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게이트, 글로벌 사전등록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팬텀게이트의 정식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브랜드 사이트 오픈 및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팬텀게이트’는 횡스크롤 방식의 어드벤쳐 RPG로 북유럽 신화 기반의 스토리, 턴제 RPG 형식의 PVP 실시간 전투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했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칼데아 서머 메모리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페이트 그랜드오더에서 여름 이벤트 '칼데아 서머 메모리'를 9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칼데아 서머 메모리'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자원을 모아 무인도를 개척하는 이벤트로, 어떤 자원을 모으냐에 따라 무인도의 모습이 달라져 자신만의 섬을 만드는 재미가 있다.

서든어택, 13주년 기념 ‘서든하고 13th 페스티벌’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서든어택의 서비스 13주년을 기념해 ‘서든하고 13th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달 29일까지 총 상금 1억 원 규모의 ‘매일 저녁엔 서든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저녁 8시 30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생방송을 시청, 진행자가 제공하는 다양한 게임 미션을 달성한 유저 전원에게는 신규화폐 ‘SP’를 지급하고, 일별로 정해진 총 상금을 동일하게 배분한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2018 DNF 팬아트 콘테스트: 할렘’ 개최

넥슨은 16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일러스트 공모전 ‘2018 DNF 팬아트 콘테스트: 할렘(HARLEM)’을 개최한다.

총 상금 2,000만 원 규모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최근 업데이트 된 ‘시즌6. 할렘’ 지역의 신규 콘텐츠 및 이와 관련된 ‘던파’ 캐릭터를 일러스트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15레벨 이상의 ‘던파’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라면 누구나 9월 27일까지 ‘2018 DNF 팬아트 콘테스트: HARLEM’ 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오는 10월 11일 최종 수상작을 확인할 수 있다.

카이저, 8월 말 원스토어 출시 앞두고 사전예약 시작

넥슨은 카이저의 원스토어 입점을 앞두고 16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카이저는 6월 7일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이달 말 국산 앱마켓 원스토어에 출시한다.

거래시스템은 원스토어에 등록된 카이저의 청소년이용불가 버전에서 이용 가능하다.

넥슨, ‘NYPC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넥슨은 14일 서울 코엑스 아티움에서 ‘제 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의 멘토링 프로그램인 ‘NYPC 토크콘서트’를 마쳤다.

‘세상을 바꾸는 프로그래밍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토크콘서트는 넥슨 ‘인텔리전스랩스’를 총괄하는 강대현 부사장을 비롯해 ‘데브시스터즈’ 김태훈 머신러닝 엔지니어, ‘멋쟁이 사자처럼’ 이두희 대표, ‘콩돌이 프로덕션’의 이진호, 이수현 등 각 분야에서 코딩으로 세상을 바꾸고 있는 전문가들이 NYPC 공식 앰버서더로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인공지능을 화두로 각자 전문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는 코딩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고,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조언을 건넸다.

네오플, ‘2018 던전앤파이터 2D 그래픽 교육 과정’ 참가자 모집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16일 ‘2018 던전앤파이터 2D 그래픽 교육 과정’에 참여할 인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던전앤파이터 2D 그래픽 교육 과정’은 2D 그래픽 인재 육성을 위해 네오플이 3년째 운영해오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2D 그래픽의 기초부터 개별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아우르는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라이엇 게임즈, 네이버 게임과 LoL 크리에이터 공모전 개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13일부터 네이버 게임과 함께 ‘2018 LoL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부터 한국에서 개최되는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을 앞두고 LoL 크리에이터들이 롤드컵 주제의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창작할 수 있게끔 의욕을 고취시키고, 2차 창작물을 여러 플레이어들이 함께 감상하고 소통하며 즐길 수 있게끔 기획됐다.

테일즈런너, ‘미솔로지’ 획득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테일즈런너에 미솔로지 아이템 획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이용자들이 낚은 물고기를 어종에 상관없이 사이즈를 기록, 가장 큰 순서로 랭킹을 정해 20위까지 트리플 S 등급인 ‘미솔로지 슬로스(손)’ 아이템을 지급한다. 내달 16일까지 총 6주간 이어질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오렌지팜 동문 스타트업 대상 직접 투자 시작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대표 남기문)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센터 오렌지팜의 동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직접 투자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는 오렌지팜 동문 스타트업 투자를 위해 40억원 규모의 초기투자 전용 펀드인 오렌지펀드(가칭)를 개설했다.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투자자로서 오렌지팜 동문 스타트업을 지원함에 따라 오렌지팜 입주사들에게는 기존 프로그램 지원에 더해 투자 네트워크가 더해지며 더 큰 밸류업의 기회가 주어졌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서밋 2018 전국 투어 개최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지방에 거주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세미나, 언리얼 서밋 2018 전국 투어(이하 언리얼 서밋 전국 투어)를 진행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언리얼 서밋 전국 투어는 수도권 외 지역에 거주하는 개발자들을 위해 에픽게임즈가 각 지역을 찾아 직접 진행하는 기술 교육 세미나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컨퍼런스 언리얼 서밋의 일환이다. 

언리얼 엔진을 처음 시작하거나 사용 경험이 많지 않은 개발자를 비롯해 언리얼 엔진으로 게임뿐 아니라 VR, 건축, 애니메이션, CG 등 다양한 일반 산업 분야 콘텐츠를 제작하기를 원하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이 진행된다.

라그나로크M, 신규 코스튬 ‘동방의 바람소리’ 테마 공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서 소녀의 사랑을 담은 ‘한 여름의 사랑 이야기’ 이벤트와 신규 코스튬이 포함된 ‘매직 크리에이터 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소녀의 한 여름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소재로 금일부터 30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

모바일 한게임 섯다, ‘홀덤 섯다’ 오픈 기념 대회 방송 진행

모바일 한게임 섯다가 ‘홀덤 섯다’의 오픈을 기념해 오늘 ‘제 2회 글로벌 마스터즈 그랜드 인비테이셔널 대회’ 방송을 진행한다.

‘제 2회 글로벌 마스터즈 그랜드 인비테이셔널 대회’ 방송은 오늘 밤 9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이말년, 기뉴다, 난닝구, 애공, 이영호, 타요, 향이까지 총 7인의 BJ가 참여해 ‘홀덤 섯다’ 최강 자리 쟁탈전을 벌일 예정이다. 

NHN엔터, ‘천룡팔부M for kakao’ 한국 서비스에 ‘TOAST 인프라’ 제공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가 천룡팔부M for kakao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  

천룡팔부M for kakao의 국내 서비스를 맡고 있는 창유닷컴코리아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의 동시 출격을 위한 가상 서버로 게임 특화 클라우드 ‘TOAST’의 인프라 서비스를 선택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