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PGI 2018 전 세계 최대 동접자 수 1억 넘어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첫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UBG Global Invitational 2018, 이하 PGI 2018)’이 전 세계 최대 동시접속자 수 1억을 넘기며 펍지 이스포츠의 잠재력을 입증했다고 10일 밝혔다.

펍지주식회사 김창한 대표는 “펍지 이스포츠 진수를 경험하기 위해 PGI 2018을 찾은 전 세계 팬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PGI 2018을 통해 펍지 이스포츠가 지닌 잠재력을 전 세계 성공적으로 입증했다. 펍지주식회사의 비전을 앞으로도 계속 밀고 나가 2019년에는 더욱 강력한 이스포츠 대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레이지아케이드, 갤럭시앱스 라이브 스티커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레이지아케이드’의 라이브 스티커를 갤럭시앱스 및 ‘롤리캠’ 애플리케이션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 라이브 스티커 운영사인 시어스랩과의 협업으로 출시된 해당 스티커는 총 10종으로, 사용자는 ‘다오’와 ‘배찌’ 등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있는 장면을 연출하거나 직접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 여름축제 캠페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페이트 그랜드 오더에서 여름축제 캠페인을 8월 10일부터 1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여름축제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료 게임재화를 통해 '오지만디아스(5성/라이더)', '알트리아 펜드래곤(5성/랜서)' 등 5성 서번트(캐릭터) 중 1기를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버워치, ‘하계 스포츠 대회 2018’ 오늘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하계 스포츠 대회 2018’이 오늘 시작됐다고 10일 밝혔다.

‘하계 스포츠 대회 2018’은 8월 31일(금)까지 3주간 진행된다. 기간 중에는 웨이브레이서 D.Va, 라크로스 로드호그, 그리드아이언하르트 라인하르트, 피서 아나 등 6가지 신규 전설 스킨을 포함해 50개 이상의 ‘하계 스포츠 대회 2018’ 전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작년과 재작년 호평 받은 약 200여가지 지난 대회 수집품도 전리품 상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계 스포츠 대회 수집품은 해당 전리품 상자를 레벨 업 보상을 통해 얻거나 구매해 획득할 수 있다. 전리품 상자에는 최소 1개 이상의 이벤트 수집품이 포함된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원하는 특정 수집품을 게임 내 크레딧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출시 기념 이벤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출시를 기념, 확장팩 테마와 관련된 온오프라인 행사를 다양하게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박사 붐의 하스 연구소’ 본선이 8 월 18일 저녁 6시부터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 관람 신청은 9일부로 접수 마감됐으며, 입장권 수령 방법 등 관련 정보는 당첨자에게 개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또한, 8월 12일 오후 8시에 상금 1천만원이 걸린 실시간 퀴즈쇼가 파격적으로 진행된다. 하스스톤 관련 문제 6개를 포함, 총 문제 12개를 모두 맞춘 최종 우승자들에게 총 1천만원의 상금이 나누어 주어진다.

리니지2, 전투 특화서버 ‘블러디’ 여름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2가 신규 전투 특화 서버 ‘블러디’에서 여름 이벤트 ‘이혈치혈’을 22일까지 진행한다.

리니지2 블러디 서버의 혈맹에 소속된 모든 이용자들은 각 마을 이벤트 존에 있는 ‘검의 신관’ NPC에게 ‘혈맹 전용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소속 혈맹의 레벨에 따라 다른 버프 효과(경험치, SP획득량, 공격력/마법력/방어력 등)를 받는다.

뮤 레전드, ‘수상한 어둠의 소녀’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레전드’의 인게임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8월 9일 ‘뮤 레전드’의 점검 시간을 갖고, 특정 던전에서 보스를 사냥해 얻은 재화를 여러 가지 유용한 고급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수상한 어둠의 소녀’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13일 정기 점검 전까지 열리는 ‘수상한 어둠의 소녀’ 이벤트에서 ‘뮤 레전드’ 유저들은 ‘뒤틀린 마정석 광산’, ‘파브리스의 정원’, ‘블러드 캐슬’, ‘사자의 나락’, ‘화마/빙마의 동굴’, ‘금지구역 6-1’ 던전에서 사냥하고 최종 보스를 처치하면 ‘검의 낙인’을 획득할 수 있다.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신규 이벤트 시작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가 자체개발한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가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보상이 강화된 신규 이벤트를 추가했다.

신규 이벤트는 ‘푸시 보상’, ‘퀘스트 달성’ 등 이용자들이 매일 쉽게 더욱 강화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푸쉬 보상 이벤트’는 15일까지 진행되며, 푸시 알람을 통해 게임에 접속하면 장비 제작 재료를 100% 지급한다. 

‘퀘스트 달성 이벤트’는 23일까지 퀘스트 형태의 미션 달성 시 푸짐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게임 내 콘텐츠별 다양한 미션들이 제공되고 미션 달성 시 보상 지급과 함께 난이도가 향상된 다음 미션이 오픈된다. 

파이널판타지14,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액토즈소프트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파이널판타지14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9일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최정해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 프로듀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 이충로 본부장이 참석했다. 

기부금은 ’파이널판타지14 빛의 전사 일동' 이름으로 전달됐으며,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2018 하계 게임문화 가족캠프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8월 11일부터 총 3회 차에 걸쳐 1박 2일 하계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개최한다.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 형성을 위해 2015년부터 시작된 가족 소통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게임체험을 위주로 준비됐다. 창의력과 논리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게임체험 교육과 가족대항전으로 진행되는 ‘e스포츠 체험’은 교육적 효과와 재미를 함께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아이와 부모가 게임에 대한 생각을 교류하는 ‘나만의 게임 인벤토리’, 게임 산업 종사자·전문가와의 토크콘서트 ‘게임공감 TALK’ 등 가족 간의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