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포린이 놀이터' 모드 오픈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기간 한정 모드 '포린이 놀이터'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포린이 놀이터’는 배틀로얄 장르 게임 초보 유저가 친구들과 함께 맵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부담 없이 게임플레이를 연습할 수 있도록 배려한 기간 한정 모드다.

'포린이 놀이터' 모드에서는 아군 사격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친구들과 스쿼드를 맺어 아군 또는 적군으로 플레이하면서 연습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게임 중 사망하면 부활하여 그 자리로 다시 낙하해 게임이 종료될 때까지 계속 플레이할 수 있다. 매치 시간은 한 시간이고 폭풍이 종료 5분 전부터 움직이기 시작하기 때문에 맵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여유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일반 모드보다 자원 획득량이 10배 증가해 자원에 구애받지 않고 포트나이트만의 매력인 '액션 빌딩'을 연습할 수 있다. 확률적으로 일정 위치에서 생성되는 보물상자와 탄약상자가 모든 생성 위치에 등장하고, 다수의 자원 아이템을 제공하는 '라마'가 일반 게임보다 더 많이 생성되어 다양한 무기의 사용법을 연습하는 것도 가능하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린이 놀이터’ 모드 오픈을 기념해 유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린이 놀이터 모드에 참가해 참신한 아이디어의 구조물을 만들어 이미지나 영상 파일을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게임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V-Bucks를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배틀로얄 장르 게임이 익숙하지 않은 신규 초보 유저들에게 포트나이트 특유의 매력을 경험하게 하고, 기존 유저들에게도 계속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력에 관계없이 모든 유저가 포트나이트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인 모드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트나이트 ‘포린이 놀이터’ 모드는 PC, 모바일(iOS), 콘솔에서 동일하게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며, 이와 관련된 상세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별이되어라!', 6번째 시즌 공개에 앞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 진행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의 시즌 6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오는 19일, 6번째 시즌을 공개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출시 4년 반 만에 진행하는 시즌 6 업데이트에서는 여섯 번째 이야기 ‘신세계’가 공개된다. 스토리의 핵심이 되는 ‘5대 위상’과 유사한 모습의 신위 등급의 동료 ‘5대 성위’가 등장, 과거에 느꼈던 추억을 다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업데이트의 핵심이다. 이 외에도 대대적인 성장 콘텐츠 개편 및 간소화를 통해 ‘별이되어라!’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유저 전원에게는 ‘ULTIMATE 패왕 동료 선택권’을 지급하며,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 대상으로도 ‘ARCH 패왕 동료 선택권’을 제공한다. 더불어 이 게임을 함께 할 친구 초대 성공 시, ‘혼 선택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별이되어라!’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다. 롱런 중인 모바일게임계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로 개발사와 퍼블리셔 간의 파트너십이 돋보인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별이되어라!’를 처음 플레이하는 것과 같은 신선한 경험을 느끼게 하는 것이 양사의 목표인 만큼 업데이트 후 활약 여부에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점프 아레나' 사전 등록 실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점프 아레나(JUMP ARENA)’가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점프 아레나’는 ‘핑거’ IP를 활용한 작품으로 아케이드 점프 게임 ‘핑거 점프’의 후속작이다. 점프 배틀을 펼치는 모바일 캐주얼 대전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다. 전 세계 유저와 실시간 매칭을 통해 쫓고 쫓기는 짜릿한 점프 배틀을 즐길 수 있으며, 초대 기능을 통해 친구와도 대전이 가능하다. 여기에 캐릭터 강화, 액세서리 등의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은 점프 대결에 재미를 더하며, 3D 판타지 그래픽의 귀여운 캐릭터들과 콤보를 채우면 나타나는 화려한 스킬 표현은 ‘점프 아레나’의 또 다른 강점이다.

사전 등록은 정식 출시 일까지 진행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전 등록자에게 게임 정식 출시 후 게임머니 5천 다이아를 혜택으로 제공한다.

‘점프 아레나’ 오는 7월 11일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게임과 사전 등록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점프 아레나’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팬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씰온라인', '리소토의 여름방학 이벤트' 실시

‘씰온라인’이 여름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개그액션 RPG  ‘씰온라인’이 7월 첫 주 여름 시작을 알리며 ‘리소토의 여름방학 이벤트’ 등 여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소토의 여름방학 이벤트는 7월 한달간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 퀘스트로 리소토의 초대를 통해 진행되며, 완료시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받을 수 있다. 씰온라인 유저는 매일 우편을 통해 제공되는 리소토의 초대장을 받아 농사용 삽으로 교환한 후 퀘스트 이벤트를 진행하며 얻은 수박의 수량에 따라 보상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 가능한 보상용 아이템은 총 3가지의 선물 주머니로 주머니에 따라 제련의 서, 펫부활권, 기간제 6차펫 등을 보상받을 수 있다. 여름방학 이벤트는 해당 기간 동안 캐릭터마다 하루에 단 한 번만 씩 진행이 가능하다.

씰온라인은 리소토의 방학 이벤트 외에 플레이위드존 PC방에서 접속할 경우 더 많은 경험치와 드랍률, 코스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PC방 혜택을 강화했다. 그리고 최근 업데이트를 진행한 몬스터 서바이벌에서는 기존보다 높은 등급인 ‘완벽한’, ‘초월한’ 등급의 목걸이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각 보스의 난이도를 낮추어 다양한 클래스가 고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한 씰온라인은 VIP 등급의 유저에게 등급별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며,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상시 지급하고 있다.

플레이위드 김종권 온라인 사업부장은 “씰온라인은 이번 여름방학 이벤트를 시작으로 또 다른 여름 프로모션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씰온라인의  “리소토의 여름방학 이벤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바(A.V.A)', 1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고, ㈜레드덕(대표 오승택)이 개발한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 ‘아바(A.V.A)’에서 서비스 11주년을 맞아 대규모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AVA LAND(아바 랜드)’라는 타이틀로 오는 8월 13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익스트림 상영관을 오픈, 새롭게 업데이트 된 ‘EXD(EXtreme Domination for AVA)’모드 동영상을 감상 후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그래픽 카드(지포스 1060)를 증정한다. EXD는 이동형 거점 점령 모드로 엄폐물 역할을 하는 마커를 차지하여 설치한 뒤 상대 팀보다 먼저 점령 게이지를 채우면 승리하는 모드이다.

이와 함께 요일 별 제공되는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거나 AVA PC방에서 플레이 하면 코인과 회전목마 탑승권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으로는 원하는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코인샵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고, 회전목마 탑승권으로 랜덤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내가 등록한 친구가 일정한 경험치를 달성할 때마다 친구와 나에게 모두 각종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플레이 타임 2,000분, 1,111킬 수 등 9개의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총기가 선물로 든 ‘11주년 아바 퍼레이드’ 박스가 제공되고, 9개 모두 달성 시 포춘 시리즈 총기가 포함되어 있는 ‘11주년 특별 선물’을 추가 지급한다.

이규헌 국내사업팀장은 “11주년과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보부터 고수까지 다양한 유저층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유저가 선호하는 총기들로 구성된 특별 선물들을 준비한 만큼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아바(A.V.A)’는 이번 이벤트에 앞서 신규 랭킹전인 ‘데일리 매치’ 시스템도 업데이트했다. 데일리 매치에서 우승 시 아레나 총기가 영구 지급되며, 7월 한달 간 주말에 랭킹전 참여 시 매 주 11명에게 문화상품권, 여름용품 등 현물 경품을 증정한다.

아바(A.V.A) 11주년 기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여름맞이 캠페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여름맞이 캠페인을 7월 4일부터 1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매일 게임재화(성정석)를 지급하는 '로그인 보너스'를 진행한다. '로그인 보너스'는 접속 6일차까지 받을 수 있고, 접속일에 따라 성정석이 증가하는 형태다. 마지막 6일차까지 로그인을 하면 성정석 총 21개를 획득할 수 있고, 캐릭터 등을 1회 소환할 수 있는 호부도 제공한다.

많은 유저가 기다려온 '스카사하' 픽업 이벤트가 열린다. 스카사하는 창술과 룬 마술의 뛰어난 역량을 가진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간판 서번트 중 하나다.

또한, 기간 한정 개념예장(일종의 장비) '퍼스널 레슨'을 추가했으며, 마나프리즘 상점에서 '600만 QP', '친구 포인트 6만PT', '황금색 과일 6개' 등을 '마나프리즘 6개'로 교환할 수 있다.

프리 퀘스트 플레이에 필요한 포인트(AP)는 50% 절감되어 소모되며, 서번트나 개념예장을 강화할 때 성공 확률은 상승하여 유저가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게임에 연일 접속하면 받는 혜택도 강화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TYPE-MOON의 인기작 ‘페이트’ 시리즈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RPG다. 방대하고 뛰어난 스토리텔링이 강점으로 메인 스토리와 함께 각 서번트의 개별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유저는 다수의 개성 넘치는 서번트들을 소환하고, 클래스, 스킬, 커맨드 카드(Command Card) 등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사이트, 공식 카페,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 트위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원한 7일의 도시' 보컬로이드 '하츠네 미쿠' 콜라보레이션 시작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의 신작 모바일 게임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유명 보컬로이드인 하츠네 미쿠(Hatsune Miku)와 메구리네 루카(Megurine Luka), 그리고 카가미네 린(Kagamine Rin), 카가미네 렌(Kagamine Len)과 연계한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을 7월 5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라고 7월 4일에 밝혔다.

영원한 7일의 도시는 넷이즈가 개발한 미연시 타임루프 RPG로, 유저들이 지휘사가 돼 여러 신기사들과 협력해 도시를 잠식하려는 몬스터들과 싸우며 세계를 둘러싼 음모와 신기사들의 비밀을 밝혀나가는 스토리다. 특히 이 게임은 비주얼 노벨(Visual Novel, 소설처럼 텍스트 비중이 높은 게임)과 타임 루프를 결합해 유저들이 7일의 시간이 반복되는 회차 마다 선택에 따라 다른 게임 엔딩을 경험할 수 있고, 그 속에서 매력적인 신기사들과 아름다운 CG, 멀티 엔딩을 수집해나가는 것이 백미다.

국내에서는 가이아모바일이 서비스를 맡아 지난 6월 28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게임을 동시 출시했는데, 빠른 속도로 상승세를 타 3일 만에 양대 마켓 매출 상위권에 진입했다. 현재는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10위를 기록하며 기분 좋게 국내 서비스 대장정을 시작했다.

이러한 긍정적인 분위기 속에 가이아모바일은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하츠네 미쿠’와 ‘메구리네 루카’, ‘카가미네 린’, ‘카가미네 렌’과의 스페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일정을 앞당겨, 7월 5일부터 시작한다.

‘하츠네 미쿠’와 ‘메구리네 루카’, ‘카가미네 린&렌’은 일본의 크립톤 퓨처 미디어가 개발한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음원이자 캐릭터 보컬로, 가상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성을 인정 받아 국내외 마니아들의 지지 속에 피규어를 비롯한 다양한 굿즈와 콘서트 개최 등으로 ‘버추얼 아이돌’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하츠네 미쿠’는 여러 게임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으나 영원한 7일의 도시에서는 게임 특유의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색감과 터치가 가미돼 색다른 느낌이 연출되어 더욱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번 스페셜 이벤트는 7월 5일부터 26일까지 3주 동안 진행되며, 이 기간 중 유저는 ‘이계틈새’라는 한정 가차 시스템을 통해 하츠네 미쿠 신기사와 메구리네 루카 신기사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퀘스트 형식의 ‘도시 순찰 이벤트’를 진행 시 획득 가능한 대파 화폐로 ‘카가미네 린&렌’ 신기사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 내에서 신기사 카지를 공략하는 ‘소녀의 결심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영원한 7일의 도시는 게임 출시에 맞춰 코스프레 전문 COSIS와 RZ COS 두 팀과 함께 코스프레를 진행, 싱크로율 100%에 가까운 아름다운 신기사들의 코스프레 화보들을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하고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영원한 7일의 도시와 이번 보컬로이드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의 네이버 공식 카페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