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새로운 테마와 콘텐츠 담은 시즌 5 시작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새로운 테마와 콘텐츠를 담은 시즌 5와 업그레이드된 혜택의 배틀패스 시즌 5가 시작됐다고 13일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매 시즌 새로운 테마를 공개하며 한층 다양해진 콘텐츠를 유저에게 선보이고 있다. 시즌 5의 시작을 알린 트레일러 영상에서 ‘세상의 경계가 무너지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대형 로켓이 하늘로 발사돼 생긴 거대한 균열로 포트나이트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벌어지는 새로운 전투를 예고했다.

시즌 5의 테마에 맞춰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되고 맵이 업데이트됐다. 눈에 띄는 주요 변화로 거대한 균열을 통해 현실 세계에서 포트나이트 세계로 넘어온 '산악 카트'가 추가됐다. '산악 카트'는 게임 내 최초의 탈것 아이템으로 등장했던 '쇼핑 카트'에 이어 최대 4인까지 탑승할 수 있는 신규 이동 수단이다. 산악 카트는 드리프트를 하면 가속도가 생겨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의 운전 능력에 따라 한층 빠른 템포의 게임 전개가 가능해졌다. 또한 운전자 1인 이외의 탑승자들은 무기로 적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없던 팀플레이 전략을 펼칠 수 있다.

현실 세계와 포트나이트 세계가 거대한 균열로 뒤엉키면서, 현실 세계에 있던 사막이 포트나이트의 맵에 등장했다. 기존 맵의 동남쪽에 위치한 울창한 숲이었던 ‘모이스티 마이어’ 지역이 통째로 사막 지역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새 시즌과 함께 한층 다양해진 혜택의 ‘배틀패스’ 시즌 5도 공개됐다. 2017년 12월 시즌 2를 시작으로 매 시즌 새로운 테마에 맞춰 선보이고 있는 시즌권 형태의 아이템인 ‘배틀패스’는 다양한 보상과 즐길 거리로 게임의 즐거움을 키우는 포트나이트의 대표 콘텐츠로 알려져 있다.

이번 배틀패스 시즌 5 에서는 캐릭터 스킨, 글라이더 스킨, 곡괭이 스킨, 이모트 등 100가지 이상의 한정판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특히, 시즌 5에는 이전 시즌에 존재하지 않던 골프공, 농구공 등 장난감 아이템이 추가됐다. 장난감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으면 이번 시즌부터 포트나이트 게임 내에 새롭게 추가된 골프, 농구 등 스포츠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매 시즌 공개하는 새로운 테마들이 포트나이트 특유의 유쾌함을 배가시키며 전 세계적인 흥행몰이에 큰 원동력이 되어 왔다."며 "이번 시즌 5에서도 다양한 콘텐츠와 아이템을 선보였으니 더욱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플레이를 펼치며 포트나이트를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검은사막', 복날 치킨 증정 이벤트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복날 맞이 치킨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복날을 맞아 유저에게 치킨(BBQ 황금 올리브 치킨 + 콜라 1.25L)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몸보신 치맥 박스’ 아이템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오는 17일부터 시작된다.

유저는 초복(7월 17일), 중복(7월 27일), 말복(8월 16일)에 게임 내 펄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몸보신 치맥 박스’ 아이템을 1마일리지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구매 모험가에게는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금일부터 8월 1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카프라스의 돌’, ‘고급 액세서리 상자II’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7월 접속 보상 이벤트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접속 보상 이벤트는 지난 ‘제 1회 검은사막 주민대표 선거 이벤트’ 공약이었던 ‘샤카투의 인장’ 아이템 5개가 추가 제공될 예정이다. 고급 장신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샤카투의 인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총 20개까지 획득 가능하다.

아울러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오는 8월 10일까지 ‘전화인증’, ‘PC등록’, ‘다음게임 MOTP’ 3단계 보안을 새롭게 설정하거나, 이미 설정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길드 연합’과 ‘대장전’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된 ‘점령전 시즌5’의 정규 시즌이 15일부터 시작되며, 8월 1일까지 ‘거점전’ 및 ‘점령전’ 참여 길드에게 보스 무기 상자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오픈된다.

여기에 여름 시즌을 맞아 개장한 ‘테르미안 워터파크’에서는 다양한 도전과제와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도전과제, 미니게임, 서브의뢰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응모권으로 교환하면, 20명을 추첨해 ‘에페리아 해상단 의상 세트(10명)’, ‘마린 로망스 의상 세트(10명)’를 증정한다. 또한 미니게임을 통해 무기교환권과 장신구 아이템 중 하나로 교환할 수 있는 ‘테르미안 진주’도 획득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8월 2일까지 여성 클래스 3종과 남성 클래스 2종의 매력적인 수영복 의상이 상점을 통해 판매된다. 수영복 풀 패키지를 구매한 모험가에게는 ‘벚꽃 화관’ 외형 아이템과 추첨을 통해 원화가 김범의 싸인이 새겨진 ‘수영복 일러스트 족자봉’을 선물로 증정한다.

MMORPG ‘검은사막’의 복날 맞이 치킨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본선 16강 대진표 공개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자사의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의 본선 16강 경기 대진표를 오늘 공개했다.

대진표는 지난 7월 8일 블리자드 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 조 추첨식을 통해 결정됐으며 4명의 선수가 한 조를 이루는 총 4개의 조로 편성되어 있다. 추첨 방식은 무작위로 지명된 선수가 자신이 원하는 날짜와 대진을 차례로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각 조의 세부구성은 아래와 같다:

� A조: ‘Last’ 김성현, ‘Mini’ 변현제, ‘Movie’ 진영화, ‘Rain’ 정윤종
� B조: ‘Snow’ 장윤철, ‘Shine’ 이영한, ‘Sharp’ 조기석, ‘Sea’ 염보성
� C조: ‘Shuttle’ 김윤중, ‘Soulkey’ 김민철, ‘JD’ 이제동, ‘Light’ 이재호
� D조: ‘Mind’ 박성균, ‘Horang2’ 이경민, ‘Stork’ 송병구, ‘Best’ 도재욱

7월 19일 오후 7시부터 열리는 본선 16강의 제1 경기에는 ‘Last’ 김성현과 ‘Mini’ 변현제’, 제 2경기에는 ‘Movie’ 진영화’ 대 ‘Rain’ 정윤종이 맞붙는다. 정윤종 선수는 특히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리그(ASL) 시즌5의 우승자로, 최근 여세를 이어 KSL에서도 좋은 결과를 거둘지 주목된다. 본선 16강 경기들의 상세 일정은 KSL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조 추첨식 영상은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YouTube 채널과 KSL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KSL 본선 경기 입장권 판매도 오늘부터 시작된다. KSL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단독 판매되며 공식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7월 19일과 20일에 예정되어 있는 A조와 B조 경기 입장권은 13일 오후 5시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C조와 D조 경기 입장권 판매는 7월17일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티켓링크를 통해 입장권을 구매한 팬들은 KSL 경기가 진행되는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12층 문화홀에서 실물 입장권을 수령해 입장할 수 있다. 입장권 구매 시 참고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티켓링크 구매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7월19일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에서는 KSL 개막전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열린다. 개막전 경기가 시작되기에 앞서 오후 1시부터 유플렉스 앞 광장에서는 현장 팬들끼리 펼치는 스타크래프트 매치, SNS 포토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고 1세대 프로게이머이자 최근 다양한 연예활동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Grrr…’ 기욤 패트리의 팬 사인회 및 기욤 패트리 대 일반 팬 특별 매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KSL은 블리자드가 직접 운영하는 전세계 최고 수준의 스타크래프트 프로 선수들이 대결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다. 치열한 경쟁의 장이 될 KSL은 올해 두 개의 시즌으로 운영되며, 전세계 e스포츠의 중심지인 대한민국 서울에서 진행된다. KSL의 모든 경기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어로 생중계되며 KS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8' 올스타전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8’(이하 ‘컴프매 LIVE 2018’)이 KBO 리그 올스타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7월 말까지 진행 되는 이번 이벤트는 컴프매 유저들과 KBO 리그 최고의 축제 올스타전을 함께 즐기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컴투스는 올스타전 카운트 다운 접속 보상 이벤트를 실시해 KBO 올스타전이 열리는 오는 14일까지 게임 접속 시 ‘몬스터 선수’, ‘레코드 패밀리’ 등 매일 푸짐한 보상을 증정한다.

또한 올스타전을 기념해 신규 유저에게 ‘구단 선택 몬스터 선수’와 ‘위시 스페셜 선수’ 아이템을 지급하며, 복귀 및 기존 유저를 위한 특별한 선물도 제공한다.

더불어 올스타전 선수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는 ‘응원 덧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에게 ‘올스타전 티켓’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해당 티켓은 게임 내 웹 이벤트를 통해 ‘몬스터 선수’, 특수 능력 변경권’ 등 각자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컴프매 LIVE 2018은’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컴프매 걸스’의 올스타전 축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2018 ‘컴프매 걸스’로 활동하고 있는 KBO 인기 치어리더 김연정, 류세미, 서현숙이 등장해 올스타전을 맞아 ‘컴프매 LIVE 2018’ 유저에게 특별 인사를 전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한편, ‘컴프매 LIVE 2018’은 KBO를 기반으로한 국내 대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실제 경기 및 선수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단 운영의 사실적 재미를 높여 많은 유저로부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이번 ‘컴프매 LIVE 2018’의 올스타전 기념 이벤트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사만루2018' 올스타전 이벤트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영훈)은 오는 14일 열리는 프로야구 별들의 축제 올스타전을 기념해 모바일 리얼 야구의 완성판 '이사만루2018'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

먼저, 올스타전 당일인 14일 접속만 해도 모든 유저에게 100 다이아와 3천만 골드를 지급한다. 시즌 및 대전 모드 플레이 시 골드도 2배 제공한다.

또 매일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선수카드 강화확률이 1.5배 증가되는 '강화 이벤트'도 오는 19일까지 실시한다.

이외 8월 1일까지 게임 내 다양한 플레이 미션을 통해 빙고를 맞추면 최대 200 다이아, 1천만 골드 등 게임재화는 물론 오버롤 89이상 선수팩을 증정하는 '빙고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넷마블 오병진 본부장은 “국내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 별들의 축제 ‘올스타전’을 ‘이사만루2018’과 함께 만끽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놓치지 마시고 꼭 한 번씩 참여해보고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사만루2018’은 △KBO역대 시즌을 그대로 게임에서 즐기는 시즌모드부터 유저간 실시간 대전까지 즐길 수 있는 풍부한 컨텐츠 △유저간 원하는 가격에 선수를 직접 사고 팔 수 있는 이적시장 시스템 △야구 전체를 직접 플레이 하는 방식부터 관전하는 자동 플레이, 빠르게 결과를 산출하는 시뮬레이션까지 실제 야구 경기에서 경험 할 수 있는 모든 흥미거리를 담아낸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사만루2018’ 공식카페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글로벌 다운로드 600만 돌파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다운로드 6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은 디즈니 인기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지난해 5월부터 전세계 154개국에 서비스를 시작해 출시 2주 만에 누적 다운로드 200만 건을 돌파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끌며 한국을 포함한 북미, 일본, 유럽 등 다양한 해외 국가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조이시티는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6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하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주일 동안 출석만 하면 게임 내 강력한 함선인 ‘맘모스 갤리온’을 제작할 수 있는 ‘고급 함선 설계도’를 포함해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고급 영지 이동권’, ‘강습 이용권’, ‘출정 명령서’ 등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획득한 상점 포인트에 따라 ‘고급 함선 설계도’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들은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기존보다 높은 효율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공식 카페 인게임 내에서 ‘600’이라는 숫자를 찾아 스크린샷을 찍고 서버와 선장 이름을 함께 댓글을 달면 자원, 가속 등 빠른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이 제공되고 축하 댓글만 달아도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은 구글 플레이 마켓,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며, 누적 다운로드 600만 돌파 기념 프로모션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브라운더스트' 여름축제 '썸머 페스타'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여름축제 '썸머 페스타(Summer Festa)'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브라운더스트'는 '썸머 페스타'를 통해 여름 시즌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유저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25칸의 퍼즐 그림 뒤에 숨겨진 아이템을 찾는 '보물찾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결투장, 룬던전 등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획득할 수 있는 ‘밀짚모자’, ‘선글라스’ 등의 여름 아이템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템을 티켓으로 교환해 퍼즐을 오픈 할 수 있으며, ‘5성 용병 선택권’, ‘5성 스킬북’, ‘안젤리카 여름 코스튬’ 등 푸짐한 보상이 숨어있다. '보물찾기'는 2주마다 보상이 새롭게 변경된다.

이와 함께 유저들의 요구가 높았던 캐릭터 보이스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소연, 김승준 등 국내 최정상급 성우들이 참여해 주요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목소리 연기로 용병의 매력을 완성시켰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총 80여종의 캐릭터가 다양하고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로 재탄생 했다. 특히, 인기용병인 '아르칸'의 캐릭터 보이스를 담당한 심인종 성우는 실제 '브라운더스트'를 1년 넘게 즐기고 있는 유저로 먼저 목소리 연기를 자처했을 정도로 게임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여기에 여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신규 수영복 코스튬 3종도 업데이트 된다. '알로하 알렉(6마성 공격형)' '학교수영복 레피테아(6마성 지원형)', '청초한 비키니 안젤리카(6마성 공격형)'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며 결투장, 룰렛 등의 배경도 수영장 등의 여름 분위기로 함께 변경했다.

이 외에도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모드인 '지하경기장'의 매칭 시스템, 랭킹 시스템이 대폭 개선됐으며, 이용자들이 편의성을 높이는 작업도 함께 진행됐다.

'썸머 페스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브라운더스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