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몬스터 스트라이크' 콜라보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믹시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몬스터 스트라이크'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레볼루션에는 몬스터 스트라이크 ▲던전 ▲필드 보스 ▲코스튬 ▲탑승펫 ▲집혼석 ▲코어가 등장한다.

우선 레볼루션에 몬스터 스트라이크로 꾸며진 던전이 추가됐다. 해당 던전에는 몬스터 스트라이크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레볼루션과 몬스터 스트라이크 세계가 합쳐진 짤막한 스토리도 감상할 수 있다.

몬스터 스트라이크 캐릭터 '부동명왕'은 레볼루션 필드 보스로 등장한다. '부동명왕'은 체력과 방어력은 높지만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밸런스로 구성했으며, 기존 필드 보스들처럼 정해진 시간에만 출현한다.

또한, 필드나 던전에 있는 보물상자를 열면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퀸 버터플라이'가 나타난다.  '퀸 버터플라이'는 빠른 속도로 상대를 유린하며 공격하는 미형의 몬스터로 처치하면 보너스 혜택이 주어진다.

콜라보레이션 코스튬은 종족별로 1종씩 추가됐으며, 몬스터 스트라이크 '굣상'이 탑승펫으로 등장한다. 이 탑승펫은 최고 등급인 SR등급만 존재하며, 코스튬과 마찬가지로 오는 8월 16일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몬스터 스트라이크 종족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는 버프 아이템과 몬스터 스트라이크 코어과 집혼석을 각각 4종씩 선보였다.

넷마블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이벤트를 8월 16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즐기면 특별 징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징표를 모아 이벤트 상점에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레볼루션은 언리얼엔진4를 적용한 고품질 그래픽과 초대형 오픈월드, 수천 명이 함께하는 실시간 대규모 전장 등을 내세운 모바일 MMORPG다.

'드래곤네스트M', PvP 콘텐츠 '대장지키기'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 신규 PvP 콘텐츠 ‘대장지키기’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전했다.

‘대장지키기’는 원작인 PC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에서 큰 호응을 얻은 PvP 콘텐츠다. 모든 캐릭터의 능력치가 동일하게 보정되는 ‘공평 모드’로 전투가 진행되기 때문에 유저 간 팀워크가 중요하다.

각 팀에서 1명이 대장으로 무작위 선정되며, 팀원들은 제한 시간 내 소속팀 대장을 보호하면서 상대팀 대장을 공격해야 한다. 상대팀 대장을 먼저 처치하는 팀이 이기게 되며, 양팀의 대장이 모두 생존할 경우 대장의 HP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 승리팀에게 ‘골드’와 ‘명예포인트’가 주어진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대장지키기’에 참여한 횟수에 따라 푸짐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0회 참여 시 ‘용혼의 금역 입장권’ 5개를 획득 가능하며, 50회 달성 시 ‘정령의 케이크’ 10개와 ‘오닉스’ 1개, ‘테아노’ 1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 변경호 사업실장은 “기존의 팀전 PvP가 영웅 캐릭터로 진행됐다면 ‘대장지키기’는 본인의 캐릭터로 직접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 이라며, “많은 이용자 분들이 ‘대장지키기’를 통해 협동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출시 4주년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더불어 특별 프로모션으로 축제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출시 4주년을 맞아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카운트다운 출석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출석일을 모두 채운 유저 중 ‘체술사’ 피규어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업데이트 이후 2주 간 게임 내 모든 버프를 상향하는 ‘쿨타임 버프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초월 운석의 상위 등급인 진.초월 운석을 새롭게 선보이며, ‘시련의 탑’ 콘텐츠의 연속 진행 기능을 추가한다.

이 게임은 게임빌과 올엠(대표 이종명), 펀플로(대표 손경현)가 손잡고 선보인 글로벌 히트 모바일 액션 RPG다.

글로벌 시장에서 4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인기를 얻고 있는 히트작으로 최근에도 쿠웨이트, 오스트리아, 모로코 등에서 주요 오픈 마켓 게임 매출 TOP 50에 오르며 활약 중이다.

양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캐릭터 추가 등 서비스 운영에 집중하며 롱런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반지', 글로벌 인기작 '베르세르크'와 콜라보 진행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반지:Age Of Ring(이하 반지)’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이며 2016~2017년에 TV애니메이션화가 된 ‘베르세르크(원작자 미우라켄타로)’와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게임 내 커스튬과 마수, BOSS, 칭호 등에 적용된다.

먼저, 유저는 3가지 부위별 커스튬 아이템을 착용하여 강력한 속성을 얻음과 동시에 베르세르크에 등장하는 캐릭터 외형으로 변신할 수 있다. 파이터의 경우 커스튬을 통해 베르세르크의 주인공 ‘가츠’ 의 외형으로 변신할 수 있으며, 아처의 경우 ‘파르네제’로, 메이지의 경우 ‘그리피스’로 변신이 가능하다. 최근 ‘반지’에 등장한 드라코는 ‘해골기사’ 로 변신하여 색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다.

캐릭터 외형 외에도, 드래곤슬레이어나 소환수의 검과 같이 베르세르크에 등장하는 상징적 무기들이 커스튬 아이템으로 등장한다. 유저는 실제 베르세르크 속 주인공의 모습이 되어 필드를 누비는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베르세르크에서 등장하는 동료들이 게임 내 마수(일종의 펫 시스템)로 구현되어 유저의 캐릭터를 보조해주는 동료로 삼을 수 있다. 특히, 베르세르크의 주인공인 ‘가츠’의 요정 동료 ‘파크’와 작은 마녀 ‘시르케’가 신규 마수로 제작되어 유저와 만나게 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특정 시간마다 등장하게 되는 이벤트 BOSS로 불사신 ‘조드’가 출현한다. 이벤트 BOSS ‘조드’는 인간형 또는 괴수형으로 모두 구현된다. 다수의 유저가 함께 공략하는 불사신 ‘조드’의 보스 레이드를 통해 ‘가츠’의 복수 여정을 그린 ‘베르세르크’의 세계관을 게임 속에서도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뿐만 아니라 유저는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로 ‘베르세르크’, ‘매의 단’ 등 원작의 향취를 간직한 베르세르크 콜라보 기념 특별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유저는 공식카페를 통해 다양한 콜라보 이벤트에 참가하고, 풍성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엔피게임즈 코어게임사업실 방호선 실장은 “세계적인 인기작 베르세르크와 함께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유저가 반지 게임 속에서 베르세르크의 등장인물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만화 속 세계관까지 느껴볼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쏟아 부었다. 많은 혜택 또한 준비하였으니 이번 콜라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 신규 컨텐츠 실험기지 오픈

㈜에프엘모바일코리아(FL Mobile Korea, 공동대표 양쑈우, XIA JUN/ 이하 에프엘모바일)는 17일,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대표이사 마츠다 요스케)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자사의 대작 모바일 게임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FINAL FANTASY AWAKENING)’의 8차 대규모 컨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8차 업데이트의 핵심인 ‘실험기지’는 유저 자신만의 지역을 자원을 이용해 레벨업 시키고 농장을 키우는 등 소셜 요소가 가미된 컨텐츠로 80레벨부터 받을 수 있는 ‘극비 실험의 숲’ 퀘스트 완료 시 활성화가 가능하다.

‘실험기지’ 컨텐츠는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마을 회관과 같은 메인 건물을 레벨업 시키면 기지의 다른 건물들의 기능이 오픈되거나 레벨 제한이 해제되며,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기지에서 사용되는 아이템을 판매하는 ‘기지상점’과 진급 재료들을 분해 시 획득할 수 있는 소원치를 모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소원의 병’ 컨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보유 중인 펫을 훈련소에 등록해 펫의 경험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펫 훈련소’와 신비한 상자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실험기지에 출현하는 루르사스 전사를 처치하는 보스전과 유사한 ‘기지 방어전’ 등의 컨텐츠가 마련돼 있다.

특히, 기지 레벨업과 장식품 제작 등에 사용되는 재료를 재배해 획득할 수 있는 SNG의 핵심 컨텐츠 농장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으며, 수확이 가능한 상태에서 오랫동안 방치된 다른 유저의 재배물을 약탈할 수 있는 재미도 함께 녹여냈다.

이 외에도 소원의 병과 이벤트 등을 통해 획득이 가능한 신규 군신 ‘라무’와 불멸 영웅 ‘카즈사’의 휘석 영웅 ‘쌍둥이 인형 노트’가 업데이트되었으며, 보급품 상점에서 군신 교환권을 사용해 군신을 교환할 수 있는 군신 상점, 신규 펫 ‘톤베리’ 등이 추가됐다.

에프엘모바일은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의 8차 업데이트를 기념해 업데이트 당일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신규 휘석 영웅의 전신인 ‘카즈사’ 조각 10개와 다이아 500개를 지급하며, 업데이트 이후 결재를 진행한 유저에게 신비한 교환권과 체력 물약 등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 퍼즐게임 '프렌즈젬 for kakao' 정식 출시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루노소프트(대표 김복남)가 개발한 퍼즐게임, ‘프렌즈젬 for kakao’를 17일, 정식 출시했다.

‘프렌즈젬 for kakao’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젬스톤’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의 캐주얼 매치 3퍼즐 게임(똑같은 블록 3개를 맞춰 없애는 방식의 게임)으로, 플레이를 통해 게임 내 맵을 완성해 ‘프렌즈유적지’를 발굴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총 7개의 캐릭터별, 개성 넘치는 게임 방식 및 스토리를 고르는 재미와 각양각색의 코스튬을 착용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점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한다.

특히, ‘프렌즈젬 for kakao’는 국내 출시에 앞서 올 초, 글로벌 110여 개 국가에 선출시 돼 대만, 홍콩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젬 for kakao’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해 오는 23일까지 10명 초대 성공 시, 추첨을 통해 ‘리틀프렌즈 메시지 인형’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자랑하기 이벤트’를 통해 친구를 역전했을 때 메시지를 보낸 유저에게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특히, ‘자랑하기’ 25회를 달성한 유저 중 25명에게 추첨을 통해 ‘살롱드프렌즈 바디필로우’를 선물한다.

또, ‘특별 출석 보상 이벤트’를 통해 7월 한 달간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하고 출시 후 3일간 ‘루비’를 구매하는 유저에게 구매 ‘루비’ 수의 20%를 추가로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