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오브듀티 시리즈 최초의 배틀로얄모드 ‘블랙아웃’이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국내에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가 시리즈 최초로 현지화 되어 출시되고 배틀로얄모드의 등장으로 배틀그라운드, 포트나이트와 경쟁을 예고했다.

블리자드는 13일,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이하 블랙옵스4)의 배틀로얄 모드인 블랙아웃의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모드의 방향성과 콘텐츠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블랙옵스4의 트레이아크 선임 프로듀서 조나단 모리스는 “블랙옵스4는 역대 콜오브듀티 시리즈 중 가장 전술적인 플레이가 돋보이며, 유저에게 다양한 플레이 선택지를 제공한다.”라고 특징을 설명했다.

시리즈 최초로 싱글플레이를 없앤 블랙옵스4는 육해공을 넘나드는 시리즈 콘텐츠를 멀티플레이에 접목했다. 이전 시리즈에서 등장했던 스페셜리스트와 픽10 시스템이 블랙옵스4에 도입된다. 10가지 전략 포인트로 캐릭터를 꾸미는 픽10 시스템은 무기를 강화하는 오퍼레이터 모드와 함께 유저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와 함께 블랙옵스4 유저는 오버워치 영웅처럼 독특한 스킬을 보유한 스페셜리스트로 멀티 플레이에 참여하게 된다. 각 스페셜리스트는 특유의 무기와 능력을 보유해, 스페셜리스트의 조합 여부는 팀 전략의 핵심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콜오브듀티 특유의 체력 회복은 더 이상 자동으로 이뤄지지 않으며 미니맵에 안개 시스템을 추가해, 즉각적인 판단과 사운드 플레이의 중요도를 더욱 높였다. 조나단 모리스는 “현실적인 전장 상황을 위해 상황 판단을 초점에 둔 선택지를 제공했다. 무기와 체력 상황에 따라 전황이 바뀔 수 있어 팀워크가 더 중요해졌다”라고 멀티 플레이를 설명했다. 

블랙옵스 시리즈 1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좀비 모드의 영상도 공개됐다. 블랙옵스4는 ‘절망의 항해’, ‘나인(IX)’, ‘망자의 혈흔’ 등 3가지 좀비모드를 선보이며, 유저는 취향에 맞게 사용자 지정 게임으로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현대전을 배경으로한 블랙옵스 시리즈와 달리 좀비 모드는 차크람, 전투 해머 등의 무기로 고대 로마 콜로세움과 선상 등에서 진행된다. AI로 구성된 좀비 군단에게 고유의 스토리를 가진 4명의 캐릭터로 맞서야 해, 기존 멀티 플레이와 다른 단결된 전략이 게임 플레이의 주된 콘텐츠일 것으로 보인다. 

정식 출시에 앞서 16일부터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블랙아웃은 콜오브듀티 시리즈 최초로 도입된 모드로, 블랙옵스 스타일의 서바이벌 전투 경험을 배틀로얄 장르로 해석했다. 블랙옵스 전 시리즈와 좀비 모드에 등장했던 캐릭터가 대거 등장하며 시리즈에서 상징적인 장소였던 뉴크타운 같은 전장도 블랙아웃 맵에 이식했다. 

다른 배틀로얄 게임과 마찬가지로 파티 구성 방식은 솔로, 듀오, 쿼드로 구성됐으며 다른 유저와 함께 파티를 맺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파티 결성 후 블랙아웃 맵에 진입하면 윙슈트로 원하는 포인트에 진입할 수 있다. 윙슈트뿐만 아니라 24종 이상의 총기와 12가지 장착 아이템 등 경기의 변수로 작용할 장비들이 많아, 소극적인 플레이보다 활발한 맵 탐험이 중요하다.  

탐험을 통해 유저들은 뉴크타운 뿐만 아니라 좀비가 출몰하는 라이트하우스, 어사일럼 등의 시리즈 유명 장소 또한 방문할 수 있다. 좀비를 토벌할 시 원숭이 폭탄과 같은 강력한 장비를 얻을 수 있지만 좀비 위치가 공유되므로, 치열한 아이템 쟁탈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배틀넷에 출시되는 블랙옵스4의 특징은 PC에 전면 최적화된 시스템이다. 개발사 트레이아크는 비녹스(Beenox)와 파트너십을 통해 프레임 제한 해제, 게임 내 음성채팅 지원 등 PC 전용 기능을 지원한다. 블랙옵스4는 4K 해상도와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지원하며, 유저의 취향대로 키 조합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도입했다.

한글화에 이어 국내 시장에 맞춘 블랙옵스4의 PC방 혜택도 공개됐다. PC방에서 블랙옵스4를 즐길 경우, 게임 내 모든 콘텐츠와 향후 추가될 모든 DLC맵은 패키지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경험치 부스트와 블랙아웃 캐릭터를 추가로 제공하며, PC방 전용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끝으로 블리자드 코리아의 정동진 사장은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비롯해 콜오브듀티가 시리즈 사상 최초로 배틀넷을 통해 독점 출시한다. 콜오브듀티만의 재미가 다른 게임과 무엇이 다른지 직접 체험해보길 바란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블랙옵스4는 10월 12일 배틀넷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출시하며, 9월 16일 배틀로얄 모드인 블랙아웃 모드의 배타 테스트를 이틀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