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 2 참가 접수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블리자드에서 직접 주최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이하 KSL)의 2018년 두 번째 시즌을 위한 참가 접수가 오늘 오전 11시부터 9월 23일 자정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KSL시즌2는 시즌1과 마찬가지로 오픈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스타크래프트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서울에서 진행 예정인 오프라인 예선부터 그 이후 경기 일정은 서울에서 소화할 수 있어야 한다. 참가 신청을 한 선수들은 온라인 예선, 오프라인 예선을 거쳐 최후의 12인 만이 KSL 본선 무대에 오르게 된다.

넥슨, 2018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X 결승전서 ‘락스 게이밍’ 우승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리그 ‘2018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X(이하 듀얼 레이스X)’에서 ‘락스 게이밍’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결승전에서는 ‘락스 게이밍’과 ‘카트 황제’ 문호준 선수가 이끄는 ‘아프리카 플레임(Afreeca Flame)’의 팽팽한 승부가 펼쳐졌다. ‘락스 게이밍’은 1세트 초반 주춤한 모습을 보였으나, 박인수 선수가 연달아 3승을 거두며 승점을 따냈다.

2세트 역시 마지막 골라인까지 승패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치열한 경기 끝에 ‘락스 게이밍’이 4대 3 스코어로 승부예측 94%의 지지를 받은 ‘아프리카 플레임’을 누르고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엔미디어플랫폼, PC방 관리 프로그램 통합 브랜드 ‘GET.O’ 공식 론칭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은 17일 PC방 관리 프로그램 통합 브랜드 ‘GET.O’를 공식 론칭했다.

통합 브랜드 ‘GET.O’ 론칭과 함께 기존 관리 프로그램명인 ‘멀티샾’과 ‘게토골드’를 각각 ‘게토매니저#’과 ‘게토매니저G’로 이름을 바꿔 서비스한다.

엔미디어플랫폼은 브랜드 론칭과 함께 ‘게토매니저#(구 멀티샾)’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명칭 변경과 함께 바탕화면 아이콘 등 디자인을 변경하고, PAYCO 결제 기능, 무인선불기 메인화면 공지 사항 기능, 상품 주문 브레이크 타임 기능 등을 추가했다.

웹젠 ‘PC방 클린서비스’ 접수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더욱 쾌적한 PC방 사용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사업에 나선다.

웹젠은 지난 9월 13일 웹젠 PC방 공식 홈페이지에서 크리닉 전문업체 ‘영구크린’과 함께 친환경 PC방 시공 솔루션을 제공하는 ‘웹젠 PC방 클린서비스’의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웹젠의 ‘PC방 클린서비스’는 웹젠과 영구크린이 PC방 매장 실내청소뿐 아니라 냉난방기, 책상, 의자 등의 부분크리닉까지 공동으로 일괄 진행하고 검수와 사후 관리를 책임지는 PC방 전문 크리닉이다.

탈리온, 출시 후 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3위 기록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탈리온이 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3위에 올랐다. 

이번 성과와 관련하여 게임빌이 태국 시장을 중심으로 서버 운영 및 마케팅을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핵심 콘텐츠 ’20:20 진영전’ 등 뛰어난 게임성이 초반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동남아 시장은 실시간 PvP를 선호하는 유저층이 많은 지역으로 게임빌은 이 같은 유저 성향도 고려해 전략적으로 해당 시장부터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역을 순차적으로 선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버디크러시, 글로벌 CBT 종료

컴투스는 버디크러시의 유저 시범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12일간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 버디크러시 CBT는 정식 서비스 전 게임의 안정성 검증과 핵심 콘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을 확인하고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정교한 퍼팅 기술을 뽐내는 ‘니어핀 대회’, 친구와 실력을 겨루는 ‘친선 매치’ 등 다양한 게임 모드에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특히 전 세계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대결할 수 있는 ‘라이브 매치’에 가장 높은 호응을 보였다.

컴투스,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행복한 추석 나기’ 봉사활동 실시

컴투스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다문화가정과 함께 한국의 전통 문화를 체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컴투스와 사단법인 글로벌쉐어, 금천글로벌빌리지센터가 함께했으며,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한국 문화에 대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나아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적응해 나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컴투스 임직원 가족들은 지난 15일 다문화가정 아동 20여명과 함께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금천글로벌빌리지센터를 방문해 송편 등 전통 음식 만들기 및 전통 놀이에 참여했다.

또한 봉사활동과 더불어 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이 될만한 도서 100여권과 장난감을 선물하고, 그 밖에도 센터 운영에 필요한 가전제품을 전달했다.

RWBY: 아미티 아레나, 사전예약 시작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RWBY: 아미티 아레나가 17일 글로벌 출시일을 공개하면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RWBY: 아미티 아레나는 애니메이션 ‘RWBY’에 기반한 모바일 전략대전게임으로, 오는 10월 25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원하는 캐릭터 카드로 덱을 구성하고, 랜덤으로 매칭된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1:1 전투를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피망 뉴맞고, 위메프와 고스톱 제휴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 모바일 게임 ‘피망 뉴맞고’가 위메프(대표 박은상)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 ‘다이아플러스’ 아이템을 0원에 판매 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유료 아이템 ‘다이아플러스(30일권)’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로, 위메프 ‘찬스딜’ 코너에서 선착순 5만 명에게 판매한다. ‘다이아플러스’는 ‘뉴맞고’ 상점에서 유료 판매 중으로, 매일 다이아 3개씩 30일간 지급해주는 아이템이다.

위메프 계정당 1인 1회만 구매할 수 있으며,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아이템은 구매 후 문자로 전송되는 인증번호를 게임 쿠폰 등록 페이지에 입력하면 바로 지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