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출시 기념 이벤트로 장학금 전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출시를 기념, ‘박사 붐의 하스 연구소’ 본선을 8월 18일 블루스퀘어에서 진행, 마지막까지 남은 최종 3인에게 총장학금 1천만원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박사 붐의 하스 연구소는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이 직접 참여해 제출한 문제를 기반으로 박사 붐의 이름을 따서 마련된 이벤트로, 1등 600만원, 2등 300만원, 3등  100만원, 총 1천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학교 학생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약 2,200여명 중 상위 200명이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했으며, 영예의 박사 붐 장학금 1등은 한국과학기술원 에 재학 중인 오건규 학생에게 돌아갔다.

엔씨, ‘인텔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 9월 7일 개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e스포츠 대회 ‘인텔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이 오는 9월 7일 개막한다.

월드 챔피언십은 블소의 ‘비무’ 콘텐츠로 실력을 겨루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전 세계 9개 지역(한국, 북미, 유럽, 러시아,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의 대표팀이 참가한다.

엔씨는 월드 챔피언십 결선 장소를 공개했다. 결선은 9월 15일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다.

펍지주식회사, 세계 최대 비디오 게임쇼 ‘게임스컴 2018’ 참가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18에 참가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팬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엑스박스 원 버전의 새로운 배틀그라운드 모드를 8번 홀에서 공개한다. 게임스컴 2018에서 처음 공개되는 이 모드는 엑스박스 부스에서만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국제 이스포츠 리그인 ESL과 함께 ESL 아레나에서 배틀그라운드 커뮤니티 부스를 운영한다. 독일 정상급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들이 승부를 펼치는 ‘마이스터샤프트’ 1차 결선이 이 메인 부스에서 23일 진행된다.

넥슨, ‘갤럭시 노트9’ 출시 기념 KT와 ‘제로 레이팅 프로모션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20일 KT(회장 황창규)와의 제휴를 통해 ‘EA SPORTS™ FIFA Online 4M(이하 ‘FIFA 온라인 4M’), ‘오버히트’ 등 자사 인기 게임 2종의 게임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는 ‘제로 레이팅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삼성전자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노트9’ 출시를 기념한 것으로, 오는 10월 31일까지 갤럭시 노트9 단말기에서 혜택을 신청한 KT 통신사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사 게임 2종을 별도 데이터 소모 없이 즐길 수 있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신규 캐릭터, 이벤트 선보여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신규이벤트와 이를 진행할 신규 캐릭터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커크의 보물찾기라는 새로운 이벤트로 첫 선을 보인 신규 캐릭터 커크는 게임의 원작인 애니메이션 ‘위베어 베어스’에서 귀여운 강아지 캐릭터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유료 아이템을 찾아올 커크는 퍼즐 게임에서도 유저에게 추가 이동 2회를 선물한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PC방 프리미어 8월 31일 시작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정식 출시에 한 발 앞서 만나볼 수 있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PC방 프리미어’가 한국에서 8월 31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PC방 프리미어 기간을 포함, PC방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혜택들도 마련된다.

이 기간 중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게임 라이선스 구매 없이도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출시에 앞서 먼저 이용할 수 있다.  PC방 프리미어 기간 중에는 9월 5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확장판 포세이큰에 포함된 콘텐츠를 제외한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모든 게임 내 기록이 각 개인의 배틀넷 계정에 유지되므로, 남들보다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스타 2018, 게임스컴 해외 홍보관 참여

지스타조직위원회(위원장 강신철)는 게임스컴 2018 내 지스타 해외 홍보관을 운영하고, 각국 게임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네트워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해외 홍보관 참여는 글로벌 게임업계에 지스타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스타조직위는 게임스컴 BTB 전시장에서 5.5부스 규모 독립부스를 운영하고, 주요 참가사와 바이어를 대상으로 지스타 관련 리서치 등 활동을 전개한다.

액토즈 스타즈, 배틀그라운드 한중 클럽매치 우승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PUBG 프로게임단 액토즈 스타즈가 배틀그라운드 공식 한중 클럽매치에서 우승을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액토즈 스타즈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카카오TV가 주최한 Kakao #1 ClubMatch 'Korea vs China' 1인칭, 3인칭 모드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했다.

액토즈 스타즈는 3인칭 모드로 진행된 1, 2일차 경기에서 총 세 번의 라운드에서 1위를 기록,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1인칭 모드에서는 중국 VG의 집중견제를 받았지만 흔들리지 않고 정상에 오르면서 총 3,000만 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마이프렌즈:Dogs, 사전 등록자 50만 명 돌파

게임펍은 ‘마이프렌즈:Dogs’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와 함께 8월 초부터 시작한 ‘마이프렌즈:Dogs’ 사전등록에 50만 명이 참가했으며, 여성 유저들의 비중이 높은 만큼 이들이 선호하는 SNS 채널인 인스타그램 팔로워 역시 2만 3천명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마이프렌즈:Dogs’ 2차 비공개 테스트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구글 및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됐으며, 서버 안정성 및 게임 내 밸런스 체크, 전반적인 콘텐츠 점검 등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최종점검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오피 게이밍, 배틀그라운드 팀 리빌딩 완료

OP GAMING(이하 오피 게이밍)'은 20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PUBG)' 팀 리빌딩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OP GAMING PUBG Hunters(이하 헌터스)’는 강태민(taemin) 선수와 송정섭(cold) 선수가 잔류했고, 최성철(BBABBO) 선수와 신동주(Makne) 선수가 ‘OP GAMING PUBG Rangers(이하 레인저스)’에서 이동했다. 여기에 한재현(SexyPIG) 선수가 ‘Gen.G PUBG Black(이하 젠지 블랙)’에서 합류했다.

레인저스 새로운 선수들로 구성됐다. 전 ‘Cloud9 KR’ 최원석(suk) 선수와 ‘DeToNator Kr’ 소속이었던 김태광(Giken) 선수가 이적했으며, 임영수(Menteul) 선수와 윤다현(BreakNeck) 선수가 헌터스에서 자리를 옮겼다. 특히 지난 8월 독일에서 열린 '펍지 글로벌 인베테이셔널 2018' 우승을 견인한 김인재(EscA) 선수까지 이적했다.

삼국지M, 도미노 피자 골든벨 프로모션 진행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삼국지M이 도미노 피자 골든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도미노 피자 골든벨 프로모션은 오는 9월 2일까지 진행되며, ‘삼국지M’의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매주 화요일 공식 카페를 통해 실루엣을 공개하고 유저가 해당 실루엣에 해당되는 게임 속 무장이 누구인지 맞히는 형식으로, 정답을 맞힌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도미노 피자 기프티콘을 선물로 지급된다.

게임위, 2018 굿게이머 패밀리 개최

굿 게이머 패밀리(이하 ‘GGF’)이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에 열렸다.

 GGF는 게임을 좋아하는 자녀들과 게임으로 인해 자녀들과의 소통이 어려운 부모들을 대상으로 게임 체험과 모의등급분류회의 활동 등을 통해 부모 자녀 간의 의사소통과 관계 향상을 도모하고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과 게임 선용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게임위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