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넥슨 컴퍼니가 9월 3일부터 21일까지 2018년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공개채용에는 넥슨, 네오플, 넥슨지티, 넥슨레드, 넷게임즈, 엔진스튜디오 등 6개 법인이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네오플, 넥슨지티 등 주요 개발사와 더불어 데브캣 스튜디오, 왓 스튜디오, 원 스튜디오 등 넥슨의 개발 스튜디오도 공개채용에 참여, ‘프로그래밍’, ‘게임아트’, ‘게임기획’ 등 개발 직군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IT 엔지니어’, ‘해외사업’, ‘게임사운드’, ‘경영지원’ 등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새로운 인재를 모집한다.

이번 공개채용은 학력 및 경력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9월 21일까지 넥슨 컴퍼니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넥슨재단, 제주 청년 지원 프로젝트 ‘NEO-JEJU’ 하반기 활동 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새로운 제주를 위한 청년 프로젝트 ‘NEO-JEJU(이하, 네오-제주)’의 하반기 지원 단체 선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네오-제주는 제주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사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제주 미래 인재들의 기획력과 실행력을 성장시키기 위한 프로젝트로, 제주 소재 넥슨 컴퍼니인 ㈜엔엑스씨와 ㈜네오플에서 후원하고 있다.

넥슨재단은 지난 8월 ‘네오-제주’ 참가 단체 공모를 시작했으며, 이후 지원 단체들을 대상으로 단체의 지속가능성, 인력 구성, 프로젝트 수행능력, 독창성과 개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 제주도 내 5개 청년기획단체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넷마블, 2018년 하반기 신입 공채 모집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2018년 하반기 신입 공채 모집을 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채는 넷마블(게임 퍼블리싱)을 비롯해 넷마블의 개발사인 넷마블네오(주요작: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넥서스(세븐나이츠), 넷마블앤파크(마구마구), 넷마블엔투(모두의 마블), 이츠게임즈(신작), 포플랫(아이언쓰론) 등 총 7개사가 동시에 진행한다.

넷마블은 이번 공채를 통해 AI(인공지능) 개발, AI 연구, 데이터분석, 사업, 마케팅, 영상 디자인, 재무 등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하며, 게임제작 부문의 경우 각 개발사별로 게임기획 및 개발, 프로그래밍, 경영지원 등의 전 직군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넷마블스토어, 방문객 3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넷마블스토어 방문객 30만 돌파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를 기념하고 더불어 가을 신학기를 맞아 오는 9월 16일까지 넷마블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문구제품 50여종 중 3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엔씨, ‘FEVER FESTIVAL 2018’ 1차 티켓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FEVER FESTIVAL 2018(이하 피버페스티벌)’의 1차 티켓을 3일 오픈 한다고 밝혔다.

피버페스티벌은 엔씨(NC)가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문화 축제다. 올해 피버페스티벌은 tvN 하나의 목소리 전쟁, 300(이하 300)과 함께한다. 300은 아티스트와 팬들이 한 팀을 이뤄 토너먼트 형식으로 떼창 대결을 펼치는 신규 예능 프로그램이다.

피버페스티벌 참석을 희망하는 관람객들은 3일 낮12시부터 티켓링크에서 무료로 1차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게임빌, 세계 최초 MLB 모바일 e스포츠 대회 성료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주최한 MLB 모바일 e스포츠 대회인 ‘2018 MLB 퍼펙트 이닝 eSports Series’가 지난 1일, 성황리에 치러졌다.

‘2018 MLB 퍼펙트 이닝 eSports Series’ 대회는 ‘MLB 퍼펙트 이닝 2018’에 기반한 모바일 e스포츠다.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는 게임빌이 MLB의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 장기 파트너십을 통해 2014년부터 올해까지 5개의 시리즈로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에픽세븐, 양대 마켓 매출 5위 안착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정식 론칭 후 5일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서 매출 5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에픽세븐은 MMORPG가 아닌 장르의 게임도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작품”이라며 “2D 그래픽의 정수를 모두 담아낸 게임이니, 고객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개그맨 ‘김준현’ 광고 모델로 발탁

NHN스타피쉬(대표 김남형)에서 서비스 하는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가 먹방 개그맨 대표 주자 ‘김준현’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지난달 김준현은 신맞고의 "치는맛"을 표현하는 다양한 콘셉트의 광고 촬영을 완료했다.

9월 중에는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도 김준현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김준현이 아바타와 이모티콘으로 등장하고, 김준현의 목소리도 인게임 보이스로 탑재될 예정이다.

진삼국영웅전, 최강결전 및 장수 진급 시스템 업데이트 예고

게임펍은 삼국지 IP 기반 신작 RPG ‘진삼국영웅전’에서 최강결전, 장수 진급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첫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진삼국영웅전은 지형지물을 이용해 적을 물리쳐 끝까지 남는 자가 우승을 하게 되는 최강결전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전설 등급 장수를 신화 등급으로 진급 시킬 수 있는 장수 진급 시스템을 선보인다.

또한, 신화 장수 의상 구입 시스템을 추가하고, 매일 받을 수 있는 체력을 늘리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개편한다.

한콘진, 인디게임 개발자 위한 오픈특강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지난 8월 31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위치한 콘텐츠 인재캠퍼스에서 콘텐츠 창의인재동반 오픈특강 ‘인디게임 오아시스’를 개최했다.

‘인디게임 오아시스’는 쟁쟁한 현업 전문가들의 강연과 관객이 함께 참여하는 브레인스토밍 토론, 정보 교류의 장 네트워크 파티 등 총 3부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인재양성팀 이도형 팀장은 “창의인재동반사업에 참여하는 멘티를 비롯해 국내 게임 관련 창작자들이 유익한 정보를 밑거름 삼아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2018, 시민과 함께한 게임축제로 마무리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2018이 게임 마니아와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마무리 됐다.

9월 1일, 2일 양일간 경기도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과 넥슨 코리아 앞 광장 일대에서 진행된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2018’은 건강한 e스포츠 생태계를 만들자는 취지로 성남시가 주최하고 세계적인 게임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국내 최대 게임 축제 중 하나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은 국내, 외 게임사는 물론 성남시 관내 기업들이 대거 참가하는 성남시 대표 게임 축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