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게임별 아이돌 슈퍼주니어-D&E 편’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을 통해 핫 듀오 ‘슈퍼주니어-D&E’가 참여한 대화형 스낵게임 ‘게임별 아이돌 슈퍼주니어-D&E 편’을 선보였다.

이번 ‘게임별 아이돌 슈퍼주니어-D&E 편’을 통해 이용자들은 멤버들과 가상 대화를 나누면서 스낵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뉴욕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이미지와 신규 미니 앨범 ‘‘Bout You(바웃 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넥슨, ‘2018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X’ 개막전 시동

넥슨은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여름 이벤트 대회 ‘2018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X(이하 듀얼 레이스X)’를 개막했다고 17일 밝혔다.

총 상금 2,100만 원 규모로 오는 9월 15일까지 총 5주간 진행되는 ‘듀얼 레이스X’는 내부 선정기준에 부합된 4개팀을 특별 초청해 진행하는 이벤트 리그로, 아이템 전을 제외하고 스피드전으로만 경기를 운영한다. 

엑스플래닛, ‘다이아 페스티벌 2018 with 놀꽃’에서 스테이지 이벤트 진행

엑스플래닛은 ‘스낵월드 맛있는 RPG(가제)’의 국내 출시에 앞서 ‘다이아 페스티벌 2018 with 놀꽃’에서 스테이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8일과 19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되는 ‘다이아 페스티벌 2018 with 놀꽃’의 ‘게임 아레나’ 부스에서 실시되며, ‘스낵월드 맛있는 RPG(가제)’ 사전예약 신청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접수 마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콘텐츠 발굴을 위한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의 응모 접수를 마감했다고 밝혔다.

전세계로 IP를 확장 중인 ‘서머너즈 워’의 뒤를 이을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재능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은 지난 6월 15일 홈페이지 등을 통한 공지를 시작으로, 7월 15일부터 한 달 간 응모작 접수가 진행됐다.

라이엇 게임즈, 롤드컵 개최장소 및 티켓 판매 일정 공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이 개최되는 경기장과 티켓 판매 일정을 공개했다.

2018 롤드컵은 10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서울, 인천, 광주, 부산 등 4개 도시에서 열린다. 

11월 3일 열릴 결승전은 약 4만 5천석 규모의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10월 27~28일 열리는 4강전은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10월 20~21일 열리는 8강전과 10월 10일~17일 펼쳐지는 그룹 스테이지는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며, 10월 1~4일, 6~7일 펼쳐질 플레이-인(Play-In) 스테이지는 서울 종로구 소재의 그랑서울 3층에 위치한 ‘LoL PARK’에서 진행된다.

MLB 퍼펙트 이닝 2018, e스포츠 대회 개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MLB 퍼펙트 이닝 2018’의 MLB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MLB 퍼펙트 이닝 2018의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LIVE PvP’를 통해 3이닝 동안의 대전으로 승패를 결정하고, 예선은 토너먼트 방식, 본선은 실제 MLB 경기 방식과 같은 지역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소울워커, 탐정학원 코스튬 제작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소울워커’가 꾸미기 아이템 ‘탐정학원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탐정학원 코스튬’ 제작을 위해서는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 획득할 수 있는 교환 티켓 30장이 필요하다. 이용자들은 주말에 게임에 접속하거나 PC방에서 1시간 이상 접속하는 등 게임에 접속만 해도 티켓을 획득 할 수있으며 게임 내 던전의 보스를 처치하거나 이벤트 몬스터 ‘그루톤’을 사냥해도 획득이 가능하다.

샷온라인, 19회 골프 축제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PC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의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벤트는 미니게임 ‘퍼팅 게임’과 ‘니어리스트’의 길드 점수로 협력하는 ‘미니게임 통합 길드 랭킹전’로 진행한다. 모든 게임의 점수 합산 기록이 가장 높은 길드의 길드장에게는 ‘골드 플래티넘 30 쿠폰 10장’ 등을 지급하고 길드원에게 ‘다이아몬드 골프티(7일)’, ‘기여도 상자 100 2개’를 선물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청소년 창의 프로젝트 ‘SEED’ 참가자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청소년 창의 프로젝트 ‘SEED’의 시즌4 참가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SEED’는 청소년들을 가능성의 ‘씨앗’으로 보는 의미와 함께, ‘스스로의 힘으로 탐구하고 미래를 발견하자’는 목표로 시작 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의 프로젝트다. 3차에 걸친 파일럿 프로그램 실시 후 프로그램의 방향성을 정립하고 지난해 5월 시즌1을 정식 론칭했다.

트위치, 라이벌스 – 배틀그라운드 개최

트위치 코리아는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로 진행되는 ‘트위치 라이벌스 – 배틀그라운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트위치 라이벌스는 배틀그라운드를 즐겨하고 트위치 방송 송출이 가능한 스트리머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대회로 오는 8월 19일 사녹 듀오, 8월 26일 듀오 배틀이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총 상금 4만 달러 규모이며, 각 라운드당 순위에 따라 상금이 배분된다.

에프엘모바일, ‘파이팅 코리아!’ 아시안게임 응원 이벤트

에프엘모바일코리아(공동대표 양쑈우, XIA JUN)는 17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2종에서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는 ‘파이팅 코리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이팅 코리아!’ 이벤트는 아시안게임 개막 전날인 1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과 ‘오스트크로니클’ 2종의 게임 공식카페를 통해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물관리 위원회, 불법사행성 영업 게임제공업소 집중단속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경찰청(청장 민갑룡) 및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위원회)와 함께 8월 17일 금요일 오후 1시에 게임물관리위원회 수도권사무소에서 ‘불법사행성 게임제공업소 근절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열고, 관계기관 간 긴밀한 협조를 기반으로 불법 사행성 영업 게임제공업소에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먼저, 3개 관계기관은 불법사행성 영업 게임제공업소에 대해 수시 및 정기적으로 집중단속을 실시하여 불법게임제공업소 운영 사업주에게는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묻고, 불법사행성 영업 게임제공업소에 따른 국민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