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1 수 20:46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프리뷰
'액션 RPG를 카드 배틀로' 윈드소울 아레나
송진원 기자 | 승인 2018.09.18 12:37

윈드소울 아레나는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계열 회사 조이맥스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실시간 카드 대전 장르로, 전작 윈드소울의 히어로들이 펼치는 대전 콘텐츠로 가을 정식출시를 앞두고 있다.

윈드소울 아레나는 강력한 마법 능력을 보유한 히어로들과 40여 종의 소환수 룬으로 덱(병력 조합) 구성이 가능하며 아레나 모드, 챌린지 모드 등 다양한 PVP 콘텐츠로 승부의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히어로 무빙 시스템으로 유저가 직접 히어로를 움직이며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여기에 1:1 아레나 대전을 통해 유저 간 경쟁을 펼칠 수 있으며, 협동과 경쟁의 묘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2:2 아레나 대전이 새롭게 추가됐다.

카드 수집부터 실시간 대전의 손맛을 만끽할 수 있는 윈드소울 아레나를 살펴보자.

최강의 대마법사가 되기 위한 히어로들의 대전

과거 대마법사 중 하나였던 주인공은 사건으로 모든 기억을 잃었으나 요정 릴리의 도움을 받아 과거 전설적 영광을 재현하고 최강의 대마법사로 거듭나기 위해 아레나 대전에 참가한다.

윈드소울 아레나는 전작의 전략 액션 RPG 요소를 실시간 대전 장르로 재해석해 각종 소환수와 스킬 룬을 수집하는 카드 전략 배틀 게임이다.

히어로 소개

마궁사 ‘클로이’
클로이는 기습 공격의 최강자이며 강력한 마법이 담긴 화살을 활용한 궁술로 상대를 제압하는 원거리형 히어로다. 그리핀 ‘로우’와 함께 공격과 방어에 최적화된 기술을 뽐내며, 민첩하게 움직임으로 적의 공격을 피하고 제압 사격, 부메랑 등을 통해 멀리 떨어진 상대를 무력화시킨다.

마검사 ‘레오’
레오는 마력이 깃든 거대한 대검으로 날렵하게 이동하며, 단단한 체력을 자랑하는 근접형 히어로다. 푸른빛의 늑대 ‘라이카’를 타고 적에게 돌진해 강력한 힘으로 상대를 밀어내거나 연쇄 번개 마법, 칼날 날리기 등 파괴적인 한 방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도사 ‘카일리’
카일리는 천부적인 마법 능력을 보유한 마도사, 적에게 한 치의 반격할 기회를 용납하지 않는 마법사형 히어로다. 화염의 드래곤 ‘모르간’을 타고 전장을 누비며 공간 이동 및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공격기술이 특징으로, 소환수들과 마법 주문을 연계한 더욱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다.

직관적인 화면구성과 전략적인 터치 조작 방식

3D로 제작된 윈드소울 아레나는 아기자기한 디자인에 화려한 스킬 이펙트를 더했다. PVP 대전에 적합한 세로형 방식과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직관적인 UI로 편리성을 끌어올렸다.

또한, 기존 장르에 없던 터치 조작 방식을 도입한 윈드소울 아레나는 원하는 위치로 히어로를 직접 움직여 전투에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다.

다양한 육성, 꾸미기 요소

윈드소울 아레나는 3명의 히어로와 함께 소환수 및 스킬 룬을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을 결합했다.

소환룬은 공격 능력을 지닌 소환수와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총 2가지 종류로 일반, 에픽, 레전드 총 3가지 등급으로 구분된다. 자신이 선택한 히어로의 특성에 맞게 원거리, 근거리, 마법, 범위, 버프 등 공격과 방어가 가능한 소환룬 8개를 선택해 나만의 덱(병력 조합)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여기에 히어로를 돋보이는 전용 코스튬이 마련돼 개성을 뽐낼 수 있다.

PvP를 비롯한 아레나, 첼린지 모드

윈드소울 아레나는 유저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1대 1 아레나’부터 팀을 구성해 겨루는 ‘2대 2 아레나’, 그리고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챌린지’까지 총 3가지 모드로 구성됐다. 모든 대전은 제한된 시간 내에 전투의 중심이 되는 히어로를 제압하면 승리할 수 있다.

아레나 모드는 실시간으로 매칭된 유저와 1:1 또는 2:2 PVP 방식으로 진행되는 대전 모드로 제한 시간내 상대를 쓰러트리지 못했다면 각 히어로의 남은 체력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 2대 2모드로 친구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모드는 매일 새롭게 주어지는 덱으로 진행되는 아레나 챌린지 대회로  7승에 도전할 수 있으며, 한번 승리할 때마다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매일 새로운 4가지의 미션이 주어지고 완수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화면 내 마련된 ‘리플레이 TOP 10’을 통해 최고의 실력자로 선정된 이용자들의 대전을 감상하며 소환수 및 대전 운영에 대한 팁 역시 얻을 수 있다.

오감을 사로잡는 신개념 실시간 카드 대전 게임 윈드소울 아레나는 국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스토어를 통해 10월 중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며,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