양하고 개성 있는 영웅을 통해 수집하는 재미까지 더했다.

넷마블은 지난 5월 7일 나이츠크로니클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참가자가 130만 명을 돌파했다.

풍성한 사전 등록 보상도 준비돼 있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백색기사단 멤버 중 한 명인 SSR등급 6성 레베카, 200수정, 100만 골드의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