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블리츠X’ 신규 영웅 ‘아란’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메이플블리츠X’에 신규 영웅 ‘아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원작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검은 마법사’를 봉인했던 영웅 중 하나인 ‘아란’은 강력한 두 손 무기 폴암을 사용하는 전사 캐릭터다. ‘메이플블리츠X’에서는 적 몬스터를 빙결시키고 아군의 공격 속도를 상승시키는 등 3단계로 순환되는 고유 스킬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폴암에 깃든 까칠한 정령 ‘마하’와 최강의 무기를 제작하는 전설의 대장장이 ‘대장옹’ 등 ‘레전더리 등급’ 카드를 포함해 총 39종의 ‘아란 전용 카드’를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4일까지 ‘아란’으로 게임에 참가해 ‘좋은 승부 스탬프’ 5개를 획득하면 ‘선물상자’를, 영웅 10레벨을 달성하면 ‘중학생 리린 초상화’를 지급한다.

아울러 7월 1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아란 전용 카드(5장)’를 제공하고, 신규 가입 유저에게는 ‘300 N코인’과 ‘30,000 메소’를 선물한다.

‘에오스’, 신규 필드 및 PVP 콘텐츠 업데이트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에오스’가 21일(목), 신규 필드 ‘왜곡된 겔미르 유적지’와 PvP 콘텐츠 ‘생존의 시험장’을 업데이트 했다.

‘왜곡된 겔미르 유적지’는 최고 레벨 확장에 맞춰 선보인 신규 필드로, 85레벨 이상 캐릭터가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는 지역이다. 이그네아 중앙 광장의 NPC ‘메버릭’을 통해 입장 할 수 있으며, 진입 시 분쟁 지역으로 분류되어 살의와 반목 기능을 활성화하면 실시간 PVP도 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업적과 퀘스트도 추가되어 유저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다채로운 PvP를 즐길 수 있는 ‘생존의 시험장’도 첫 선을 보였다. 제한된 시간 내에 가장 오래 살아남는 유저를 가리는 경쟁 콘텐츠로, 일정 시간마다 지정된 장소와 PvP 승리 시 지급하는 산소를 지속적으로 공급받아 생존 시간을 늘리는 것이 플레이의 핵심이다.

‘생존의 시험장’에서는 매일 퀘스트 수행 시 경험치, 골드(게임머니), 회복 아이템, 용맹의 정수 100개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PVP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1vs1 개인 투기장과 3vs3 자유 투기장의 평점을 초기화 했으며, 3vs3 자유 투기장 순위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금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태권계열 신규 직업군 2종 추가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태권계열 상위직업군 2종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태권 상위직업군은 태권계열 ‘권성’과 ‘소울링커’의 상위 직업군인 ‘성제’와 ‘소울리퍼’이다.

‘성제’는 태양과 달, 별에 이어 우주의 힘까지 다룰 수 있게되며, 영혼의 고유 에너지에서 지식을 얻는 ‘소울리퍼’는 새로운 영혼 스킬이 오픈되어 이전보다 공격력이 강화됐다. 이와 함께 태권계열 상위 직업군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25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성제’ 또는 ‘소울리퍼’ 캐릭터로 전직, 150 레벨, 175 레벨, 175레벨최초 달성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게임 캐시를 지급한다. 또한 태권계열 상위 직업군으로 전직한 모든 유저들에게 기간제 아이템인 ‘별과 영혼의 반지’, ‘신선한 꽃잎’ 총 2종의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규 캐릭터의 성장을 돕기 위해 경험치와 드랍률 20% 증가 이벤트를 실시하며, 접속한 유저들에게 월드 이동권 20개를 선물한다.

 

엠게임 ‘이터널시티’, 여름 맞이 ‘환골탈태’ 업데이트 실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몬스터넷(대표 권종락)이 개발한 현대 배경의 온라인게임 ‘이터널시티’가 여름 시즌을 맞아 금일(21일) 그래픽 개편, 서버 통합, 콘텐츠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그래픽과 유저 편의 시스템이 대폭 개선된다. 자체 개발 게임엔진을 새롭게 구축하고 프레임 제한을 해제해 한층 부드럽고 향상된 그래픽을 선보이고, UI와 단축키 등을 수정해 더욱 편리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이터니티 서버와 갤럭시 서버를 합쳐 통합 이터니티 서버로 일원화 했다. 서버 통합과 함께 채널을 늘려 더욱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1인 던전 메인스트림과 필드 사냥터의 구조와 보상 등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하고, 신규 [CL]용병 78종과 [CL]맵 2종을 추가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19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퀴즈를 풀고 응모권을 받아 게임아이템으로 교환하고, 출석 체크, 레벨 달성에 따라 캐시아이템과 게임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게임 내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통합서버에서 챌린지 어설트(던전)를 클리어하면 9~10등급 [CL]불법무기 선택 교환권, [CL]10등급 무기 교환권 응모권과 [CL]불법무기 랜덤상자 응모권 등 푸짐한 게임아이템을 지급한다.

 

‘테일즈런너’, 상상력으로 만드는 나만의 팜 ‘팜 크래프트’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팜 크래프트’와 ‘재판소’를 새로 추가했다고 21일(목)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팜 크래프트는 지난 주 미디어 발표회를 통해 공개된 시즌2 업데이트 내용 중 하나로, 게임 유저들이 자신의 팜을 블록쌓기처럼 자기 마음대로 건물을 짓고 인테리어도 꾸밀 수 있다.

팜 꾸미기를 원하는 유저들은 마이팜의 ‘팜 상점’과 ‘팜 창고’를 통해 편집모드에 입장하면 된다. 편집모드에서는 블록을 자유롭게 설치 및 해체할 수 있으며, 캐릭터의 시점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어 다양한 모습의 구조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는 보다 건전하고 깨끗한 동화나라를 만들고자 ‘재판소’가 추가됐다. 재판 시스템은 게임 내에서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욕설 및 비매너 플레이를 일삼는 불량 유저들을 퇴출시키고, ‘클린 테일즈런너’를 이루기 위해 도입됐다.

재판소는 유저들이 직접 악의적인 상대를 신고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누적 신고량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쌓여 제재를 받게 되는 유저는 재판을 신청할 수 있고, 방청객들 앞에서 배심원들과 심문을 진행한 뒤 최종 판결을 받게 된다.

제재가 시작된 유저는 게임 내에서 죄수복을 입게 되고, 게임 플레이시 획득할 수 있는 유일한 아이템인 ‘빈 깡통’을 모아 제재 시간을 일부 감면 받을 수 있다. 재판에 참석한 배심원과 방청객들은 재판 종료 후 엠블럼과 코인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 모바일 턴제 RPG ‘스톤에이지’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21일) 밝혔다.

이번 시즌2 업데이트에서는 정령 펫, 신규 대륙, 신규 조련사, 레벨 상향, 신규 펫 등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4대 정령 펫 중 마지막으로 공개한 바람의 정령 ‘라이데슬라’는 상대에게 감전 피해를 주는 번개 공격과 높은 체력을 보유한 지원형 펫으로 팀 내 전투력 상승에 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모험지역 ‘루오 대륙’도 추가했다. 우디와 조련사 일행이 진골로스를 추적하는 새로운 모험이 시작되는 지역으로 모험을 완료하면 다양한 보상을 비롯해 루오 대륙용 칭호 및 업적을 받을 수 있다. 이 외 뛰어난 창술을 보유한 9번째 신규 조련사 ‘메이린’, 다양한 개성을 지닌 신규 펫 10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최고 레벨도 기존 72레벨에서 100레벨로 확장했다.

넷마블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7월 5일까지 신규 정령 펫 ‘라이데슬라’를 비롯해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사냥터를 연다.

또 오는 30일까지 하루에 3번 진행되는 매칭 게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미션 참여 횟수에 따라 펫 장비, 각성석, 스톤 등의 아이템을 제공하며, ‘라이데슬라’ 획득 후 인증샷을 남긴 유저에게는 전설 펫을 증정한다.

이 밖에 오는 7월 29일까지 매주 참여 시마다 크리스탈 보상을 지급하는 ‘부족점령전 미션 반복 이벤트’, 이번 시즌2 콘텐츠의 유용한 공략 정보를 올린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신화 펫 등의 선물을 증정하는 ‘공략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넥슨, ‘클로저스’ 신규 지역 ‘사냥터지기 성’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나딕게임즈(대표 이선주)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에 신규 지역을 업데이트했다.

‘사냥꾼의 밤’은 던전 4종(사냥터지기성·침묵의복도·지하연구실·성의정원)과 2개 난이도로 구성된 결전 프로그램, 신규 장비 ‘백귀야행 세트’가 추가된 신규 지역이다. 이용자는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한 후 획득한 재료를 모아 ‘신규 초월 실드 백귀야행 3세트’를 제작할 수 있다.

이계 괴물의 습격으로 궤멸 위기에 처한 한국 서울을 지키는 특수부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클로저스’에 ‘사냥터지기 성’ 테마도 추가됐다. ‘검은양 팀’, ‘늑대개 팀’​과 ‘사냥터지기 팀’ 소속 ‘클로저’ 간 대결이 전개된다.

또 넥슨은 ‘클로저스’의 최고 레벨을 기존 83에서 85까지 확장했다. 만렙을 달성한 이용자 전원에게 ‘초월의 비약’을, 추첨을 통해 ‘루나 다키마쿠라’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7월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기간에 따라 ‘대정화 실드 6세트’, ‘코스원샷 +13’ 등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사냥터지기 성’에서 ‘찢어진 백의’를 모아 ‘판다 잠옷 상자(무기한)’를 제작할 수 있는 ‘제작 이벤트’도 진행한다.

컴투스 ‘낚시의 신’, ‘초월 강화에 도전하라!’ 신규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의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장비 초월 강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강화 완료된 장비에 초월 강화 티켓을 사용할 경우 레벨 10 이상으로 강화할 수 있으며, 초월 강화 티켓은 어신전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또한 미끼류 가방 확장, 알림 표시 구분, 의뢰 보상 수량 표시 수정 등 게임 내 유저 편의성을 개선했으며, 오는 7월부터 월간 단위로 세계 순위 및 친구 순위가 초기화 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푸시 보상 강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정해진 시간에 접속할 경우 기존에 제공되던 보상과 더불어 ‘황금 열쇠’, ‘한정판 4호 낚싯줄’ 등 특별한 보상이 추가 지급된다.

또한 지난 8일부터 진행 중인 ‘바람의 전설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고 ‘체험판 5성 바람의 낚싯대’, ‘고급 대어 확률 부스터’, ‘와일드 어종 미끼’ 등 푸짐한 선물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