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사녹’ 테스트 결과 공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2018년 4월부터 6월까지 총 81일간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사녹(Sanhok) 신규 맵 테스트 결과를 21일 공개했다.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전세계에서 342만명이 넘는 플레이어가 사녹 맵에서 평균 1.54시간 동안 플레이해, 총 528만 시간에 달하는 플레이가 이루어진 것으로 집계됐다. 지역별로는 아시아 서버가 53%로 가장 높은 플레이 비중을 차지했고 유럽 서버(25%)와 북미 서버(22%)가 그 뒤를 이었다. ‘M416’은 사녹 맵에서 플레이어가 가장 선호하는 무기이자 다른 플레이어에게 가장 많은 피해를 입힌 무기로 나타났다.

신규 맵 ‘사녹’은 6월 22일(금)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 신작 모바일 MMORPG ‘라스트 소울’ 파이널 테스트 진행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21일 스톰게임즈(대표 정만수)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라스트 소울’의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하고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25일까지 닷새간 15세 이상 안드로이드OS 및 원스토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테스트 신청 유저는 개별 전송된 안내 메시지(LMS)를 통해 게임을 설치할 수 있다.

‘라스트 소울’은 ‘미르의 전설2, 3’ 및 ‘신무’ 등 인기 온라인게임 디렉터를 지낸 정만수 대표가 설립한 스톰게임즈를 통해 선보이는 첫 번째 타이틀이다.

이 게임은 ‘마왕’의 난으로 혼란에 빠진 세상을 구하는 영웅담을 동양풍 판타지 세계관에 담아냈으며, ‘귀검사’ 및 ‘지하대장군’, ‘원거리궁사’, ‘치유도사’ 등 네 종의 영웅 캐릭터가 선보이는 화려한 액션을 풀(Full) 3D그래픽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파이널 테스트’를 통해 유저간 장비를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시스템’ 및 최대 200명의 유저와 오픈형 필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대난투전’ 등 ‘라스트 소울’만의 다양한 콘텐츠를 미리 경험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테스트 참가 유저 전원에게 게임 출시 후 활용 가능한 ‘B~S등급 장비 소환권 3장’ 및 ‘3만 금화’, ‘푸른 수정 50개’를 제공하며,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해 25일까지 매일 두 차례 경험치 및 골드를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라스트 소울’ 출시에 앞서 오는 7월11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사전 예약은 15세 이상 안드로이드OS 및 iOS, 원스토어 유저라면 누구나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스푼즈, 롯데컬처웍스와 브랜드 제휴 체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캐릭터 브랜드 ‘Spoonz(이하 스푼즈)’가 20일 롯데컬처웍스(대표 차원천)와 브랜드 제휴를 맺었다.

스푼즈는 엔씨의 게임 캐릭터를 모티브로 개발한 캐릭터 브랜드다. 5종의 캐릭터(비티(BT), 신디, 디아볼, 핑, 슬라임)가 가상의 섬 ‘스푼즈 아일랜드’에서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엔씨는 8월 중 스푼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미니게임을 롯데시네마 모바일 앱(App)에 선보인다. 유저는 2주 간의 플레이 순위(상위 100명)에 따라 다양한 선물(영화 관람권, 팝콘 교환권 등)을 받는다. 모든 게임 유저는 랜덤하게(무작위로) 영화 할인권과 매점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롯데시네마는 스푼즈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연내 출시한다. 영화 관람객은 롯데시네마 매점에서 스푼즈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올해 안에 ‘스푼즈 상영관’도 마련할 계획이다.

 

NHN픽셀큐브,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CBT 시작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의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가 오늘 안드로이드 기기 유저를 대상으로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사전 예약을 하지 않은 유저도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형 CBT로 오늘부터 23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구글플레이에서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를 검색하거나 공식카페에 공개된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게임을 설치할 수 있으며, CBT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미리 신청한 유저는 SMS로 발송된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보다 쉽게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CBT 사전예약자에게는 ‘CBT 한정 초상화’ 아이템이 함께 지급된다.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는 전작 <피쉬아일랜드>에서 선보였던 '리듬액션 방식으로 횟수 제한 없이 무한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고유의 게임성'은 유지하고, ‘캐릭터/정령 육성’, ‘물고기 수집 및 거래’, ‘장비/코스튬 성장’ 등 RPG요소를 비롯해 ‘레이드’, '괴수토벌', '보물조개', '조업', 'PvP', '차원의 문' 등 전작에 비해 2배 이상 확장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일본 인기 버츄얼 싱어 ‘하츠네 미쿠’와 제휴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서 일본 인기 버츄얼 싱어 ‘하츠네 미쿠(Hatsune Miku)’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12일까지 17레벨 이상 캐릭터로 적정 레벨 던전을 플레이하면 ‘하츠네 미쿠의 노래조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수집한 조각은 ‘축음기 상점’에서 칭호, 보조장비, 각종 버츄얼 싱어 카드와 버츄얼 싱어 포션 등의 하츠네 미쿠 제휴 기념 한정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노래 조각을 넣어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세리아 방’의 배경음악을 ‘하츠네 미쿠’의 노래로 변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쿠X미쿠를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카드 짝맞추기’ 게임을 진행하면 일정 시간 SD 버츄얼 싱어인 하츠네 미쿠, 린, 렌, 루카 4종으로 변신할 수 있는 ‘SD 변신 코스튬 상자’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하루에 세 번 ‘카드 짝맞추기’에 참여할 경우 ‘하츠네 미쿠의 노래 조각 상자’ 및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미쿠X미쿠 잘했어요’상자를 선물한다.

 

‘검은사막’, 총 2천 만원 상당 경품 증정 이벤트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21일(목), 여름 시즌을 맞아 2천만원 상당 경품 걸린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Secret Quest Challenge) 프로모션 페이지를 오픈했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는 게임 내 숨겨진 의뢰를 찾아 모두 완료한 모험가 4명을 추첨해 5백 만원 상당의 2인 여행 패키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오는 6월 28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된다. 추첨은 일주일 후인 7월 5일에 진행되며, 여기서 만약 의뢰를 모두 완료한 모험가가 4명 미만일 경우 남은 수량은 차주 7월 12일 추첨으로 이월된다. 총 2천만원 상당의 경품이 마련된 인 게임 이벤트인 만큼 모험가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와 함께 축구 페스티벌을 기념해 매일 1시간에서 최대 5시간까지 플레이하면 각 시간마다 잠재력 돌파 재료부터 황금 축구공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7월 5일까지 열린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사냥과 채집, 낚시를 통해 각기 다른 색깔의 축구공을 획득해 이를 합치면 NPC를 통해 황금 축구공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황금 축구공 아이템은 개봉 시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골든벨,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발크스의 조언 등 다양한 특별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웹젠 ‘R2’, 신규 ‘오픈 리부트 서버’ 게임 캐릭터명 사전 접수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새로운 서버 공개를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은 오늘(6월 21일) 오후 8시부터 6월 25일까지 R2의 이벤트페이지에서 오픈 타입 스피드 서버에서 진화된 ‘오픈 리부트 서버’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리부트 서버’는 비주기적으로 초기화가 진행되고 경험치 및 아이템 드랍률이 매우 높아 캐릭터를 보다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서버다. 해당 서버의 자세한 혜택과 운영 사항은 서버가 열리는 6월 28일에 공개된다.

웹젠은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캐릭터의 성별과 외형를 바꿔주는 ‘헤르마프로디토스의 석상 1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유저들은 서버가 열리면 바로 생성된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픈 리부트 서버 오픈을 기념해 해당 서버 전용 ‘서번트’ 피규어 세트의 상품 정보 및 판매를 안내하는 특별 페이지도 공개했다. 오는 6월 26일 오후 5시까지 300개 한정 ‘서번트’ 피규어 세트의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한편, 웹젠은 지난 3월 R2의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를 초기화하고 새롭게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를 공개해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과 소통하며 PC 온라인게임의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촉산 for kakao’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라인콩코리아(대표 WANGFENG)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무협 MMORPG ‘촉산 for kakao’가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금일(21일) 밝혔다.

이번 ‘촉산 for kakao’ 2주년 기념 업데이트의 메인 콘텐츠는 신규 전서버 PvP 콘텐츠인 ‘촉산 미궁’이다. ‘촉산 미궁’은 85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최대 500명의 캐릭터가 입장해서 미궁 내 보물상자를 열거나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른 유저 캐릭터와 맞붙으면서 살아남아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이다.

이와 함께 수집 욕구를 자극하면서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는 ‘몬스터 도감 시스템’도 도입된다. 유저는 게임 내에서 확률적으로 몬스터 도감 카드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문파 최대 레벨이 15레벨까지 확장되면서 문파 스킬을 최대 15레벨까지 습득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유저들이 ‘촉산 for kakao’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항마탑 확장, 촉산대전장 보스 몬스터 능력치 상향, 와룡쟁패 시 자동 전투 사용 불가와 같은 내용과 유저 편의성을 높이는 가방 최대 보관 수량 확장과 같은 내용이 적용된다.

현재 ‘촉산 for kakao’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앞두고 공식 커뮤니티에서 기대평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대평 누적 수에 따라 용왕의증거, 빙룡, 화룡 등 쿠폰을 공개하고 추첨을 통해서는 진귀한 보물 상자, 정령강화세트 등을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사전예약 전문 매체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도 푸짐한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MBC스포츠플러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 생중계

MBC스포츠플러스가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를 생중계한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는 7월 4일 오후 7시 서강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5주 동안 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의 경기는 MBC스포츠플러스2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는 시즌1 상위 8개 팀과 ‘컨텐더스 트라이얼’ 상위 4팀의 치열한 대결로 꾸며진다.

경쟁의 장이 펼쳐질 곳은 서울 마포구 소재 서강대학교 체육관이다. 이번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는 서강대학교 게임&평생 교육원의 협조로 e스포츠 본선리그 전체를 국내 최초로 대학 캠퍼스 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또한 시즌2 본선 경기는 시즌1과는 다르게 매주 4일간(수, 목​, 토, 일) 펼쳐진다. 수요일과 목요일은 오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한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 플레이오프 8강은 8월1일~8월2일 양일간, 플레이오프 4강은 8월5일 개최된다. 결승전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모브캐스트 게임즈, ‘얼티메이트 풋볼 클럽 모바사카’ 한국 서비스 예정

모브캐스트 게임즈 (대표 스기노 노리카즈)는 중국 캡스톤 게이밍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신작 축구 게임 ’얼티메이트 풋볼 클럽 모바사카’(Ultimate Football Club MOBASAKA, 이하 얼티메이트 풋볼클럽)를 오는 7월 한국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얼티메이트 풋볼 클럽’은 세계적으로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중국과 일본에서 흥행하고 그 여세를 몰아 홍콩에서 매출 1위의 높은 성적을 거둔 바가 있는 ‘모바사카’ 시리즈의 2018년 신작이다.

일본의 모브캐스트 게임즈와 중국의 캡스톤 게이밍이 공동 개발한 ‘얼티메이트 풋볼 클럽’은 국제축구선수협회(FIFPro) 의 라이선스를 획득하여 실제 유명 축구 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을 활용하여 선수 및 감독으로서 경기를 지배할 수 있다.

패스와 드리블, 슈팅 등 유저가 직접 선수의 움직임을 컨트롤하는 조작의 묘미와 구단주로서 팀을 매니징하는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다. 또한 실사와 모션캡쳐를 기반으로 사실적인 경기 환경을 재현, 실감나는 축구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얼티메이트 풋볼 클럽’은 국제축구협회(FIFPro)의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해 실제 유명 축구 리그와 클럽, 선수들을 인게임에 반영한 것이 강점이다.

모브캐스트 게임즈는 ‘얼티메이트 풋볼 클럽’의 7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축구 게임을 선호하는 집단을 대상으로 소규모 테스트(FGT)를 진행하는 등 막바지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