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바람의나라'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의 여름 대규모 ‘이런 이런(2Run 2Run)‘ 업데이트 로드맵을 5일 공개했다.

‘2Run 2Run’ 업데이트는 7월 19일 첫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업데이트로 ‘요괴’의 힘을 빌려 다양한 전투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신규 직업 ‘영술사’를 추가하고, 빠른 캐릭터 성장과 편의성 향상을 위한 성장동선을 개선을 진행한다.

8월 2일에는 두 번째 업데이트로 ‘능력치’ 공식을 개선하여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사냥이 가능해지고, 8월 16일에는 신규 직업 ‘차사’ 공개와 ‘흉수계’, ‘흑월탑’, ‘우안의 숲’을 재편하는 세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이번 ‘2Run 2Run’ 업데이트에 앞서 7월 5일부터 18일까지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보상으로 ‘300레벨’로 레벨 점핑이 가능한 ‘점핑상자’와 ‘초상비령서(14일)’, ‘18K 요강(5개)’ 등을 즉시 지급하고, 7월 19일 게임에 재접속하면 ‘신수 변신 5단계 점핑상자’와 ‘환수 6단계 상자’를 포함한 아이템 12종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넥슨캐시(3만 원)’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바람의나라’ 22주년을 맞이해 2년 만에 신규 직업 2종을 추가하는 이번 업데이트의 홍보 모델로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홍진호를 발탁하고 홍보영상을 공개 했다. 홍진호가 출연한 영상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넥슨캐시(1만 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7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몬스터길들이기' 5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5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몬스터길들이기’ 5주년을 기념해 특별 페이지를 열고, 오는 7월 25일까지 사전등록 신청을 받는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수정 500개를 증정한다.

유저의 성장을 돕기 위한 특급 이벤트도 펼쳐진다. 15일 출석하거나 주어진 미션을 완료하면 48레벨 미나, 란, 로아노 캐릭터 및 각 캐릭터의 고유장비 풀세트를 받을 수 있다.

지난 5년간의 ‘몬스터길들이기’ 발자취를 담은 기록들도 공개했다. 2013년 8월 13일 출시한 이 게임은 모바일 RPG 장르 최초로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달성하며 한국 모바일 RPG 대중화에 일조했다. 이어 2013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5년 3월 천만 다운로드 돌파 등의 기록들을 세우며 국민 모바일 RPG로 자리매김했으며, 실시간 레이드, 각성미나, 7성 초월, 불멸자, 수호신장 캐릭터 등 차별화된 콘텐츠와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넷마블 오병진 본부장은 “5주년을 기념해 유저의 호응이 높은 캐릭터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신규 캐릭터 ‘파괴신장’, 신규 모험지역 ‘흑룡국’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5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도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몬스터길들이기’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든어택', 2018 여름 캠페인 '클린어택' 돌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5일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2018 여름 대규모 캠페인 ‘클린어택’을 공개했다.

이번 ‘클린어택’ 캠페인은 유저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수렴한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게임 플레이 환경 개선 콘텐츠를 중심으로, 오는 8월까지 ‘다이어트 패치’, ‘호스트개선서버’, ‘플리마켓’, ‘13주년 페스티벌’ 등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그 시작으로, 7월 5일 보다 쾌적한 게임환경 구축을 위한 ‘다이어트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이용률이 적은 맵 23종을 삭제하고, 게임용량 축소 및 게임 실행 속도 개선을 비롯해 불필요한 사용자환경(UI, User Interface)을 일부 개편했다.

또, 맵 카테고리 신설 및 변경과 함께 참여율이 저조한 ‘핫타임 리그’와 ‘LP상점’ 운영을 종료하고, 신규 포인트 단위인‘SP(서든포인트)’를 통한 ‘SP상점’을 새롭게 도입했다.

‘SP’ 는 게임 내 각종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플리마켓’과 ‘SP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SP상점’에서는 ‘계급 테두리 효과’, ‘눈꽃 수류탄 영구제’, ‘SP 신규 상자 3종’ 등 다양한 유니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플리마켓’은 유저 간 아이템의 거래가 가능한 자율 마켓으로서 오는 8월 2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26일까지 기존 유저에게 더 많은 닉네임과 클랜 정보 사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휴면 (2016년 7월 28일 이후 미 접속 유저 기준) 닉네임 및 클랜을 초기화한다.

같은 기간 근성 게이지를 채우면 최대 ‘100SP’를 지급하고,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반투명 스킨 무기’ 4종을 제공한다. 또, 특정 접속 시간 달성 시 ‘무기/캐릭터 컬렉션’ 획득기회와 ‘20SP’를 제공한다.

넥슨지티 선승진 디렉터는 “이번 캠페인은 지속적으로 서든러 분들이 의견주신 부분들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보다 나은 플레이 환경 제공을 최우선으로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서든러 분들이 원하시는 변화에 귀 기울여 변화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이용과 적극적인 피드백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6월 2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든러의 목소리에서 시작된 세상 가장 맑은 업데이트’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해 많은 궁금증과 기대감을 높인바 있다.

‘클린어택’ 캠페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 온라인', '숫자 야구 랭킹'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뮤 온라인’의 인게임 이벤트와 7월 신규 뮨을 추가하는 내용으로 유저와 만났다.

웹젠은 오늘(7월 5일)부터 7월 18일까지 ‘뮤 온라인’에서 ‘숫자 야구 랭킹’ 이벤트를 진행해 회원들에게 고급 아이템을 선물하는 한편, 신규 프리미엄 뮨 ‘힙합다이노’와 일반 뮨 2종을 추가했다.

우선 ‘숫자 야구 랭킹’ 이벤트 기간 동안 ‘뮤 온라인’에 접속해 몬스터를 사냥하면 ‘카드조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유저가 카드조각 24개를 모아 숫자 야구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획득한 점수에 따라 ‘보석 묶음’이나 ‘야구선수/치어리더 변신반지’, ‘뮨 알’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는다.

주간 랭킹 이벤트도 2회에 걸쳐 열린다. 1주일마다 누적된 숫자 야구 점수에 따라 서버 별 랭킹을 차지한 유저에게 ‘4차 날개, 행운’과 ‘가루다의 깃털’, ‘빛의 축복(상급)’ 등 고급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또한 7월 19일 정기점검 전까지 프리미엄 뮨 알을 구매하면 확률적으로 신규 프리미엄 뮨 ‘힙합다이노’를 얻을 수 있다. ‘힙합다이노’는 지정 요일에 캐릭터의 ‘스킬 공격력’을 높여주는 뮨으로 획득 후 30일 동안은 기본 능력이 20배 상승한다.

함께 추가된 일반 뮨 ‘롤리팝마마’와 ‘바테리아’ 2종은 ‘숫자 야구 랭킹’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해당 뮨도 특정 시간대에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공격 스킬 발동’ 등 여러 가지 기본 능력을 캐릭터에 부여해 준다.

한편, 웹젠은 7월 12일까지 ‘뮤 온라인’과 ‘뮤 템페스트(MU TEMPEST)’에서 패밀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릭터 생성 및 레벨 달성 등 미션 수행에 성공하면 각각의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웹젠은 7월 중 여름 맞이 이벤트를 포함,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으로 ‘뮤 온라인’ 유저와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웹젠의 대표 PC MMORPG ‘뮤 온라인’의 ‘숫자 야구 랭킹’ 이벤트와 신규 뮨 ‘힙합다이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18', 무더위 날린 통큰 7월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8’(이하 컴프야2018)가 7월의 무더위를 날려줄 다양한 이벤트를 게임과 공식 카페를 통해 실시한다.

먼저, KBO 최고의 축제 중 하나인 올스타전을 기념해 ‘Cheer up! 올스타 선발 도전!’’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컴프야2018 게임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매일 반복과제를 수행해 일일보상을 획득하고, 홈런·안타·삼진을 일정 수준으로 달성해 보상의 조건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오는 16일부터는 게임 내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달성해 스페셜 선수 팩, 스페셜 코치팩 등 다채로운 선물을 제공하는 ‘행운의 주사위’이벤트도 유저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컴프야2018을 즐기는 유저 대다수가 실제 야구팬임을 감안해 소속 클럽(길드)과 함께 실제 야구 경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 했다. ‘고척돔 VIP 초청 이벤트’는 컴프야2018의 공식 카페릍 통해 유저가 속한 클럽(길드)을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고척돔 VIP 전용 관객석인 스카이박스에서 야구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 초청 받은 유저는 고척돔 스카이박스에서 고급 케이터링 서비스와 함께 쾌적한 야구 관람은 물론 넥센 히어로즈 치어리더와의 사진촬영 서비스도 제공 받는다.

한편, 컴프야2018은 KBO 전구단의 최신 로스터를 기반으로 선수들의 얼굴과 유니폼 그리고 역동적인 움직임은 물론 모든 구장의 실제 구조물들을 세밀하게 표현하며 야구 게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올해 서비스 이후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포츠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출시 이후 최고의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컴프야2018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컴프야2018의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발키리 커넥트' 애니메이션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와 콜라보 이벤트 실시

㈜에이팀(대표 하야시 타카오)은 하이 판타지 RPG ‘발키리 커넥트’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극장판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전편] 시작의 이야기"/[후편] 영원의 이야기(이하,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카나메 마도카, 아케미 호무라, 토모에 마미 등 마도카☆마기카의 마법소녀들이 발키리 커넥트 세계에 등장해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로그인 보너스로 1일째 콜라보 한정 장비 큐베, 7일째 미타키하라 중학교 교복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해 열띤 참여가 예상된다.

특히 이세계에서 흘러나온 마녀와 결계를 처치하는 스토리의 ‘운명에 사로잡힌 소녀 파트 1’ 퀘스트를 개최, 미션 클리어 시 콜라보 한정 장비 ‘결의의 리본’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커넥트 배틀 과자의 마녀를 공략하여 획득한 코인으로 마법소녀 카드를 플레이하면 일정확률로 콜라보 캐릭터인 토모에 마미와 미타키하라 중학교 교복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대토벌 커넥트 이젠 ‘외톨이가 아니야'도 개최된다. 본 이벤트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마녀의 흔적 박스를 보상으로 제공하며 박스에서는 일정 확률로 마력을 두른 머플러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각성이 가능한 카나메 마도카, 아케미 호무라와 인기 마법소녀 미키 사야카, 사쿠라 쿄코 등 콜라보 이벤트 한정 영웅이 등장하는 ‘마법소녀 무료 소환’이 매일 1회 진행된다.

이 밖에 단기간에 콜라보 캐릭터를 5★로 진화시킬 수 있는 ‘콜라보 육성 응원 캠페인(소울, 열쇠 드랍수 3배)', 호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마법소녀 빙고'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발키리 커넥트’ 및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콜라보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그, MMORPG '바람의 전설' 사전예약 실시

PiG(피그, 대표 정후석)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바람의 전설’의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바람의 전설’은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는 MMORPG 시스템에 방치형 요소를 결합한 모바일게임으로 기존 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퀘스트 기반 스토리 전개뿐만 아니라,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자동 사냥을 통해 레벨업과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어 지루할 틈 없는 빠른 육성이 가능하다.

또한 과거 PC MMORPG 또는 피처폰 게임 유저의 향수를 강하게 자극하는 레트로 그래픽은 화려한 그래픽이 주를 이루는 현 게임 시장에 신선한 자극이 될 전망이다.

‘바람의 전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구우단’, ‘중급 경험단’, ‘진법 두루마리’를 100% 획득할 수 있고, 페이스북 팔로잉 및 기대평을 남기는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원보’, ‘진법 두루마리’, ‘구우단’ 등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식카페 가입자가 500명, 2000명, 5000명 달성 시 ‘초급 경험단’, ‘Lv3 보물상자’ 등을 추가로 제공할 방침이다.

‘바람의 전설’은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5일동안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 이색적인 콘텐츠로 호평을 받았으며 참여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오는 7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바람의 전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 국수축제 이벤트 실시

글로벌 게임기업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국수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매년 7월 진행되는 국수축제는 이달 4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18일까지 실시된다.

이번 이벤트는 말랑도에 있는 축제 참가 접수원에게 신청해 참가할 수 있으며, 행사의 유래 및 위치와 같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참가자들은 ‘토마토국수’, ‘크림 국수’, ‘수박 푸딩’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를 보유한 아이템 및 국수 모양의 특별 의상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국수축제 코인’과 ‘의상 국수의 추억’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각종 장비류 아이템과. 카드첩 등 다양한 장비 및 소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축제 기념 통조림’을 받을 수 있어 열띤 참여가 예상된다.

한편, 국수축제는 게임 내 고양이손 상단원들이 특정한 날 맛볼 수 있는 바다 생물의 서식지를 찾은 것을 기념하기 위해 오직 이 기간에 먹을 수 있는 국수를 삶아 먹는 큰 행사이다.

‘국수축제’ 이벤트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E3 2018 게임비평가상에서 '베스트 온고잉 게임' 선정

전 세계를 달구고 있는 '포트나이트'의 뜨거운 인기가 다시 한번 입증됐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E3 2018 게임비평가상(Game Critics Awards Best of E3 2018)’에서 '베스트 온고잉 게임(Best Ongoing Game)'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1998년 시작된 ‘E3 게임비평가상'은 E3에서 소개된 게임들을 후보로 전 세계 게임 전문 매체 및 업계 전문가들의 투표를 거쳐 다양한 부문에서 최고의 게임을 선정해 수여하는 역사와 권위를 지닌 상이다.

이 중, ‘베스트 온고잉 게임(Best Ongoing Game)’은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모델을 채택한 게임 중 최고의 게임을 뽑는 상으로, 포트나이트는 같은 부문 후보에 오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레인보우 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데스티니 2: 포세이큰(Destiny 2: Forsaken)’, '포 아너(For Honor)’ 등 쟁쟁한 경쟁작들을 제치고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포트나이트의 인기가 게임비평가들의 눈으로 다시 한번 입증되었다. 포트나이트는 작년 9월 배틀로얄 모드가 출시된 후 9개월 만에 사용자 수 1억 2천 5백만을 돌파했고, 총상금 1천억 원 규모의 e스포츠 계획을 공개하며 글로벌 대세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장르와 지역을 불문하고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쟁쟁한 후보들과 경쟁해 영예로운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들을 꾸준히 추가하고, 역대급 상금 규모의 e스포츠 리그 ‘2019 Fortnite World Cup’을 선보여 전 세계 포트나이트 유저에게 더욱 큰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이츠크로니클' 인기 캐릭터 미나 피규어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애니메이션 RPG(역할수행게임)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인기 영웅 ‘미나’의 피규어를 신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정식 출시된 나이츠크로니클 ‘미나 피규어’는 약 15.5cm로 9분의 1 스케일 사이즈로 제작됐다. 일러스트 상의 귀여운 모습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온라인 쇼핑몰사이트 엘롯데에서 7월 4일부터 3주간 온라인 독점 판매를 진행하며 오프라인에서는 홍대에 위치한 엘큐브 넷마블스토어에서 오프라인 독점판매를 진행한다.

피규어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나이츠크로니클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300수정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7월 4일부터 31일까지 넷마블스토어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선착순 1000명에 한해 수정 50개 쿠폰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윤혜영 넷마블 제휴사업팀장은 “넷마블의 게임 IP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넷마블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IP를 다각도로 활용해 유저에게 흥미롭고 새로운 문화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PC온라인 신작 '어센던트 원' 얼리 액세스 참가자 모집

㈜넥슨(대표 이정헌)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PC온라인 신작 ‘어센던트 원(ASCENDANT ONE)’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어센던트 원’은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등 유명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을 개발해 두터운 유저 팬층을 보유한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의 PC온라인 MOBA 신작이다.

넥슨은 올해 하반기 내에 ‘어센던트 원’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7월 5일부터 ‘어센던트 원’ 티저사이트를 오픈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유저들의 반응 및 의견을 수렴하고, 게임 개발과정에 적극 참고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광활한 우주의 한 외계 행성에서 펼쳐지는 전투 장면이 담긴 홍보영상과 일러스트 일부를 공개했다. 이후 매주 1~2회씩 게임에 관련된 영상, 아트웍 등 신규 정보와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어센던트 원’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티저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대성황

전 세계 ‘검은사막’ 모험가 하나로 뭉쳤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에서, 진행중인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secret quest challenge)’가 전 세계 유저가 참여한 가운데 대성황을 이루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는 게임 내 숨겨진 의뢰를 찾아 가장 먼저 완료한 10명의 유저에게 게임 재화와 특별 칭호를 부여하는 이벤트다. 여기에 완료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는 5백만원 상당의 ‘2인 여행 패키지 상품권’도 증정한다.

지난 6월 28일부터 시작된 이번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이벤트는 국내뿐만 아니라 ‘검은사막’이 서비스되는 해외 국가(북미/유럽, 일본, 러시아, 태국/동남아, 대만, 남미, 터키)의 모유저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외 수 많은 스트리머(트위치TV 개인 방송인)와 시청자, 일반 모험가가 국가를 구분하지 않고 함께 정보를 나누고 있으며, 이를 공유 문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하는 등 하나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국내 유저도 공유 문서, 게시판,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공유 중인 가운데, 총 8단계 의뢰 중 현재 4단계 달성을 위한 플레이가 진행 중이다.

유저간 소통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MMORPG 장르에서는 흔히 있는 일이지만, 이렇게 서로 다른 국가의 게이머가 공유 문서와 방송 등으로 미션의 정보를 공유하는 모습은 상당히 이색적인 풍경이다. 전 세계 ‘검은사막’ 유저는 함께 이번 미션을 수행해 나가는 과정 자체를 즐기고 있다.

‘검은사막’은 전 세계 유저를 하나로 모은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의 효과로 국내 복귀 이용자가 이벤트 시작 전 대비 37%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오는 8월 31일까지는 신규 및 복귀 유저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유저에게 금괴100골드(게임 재화), 밸류 패키지,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 상자가 증정되며, 복귀 유저에게 최상급 중 하나로 분류되는 용살자 무기가 담긴 상자, 무기 및 방어구 블랙스톤(100개씩), 뾰족한 흑결정 조각 1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10개 등 활용도 높은 아이템 8종이 제공된다.

MMORPG ‘검은사막’의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와 신규 및 복귀 유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 1 본선 진출 선수 확정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자사의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의 첫 시즌 본선 진출 선수 16명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달 처음 공개된 후 참가접수를 통해 약 1,200명의 선수들이 스타크래프트 최강자의 자리를 향한 도전장을 내밀었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예선을 거쳐 최종 16명의 선수들이 선발되었다. 최종 명단에는 스타크래프트 대회 우승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강자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 첫 경기부터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KSL 첫 시즌은 5명의 테란(Terran), 3명의 저그(Zerg), 그리고 8명의 프로토스(Protoss) 선수들이 정상을 향해 격돌하게 된다.

KSL 16강전은 5전 3선승제의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시간, 대진표, 및 경기장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16강부터 모든 KSL 경기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와 영어로 생중계되며 김철민, 전태규, 박성진이 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KSL관련 자세한 정보는 KSL 공식 웹사이트(ksl.starcraf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AxE(액스)', 론칭 300일 기념 'THANK U PARTY'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에서 ‘땡큐 파티(THANK U PARTY)’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7월 8일 론칭 300일을 맞이하는 ‘AxE(액스)’는 유저의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부터 7월 14일까지 ‘일일 업적’을 통해 ‘정제된 에소스의 혼’을 모으면 직업별 최고 티어 무기를 얻을 수 있는 ‘에소스 무기 상자’로 교환할 수 있고, 15일부터 24일까지 매일 ‘분쟁전’에 참여하는 ‘이벤트 업적’을 달성하면 일일보상으로 ‘30 에메랄드’를 지급해 10일간 총 ‘300 에메랄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루비(300개)’와 ‘화려한 전승제작 재료 상자’, ‘고대 보검, 고대 보갑 선택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출석 보상 이벤트를 7월 11일까지 진행하고, 7월 11일부터 18일까지 매일 저녁 8시 마다 홀수일에는 ‘강화보호권(10개)’, 짝수일에는 ‘강화결정(10개)’를 지급하는 ‘홀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밖에도 넥슨은 7월 중 ‘시바견’, ‘고양이’, ‘늑대’, ‘해츨링’ 4종의 펫을 추가하는 ‘펫 시스템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길드 활동을 독려하는 차원에서 다양한 유저 케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7월 중 지급 예정인 ‘길드장 전용 아이템(가칭)’을 시작으로 게임 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유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AxE(액스)’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니드포스피드엣지', '오픈월드' 티징 영상 첫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의 개발스튜디오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Need for Speed™ EDGE(니드포스피드엣지)’의 ‘오픈월드’ 티징 영상을 5일 공개했다.

넥슨은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픈월드’ 티징 영상을 처음 선보였다. 최대 8명까지 주행할 수 있었던 기존 트랙과 달리 수많은 이용자가 함께 도로를 달리는 모습과 신규 주행 코스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오픈월드’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레이싱 게임’을 다시금 강조하기 위한 의도로 기획됐다. 이용자는 드넓은 공간에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자유롭게 주행하면서 단계별로 난이도를 달리한 여러 종류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또 ‘니드포스피드엣지’의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이범준 프로듀서가 작성한 ‘1차 개발자 노트’도 공개했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프레임 제한 해제’, ‘신규 게임모드 출시’ 등 기존 업데이트 정보와 ‘오픈월드’의 기획 배경을 소개했다.

‘니드포스피드엣지’의 ‘오픈월드’ 티징 영상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