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프렌즈타워 for kakao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타워’를 쌓아나가는 콘셉트의 캐주얼 링크 퍼즐 게임이다. 

프렌즈타워 for kakao는 방문 손님의 주문을 퍼즐로 수행하고 취향에 맞춰 카페, 레스토랑, 아쿠아리움 등으로 ‘나만의 타워’를 쌓아나가는 미션형 링크 퍼즐 게임이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할때마다 타워를 쌓을 수 있다.

게임 방식은 간단하지만 기존의 퍼즐 게임 방식에서 탈피한 ‘링크 퍼즐’ 방식 미션 수행 포인트로 차별화 했다. 또한 취향에 맞춰 꾸밀 수 있는 인게임 스테이지와 블록 매니저, 알바 등 보유 중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역할 추가 기능을 더했다.

그리는 대로 만들어진다. 링크 스킬

프렌즈타워는 대다수의 퍼즐 게임 진행 방식인 ‘매치 3 클리어’방식에서 탈피한 ‘미션 클리어 형 링크 퍼즐’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저들은 ‘타워’ 내에 입점한 매장에서 ‘카카오프렌즈캐릭터’와 함께 미션을  링크 퍼즐로 수행해 클리어할 수 있다. 

미션 수행 시, 연결한 동일 퍼즐 개수에 따라 추가로 블록을 제거해주는 스킬이 최대 3단계까지 생성되며 특히, 링크 시작과 끝을 연결할 경우 ‘서클 스킬’이 생성돼 대량이 블록 제거가 가능하다.

여기에 미션 역시 단순 퀘스트에 그치지 않고 ‘특별 포장 선물 미션’, ‘결정 장애 손님 미션’, ‘장애물 생성 손님 미션’ 등 다양한 종류의 미션이 준비돼, 퍼즐 게임의 재미를 끌어올렸다.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인게임 스테이지와 블록

프렌즈타워는 각 챕터의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 마다 다음 챕터의 매장을 고를 수 있다. 각 매장은 카페, 레스토랑, 편의점,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됐다. 또, 매장 선택 시, 해당 챕터의 블록 및 스테이지가 선택한 테마에 맞춰 변경된다.

또한 스테이지 클리어 시 획득한 별을 활용해 매장 내 다양한 소품을 채워 넣을 수 있어 단순 퍼즐의 재미에 차별화된 ‘나만의 타워 꾸미기’ 요소가 돋보인다.

매니저, 알바, 손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다양한 활용

프렌즈타워는 총 8개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라이언, 어피치, 레오, 프로도, 제이지, 튜브, 무지, 콘)가 인게임 캐릭터로 등장해 타워를 관리하는 매니저 및 각 챕터 별 매장 내 알바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각 스테이지에서 랜덤하게 등장하는 VIP 손님 미션을 클리어할 경우 특별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챕터마다 보유 캐릭터를 알바로 설정할 경우 일정 시간이 경과할 때마다 추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