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승강전 계획 발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2019년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진출팀을 결정짓는 승강전 계획을 오늘 공개했다.

이번 승강전은 오는 9월 18일 오후 5시 경기를 시작으로 22일 오후 5시 경기까지 총 4일간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다.

진행 방식은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펼쳐지며, LCK 9위인 MVP가 챌린저스 승강전 진출팀 중 한 팀을 지명하면, 10위인 bbq 올리버스가 나머지 챌린저스 팀과 맞붙어 1∙2차전을 치르는 형태로 짜인다. 

1∙2차전에서 승리한 팀들끼리의 승자전 대결로 첫 번째 LCK 승격팀이 결정되며, 이후 1∙2차전의 패배팀끼리 대결하는 패자전에서 승리한 팀이 승자전의 패배팀과 마지막 경기를 치뤄 두 번째 LCK 승격팀이 결정된다.

넥슨, 오프라인 채용 행사 ‘커리어클럽’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이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즌을 맞아 오프라인 채용 행사 ‘커리어클럽’을 오는 15일 넥슨 판교사옥에서 개최한다.

커리어클럽은 구직자에게 채용 상담, 취업 특강, 포트폴리오 상담 등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행사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행사는 ‘데브캣 스튜디오’, ‘원 스튜디오’, ‘넥슨레드’ 등 넥슨의 주요 신규 개발 스튜디오에서는 ‘선배사원과의 대화’ 순서를 마련, 각 스튜디오에 대한 소개와 원하는 인재상 등에 대한 상세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액스(AxE), 1주년 기념 유저 간담회 진행

넥슨은 ‘액스(AxE)’의 유저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일과 7일 오후 8시 두 차례에 걸쳐 서울 청담동 ‘메종 페르노리카’에서 진행된 이번 유저 간담회는 넥슨레드 임훈 디렉터가 론칭 1주년 업데이트 세부 내용과 향후 개발 방향성을 전하고, 유저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인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액스’ 공식 카페를 통해 ‘AxE와 함께한 사연’을 제보하거나, ‘전투력’, ‘플레이 시간’을 고려한 ‘Top Class’에 속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정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  블랙아웃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공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이하 블랙 옵스4)의 배틀 로얄 스타일의 게임 모드, 블랙아웃의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공개된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블랙 옵스 세계관에 등장하는 친숙한 캐릭터와 전장과 함께 콜 오브 듀티 특유의 게임 플레이를 담아 새롭게 선보이는 블랙아웃만의 게임 스타일을 물씬 느낄 수 있다.

블랙 옵스4 블랙아웃 오픈 베타는 한국에서는 9월 16일 오전 2시부터 18일 오전 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PC방은 하루 빠른 15일부터 제공해 9월 15일 오전 2시부터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을 찾는 모든 유저들은 블랙아웃 모드를 한 발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유저 창작물 공유의 장 ‘플레이마켓 시즌3’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서 유저 창작물 공유의 장 ‘플레이마켓 시즌3'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플레이마켓 시즌3'는 '던파'를 소재로 유저가 직접 제작한 창작 물품을 공유하는 자리로, 지난 8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유저 부스 23개가 입점해 '던파'의 캐릭터와 배경을 활용한 족자봉, 쿠션, 아크릴스탠드, 스티커, 노트, 머그컵, 액세서리 등 다양한 창작물을 선보였다. 특히, 아크릴스탠드와 쿠션, 엽서, 무지노트 등 일부 품목은 조기 매진을 기록했다.

요괴워치 메달워즈, 도쿄게임쇼에서 첫 선 보인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RPG '요괴워치 메달워즈(개발사 넷마블몬스터)'를 9월 중 도쿄게임쇼에서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요괴워치 메달워즈’는 넷마블의 자회사 넷마블몬스터가 Level5의 유명 IP ‘요괴워치’를 오리지널 스토리로 재해석해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다. 넷마블은 오는 9월 20일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도쿄게임쇼 Level5 부스에서 ‘요괴워치 메달워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엔미디어플랫폼, 통합 PC방 관리 프로그램 브랜드 론칭 예고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은 PC방 관리 프로그램 브랜드 ‘GET.O’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엔미디어플랫폼은 오는 17일 자사가 운영하는 PC방 관리 프로그램 브랜드 ‘게토 골드’와 ‘멀티샵(Multi#)’을 통합해 신규 브랜드 ‘GET.O’로 새롭게 출범한다.

엔미디어플랫폼은 통합 브랜드 ‘GET.O’를 통해 PC방 사업 초창기부터 발전을 거듭하며 노하우를 축적해온 ‘게토 골드’와 쉽고 편리한 기능으로 PC방 관리 프로그램을 선도해온 ‘멀티샵’의 강점을 살려 PC방 관리 프로그램을 넘어 종합 플랫폼서비스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FINAL FANTASY BRAVE EXVIUS, 드래곤 퀘스트 XI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FINAL FANTASY BRAVE EXVIUS가 드래곤 퀘스트 XI: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이하 드래곤 퀘스트 XI)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FINAL FANTASY BRAVE EXVIUS 유저들은 21일까지 드래곤 퀘스트 XI의 에스타크를 신규 레이드 보스로 만날 수 있게 된다. 에스타크를 처치할 시 이벤트 한정 장비 재료와 이벤트 포인트, 레이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레이드 보스와 함께 새로운 퀘스트 콘텐츠도 추가된다. 유저들은 ‘드래곤 퀘스트 XI’의 인기 몬스터 골렘과 칸다타를 포함한 몬스터들과 연속으로 전투하거나 용왕과 야마타노오로치가 보스로 등장하는 보스 전투에 도전할 수 있다. 

보스 전투 클리어 시 유저는 메달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메달은 로토의 검을 포함한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트레이드 마크 장비와 아이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삼국지M, 관포지교 유저초청회 마무리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삼국지M이 지난 8일 강남에 위치한 M CUBE에서 삼국지M 관포지교 유저초청회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유저초청회는 전문 MC 강도현이 사회자로 함께해 현장 분위기에 활력을 더했다. 또한 신규 콘텐츠 미인항과 무장 승급과 무장 돌파 시스템 등 다양한 내용의 업데이트 발표로 추후 게임 플레이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서머너즈 워, SWC 2018 결선 진출멤버 선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지난 8일 오후 미국 로스앤젤레스 워터프론트 야외 광장에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축제 ‘SWC 2018’ 아메리카컵을 개최하고 월드결선에 진출할 2인을 선발했다.

두 장의 월드결선행 티켓을 두고 펼쳐진 아메리카컵 본선은 전 경기 5판3선승제로 진행됐으며, 열띤 승부 끝에 드림즈조세프와 타이거가 각각 1, 2위를 차지, 오는 10월 SWC 월드결선에 미주 지역 대표로 참가하게 됐다.

마이프렌즈:Dogs, 9월 13일 출시 예고

게임펍은 마이프렌즈:Dogs 출시일을 13일로 확정하고, 하루 앞선 12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이프렌즈:Dogs는 출시전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먼저, 사전등록 참여만해도 프리미엄 샴푸, 루비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나만의 강아지를 꾸민 후 기대평과 함께 SNS에 공유하면 꾸미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오픈을 기념해 팔로우 수 달성 시 강아지 관리권, 럭키박스 등을 모두에게 지급한다.

천애신서, 사전예약 신청자 30만명 돌파

4399코리아는 천애신서의 사전예약 신청자 30만명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9일 사전예약을 실시한 ‘천애신서’는 동양적인 느낌의 그래픽과 액션이 특징인 판타지 무협 MMORPG이다.

4399코리아 관계자는 “정식 출시 후에도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추가해 오래 즐길 수 있는 무협 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