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투기장’과 ‘명예대전’ 콘텐츠의 연속 전투 기능을 새로 탑재한다.

동일 난이도 스테이지를 연속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되어 캐릭터의 빠른 성장과 빠른 재화 획득이 가능하다. 더불어 캐릭터의 스킬별 초기화 버튼을 별도로 추가해 유저들이 스킬 초기화를 보다 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한다.

여신의 키스,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미소녀 수집형 여신의 키스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기념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파일럿 ‘엘리’가 처음 공개됐다. ‘엘리’는 미국 국적의 소녀로 은발의 헤어와 신비함을 자아내는 포커페이스가 매력적인 캐릭터다. 광대 모양의 인간형 기체에 탑승하며, 적의 행운을 낮추고(디버프) 아군 전체에 이로운 효과(버프)를 부여한다.

로스트사가, 체인지온 공개

로스트사가가 19일 신규용병 ‘체인지온’을 공개했다.

업데이트된 ‘체인지온’은 204번째 유니크 용병으로,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해 상대를 제압하는 다채로운 기술의 소유자다.

특히, 용으로 변신해 활강 공격을 펼치는 ‘체인지드래곤’ 황소 모습으로 상대에게 돌진하는 ‘체인지불스’ 무시무시한 탱크로 모습을 바꿔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체인지탱크’ 등 하늘과 지상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상대를 제압하는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블레이드2 for kakao,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9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액션스퀘어(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 for kakao’에서 새로운 모험 지역 ‘타르타로스’와 ‘7성 장비’ 등의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여섯 번째 모험 지역 ‘타르타로스’는 5-10 스테이지를 지옥 난이도로 완료하면 입장할 수 있다. 유저들은 악마들의 근거지로 불리는 ‘타르타로스’를 모험하며, 수장 ‘아포칼립스’를 무찌르고 실종된 대 천사 ‘라미엘’을 찾아야 한다.

이와 함께, 캐릭터를 한층 더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7성 장비’가 추가됐으며, 이에 맞춰 상점에서 얻을 수 있었던 장비가 4~6성에서 5~7성으로 변경됐다.

소울워커, 신규 레이드 ‘스카이 클락 펠리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신규 레이드 ‘스카이 클락 펠리스’를 업데이트 했다고 19일(수) 밝혔다.

‘스카이 클락 펠리스’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인 니어 소울워커 ‘라반’, ‘에녹’, ‘노아’, ‘시온’이 등장하는 신규 던전으로 소규모 단일 지역에서 오직 보스 몬스터만 등장하는 ‘보스 레이드’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60레벨 이상의 이용자만 참여가 가능하며 최대 4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던전을 클리어 한 이용자는 보상으로 ‘태그 제련서’를 획득 할 수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 함께 추가된 태그 시스템을 통해 장비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

스페셜솔져, '쎈'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에 ‘쎈’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단계별로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성장 미션’ 시스템을 추가했다. ‘성장 미션’ 보상으로 기존 게임 플레이만으로는 획득이 어려운 ‘SS급 무기’를 얻을 수 있고, ‘보석’, ‘캐릭터 스킨’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야생의 땅: 듀랑고, ‘돌아온 개척자 지원’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왓 스튜디오(What! Studio)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휴면 유저(레벨 별 미접속일 요건 충족 유저)가 게임에 접속할 경우 14일 동안 경험치가 100% 증가하는 특별 상태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진로 가이드’의 진도를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개선해 추가 보상을 제공하며, 모든 스킬을 초기화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부여했다.

블레이드앤소울, ‘각성-변화의 시작’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각성-변화의 시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NC)는 블소 모든 직업(검사, 권사 등 11종)의 무공(스킬)을 업데이트했다. 블소 유저는 오늘(19일)부터 각 직업별 두 가지 특성(기검/쾌검 검사, 적호/청룡 권사 등)의 무공을 사용할 수 있다. 조건(홍문 레벨 55 이상, 홍문 7성 이상)을 충족한 캐릭터로 ‘각성: 명경지수’ 퀘스트를 완료하여 변화된 무공을 플레이할 수 있다.

하스스톤, 게임 업데이트 대거 선보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에 게임 관련 콘텐츠를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앞으로 새로운 오리지널 카드가 추가되며, 신규 유저를 위한 새로운 등급 개설 및 모든 유저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관주인의 환영 묶음 상품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다.

우선, 하스스톤 오리지널 카드 팩에 신규 카드 4장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하스스톤 정규력이 바뀌면서 일부 오리지널 카드를 정규전 모드에서 더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는데 그 중 직업 카드도 포함됐다. 

따라서, 직업별 오리지널 카드 수를 비슷하게 맞추기 위해 이번에 새로운 직업 카드를 추가할 예정이며, 이 카드들은 신비한 가루로 제작하거나 오리지널 카드 팩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 드래곤 플라이트x독수리 오형제 6주년 업데이트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19일 자체 개발 모바일 슈팅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독수리 오형제 스테이지’는 10월 16일까지 한시적으로 오픈되며, 해당 스테이지를 통해 ‘독수리 망토’ 및 ‘독수리 부메랑’ 등 컬래버레이션 기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뮤 온라인H5, 10월 내 비공개테스트 예정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MU) IP 기반으로 개발한 HTML5게임(이하 H5게임) ‘뮤 온라인H5’가 4분기 중 국내 출시된다.

웹젠은 오는 10월 ‘뮤 온라인H5’의 구체적인 게임 정보를 공개하고, 일반 게임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 현재 직원 중 한정된 인원 대상으로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며 막바지 출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테일즈런너, 토북이의 우주여행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테일즈런너에 한가위 맞이 업데이트로 새로운 맵 ‘토북이의 우주여행’을 비롯해 다양한 신규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신규 맵 ‘스페이스 익스트림’이 추가됐다. 스페이스 익스트림은 테일즈런너에 새로 도입되는 신개념의 트레이닝 맵으로 벽을 달리거나, 로프를 걸어 점프하는 등 익스트림 액션이 가능한 맵이다.

신규 스페셜 펫 ‘레나’와 ‘유라리’도 업데이트됐다. 이들은 바다 속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친구들로, 레나는 인어를, 유라리는 해파리를 형상화했다.

윈드러너Z, 시즌2 업데이트

조이맥스(대표 이길형)의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가 지난 18일(화) 시즌2를 맞아 캐릭터 ‘마리나’와 신규 테마를 공개했다.

이번에 등장한 바다의 요정 ‘마리나’는 특정 시간마다 방울 보호막을 생성해 주변의 장애물을 물방울에 가두는 고유 능력을 보유했다.

또한, 신비로운 바닷속을 배경으로 한 ‘마리나’의 스토리 스테이지를 통해 물방울을 활용한 모험을 펼칠 수 있다.

로한은 힘의 전장 시즌 6를 종료하고 시즌 7을 시작한다. 이어 추석 연휴 기간인 23일부터 26일까지 나투의 문양, 트리안의 문양 등 일자별로 추석 선물 아이템을 모두에게 증정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